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군 항우가 우강에서 자살했다는 몇 가지 설
소개: 항우는 중국 역사상 군주의 세대입니다. 그중에는 그에 관한 전설이 많이 있습니다. 오강에서의 자살은 가장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의 죽음에 대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하나는 남송의 시인 이청조(Li Qingzhao)로 대표됩니다. 그녀는 "오강"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는 영웅으로 태어나 유령 영웅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생각합니다. 항우에 대해 그리고 살기를 거부했습니다.” 옥을 희생하고 모든 것을 파괴하지 않는 항우의 영웅적인 정신을 높이 평가하고 칭찬한 것은 당나라 말의 시인 두목(杜穆)이 쓴 것입니다. "Ti Wu Jiang Pavilion": "승리하고 패한 병사들은 예상치 못한 가족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는 수치심을 견딜 수있는 사람입니다. 강동에는 재능이 많지만 그의 복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항우가 인내가 부족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우장에서 자살하기로 한 그의 결정에 대해 유감스럽고 실망스러운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 두 가지 다른 개념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면 Xiang Yu는 왜 강을 건너는 대신 자살을 선택했을까요?
초기 기록에 따르면 항우는 강동에서 선배들을 만날 얼굴이 없어 자살했다고 한다. 《사기: 항우기》에 따르면, 항우는 추한전쟁에서 유방에게 패배한 후, 항우가 800명의 병사와 말을 이끌고 포위를 뚫고 오강 기슭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강관장이 재빨리 강을 건너 복수를 하라고 분개했지만 항우는 웃으며 “하늘이 나를 멸한다면 어떻게 강을 건너겠는가?”라고 말했다. ! 내가 강동 사람 8천 명을 데리고 서쪽으로 강을 건넜으나 지금은 아무도 돌아오지 아니하였느니라. 강동 사람 내 아버지와 형이 나와 왕인 나를 불쌍히 여길지라도 내가 어찌 내 얼굴을 볼 수 있으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니 양심에 합당한 사람이오!" 그래서 그는 칼을 빼어 자살했습니다. 이 진술은 항우가 사망한 시기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태사회사의 마천(Ma Qian)이 쓴 것인데, 묘사가 매우 열정적이어서 후대에 가장 널리 유포된 전설이다. 이것으로부터.
이런 관점에서 유지의 죽음은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역사기》에 따르면 항우는 개하에서 한군에게 포위당했는데, 밤에 사방이 포위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몹시 놀라 자리에서 일어나 술을 마셨다고 한다. 나를 자주 따라오던 우(禹)라는 말이 있었고, 그녀를 자주 탔던 조(周)라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항왕은 자신의 시에서 “산을 튼튼하게 하니 세상이 위대하고 시대가 가혹하다”고 말했다. 좋지 않고 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르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위험이 다가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노래는 아름다움과 조화에 관한 것입니다. "Chu Han Chun Qiu"는 녹음합니다. 이때 유지가 칼을 뽑아 애절하게 춤을 추며 화창하게 노래했다. “한군이 영토를 점령하고 초나라 노래가 사방에서 들리는데, 왕이 지쳤으니 어찌 천한 삶을 살 수 있겠나이까?” 첩." 노래를 부른 뒤 칼을 휘두르며 자살했다. 항우는 경쟁심이 강하고 가장 사랑하던 첩이 자살을 하게 되어 슬픔과 절망, 그리고 자존심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유지가 죽고 자식들이 흩어지자 항우는 남은 패전병들과 함께 오강으로 도망갔을 때 갑자기 부끄러움을 느끼고 강동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어 죽음을 선택했다.
항우가 전쟁을 끝내고 전쟁으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없애고 싶어서 자살했다는 설도 있다. 『역사』에 따르면, 유방과 항우는 추한전쟁 당시 교착상태에 있었다. “젊은이와 강한 자는 군대에서 고통을 받아야 하고, 늙은이와 약한 자는 안장과 카누를 떠나야 한다. 그래서 항우가 유방에게 말했다. "세상의 늙어가는 흉노는 내 귀일 뿐이다. "한왕에게 결투를 벌이는 것은 세상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뿐이라는 뜻이다." 세상 사람들이 고통받지 않도록 한왕에게 결투를 신청하는 것은 항우가 정말로 세상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항우는 패배한 군대를 이끌고 포위를 뚫고 오강에 이르렀을 때, 강을 건너 다시 돌아와서 새로운 추한 전쟁을 시작해야 백성들에게 더 큰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수년간 계속된 살인을 끝내고 세상을 평화롭게 회복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이 발언은 지나친 추측을 담고 있으며 항우의 호전적이고 잔혹한 성격과도 부합하지 않는다. Xiang Yu는 한때 진군 20만 명을 죽이고 아방궁을 3개월 동안 불태웠던 적이 있는데, 그는 매우 잔인한 사람이었고, 사람들을 고통에서 구하기 위해 자살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유방에게 혼자 싸워 승패를 결정하라고 한 이유는 아마도 계략에서였을 것이다. 항우의 개인 능력으로는 유방을 물리치는 것은 쉬웠지만 유방은 속지 않았기 때문이다.
