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기이한 돌을 수집하고 감상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4대 명석 중 첫 번째로 알려진 영비석은 역대 수많은 문인과 시인, 고관들을 매료시키며 감동적인 이야기를 연이어 전해왔습니다. 우리의 전반적인 감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비석 문화 발전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링비석(Lingbi Stone)은 안후이성 링비현(Lingbi County)에서 생산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일찍이 『상서·우공』에는 서주가 『사빈부중』을 기리는 기록이 있다. "유자편"에 따르면 "수라바야 해안에는 아름다운 돌이 많다"고 합니다. 전국시대 제나라 맹창공(孟昌君)이 이 사실을 알고 즉시 사신에게 “동전으로 구하라”고 비난하고 “모든 사찰에 차임으로” 나누어 주었다. 이곳의 아름다운 사빈석은 사람들이 영비석(Lingbi Stone)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다음 역사시대, 당나라 이전의 모시인과 관리들까지 문헌에는 영벽석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었다. 그러나 돌문화 현상으로서 사회의 발전과 함께 필연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하게 된다. 춘추 시대에 "Qianzi"는 이상한 돌을 수집했다는 이유로 조롱을받은 "송나라의 바보"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진·한대부터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석재 감상에 대한 기록은 대부분 왕궁과 귀족 정원에 국한되어 있다. 후세에서는 석조 감상의 창시자인 도연명이 술에 취한 '각성석'으로 추앙했지만, 어떤 돌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다른 기석과 마찬가지로 이 시기 영비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모호했습니다.
당나라는 사회적 안정과 문화적 번영을 누렸다. 문학가와 시인, 시와 와인. 그들은 사람들에게 이상한 돌을 소개하고 공부방과 거실에 소개했습니다. 기암괴석을 마주하면 시가 피어난다. 영비석은 오만하지도 천하지도 않은 굳건하고 강인하며 봉우리와 동굴, 독특한 암석 유약, 맑고 촉촉한 색상, 밝은 색상이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흥미와 선호를 불러일으킵니다. Bai Juyi, Liu Yuxi, Du Mu 등과 같은 일부 유명한 시인은 모두 Lingbi와 이상한 돌을 좋아합니다. 백거이는 오늘날 쑤저우 위촌 동림초당에 살았으며 영비의 산과 강을 자주 거닐며 안뜰에 이상한 모양의 영비석을 놓고 하프에 포도주를 담았으며 또한 포도주를 마시면서 자랑스럽게 노래를 불렀다. 는 자신의 돌장난 경험을 정리하여 돌장난에 대한 문화적 관심을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돌 감상론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 유명한 『돌사랑의 10가지 덕』을 제시했다.
송나라는 영비석기문화의 전성기였다. 돌 감상의 '강박적' 스타일을 개척한 사람은 감상적이고 예술적인 남당 황후 이우였습니다.
서주(徐州)에 본거지를 둔 리위(Li Yu)는 아버지의 야망을 물려받아 벼루장을 임명해 영비암산(Lingbi Yanshan)과 완난사(Wannan She) 벼루를 개발했다. 그 이후로 Lingbi Stone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 당시 Li Yu는 Yanshan Mountain에 희귀한 보물(그 안에 이상한 떡돌이 들어 있음)을 숨겼습니다. "영비석 연구" 기록에 따르면, 방암산의 길은 1피트가 넘고, 각각의 봉우리가 36개 있으며, 봉우리와 동굴이 균형있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래쪽 동굴은 세 갈래로 접혀 위쪽 동굴로 이어지며, 가운데에는 용 연못이 있는데, 하늘에서 내린 비에 젖어 연못이 오랫동안 젖어 있다. . 그 후 방암산은 여러 차례 주인을 바꾸었는데, 이는 숨은 돌의 역사에 좋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중국 석재 감상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예술가인 소시와 미푸가 송나라에 등장했다.
