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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허와 조각품의 신비는 무엇을 말해주는가?

트리자포테 유적지를 발굴한 미국의 고고학자 매튜 스털링은 라벤더에서 활발한 고고학 작업을 펼쳤다. 탄소-14 식별 결과에 따르면 올멕족은 기원전 1500년에서 1100년 사이에 이곳에 정착하여 토날라 강 동쪽 기슭의 늪지대에 있는 섬을 포함하여 이 땅을 계속 점유하다가 기원전 400년경 갑자기 사라질 때까지 이 땅을 계속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 당시 건설 공사가 갑자기 중단되었고, 기존의 건물들은 모두 고의로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으며, 사람의 머리를 가진 여러 개의 거대한 조각상과 기타 작은 조각품들이 성 베드로 성당에서와 마찬가지로 이상한 무덤에 성대한 의식을 거쳐 묻혔습니다. 로렌조가 그랬어요. 라벤더의 무덤은 무덤 안에 수천 개의 얇은 파란색 벽돌이 들어 있을 정도로 매우 정교하게 지어졌으며, 무덤 꼭대기는 다채로운 점토로 덮여 있습니다. 한 현장에서 올멕스는 약 15,000입방피트(1입방피트 = 0.0283입방미터)의 흙을 파서 깊은 구덩이를 만든 다음, 구덩이 바닥에 지그재그로 바위를 깔고 땅을 파냈습니다. 흙으로 다시 채우세요. 고고학자들은 또한 여러 층의 진흙 벽돌과 여러 층의 점토 아래에 묻혀 있는 세 개의 모자이크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라벤더의 주 피라미드는 유적지 남쪽 끝에 서 있고 밑부분은 약간 둥그스름하다. 전체 타워는 홈이 있는 원뿔처럼 보입니다. 타워 본체에는 중앙에 홈이 있는 수직으로 솟아오른 10개의 가시가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측정하더라도 건축사상 거대한 구조물이라 할 수 있다. 전체 부지의 중앙에는 길이가 거의 0.5km에 달하는 축이 있는데, 이는 정북과 서의 8° 위치를 가리킵니다. 축의 양쪽에는 여러 개의 작은 피라미드, 사각형, 플랫폼 및 둔덕이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총 면적은 3제곱 마일(1제곱 마일 = 2.590제곱 킬로미터)이 넘습니다.

La Vendar의 폐허는 으스스하고 무관심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고고학자들은 그것을 "의식의 중심지"라고 부릅니다. 아마도 이것이 원래 기능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다른 기능이 있다는 의심을 피할 수 없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올멕족의 사회 조직, 의식, 신념 체계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지, 어떤 전통을 후손에게 물려주는지 모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어느 종족에 속해 있는지조차 모릅니다. 멕시코만의 기후는 덥고 습하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올멕 뼈를 보존하기가 어렵습니다. Olmecs에 부여된 다양한 이름과 그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구체적인 견해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 민족은 사람들에게 큰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그들'이 남긴 수수께끼의 조각들(자화상으로 추정)은 전혀 '그들'이 만든 것이 아니라, 보다 최근에 또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일 가능성도 있다. 고대의, 잊혀진 사람들.

그렇다면 우리가 말하는 오멕은 누구를 말하는 걸까요? 아니면 피라미드를 세운 사람들을 말하는 걸까요, 아니면 건장한 체격과 위풍당당한 외모를 지닌 사람들을 말하는 걸까요? ? 거대한 인간 머리의 원형을 제공한 검은 얼굴 특징을 가진 신비한 남자? 다행히도 지역 시인이자 역사가인 Carlos ·Pelisse가 발견한 3개의 거대한 인간 머리 조각상을 포함하여 총 50개의 "오멕" 조각이 있습니다. 카말라는 라벤더 폐허에서 구출되었습니다.

이 50점의 조각품은 종합하면 사라진 문명이 남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매우 귀중하고, 오늘날에도 존재하는 유일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기록에 담긴 신비를 어떻게 해석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라벤더에서 발굴된 매우 섬세한 부조로 고고학자들은 이를 '뱀 속의 사나이'라고 부릅니다. 전문가의 설명에 따르면, 이 부조에는 "머리에 왕관을 쓰고, 손에 백단주머니를 들고 있는 올멕, 몸 전체가 깃털 달린 뱀이 얽혀 있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폭 4피트, 높이 5피트의 화강암 조각에 이미지가 새겨져 있습니다. 사진 속 남성은 눈앞에서 페달을 밟은 듯 발을 쭉 뻗은 채 앉아 있다. 그는 오른손에 작은 양동이 모양의 물체를 쥐고 있었고, 왼손으로는 어떤 차량의 기어 레버를 조작하는 것 같았다. 그의 머리에 있는 "왕관"은 이상한 모양과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의례용 모자가 아니라 실용적인 기능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실제로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부조의 또 다른 주인공은 몸에 깃털이나 깃털이 달린 큰 뱀을 묘사 한 '깃털 달린 뱀'입니다. 깃털 달린 뱀은 케찰코아틀의 상징이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멕족도 이 신을 숭배했거나 적어도 받아들였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 부조에 묘사된 깃털 달린 뱀은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그것은 단순한 종교적 상징 이상의 것으로 보입니다. 단단하고 엄격한 자세로 인해 거의 기계처럼 보입니다.

올멕 머리상은 시인 카말라에 의해 라벤더 유적지에서 구출됐다. 넓고 납작한 코, 두꺼운 입술, 두 줄의 단단하고 규칙적인 치아를 가진 노인의 얼굴을 보여줍니다. 노인의 얼굴 표정에는 고대의 깊은 지혜가 담겨 있었습니다. 영원을 바라보는 두 눈은 이집트의 기샤(Gisha)에 웅크리고 있는 거대한 스핑크스처럼 용맹하고 두렵지 않습니다.

오멕 머리 조각상은 얼굴 특징을 매우 정확하게 묘사하여 "진짜" 흑인 남성을 나타냅니다. 학자들은 이 강인하고 잘생긴 아프리카 남성이 어떻게 3,000년 전에 중앙아메리카에 나타났는지 아직도 설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인간의 머리가 3,000년 전에 조각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같은 구덩이에서 고고학자들은 숯 조각도 발견했습니다. 탄소-14 테스트를 통해 그들은 숯 칩의 연대만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동상의 실제 역사를 추론하는 것은 훨씬 더 복잡한 과정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면서 나는 라벤다 유적지에 있는 멋진 조각상들 사이를 헤매는데, 마치 고대의 비밀, 즉 기계 속에 웅크리고 있는 남자의 비밀, 흑의 비밀을 속삭이고 있는 것 같다. 머리 조각상...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살아있는 전설의 비밀입니다. 전설의 신 케찰코아틀은 실존 인물일지도 모른다. 라벤다 유적에서 출토된 조각상 중에는 검은 형상 외에도 흰색으로 보이는 독특한 형상의 조각상도 있기 때문이다. 코, 깊은 눈, 날씬한 몸매, 풍성한 턱수염, 긴 가운 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