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an Yinzi의 건강 보존서
서문
불멸의 길은 장수에 기초하고, 장수의 열쇠는 기(氣)를 기르는 데에 있습니다. 남편의 기운은 하늘과 땅을 받아 음양이 조화를 이룬다. 음과 양의 영혼을 심장이라고 하고, 밤낮으로 잠자는 것을 영혼이라고 합니다. 그는 오랜 친구의 몸이고 그의 기회는 신의 길에서 멀지 않습니다. Tian Yinzi, 나는 그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그는 비밀을 포함하여 8권의 책을 썼고, 그는 거의 인간 학자의 능력을 넘어섰습니다. 남편이 몸과 기운을 기르고 영혼을 기르고 보양으로 돌아가는 것을 관찰하면서 그의 유산은 장소우와 함께 오랫동안 읽었는데 이 책은 출판된 적이 없습니다. 성진은 도교를 따르고 실천하며, 서민을 소중히 여기며, 젊었을 때 진정한 장수를 도모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그것을 전파하려는 동지들을 생각하여 단순하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듭니다. 보양 이후 숨은 천자일 뿐이었다. 당나라 사마성진(Sima Chengzhen)의 서문
선인장
신의 기운을 갖고 태어나서 명철하고 학식이 정체되지 않으면 일컬어진다. 하나님. 집의 기운은 안에 있고 빛은 바깥에 있다. 이는 보통 사람들과 천성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신이라 불린다. 그러므로 신도 인간이기 때문에 나의 정신력을 기르고 세상에 오염되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그러면 나는 자연스럽고 잘못된 견해에 사로잡히지 않을 것이다. 기쁨, 노여움, 슬픔, 희락, 사랑, 악, 욕망은 감정의 해악이고, 바람, 추위, 더위, 습함, 배고픔, 배부름, 피로, 상실은 기의 해악이며, 불멸의 길은 가깝습니다.
이젠장(Yi Jianzhang)
주역에는 "천지의 도는 왜 단순해질 수 있는가?"라고 적혀 있습니다. Tian Yinzi는 "하늘과 땅은 내 머리 위에 있고 내 발 아래에 있습니다. 눈을 뜨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짓되거나 복잡한 설명이 없으므로 Yi Jian이라고합니다." 쉽고 단순한 사람은 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성경에 따르면 완전한 길은 복잡하지 않고 완전한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그는 말했다: 구하지 않으면 알 수 없고, 도 없이는 성취할 수 없습니다. 신들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선지자에게서 배울 것입니다. 고우의 말에는 사람들이 집착하고 아무데도 가지 못하게하기에 충분하고 이상하고 이상한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배운 것이 아닙니다. Qi로 인해 아프다).
장문(張文)
<의(宜)>에도 건문장이 있고, 도(道)에도 건문장이 있다. 깨달음은 갑자기 이루어지지만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점진적인 문을 세운다. 안을 들여다보면 길이 보입니다. 점차적으로 다섯 개의 문이 있는데, 첫 번째는 금식, 두 번째는 평화, 세 번째는 생각, 네 번째는 앉아서 망각, 다섯 번째는 영적 이해입니다. 단식이란 무엇입니까? 말했다: 목욕을 하고 마음을 비워 두십시오. 마음의 평화란 무엇입니까? 말했다: 조용한 방에 살아라. 생각이란 무엇입니까? 말했다: 마음을 모으고 본성을 회복하십시오. 앉아서 망각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말했다: 나는 나 자신을 잊어버렸다. 신성한 해결책이란 무엇입니까? 말했다: 모든 법은 신에게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오점문을 닦는 사람을 오점문이라 부른다. 〖여기 한 권에 '시안'이 있습니다〗하나 있으면 두 개로 가고, 세 개 있으면 세 개로 가고, 네 개 있으면 네 개로 갑니다. 점차적으로 5로 가면 불멸이 완성될 것이다.
