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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 신화에는 아테나에 관한 이야기와 역사적 정보가 있나요?

아테나(영어 Athena 그리스어 Αθnν?0?4)는 지혜와 정의로운 전쟁을 관장하는 여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아테나 신상은 제우스와 지혜의 여신 메티스 사이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 가이아는 메티스에게서 태어난 자식들이 제우스를 타도할 것이라고 예언했기 때문에 제우스는 아테나 신상을 통째로 삼켰다고 합니다. 심한 두통에 시달렸습니다. 아폴로를 포함한 모든 신들은 그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지만 헛되었습니다. 신과 인간의 아버지 제우스는 어쩔 수 없이 불의 신 헤파이스토스에게 머리를 열어달라고 부탁했다. Vulcan이 그랬어요. 올림푸스 산의 신들을 놀랍게도 우아하고 의지가 강한 여신이 갈라진 머리에서 빛나고 우아하게 튀어 나왔습니다. 그녀는 제우스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타고난 이지스 아이기스의 힘과 결합하면 그녀의 힘은 올림푸스의 모든 신들을 능가합니다. 그녀는 가장 현명한 여신이며, 지혜와 힘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그녀는 전쟁과 지혜의 여신이자 아테네의 수호성인인 아테나이다. 올빼미는 아테나의 상징이다. 유래와 전설 그리스인 아테나(Athena)의 이름은 아테나(Athenaa) 또는 아테나이아(Athenaia)에서 축약되어 이오니아 방언으로 아테나, 아테나이(Athene, Athenaie)로 기록되었습니다(이름은 "트로이 포위 공격 부조 그림"에 표시된 이름에서 볼 수 있음). Athanaia는 Aeolian 방언으로 Athenaa로 작성되었습니다. (프랑스 화가 Bouguereau의 "Odysseus Returning Home" 그림에서 그녀의 이름을 쓰는 또 다른 방법인 Athhnh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로 어원이 없습니다. 아테나의 이름은 아테네의 도시 이름과 같은 유래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고대부터 사람들은 여신의 이름이 도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인지, 아니면 도시의 이름이 여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인지에 대해 오랫동안 논쟁을 벌여왔습니다. 그리스 지명 중에는 미케네(Mycenae)처럼 -ene로 끝나는 도시 이름이 많은데, 이는 -ene가 전형적인 지명 접미사라는 뜻이다. 그러나 Athena에는 또 다른 별명이 있습니다. Pallas Athene은 호머의 서사시에서 Athena를 자주 부르는 방식입니다. 이는 여신이 원래 팔라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주는데, 나중에 아테네인들의 숭배가 발전하면서 그녀는 '아테네의 팔라스'라는 뜻으로 팔라스 아테나(Pallas Athena)로 불렸다. . 그래서 팔라스의 의미를 알아내는 것이 아테나의 기원을 알아내는 열쇠가 된다. 불행히도 사람들은 아직 이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처녀"로 해석하고 다른 사람들은 "무기 휘두르기"로 해석하지만, 사람들의 일반적인 승인을 얻지 못한다면 증거가 부족합니다. , 이는 가능성으로만 간주될 수 있으며 최종 결론으로 ​​간주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아테나의 기원을 찾기 위해 신화로 가야 한다. 아테나는 헬레니즘 세계에서 널리 숭배되었으며, 그 중심은 아테네에 있었습니다. 이 도시에는 그리스 종교 예술의 전형적인 상징인 파르테논 신전이 있습니다. 이름은 여신의 하녀들이 거주하는 처녀 아파트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아테나는 고대부터 중요한 신이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이미 Linear B에 나와 있습니다. 고대 전설의 요소를 보존하는 신화 이야기에 대한 설명도 많이 있습니다. 아테나는 미케네 서판에서 "여주인"이라고도 불립니다. Pilaskis에 따르면 여신 Athena는 리비아의 Tritonis 호수 기슭에서 태어났습니다. 세 명의 리비아 요정이 그녀를 발견하고 염소 가죽을 입히고 그녀가 성장할 때까지 간호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연극 도중 실수로 작은 친구 팔라스를 죽였습니다. 애도의 표시로 그녀는 자신의 이름 앞에 팔라스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크레타를 거쳐 아테네로 왔습니다. (“아폴로니우스” 참조) 이 자료는 고대 필라스키족의 전설에 따라 기록되었기 때문에 많은 학자들이 아테나의 기원을 리비아 여신과 연관시키게 되었습니다.