항우가 실패하여 오강으로 도망갔을 때 그는 절망하고 당황스러워서 마음속에 많은 감동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이는 항우가 세상 사람들에 대한 연민의 마음과 의지를 담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쟁을 끝내기 위해 다시 불이 붙었지만 이것은 기껏해야 항우의 일이었고, 절망에 빠져 얼굴을 버릴 수 없을 때의 일종의 자기 위로라고 보는 것은 부적절하다. Xiang Yu의 자살의 주요 원인.
항우가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강을 건너갈 기회가 없다는 말도 있다. 중국의 유명한 학자인 풍기용(鳳吉宇)은 『항우가 오강에서 죽지 않았다』라는 글에서 『사기』, 『한서』, 『주한춘추』 등에서 항우의 죽음에 대한 묘사를 자세하게 실증하고 있으며, 항우의 죽음에 관한 모든 세부 사항은 "항우 연대기"에서 오강에 대한 두 가지 언급을 제외하고 "사기"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그래서 항왕은 오강을 동쪽으로 건너고 싶었고 오강각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배를 타고'에는 Xiang Yu가 Wujiang에서 자살했다는 다른 언급은 없습니다. 오히려 항우가 "동성에서 죽었다", "기병대장 관영을 보내 항우를 동성에서 사냥하게 했다" 등의 내용이 분명히 언급되어 있다. 또한 『곽제지』, 『장표전』 등의 장을 통해 지리적 위치에 대한 조사도 진행했으며, 현장 조사와 연구 끝에 항우가 현재의 딩위안 현인 둥청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안후이성(Anhui Province)은 우장강(Wujiang River)에서 120km 떨어져 있습니다. "항우연대기"의 오강과 관련된 두 기록에 대해 풍씨는 그것이 사마천의 서술에 오류가 있다고 믿었고, 이로 인해 이후 잘못된 정보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사기』와 『한서』의 『관영전기』에 근거하여, 기정산 선생이 항우가 『자살』한 것이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Wujiang River, 그러나 그는 Ding Yuandong City에서 "죽음에 맞서 싸웠습니다". 개하(Gaixia)를 포위할 때 항우는 당황하여 800명의 병력을 거느리고 포위를 뚫고 장강(長江) 동쪽으로 도망쳤다. 장강 이남은 항우의 세력권으로, 추한전쟁 말기에도 형산왕 오예와 임강왕 위위가 여전히 항우의 복종을 받던 곳이다. Yu는 Xiang Yu의 명령, 특히 남부 Chu의 Linjiang에 복종했습니다. Wang 가족은 여전히 Xiang 왕에게 충성하고 Xiang Yu가 죽을 때까지 Liu Bang에 저항했습니다. Xiang Yu가 성공적으로 강을 건너면 재편성하여 복귀하여 Liu Bang을 다시 한 번 물리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우의 목적은 매우 명확하여 오강을 건너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가 둥성으로 도망갔을 때 그는 한군에게 포위되었고, 오강에서 120km 떨어진 곳에 있었다. Dongcheng이므로 Xiang Yu는 강을 건너갈 기회도 없었고 자살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발언 역시 추측과 추측으로 가득 차 있어 많은 학자들의 반대를 받아왔다. 『태평환우기』 등의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때 동성현은 강회강과 회하강 사이에 광대한 영토를 가진 큰 현이었다. 딩위안 남동쪽 치허 상류와 중류에서 시작하여 장강-화이허 분기점을 지나 오늘날의 초현 남서쪽 경계, 비동 동쪽 경계, 취안자오 남서쪽 경계, 현재의 허현(河縣)의 우장강(吳江). 진(晉) 태강(泰康) 6년에 동성현(塔成縣)의 경계에 별도의 오강현(五江縣)을 설치하였다. Zhang Xuecheng은 "Hezhou Zhibu의 역사"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진나라는 주장 현 동쪽 도시의 리양과 오장정의 땅이었습니다 ... 진 왕조 태강 원년에는 회에 속했습니다. 현(縣)과 동쪽 성의 리양(利陽), 오장정(五江亭)의 땅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즉, 추한전쟁 당시 동성은 광대한 행정구역이었으며 오장강은 동성현에 포함되었다. Qian은 "Dongcheng의 죽음"과 "Wujiang의 자살"에 대해 모순되지 않고 동의어를 피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항우는 오강에서 죽었습니다. 사마천은 추한전쟁이 일어나기 불과 70년 전의 시대에 살았고, 그는 직접적인 정보를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항우의 죽음 이후에 그의 학문은 엄격했다. 그런 큰 문제에 대해서는 추측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항우가 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하고 자살을 선택한 이유는 그야말로 그의 성격의 비극이다. 오만함, 오만함, 독선적, 자의적, 굴욕을 견디는 인내력 부족이 그의 실패의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그의 죽음은 관대하고 영웅적인 것처럼 보였고 후세들에 의해 계속해서 노래되었지만, 한 세대의 군주가 그의 삶을 끝낸 것도 슬픈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