단식의 장
단식하는 사람은 단지 야채를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고, 목욕하는 사람은 단지 더러움을 제거하기 위해 목욕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방법이 다이어트 조절에 있어서 바깥쪽의 마찰이 원활하기 때문이다. 부인은 오행(五行)의 기를 부여받았고, 오행의 것을 먹는 것은 실제로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형성되었습니다. 정수와 피를 들이마시는 우리가 어떻게 먹고 불멸을 구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교의 방편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그러므로 한 책에는 '그래서'가 없습니다. 식사할 때 단식을 해야 한다면, 단식은 청결의 문제이고, 단식은 절약의 문제라고 합니다. 배고플 때 먹되 포만감을 주기 위해 먹지 않는 것을 조절이라고 합니다. 각종 맛이 덜 익으면 먹지 말고, 오미(五味)가 너무 많으면 먹지 말고, 음식이 썩어서 기를 막으면 먹지 말라. 손을 자주 비벼서 피부를 따뜻하게 하고 찬 공기를 빼내는 것을 바깥쪽을 매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 오랫동안 서 있는 것, 오랫동안 일하는 것은 모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자주 비벼서 피부를 따뜻하게 하고, 다림질을 해서 찬 공기를 제거하는 것을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 오랫동안 서 있는 것, 장시간 일하는 것을 삼가는 것이 몸의 건강을 다스리는 길입니다. 단식은 점진적인 과정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안추편
안추란? 말했다: 그것은 아름다운 홀, 깊은 공간, 무거운 나무 카펫과 넓은 소파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남쪽을 향하여 앉아 머리를 동쪽으로 두고 자면 음양이 적당하여 명암이 반씩 나타난다. 집이 높지 않으면 양이 강하고 명명이 많을 것이며, 집이 낮지 않으면 음이 강하고 어두움이 많을 것이다. 그러므로 빛이 너무 많으면 영혼이 상하고, 어둠이 너무 많으면 영혼이 상합니다. 사람의 영혼은 양이고 몸은 음입니다. 빛과 어둠을 해치면 질병이 생깁니다. 소위 거실은 이렇게 될 수 있어야 하는데, 천지의 기가 [한 일: 이 방은 천지의 기로 살 수 있어야 한다], 한 일이 있다: 강양근육, 몸에 음이 침입하는 것을 어찌 조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한 작품: 어떻게 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당신이 수련이 진행됨에 따라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평화롭게 사는 길이 아니다.
기법〖한 작품: 그래서〗내가 사는 방은 사방에 개인용 문이 있는데, 바람이 불면 닫히고, 바람이 불면 열린다. 내가 사는 자리는 앞에 커튼이 있고 뒤에 스크린이 있다. 너무 밝으면 내부 반사와 일치하도록 커튼이 낮아지고, 너무 어두우면 커튼이 낮아져 외부 빛이 들어옵니다. 안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밖으로 눈을 편안하게 하라. 마음과 눈이 모두 평화로우면 몸도 편안하리라. 빛과 어둠은 여전히 같지만 걱정할 것이 너무 많고 정념이 너무 많습니다. 어떻게 안팎이 평화로울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도를 배울 때 마음의 평화는 두 번째로 중요한 것입니다.
Cunxiang 장
Cun은 나를 지키는 신을 의미하고 Xiang은 내 몸을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눈을 감으면 자신의 눈이 보이고, 마음을 감으면 자신의 마음이 보입니다. 마음과 눈은 모두 몸과 분리될 수 없으며, 생각의 점진적인 과정인 내 영혼을 상하게 하지 않습니다. 필멸의 사람들은 하루 종일 다른 사람들을 봅니다. 그러므로 마음도 바깥 세상에서 멀어져 있고, 마음이 하루 종일 다른 일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눈도 세상 바깥을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진영의 빛은 결코 돌아오지 않았으니, 병들어 젊어서 죽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므로 근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고요함이라 하고, 고요함을 생명의 회복이라 한다. 점차적으로 생각해보면 도를 배우는 것은 절반에 불과합니다.
자왕장
자왕장은 생각으로 얻고 생각으로 잊어버린다. 길을 보지 않고 그 길을 따라가는 것이 옳지 않은가? 의견을 갖는 것을 잊어버리고 그에 따라 행동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닙니까?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말했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없어진 물건 있어요? 말했다: 모양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왜 그렇게 움직이지 않습니까? Tian Yinzi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이렇게 질문했습니다. 왜 모양이 완전히 사라졌습니까? Tian Yinzi는 침묵하고 무시했습니다. 아니면 도(道)를 깨달은 후에 물러서서 이렇게 말합니다. 도(道)와 과(果)가 나와 함께 있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천인자국은 누구인가? 그래서 우리는 서로를 잊어버렸고, 반성할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www.taoismcn.com
심지에장(Shen Jie Zhang)
금식은 믿음과 해석(믿음 없이는 이해할 수 없음)이라 하고, 휴식은 여유 있는 해석(여유 없이는 이해할 수 없음)이라고 한다 ), 춘상은 지혜의 설명이라 하고(지혜로운 마음이 없으면 해결할 수 없음), 앉음과 망각은 고정된 설명이라 하며(고정된 마음이 없어 해결할 수 없다고 함), 믿음의 사대문이라 한다. , 여유, 집중, 지혜가 정신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를 신명이라 부른다. 남편과 신은 공의로우니 움직이지 않고 오며 속도 없이 오나니 음양이 변하고 천지가 장구하니 삼재를 합하여 이(夷)라 하느니라.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순해지고, 장하면 장해진다), 만물을 동일시한다는 뜻에서 이(宗)라고 한다(노자(老子)의 『도(道)』에서도 그러하다. 태경(Te Ching)'은 본래의 성품(석자의 '연꽃', '쌍감마', '열반'은 모두 하나의 성품임)이라는 측면에서 진성이라고 불린다. 진여(眞如)에 들어가 무위(無爲)로 돌아가는 것(원극경)에서는 부처님의 몸에는 행위가 있으나 부처님의 화신은 무위(無爲)에 속하지 않고 모두 하나의 성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전은자는 이종에서 태어나 이종에서 죽는다. 움직임, 고요함, 사악한 순결은 모두 신에 의해 설명됩니다. 사람 중에서는 인간불멸이라 하고, 하늘에서는 천상불멸이라 하고, 땅에서는 땅불멸이라 하고, 물에서는 수선화라 하고, 변화할 수 있는 자를 신이라 한다. 그러므로 선인의 도는 다섯 가지가 있고 그 학문의 문은 하나이다. (다섯 가지 도는 모두 선인이 된다고 한다.) [한 작품: 그러므로 선인의 도는 모두 하나의 문에 속한다. ].