이 견해에 대한 몇 가지 정황 증거가 있다: "아테나 동상이 입는 옷과 이지스 재킷은 그리스인들이 리비아 여성들로부터 배운 것 같다. 리비아 여성들이 입는 옷이 가죽과 가죽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제외하면 뱀이 아닌 풀 단추인 염소가죽 아이기스 튜닉의 술을 제외하고는 모든 면에서 의상이 동일하며, 이름 자체가 팔라스 아테나 동상의 옷이 리비아 출신임을 증명합니다. ." (Herodotus의 "역사") "Macryaeans 옆에는 Oseasians가 있습니다. 그들과 Machoraean 사이에는 Turidon 강이 있습니다. 트리오니스 호수 기슭에 살았던 트리톤... 그들은 신에게 연례 제사를 바쳤습니다. 아테나와 제사를 드리는 동안 그들의 처녀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돌과 막대기를 가지고 서로 싸웠다고 합니다. 그들에 따르면 그들은 조상들의 길을 따라 우리가 아테나라고 부르는 단조로운 여신을 숭배했다고 합니다." (헤로도토스의 『역사』) ) 그리스 고고학적 발견은 리비아에서 온 이민자들이 이미 기원전 4000년에 크레타 섬에 들어왔음을 나타내며, 역사적 기록과 고고학적 발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합니다. 그렇다면 팔라스는 어떤 신인가? 그리스 신화의 진술은 매우 일관성이 없지만 가장 일반적인 진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테나는 제우스에게서 태어나 강의 신 트리톤에 의해 자랐습니다. 팔라스는 트리톤과 아테나의 놀이 친구의 딸이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우연히 아테나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러나 팔라스는 에우리비아와 클레오스의 아들, 달의 여신의 아버지 등 타이탄 중 하나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1885년 푸스텔드 쿨랑주(Fustelde Coulanges)가 쓴 『고대 도시국가』에도 “군함이 바다에 나갈 때마다 바다의 신 팔라스의 위패를 황금색으로 칠해야 한다”고 적혀 있다. 아테나와 바다의 신은 어떤 관계에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양한 기록에 따르면 리비아 여신이 그리스에 소개된 후 그리스 원주민이 숭배했던 팔라스와 접촉하게 되면서 다양한 이론이 등장했습니다. 아테나가 그리스화되어 많은 도시 국가에서 숭배의 대상이 되었을 때, 이 여신의 정통 신적 기원을 묘사하는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음은 아테나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제 신들의 왕 제우스는 신과 인간 중 가장 현명한 메티스와 먼저 결혼했습니다. 제우스에 따르면 메티스가 눈이 빛나는 여신 아테나를 낳으려고 할 때였습니다. 별이 빛나는 우라노스와 가이아의 조언으로 메티스를 속이고, 그녀를 자신의 뱃속으로 삼켰습니다.... 그녀가 벼락보다 더 강력한 무기를 가진 아이를 낳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메티스는 즉시 팔라스 아테나를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인간과 신의 아버지가 투리토네 강둑에서 자신의 마음에서 낳은 딸. 그곳에서 아테나는 아이기스를 받았고, 그녀의 힘은 올림포스에 사는 모든 신들을 능가했습니다. 이로써 그녀는 "아테나를 통해 제우스의 마음에서 재생되었다"는 이야기로 그녀는 고귀한 탄생을 하고 성가정의 일원이 되었다. 아테나의 탄생에 관한 이 이야기는 유일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아테나의 사제들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믿어지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 이야기를 가장 정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신통기』에도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매우 똑똑한 아이, 그녀는 힘과 지혜 모두에서 아버지와 동등하고 신과 인간의 왕으로서 제우스를 대신할 수 있는 밝은 눈의 소녀 트리토게니아(아테나)입니다. 여신이 그에게 조언하고 재난을 재앙으로 만들 수 있도록 메티스를 그의 배에 넣으십시오. 정의로운 계획자이자 신과 인간보다 현명한 메티스가 거기에 여신 아테나입니다. 이지스를 받아 그녀는 올림푸스에 사는 모든 신들보다 더 강력해졌습니다. [이 이지스는 아테나의 끔찍한 무기가 되었습니다. 제우스가 아테나를 낳았을 때 그녀는 이지스를 들고 완전 무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역사의 진화에 대한 어떤 상징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우스는 미케네 문명과 후기 크레타 문명을 창시하고 기원전 2000년경 그리스로 이주한 실제 그리스인의 조상인 아카이아인의 종교적 신념을 나타내고, 메티스는 원래 그리스 원주민의 영적 신앙을 상징합니다. 