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누르타 (Ningirsu, Pabilsag, 성서 님로드 로고와 함께) 는 수메르와 아카드의 영웅신의 전쟁, 사냥과 남풍이다. 그는 문장 초창기 3 천년기에 농업신으로 처음 등장했고, Girsu (예: Ningirsu) 의 본주와 도시 라락섬 (예: Pabilsag) 은 수메르인의 공동체였다.
하나님의 역할인 농업은 도시의 메소포타미아의 군사화를 바꿔 도시와 같은 상대를 정복하기 시작했다. 학자 스티븐 버트먼은 다음과 같이 썼다:
니누르타는 관개와 농업의 신으로 그의 신성한 사업을 시작했다. 사실,' 니누르타의 가르침' 은 고대 수메르인' 농부 연감' 의 제목이다. 그러나 제국주의의 부상으로 그는 젊고 활기찬 전신이 되었다. (124)
Ninurta 는 Enlil 과 Ninhursag 의 아들이지만, 어떤 이야기에서는 Enlil 과 Ninlil 이 있다. 그의 아내는 치유의 여신인 굴라 (초기 비문에서는 닝길수로서 여신 바우 (바바바라고도 함) 와 결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주로 공격적인 천성으로 정의되었지만, 치료와 보호 (그래서 굴라와의 관계) 와 마법 주문으로 자주 인용돼 위험, 악마, 질병을 막는다.
그는 전사로 가장 자주 묘사되는데, 때로는 날개를 세우고 활과 화살을 들고 유명한 늑대봉 샤르를 휴대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말과 추리를 할 수 있는 무기이다. 바빌로니아 예술에서 그는 전갈사자 짐승의 등에 서거나 달렸다. 아직도, 늦 었 어, C. 기원전 1500 년에도 그는 여전히 농업, 성장, 수확과 연결되어 있으며, 완전히 실현되는 개인으로 묘사되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지만, 어떤 인간처럼 결함이 있다.
그의 주된 정의는 그의 침략성이지만, 그는 치료와 보호와 관련이 있다.
아시리아와 신아시리아 제국은 니누르타를 그들의 신 아수르의 아들로 여겼으며, 아시리아 나실파 2 세 (기원전 884-859 년) 의 통치하에 아시리아 나실파 2 세의 신도시 칼후가 그 신을 위해 위대한 절과 금자탑을 지었다. 당시 도장은 아술을 날개 있는 원반으로 표현했고, 아래는 니누타의 이름으로, 양자가 거의 평등한 것으로 여겨졌음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많은 왕국과 공국은 니누르타 (Ninurta) 를 인용하여 군사 사무를 보호하거나 지원했다. 기원전 3300-612 년에 신아시리아 제국은 침입자의 손에 함락되었다. 그러나, 그의 직업 생애 초기에, 그는 전신의 반대면으로 구상되었다.
니누타의 기원과 의미
이 신은 수메르의 닝길수 ("길수의 왕") 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의 문헌에서 엔릴과 닝릴의 아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비록 그가 엔릴과 암염소의 아들이라는 신화 하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가시의 구디아 (기원전 2144-2124 년경) 는 신들에 대한 경건과 헌신으로 유명하다. 그는 자신을 닝길수에게 바쳤고, 그의 후임자인 우르닌그라수는 신의 이름으로 그를 기념할 것이다. Gudea 는 아마도 Gudea Cylinders 로 가장 유명할 것이다. 이것은 두 개의 붉은 도기 원통 (기원전 2125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으로,' 닝길수 신전의 건물' 이라는 본문에 그의 꿈을 기록한 것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긴 수메르 텍스트다.
기원전 2000 년, 닝길수는 이미 전신으로 인정받았는데, 그곳에서 그는 바빌로니아의 작품' 안수 서사시' 에 등장했다. 이 신화 는 기원전 천 년 에 수정되었고, 닝길 수 의 이름 은 니누르타 로 바뀌었다.
이 신은 이후 이름 (그 의미는 알 수 없음) 이 이미 C. 기원전 2600 년, 비록 Ningirsu 가 수메르에서 계속 인용될 것이지만, Ninurta 는 대부분의 메소포타미아 사람들이 알고 사용하는 이름이 될 것이다. 니누르타는 위대한 무신, 신들의 용사, 인류의 보호자로 여겨지지만 여전히 농업과 연결되어 있다.
