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명, 세 나라, 네 가지 다른 운명, 한 번의 우연한 사건은 모두 의도하지 않은 총소리에서 비롯된 것이다. 운명이 얽힌 그물은 서로 다른 인종, 지역, 문화적 배경의 영혼을 포함한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 사이에는 수많은 관계가 있었다. 1960 년대 미국 사회심리학자 밀글렌은' 6 도 분할'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6 명만 통과하면 어떤 낯선 개인과도 연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연결실이 얼마나 미약한지, 비록 우리가 상대방의 존재를 의식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상대방의 발버둥치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듣더라도 여전히 이해할 수 없는 의미 있는 소통을 할 수 없다. 영화가 끝난 후 자막이 나타났다. "제 아이에게 바칩니다. 가장 어두운 밤, 가장 밝은 빛. 클릭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결코 절망적인 영화가 아니라 절망 세계에서 발버둥치는 이야기이며, 아이를 미래의 희망으로 여기고, 광명세계는 반드시 그들에 의해 건설될 것이며, 하늘을 통하는 탑도 반드시 그들에 의해 건설될 것이며, 미래의 세계는 더 이상 오해, 간극, 슬픔이 없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치별로 주제 강조
이야기는 여섯 가족, 열 인물, 세 나라, 네 가지 언어를 사용한다.' 바벨탑' 은 아리산드로 곤살레스 이나리투 감독의 일관된 연출 스타일을 이어받아 무질서한 대환경으로 전체 이야기를 부각시킨 다음 흩어진 기억조각을 한데 모아 독특하고 입장이 뚜렷하다 이나리투와 지레모 아리가' 사랑은 개자식이다' 와' 21 그램' 에 이어 세 번째 손잡고 당초 약속한' 삼부곡' 의 끝편이다. 이야기는 또한 비극으로 끝난다. 인간의 어리석음과 부주의가 끊임없이 겹쳐질 때, 욕망이나 나쁜 근성과 무관하더라도 그 결과는 똑같이 무섭고, 국제화된 정치적 충돌의 도화선이 될 수 있다.
모로코
이야기는 모로코의 한 사막에서 시작되는데, 한 양치기가 한 일본 관광객으로부터 소총을 받아 양 떼를 승냥이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했다. 그러나 소총은 목자의 두 젊은 아들의 손에 잘못 떨어졌고, 그들은 총의 사정거리가 얼마나 멀리 달려오는 여행차 한 대를 향해 방아쇠를 당겼다.
여행차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부부인 수잔과 리처드가 앉아 있었는데, 그들은 방금 세 번째 아이를 잃고 슬픔에 잠겼다. 파탄에 가까운 결혼을 구하기 위해 그들은 모로코로 가서' 자아를 찾는' 도로 여행을 하기로 결정했지만 수잔은 갑자기 하늘에서 내려온 총알에 어깨에 맞아 피가 쏟아졌다. 가장 가까운 병원도 4 시간 거리인데, 구조대원들을 기다리기 위해 리처드는 수잔을 외딴 작은 마을로 데리고 절망적으로 그녀를 바라보았다. 리처드는 먼저 미국 대사관에서 도움을 구한 다음 산티아고에 있는 집에 전화를 걸어 부부인 * * * 와 11 년 동안 함께 살아온 가정부 에밀리아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연이어 타격을 입은 리처드는 자신이 무너질 것 같다고 느꼈고, 떨리는 목소리로 에밀리아에게 집안의 다른 두 아이를 잘 보살펴 달라고 간청했다.