소시는 서주 태수였을 때 영비석을 매우 좋아해 영비현에 여러 차례 돌을 구하러 다녔다. 바위를 감상하고 가지고 노는 성격은 성격만큼이나 개방적이고 올곧다. '사비허리목돌' 조각과 교환하기 위해 '못생긴 돌, 바람대나무'에 먹물을 뿌려 주인의 환심을 샀다. 장씨의 란가오 정원에는 영비(靈節)라는 아주 이상한 돌이 있는데, 그것을 구한 뒤 "동포 평신도가 술에 취했다가 깨어나서 중관에서 소중히 여겼다"라는 글을 새겼다. 아주 많이요. 그는 쉬저우(徐州)에서 외국 부관으로 전출되어 장(張) 정원 주인을 방문하기 위해 특별 여행을 떠났다. 그는 장(張)의 초청으로 "영비 장(張) 정원정기"라는 글을 써서 통과시켰다. 미래 세대까지. 한번은 우연히 돌을 얻었는데 너무 기뻐서 술에 취해서 운룡산(雲龍山) 북쪽 기슭의 큰 돌 위에 누워 잠이 들었습니다.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 별과 바위가 가득한 하늘을 보고 나는 시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영원한 시를 지었다. "내가 술에 취해 황모강에 올라갔더니, 언덕에는 양떼처럼 돌이 가득했고, 산꼭대기의 바위는 술에 취해 자리를 잡았다." 이후 이 돌을 '동포침대'라 불렀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돌에 올라 참배하러 오며, 시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많다. 미푸가 돌을 숭배하는 것처럼 오랜 세월에 걸쳐 전설이 되었습니다.
석감사에서 소동포의 공헌이 주로 실천에 있다면, 북송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미푸는 그 과정에서 서화 창작에 종종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화창작이론을 돌감상에 적용하여 '주름, 얇음, 새어남, 투명함'의 4원리를 제시하였다. 이 네 가지 원칙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상한 돌을 평가하는 기본 원칙입니다. 석재 감상 이론의 발전에 기여. "미푸(Mi Fu)가 돌을 숭배한다"는 이야기는 후대 돌 감상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헤아릴 수 없습니다.
남송(南宋) 작가 예몽덕(葉孟德)도 돌 중독자였다.
그는 《돌숲 이야기》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좋은 돌을 좋아하는 것은 고대와 현대의 서사들이 시와 노래를 볼 때마다 별로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소흥에서 돌아와 영벽현으로 갔는데, 그곳은 세상 사람들이 이상한 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남은 시간에 아픈 배에 누워 있었는데 시장에 차가 많다는 말을 듣고 급하게 하나 사왔는데 가격이 800이더군요. 그것. 700개의 금화를 모두 탐색한 후 포기하고 모아 두었는데, 갑자기 병이 낫고 밤에 재워 두었습니다. 나는 좋은 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말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협곡을 걷고, 바위 계곡을 파고, 흙 속에 숨어 있으면 더욱 놀랍습니다. 오늘날 거의 10개의 동굴이 있고 좌우에 기암괴석이 많이 서 있습니다. 나는 아직도 그들을 끝없이 사랑합니다. 노신사는 영비석에 대한 집착이 너무 커서 영비석 하나를 받고 병이 나을 정도로 기뻐했습니다. "시에서 보는 사람은 다 별로일지도 모른다", "좋은 사람은 이해할 수 없다", "마음은 여전히 그를 끝없이 사랑한다"는 그의 감정은 그가 돌과 인간의 합일, 융합에 집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과 돌, 그리고 사람과 소통하는 능력. 돌은 돌이 아닌 꿈같은 존재다.
