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콩묘목은 채집하고 채집했는데, 비채가 막 지면을 뿜어냈다. 집에 돌아왔다고 했지만 연말이 되어도 이룰 수 없다. 처실이 없고 집도 없는 것은 모두 고집과 싸우기 위해서이다. 안식처가 없는 것은 모두 고집과 싸우기 위해서이다.
콩묘목은 채집하고 채집하고, 비채는 부드러운 모습이다. 집에 돌아왔다고 하니 마음이 얼마나 답답한가. 근심이 불타듯, 굶주림과 목마름이 교차하여 정말 참기 어렵다. 주둔지의 위치는 고정할 수 없고, 사람을 집으로 데려갈 수 없다.
콩묘목은 채집하고 채집하고, 비채의 줄기와 잎은 늙어간다. 집에 돌아왔다고 하더니 또 10 월 소양봄이 되었다. 징역은 멈추지 않았는데, 어찌 잠깐의 안식처가 있을 수 있겠는가. 마음이 그렇게 고통스러워서 지금까지 집에 갈 수 없다.
저 활짝 핀 꽃은 무슨 꽃입니까? 해당화입니다. 그럼 지나가는 사람은 누구의 차입니까? 물론 장군들의 승승승이다. 병차는 이미 운전하기 시작했고, 수컷 말 네 필은 키가 크고 크다. 어찌 감히 편안하게 살 수 있겠는가? 한 달에 여러 번 교전하기 때문이다!
수컷 말 네 마리를 몰고, 말 네 필은 크고 건장하다. 장군들은 차에 앉아 있었고, 병사들도 그것으로 은폐했다. 말 네 필은 이미 능숙하게 훈련을 받았고, 뼈로 장식된 활과 상어 가죽 화살낭 (정교한 장비를 가리킴) 도 있다. 어떻게 매일 경계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고집불통의 어려움은 매우 긴급하구나.
당초의 출정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는 바람에 따라 불었다. 지금 돌아오는 길에 폭설이 분분히 흩날리고 있다. 길이 질퍽거려서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마르니 정말 피곤하다. 가슴 가득한 슬픔은 슬픔으로 가득하고, 나의 슬픔은 누가 체득하겠는가!
원문:
채비
진 전: 이름없는
채웨이는 웨이를 채취하고, 웨이도 멈춘다. 귀화 () 는 귀화 () 라고 말하지만, 세도 멈추지 않는다. 집을 빼앗고, 고집을 부리는 까닭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개거할 필요도 없고, 고집을 부리는 까닭도 없다. 채웨이는 채웨이를 하고, 웨이도 부드럽게 멈춘다. 귀화 () 는 귀화 () 라고 하고, 마음도 근심하고 멈춘다. 근심이 강렬하여, 굶주림과 갈증을 싣고 있다. 나는 미정 수비대, 사치스러운 반환 고용 을 확인합니다.
채비 채비, 웨이도 막 멈췄다. 귀화 () 는 귀화 () 라고 하고, 세도 양 () 은 멈춘다. 왕 일은 형편없고, 개계처가 아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근심으로 죄책감을 느끼니, 나는 할 수 없다! 펠비호? 평소의 화화. 피루스호? 군자의 차. 룽 자동차 모두 운전, 네 모란 산업. 어찌 감히 정착할 수 있겠는가? 1 월 3 일 승리.
서로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네 마리 군자가 의지하고 소인이 빌어먹는다. 사목익 날개, 마치 물고기 옷 같다. 어찌 일계를 지키지 않겠는가? 암캐구멍!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오늘 내가 생각해 보니,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길이 늦어져 갈증을 싣고 배고픔을 싣고 있다. 내 마음은 슬프고, 내가 슬퍼하는 것을 알 수 없다!
소아채웨이' 는 중국 고대 현실주의 시집' 시경'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군졸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시로 군 장병의 고된 생활과 사귀의 심정을 노래한다. 시 여섯 장, 장당 여덟 문장.
확장 데이터:
감사:
이 시는 한겨울, 장마비, 눈송이가 분분히 내리고, 갑옷을 풀고 제대한 징부가 귀향길에 혼자 걷는 광경을 묘사한다. 길이 험하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그러나 변관은 점점 멀어져 향관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이 순간, 그는 고향을 멀리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하며, 자기도 모르게 생각이 복잡하고 만감이 교차했다. 고된 군 생활, 격렬한 전투 장면, 수많은 승망귀광경이 눈앞에 재현되었다.
이 시는 바로 3000 년 전 이런 오랜 수비대의 졸로, 귀로에 있는 추억으로 탄식한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클래스는 \ "샤오 야 \" 로 돌아가지만 \ "국풍 \" 과 상당히 비슷하다. 전편을 뒤덮은 감정의 주조는 슬픈 고향의 생각이다. 갑자기 대작한 댕댕이 눈송이가 수비대를 깨웠는지 그는 추억에서 현실로 돌아와 더 깊은 슬픔에 잠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거를 뒤쫓아 오늘을 달래고, 아픔을 가라앉히고, "내 마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없다.