Chengzhen은 Tian Yinzi의 책을 3년 동안 낭송하다가 갑자기 이해하게 되었고, 이 5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점차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3년이 더 지나자 나는 몸과 마음이 나른함을 느꼈고 명예와 부에 대한 관심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3년 후, Tian Yinzi가 나와서 그에게 경구용 처방을 가르쳤습니다. 이것이 춘상장에서 “본래로 돌아가 운명을 회복하며 성품이 훌륭해진다”는 것이다. 여인의 뿌리는 단전에서 태어나 회복될 수 있으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하여, 뿌리로 돌아가 생명을 회복한다고 한다. 마담의 정신의식은 이성을 바탕으로 하고, 자연이 연결되면 만물의 신기함이 무궁무진하므로 자연에는 신기함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호흡은 기(氣)에 의해 활성화되므로 숨을 내쉬고 흡수하는 비결이 있고, 물을 저장하여 체액을 생성하므로 생각을 움직이는 비결이 있으므로 생각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 신체의 영광과 방어의 혈통은 외부에서 유지되고, 수면은 내부에서 이루어지며, 내부와 외부는 서로를 지탱하고 평화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매일 자정부터 정오까지 먼저 반듯이 누워 팔다리를 쭉 뻗은 다음 일어서서 안내하며 호흡을 안정되게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앞니를 먼저 두드리고 작은 소리를 낸 다음 큰 이빨을 두드려 큰 소리를냅니다. 양손을 사용하여 얼굴과 눈을 문지르면 몸이 따뜻하고 부드러워집니다. 똑바로 앉아 책상다리를 하고 혀로 화지를 저어주고, 액체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헹구고, 조용히 숫자를 기억하고, 300까지 세고 삼킨다. 수액을 삼킬 때에는 호기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삼킨 다음 흡입하면 흡입과 수액이 단전으로 흘러내립니다. 그러나 식사 후와 정오 이전에 마음이 비었을 때 자주 양치질을 하고, 아무리 많이 먹어도 마음이 사라지면 멈추십시오. 5일마다 기간이 있는데, 각 기간마다 조용한 방에서 향을 피워 머리부터 발까지, 발에서 단전까지, 척추 정맥까지, 니완까지 생각해야 한다. 생각했던 노란색 가스가 진흙 알약을 뚫고 곧장 흘러가는 구름처럼 차례로 나왔다. 생각이 나서 다시 목을 헹구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귀를 막고 머리를 기댄 채 북을 세 번, 일곱 번 친다. 허리와 옆구리 뼈에 닿도록 두 옆구리 아래에 놓습니다. 어깨갑옷을 좌우로 구부리고 잠시 숨을 참았다가 기가 차서 얼굴이 붉어지면 멈춘다. 이것을 7번 하면 기가 척추의 진흙구슬을 뚫는다. 이것이 도교 수행의 개요입니다.
그러나 더욱 놀라운 것은 그것이 천지의 참된 기운과 일치하여 그 기운이 언제 오고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신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양기가 오기 시작하는 동짓날 자정부터 시작되는데, 늦은지 이른지 먼저 기를 구별하여 기술한 후에야 기가 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의 기가 하늘과 땅의 기와 함께 작용하는 것입니다. 다음날 또 날씨를 기다려서 소식을 듣겠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좀처럼 익히지 못하는 신들의 가장 훌륭하고 절묘한 기술이다. 360일 안에 당신의 기가 천지의 참기와 3, 2번 일치하면 당신의 몸은 평소와는 달리 맑고 평화로운 것을 느낄 것입니다. 오랫동안 수행하여 비밀 계약을 쌓으면 불사의 길을 달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