영비석의 발전사에 대해 말하자면, 송희종이 1051년부터 송인종이 영비현(석홍현)에 가서 영비석을 수집하면서 나라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왔습니다. 고대 악보를 수집한 후 송희종이 카이펑 평원에 '겐웨'를 건설했을 때 수백 년 동안 징발되었습니다. '겐웨'에는 영비석이 수십 개 있습니다. 유명한 영비석은 "청운만형신봉"이라 불릴 만큼 크다. "금옥거북", "왕운용좌" 등 높이가 20피트가 넘는 기이한 돌이 있다는 전설이 있다. 배를 타고 카이펑까지 운반되어 성벽을 뚫고 들어와서 움직일 수 없게 되자 희종은 “이 돌은 신성한 물건이기도 하다. "정원으로 옮겨지기 전에 돌 위에 금띠를 두른 것이 영비석의 발전을 어느 정도 촉진시켰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서주박물관 건륭궁에는 화시강 유물이 남아있습니다.< /p>
석기문화가 꽃피웠다 송대에는 『운림석서』 등의 고전석 감상논문이 등장하는데, 『운림석서』에는 116종의 돌이 수록되어 있으며, 영비석이 1급으로 기재되어 있다. 영비를 찬양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돌"(청나라 건륭)의 기초를 마련한 가장 인기있는 돌입니다. 영비석은 황제와 학자 관료들의 진흥과 수집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돌이 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는 우리나라의 돌을 감상하는 시기였습니다. 문화가 한창이었습니다.
명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돌 수집가는 Mi Fu의 후손인 Mi Wanzhong이었습니다. 그의 컬렉션은 모양이 모두 독특하고 독특하며 그 중 하나는 날아다니는 구름처럼 보이며 뒷면에 4개의 인장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영비석"은 수백 년 동안 유통되어 왔으며 매우 귀중합니다. Mi Taipu는 위대한 화가 Wu Wenzhong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고 유명한 학자 Dong Qichang에게 "후기"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돌 애호가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람은 Cao입니다. Xueqin과 Pu Songling은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외로운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Shi Qingxu"는 돌을 사랑하는 사람의 자화상입니다. 이야기 속에서 순천(順泉) 사람 성운비(興雲育)는 “좋은 돌을 보면 주저하지 않고 주목하게 된다”고 말했고, 한번은 이상한 돌을 얻었는데 “모든 면이 정교하고 아름다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봉우리와 산." 그는 그것을 발견한 것처럼 매우 기뻤습니다. 그것은 희귀한 보물입니다. 그것은 서판 위의 사람들에게 주어지지만, 권력자들에 의해 계속해서 빼앗겨 가다가, 포송령이 희생하려고 할 때까지 말입니다. 기이한 돌에 대한 그의 깊은 사랑을 보여주는 유명한 역사적 돌인 "해월석"은 한때 포송령이 수집했으며 현재는 포송령 기념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영벽석은 청나라 시대에는 석재 감상 이론이 더욱 완성되었고, 조조(曹趙)는 『소원석서』와 『영비석연구』에서 영비석에 대해 적절한 논평을 하였으며, 정반교(鄭番橋)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주의 팔기"는 송족의 돌 감상관을 더욱 완성시켰고, "얇고 투명하며 주름지고 새는 것"을 바탕으로 "추하지만 웅장하고, 추하면서도 아름다운" 것을 제안했습니다. Fang Zhen; 극도로 추악할 때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추악한 돌 풍경'입니다.
명청 시대에 많은 문인들이 영비석을 수집했을 뿐만 아니라 매달아 놓은 돌로도 사용했습니다. 자이관의 링비 석종과 수공예품은 진미입니다. 낭만주의 황제 건륭이 장강 남쪽으로 갔을 때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돌"이라고 새겼을 뿐만 아니라 남쪽에서 많은 유명한 돌을 운반했습니다. 장강에서 북경까지 이어지는 석계 제단의 암석에는 건륭이 새긴 '회월'과 정원에 새겨진 '녹색 연꽃'도 영비석입니다.
현대에는 영비석을 가지고 놀고 수집하는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영비석에 대한 연구에는 획기적인 진전이 많지 않습니다. 1940년대 이후 기묘한 돌문화는 수십 년 동안 쇠퇴했다.