메티스를 지혜의 여신으로 여긴다면 당시의 토착 그리스 문명이 후기 이민자들의 문명보다 우월했다는 의미일 수도 있지만, 제우스가 메티스를 삼켰을 때는 원주민과 아카이아인, 서아시아 이민자들의 서로 다른 문화가 융합된 것이었다. 종교와 문명은 새로운 그리스 고전 문명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 "아테나" - 물론 이 단어는 단지 비유일 뿐이며, 그리스 정교회의 상징은 여전히 ​​아테나가 아니라 제우스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예언" "아들"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국 그는 실제로 제우스를 대체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당시 정복당한 민족들의 복종을 어느 정도 상징했지만 메티스는 삼켜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제우스의 뱃속에 남아 있었으며, 이는 또한 이 민족들이 여전히 어느 정도 자신들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아테나가 아테네의 수호성인이 되었다는 전설은 여신과 포세이돈의 싸움과 관련이 있다. 페니키아인이 아테네를 처음 건설했을 때 포세이돈은 이름을 짓는 영예를 놓고 아테나와 경쟁했습니다. 마침내 인류에게 가장 유용한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도시의 수호성인이 될 것이라는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포세이돈은 삼지창으로 땅을 치고 군마를 소환했습니다. 아테나는 평화와 번영의 상징인 올리브 나무를 만들어 냈습니다. 군마는 전쟁과 슬픔을 상징한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아테네는 여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여신은 곧 그녀의 보호 아래 도시를 점령했습니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에는 고대 그리스의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인 아테나 여신을 숭배했던 파르테논 신전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아테나는 예술, 공예, 여성 수공예품의 여신입니다. 그녀는 손재주가 뛰어나고 다른 사람들의 도전을 견딜 수 없습니다. 알크메네(Alcmene)라는 리디아 소녀는 아테나의 능력을 경멸하는 듯 보였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여신 아테나를 물리칠 것이라고 자주 자랑했습니다. 분노한 여신은 노파로 변장하고 알크메네에게 좀 더 겸손하라고 충고했습니다. 그러나 무지한 여성 장인은 그녀에게 용감하게 도전했다. 여신은 변장을 벗고 도전을 받아들였습니다. 두 여성 모두 즉시 각자의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여신이 디자인한 문양은 포세이돈과의 싸움을, 알크메네는 세 여신이 허영심을 위해 싸우다가 인간에게 옷을 벗긴 황금사과 사건의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나중에 Athena는 자신의 작업이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에 놀랐고, 화가 나서 다른 사람의 작업을 갈기갈기 찢었습니다. 알크메네는 그녀를 비웃고 조롱했고, 분노한 여신은 그녀를 거미로 변하게 하여 영원히 직물을 짜게 만들었습니다. 아테나는 전쟁의 여신이기도 하다. 아테나는 트로이 전쟁에서 활약한 덕분에 전쟁의 신으로서의 명성은 아레스를 능가하기도 했다. 그녀의 트로이 목마 전략도 그리스가 최종 승리를 거둔 주요 이유 중 하나였다. 하지만 아테나는 아레스와 다릅니다. 아레스는 전쟁을 사랑했고, 아테나는 전쟁의 신이면서도 평화를 사랑했다. 그래서 아테네는 '평화를 사랑하는 도시'로 불린다. Athena는 또한 많은 그리스 영웅들을 도왔습니다. 그녀의 도움으로 Jason은 Argos 배를 만들고 Golden Fleece를 찾기 위해 항해를 완료했습니다. Perseus는 마술사 Medusa의 머리를 자르고 Odysseus는 트로이 목마에 참여했습니다. 전쟁은 10년 동안 바다를 표류하다 고향으로 돌아왔다. 황금사과 사건(Golden Apple Incident)도 있었는데, 그녀는 황금사과를 놓고 경쟁하는 세 여신 중 한 명이었으며, 그 유명한 트로이 전쟁으로 이어졌다. 페르세우스(Περσε?0?3?0?9)가 고르곤을 찾을 때, 아테나는 그에게 청동 거울 방패(?6?0σπ?0?7δα χαλκ?6?8ν)를 주었다. 방패의 표면은 매끄러웠다. 페르세우스는 메두사의 얼굴을 직접 보지 않기 위해 반사된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페르세우스는 메두사의 머리를 아테나에게 선물했고, 아테나는 그것을 염소가죽 방패 중앙에 놓았습니다. 헤파이스토스에서 제작한 청동 클래퍼 한 쌍을 헤라클레스에게 주고 스팀팔리스의 이상한 새(Στυμψαλ?0?7δε?0?9?0?6ρνιθε?0?9)를 쫓아내게 하세요.