이 단락의 주제는' 상실' 과' 외로움' 이다. 한 사람이 낯선 환경에 처해 또 갑작스럽게 변고를 당하면, 그런 하염없는 상실과 불안이 특히 두드러진다. 특히 아이가 막 사망한 리처드에게 사막의 무력감은 가장 무서운 것이 아니다. 그는 더 이상' 상실' 의 고통을 감당할 수 없다. 브래드 피트 (WHO) 는 리처드의 감정을 아주 잘 쥐었다. 분노를 억누르는 중년 남자는 조수 같은 좌절감에 충격을 받아 거의 무너졌다. 케이트 브랜체트가 연기하는 수잔은 오로지 개인의 세계에 몰두하고 있다. 이 폐쇄된 작은 공간에는 곳곳에 우울하고 조용한 침묵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또한, 여기 보안 부서의' 열정' 에 대한 조롱이 있었다. 리처드가 수잔을 돌보는 바로 그 자리에서 이번 총격 사건은 이미 주관적으로 테러리스트의 습격으로 분류되었고, 심지어 이미 추적목표가 있다는 사실도 몰랐지만, 사실 모든 것이 두 아이의 장난에 불과한 사고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산티아고-멕시코 국경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에 있는 에밀리아에게는 아들의 결혼식에 참석할 수 있는 계획도 있었습니다. 아이를 돌볼 적합한 사람을 찾을 수 없었고 조카의 부추김에 따라 에밀리아는 두 아이를 데리고 멕시코 국경으로 들어가 아들의 결혼식에 참석하기로 결정했지만,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미국 아이들을 납치한 혐의로 범죄 고발을 당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두 아이를 데리고 갈 준비를 했습니다. 결혼식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에밀리아의 조카는 술 몇 잔을 마셨지만, 돌아오는 길에 검문소를 만났고, 머리가 어지러운 조카는 에밀리아와 두 아이를 버리고 혼자 차를 몰고 갔다.
미국 부시 대통령의 모순적이고 극도로 위선적인 이민 정책에 대한 가장 강력한 반박이다. 에밀리아를 주인공으로 한 이 이야기는 미국에 사는 수천 명의 멕시코인의 현주소를 대표한다. 에밀리아는 멕시코와 미국 정부의 이중 기준에 제약을 받지만 가장 기본적인 보장은 없다. 그들은 모두 이른바' 보이지 않는' 시민이다. 에밀리아와 같은 변두리 사람들은 이민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다. 비록 그녀가 이미 한 쌍의 미국 부부 * * * 와 11 년 동안 함께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두 아이를 키웠지만, 그녀는 여전히 불법 이민에 속한다. 게일 가르시아 버나르는 에밀리아의 멕시코 조카를 연기한다. 나쁜 마음도 없고, 충동적이고 일처리가 불안정하다.
일본 도쿄
이 이야기는 다른 두 명과 관련이 없는 것 같다. 일본 도쿄, 청각 장애인 소녀, 어머니의 자살은 그녀에게 큰 심리적 그림자를 남겼고, 이 소녀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에 잠겨 있는 아버지를 고문함으로써 고통을 조금 덜어줄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녀는 공개 * * * 자리에서 남학생과 공공연히 새롱거려 다른 사람들과 비정상적인 성관계를 유지하고, 심지어 벌거벗은 몸의 취미까지 물들였다 ... 청춘 반항기에 있는 이 일본 소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잃어버린' 고통을 드러내고 있다. 그녀는 남의 고통을 늘리면 자신을 줄일 수 있다고 독선적으로 생각했지만, 사실 그녀는 완전히 틀렸다
이 이야기는 모로코가 산티아고와 전혀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아니다. 그 일본 아버지는 소총의 진정한 주인이다. 그가 모로코에 사냥을 갔을 때, 그것을 현지 가이드에게 감사의 선물로 주었다. 이런 단서는 그것들을 연결시키는 것은 확실히 억지스럽지만, 청각 장애인 소녀는 이렇게 강한 목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행동에 옮기는 것은 운명에 끌려가는 다른 두 가지 이야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고도로 현대화된 도쿄는 패션과 냉혹함, 무더위, 꾀죄죄한 사막과 대조가 뚜렷한 상징이다. 외로움' 은 두렵지 않다. 무서운 것은 아내, 아이, 친구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 여전히 외로움을 느낀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의사소통 불량' 은 문화적 차이가 큰 두 나라뿐만 아니라 당신과 베갯잇 사람들 사이에서도 나타난다.
I 자강과 h 형강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