1980년대 후반, 개혁개방의 봄바람이 중국 땅을 휩쓸고, 한때 방치됐던 영벽석이 다시 떠올랐다. 경제적으로 생각하는 일부 사람들은 "보물 찾기"를 위해 링비 석재 생산지로 이동합니다. 영비석의 독특한 내면적 매력은 몸에 묻은 먼지가 닦아지면 필연적으로 밝게 빛날 것입니다. 지역 농부들은 링비석 채굴을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여깁니다. 1991년 중국보석학협회는 베이징에서 장식석 준비위원회를 개최하였고, 이후 다양한 협회가 속속 설립되었으며, 국가원예부에서도 2년마다 정부가 주최하는 기석을 중심으로 한 희귀석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 과정에서 비스톤은 각지의 석재 박물관의 필수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1990년대 중반에는 링비석이 시장에 진출한 영광스러운 날이었습니다. 경제적 조류로 인해 이미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갖고 있던 평범한 사람들이 돌을 가지고 노는 데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영비석의 주요 산지인 유거진 기석시장에는 크고 작은 석각이 300개 이상 있습니다. 쉬저우는 한족 문화의 발상지로서 영비석의 탄생지와 가깝습니다. 독특한 지리적 조건과 강력한 경제력. 대량의 고품질 영비석이 쉬저우에 쏟아졌습니다. 쉬저우(서주) 영벽석박물관은 경치가 아름다운 쉬저우 운룡호 관광휴양지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수집가 협회가 선정한 중국 10대 석재 수집 박물관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부 정부 관리, 퇴직 간부, 교사 및 기업 단체 CEO는 영비석 보물 수집을 취미로 여깁니다. 일부 사람들은 베이징, 광저우, 옌타이 등에 석조 박물관을 열었고 일부 석재 상인들은 영비석 생산지와 전국 주요 도시를 오가며 수만 톤의 영비석을 운반하여 유통에 기여했습니다. 링비스톤(Lingbi Stone). 1999년에 왕첸씨는 스스로 자금을 모아 고품질의 링비석을 수집한 "서주 이상한 돌 웹사이트"를 설립했으며 이제 새로운 태도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깊은 문화적 소양을 갖춘 사람들이 여전히 돌수집팀의 핵심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이 사람들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경험은 사회에 일정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상한 돌 문화의 고급 수준과 집단의 영향으로 돌 수집 팀 전체가 지원과 지도를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풍부한 석재 수집품을 보유한 석재 수집가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링비돌 열풍 속에서 다양한 돌장난감 책과 그림책이 속속 출간됐다. 1996년 《중국 석재 획득석 스펙트럼》에는 영벽석 28종 198종을 목록화하고 이를 분류하여 목록화하려는 시도를 하였다. 2000년 9월, 장순채 선생이 쓴 중국 최초의 영비석 논문 "중국의 영비석"이 출판되었습니다. 2002년 12월, 안후이 미술 출판사는 "중국 영벽석"이라는 앨범을 출판했습니다. 2002년 2월, 서주석기문화연구협회와 편집장인 왕원정(王文章) 씨가 편찬한 『중국 영비석 스펙트럼』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이러한 석재 감상 논문의 지속적인 출판은 영비석 문화가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했음을 보여주며 영비석 문화의 부활을 의미합니다.
최근 몇 년간 영비석 문화는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Lingbi 석재는 국내외 티베트 석재 커뮤니티로부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거꾸로 진행됩니다. 현재 존재하는 현저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과도한 채굴 및 채굴 현상이 심각하여 영비석의 자원을 어느 정도 파괴하고 낭비했습니다. 둘째, 일부 공리주의자들은 이익을 얻기 위해 간계와 책략을 사용하여 세상을 속이는 데 많은 수고를 했으며, 이로 인해 영비석의 명성도 어느 정도 손상되었습니다. 또한 영비석의 사소한 단점을 이용하여 그 단점을 은폐하고 영비석의 명예를 비방하는 교만하고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는 지방 정부와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모든 관심을 끌었습니다.
“링비는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돌이고 그 소리는 청동빛 벽옥과 같다.” 수천년을 이어온 보석들은 봄바람을 맞으며 반드시 기나긴 역사의 강물 속에서 더욱 빛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