헤라클레스는 아틀라스로부터 황금사과 세 개를 받았지만, 인간이 구할 수 없는 황금사과를 아테나에게 주고 그녀를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 ?6?8σκλnπι?0?2?0?)로 돌려보냈습니다. 9) 아테나에게서 고르곤의 혈관을 구한다. 카드모스(Κ?0?4δμο?0?9)는 아레스 분수의 수호룡을 죽인 후 아테나를 얻었는데, 너무 감동해서 카드모스에게 용의 뿌리는 방법을 가르치러 나타났다. 이. 그리고 용의 이빨 절반을 콜키스의 아이에테스(Α?6?8?0?6τmet?0?9)에게 주었다. 신들은 카드모스와 하르모니아(?6?9ρμον?0?7α)의 결혼식에 참석했습니다. 아테나는 테바이 도시의 영토를 계획하고 카드모스에게 국가를 부여했습니다. 테바이(Θ?6?8βαι) 시에 사는 예언자 테이레시아스(Τειρεσ?0?7α?0?9)의 어머니는 님프 여신 카리클레스(Χαρικλ?0?4)였으며, 역시 아테나의 친구였습니다. 테이레시아스는 우연히 아테나가 벌거벗은 것을 보고 손으로 테이레시아스의 눈을 가리고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Charicles는 여신에게 아들의 회복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지만 여신은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Teiresias가 새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귀를 청소하고 그의 눈을 대신할 열매가 달린 목발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테이레시아스가 실명하게 된 원인에 관한 전설 중 하나일 뿐입니다. 아르고스의 7영웅 중 한 명인 티데우스(Τυδε?0?3?0?9)는 멜라니포스(Μελαν?0?7ππο?0?9)에게 복부를 찔렀는데, 그가 반쯤 살아 있을 때 아테나는 도움을 받았다. 제우스는 그를 불멸로 만들 약을 얻었습니다. 티데우스는 살아났으나 아테나는 멜라니포스의 머리를 잔인하게 먹었기 때문에 불멸의 선물을 철회했다. 다나오스의 딸들은 아이깁토스의 아들 49명을 죽였고, 제우스는 아테나와 헤르메스에게 그들을 처벌하도록 명했습니다. 아테네의 케크롭스 왕(Κ?0?5κρΩψ)은 아그라우로스(?6?2γραυλο?0?9), 헤르세이(?6?9ρσmet), 판드로소스(Π?0?4νδροσο? 0?9)의 세 딸을 낳았습니다. , Athena는 Tianshen에게 말하지 않고 몰래 Ericthonius를 돌보고 상자에 넣어 Pandrosus에게 돌보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자매들은 호기심에 그것을 열어 보니 아기가 큰 뱀에 얽혀있었습니다. 뱀이 그들을 먹었습니다. 즉, 아테네는 그들을 미치게 만들고 높은 성벽에서 뛰어내려 죽었습니다. Ovid는 또한 Metamorphoses에서 Cecrops와 그의 딸들의 이야기를 언급했습니다. 아테네 축제 동안 천사 Mercurius는 Herse라는 세 자매 중 한 명을 발견하고 그녀를 쫓고 싶었지만 Aglauros에게 패배했습니다. 메르쿠리우스는 자신의 여동생을 쫓고 싶어했기 때문에 신들 앞에서 헤르세를 비난했고, 둘 다 신들의 총애를 받을 수는 있지만 축복을 받지는 못했다. 행복한 아테네 축제일줄 알았는데 아그라로스는 하루종일 허쉬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고, 미네르바는 질투심에 불타는 여신을 보냈다. 인비디아는 아그라로로스를 고문하고 마침내 그를 대리석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