\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오늘 내가 생각해 보니,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 이것은 풍경 기사를 쓰는 것이지만, 더욱 서정적이고 상심적이다. 개인의 생명은 시간에 존재하고,' 오늘' 과' 과거',' 와' 가',' 비',' 비',' 버드나무' 의 상황 변화 속에서 수졸은 생활의 허비, 생명의 흐름, 전쟁의 생활가치에 대한 부정을 깊이 체험했다
절세의 문정은 천고에 늘 새롭다.
현대인들은 이 네 문장을 읽어도 여전히 가슴에 닿고, 암울하고 상심하며, 주로 시경의 깊은 생명의 흘러가는 감각을 체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길이 늦어지고 목마르며 배고픔을 싣고 있다. 게다가 귀로가 길고, 길이 험난하고, 행낭이 부족하고, 배고프고 목마르며, 이 눈앞의 생활난국은 또 그의 슬픔을 깊어지게 했다. "도로가 더디다" 는 것은 부모의 처자에 대한 우려도 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별년,' 명사 귀용', 생사존망, 둘 다 알 수 없다. 이 귀환 즈음에' 근향정이 더 겁이 나서 사람을 묻지 못한다' (당송의' 한강을 건너라') 는 두려움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모든 슬픔은 이 비와 눈이 내리는 광야에서 아무도 더 위로할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은 슬프고, 내 슬픔은 모른다." 시 전체가 외롭고 무력한 비탄으로 끝났다.
시 전체를 살펴보면,' 채웨이' 가 주도한 정서의 전형적 의미는 수군이 장병들을 설득하는 전투 정을 토로하는 것이 아니라 왕조와 야만족의 전쟁 충돌을 배경으로 퇴임하고, 국가군사행동에 종속되는 개인을 전쟁터에서 분리시켜 귀로의 추를 통해 수비대병들이 오래도록 귀환하기 어렵고 걱정스러운 내면세계를 집중적으로 표현하며, 전쟁에 대한 저우 사람들의 혐오와 반감을 표현했다.
전쟁의 계획과 발동은' 육식자' 들의 활동으로, 어쩔 수 없이 그 속에 휘말려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 바람에 흩날리는 낙엽처럼, 표류하는 작은, 운명의 손길을 함부로 만지작거리고, 지치고 슬프고 고통스러운 질병과 노쇠한 죽음은 모두 을만이 은근히 탄식하고 하늘을 우러러러보는 몫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마도 이것은 일반 병사들의 남은 유일한 자신의 권리와' 재산' 일 것이다.
이만한 권리로 슬픈 노래 한 곡을 부르면, 어른 군자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 정도는 아니겠지! 집 없는 걱정, 정착할 곳이 없는 번민, 잦은 작전의 수고와 피로, 고향의 고통, 개인의 운명에 대한 감개감, 침략의 적에 대한 증오, 평화와 안녕생활에 대한 동경, 경생정을 건드리는 슬픔, 운명의 무상한 두려움, 아득한 기다림.
이 모든 것이 시시각각 예민하고 근심이 많은 마음에 충격을 주고 있다. 그것들을 읊조리는 것은 일종의 자아 특유, 자기 위로이며, 상처받은 작은 동물처럼 스스로 상처를 핥고, 스스로 고통을 참으며, 스스로 슬픔을 경험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부상을 당한 후 울부짖는 욕망과 본능까지 잃어버리면 완전히 무감각해지고 물질화된다.
운명 만지작거리고, 괴로워하고, 괴로워하고, 괴로워하는 마음에 힘겹고, 힘들고, 힘들고, 지치고, 총림칼화살도 무섭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서운 것은 자찰처럼 생겼고, 마음은 잿더미처럼 살아 있는 생명 개체로서의 영성과 생기를 완전히 상실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슬픔과 고통에 대한 민감성은 개인의 생존 상황에 대한 절실한 관심뿐만 아니라 개인의 자의식과 의지를 보여준다.
슬픔과 고통에 대한 시계는 무력한 감탄과 슬픔일 뿐만 아니라, 상처와 고통을 참지 않고 운명에 굴복하지 않는 특유의 방식이기도 하다. 그것이 우리에게 말해야 할 것은 내가 슬프지 않고, 나는 고통스럽고, 나는 무력하지만,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불복하고, 나도 자신의 동경과 추구, 자신의 가치와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생각하고 할 수 있는 개인은 사실' 작다' 는 것이 아니다. 그가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약하다. 그가 운명의 좌지우지에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자신의 추구가 있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오히려 대단하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내면의 슬픔과 고통을 읊는 것은, 노래자 자체가 무심코 이렇게 하는 것보다 더 쉬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그 마음속 깊은 곳의 동기는 명백히 드러났다. 인생 전체가 전쟁과 같다.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이 전쟁에 휘말리게 되고 슬픔, 고통, 고민, 두려움, 절망이 생길 것이다. 동경하다. 추구, 무력감 등 생존 체험. 이러한 경험을 표현하는 것은 그 자체로 감동적인 생존 철학이다.
철 응고의 작품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