수메르 사람들은 잘 알려진 기술 발명과 혁신으로, 이 초기 농업들은 특히 사용되었다. 동양학자 새뮤얼 노아 크레이머 (Samuel Noah Kramer) 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수메르인들의 좀 더 깊은 기술적 성과는 관개와 농업과 관련이 있다. 복잡한 운하, 제방, 댐, 저수지 시스템을 건설하려면 많은 공사 기술과 지식이 필요하다. 레벨, 측정 로드, 드로잉 및 매핑 사용을 포함한 조사 및 계획을 준비해야 합니다. 경작은 또한 선견지명, 근면, 기교가 필요한 질서 정연하고 복잡한 기술이 되었다. 따라서 수메르 교육가가' 농민 연감' 을 편찬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여기에는 농민들의 연간 농업 활동을 지도하는 일련의 지도가 포함되어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104-105)
이 수첩은 세계 최초의 농민 연감으로, 기원전 1700 년에서 1500 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가 동화처럼 시작하는데, 그 위에는 "지난 날 한 농민이 그의 아들을 가르쳤다." 라고 적혀 있다. "그런 다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용적인 설명을 계속해 토지를 최대한 활용하다. 이 문장 는 어떻게 정지, 파종 방법, 심지어 새를 쫓아내고 농작물을 수확하는 정확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꼬박 35 줄의 글에서 이것은 한 아버지가 아들에게 제안한 것 같지만, 결국 비문에는 "이것은 엔릴의 아들 니누르타의 지시이다" 라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엔릴의 믿을 만한 농민인 니누르타, 너는 칭찬을 잘한다. " 그래서 농부의 아들에 대한 지시는 신성한 권위를 부여받았다.
메소포타미아 판테온의 신전에서의 니누르타의 권력과 지위는 그에게 귀속되는 어떤 문서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특히 그가 영웅의 쾌거에서 시간을 내서 그의 건의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니누르타에 관한 느부갓네살 (신화) 은 바빌론 신마 듀크와 그 후의 그리스 영웅 헤라클레스 (로마 헤라클레스) 와 많은 * * * 공통점이 있다. 즉 혼란의 힘을 이기고 질서 (예: 마르두크) 를 세웠지만 헤라클레스와 같은 그의 교만은 때때로 그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신화 속 니누르타
안수 서사시 (조상의 실패라고도 함) 에서 안수 새는 은릴로부터 운명석판을 훔쳤다. 이 석판들은 신들과 필사자의 운명을 담고 있으며, 똑같이 중요한 것은 그들을 소유한 모든 사람의 통치를 합법화하는 것이다. 안수새, 거대한 신성한 생물, 그가 석판을 훔칠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어느 날 엔릴이 세수를 할 때, 이 새가 맹렬히 달려와 그들을 빼앗았다.
엔릴이 다른 신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을 때, 그는 날아갔다. 니누르타만 나서서 안수를 추격했다. 하지만 운명석판은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니누타가 새를 향해 화살을 쏘면 공중에서 분해되어 원상태로 돌아간다. 축은 덩굴로 돌아가고 깃털은 새로 돌아가고 팁은 채석장으로 돌아간다. 니누타의 활조차도 숲에 귀속되고, 활줄은 양에게 귀속된다. Ninurta 는 Anzu 에 의해 격퇴되었지만 남풍을 부르며 이 새의 날개를 부러뜨리고 그를 땅에 넘어뜨렸다. 니누르타는 뒤이어 안수의 목을 베어 운명석판을 엔릴로 데려갔다.
시 Lugale (The Exploits of Ninurta 라고도 함) 에서 영웅은 명계에 사는 질병악마 Asag (Agag 라고도 함) 에 직면해야 한다. 하지만 이 충돌은 Asag 가 아니라 Ninurta 의 늑대봉 Sharur 가 발기한 것으로, Ninurta 의 힘, 용기, 기교를 칭찬함으로써 악마와 싸우도록 독려하고, 이 생물을 물리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려주었다.
니누르타는 아사거와 싸우러 갔지만 악마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바위 괴물과 반항 식물로 구성된 군대 (www.Lishixinzhi.Com) 를 모아 영웅으로 전진했다. 니누타는 무서워했지만 (글에는 "새처럼 도망가다" 라고 쓰여 있음), 샤루르는 그에게 돌아서서 그의 적을 대면하고, 과거의 영광과 그가 승리에서 이길 위대한 명성의 일깨움으로 그를 격려했다. Ninurta 는 그의 늑대봉, 큰 활, 그의 허리띠에 있는 다른 무기로 Asag 와 그의 군대를 파괴했다.
하지만 아사그와 그의 추종자들은 명계의 원시 수역을 통제하고 있으며, 그들의 죽음과 함께 짠물이 상승하여 이 땅을 침수시켰다. 농작물을 먹여 살릴 담수가 없기 때문에 성장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니누르타는 적의 시체를 잡고 담을 쌓은 다음, 명계의 물을 제자리에 유지하기 위해 산을 쌓은 다음 티그리스 강을 들어 올려 땅에 물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세요, 지금 지구상의 모든 것/먼 곳에서 니누르타에서 땅의 왕은 환호합니다/밭에서 풍부한 곡식/포도원과 과수원이 열매를 맺습니다/곡식이 헛간과 언덕 위에 쌓여 있습니다/주령님께서 애도를 표합니다/그는 신들의 정신을 즐겁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클레머, 152)
Ninurta 의 어머니인 Ninmah ("장려한 여왕") 는 하늘에서 내려와 아들의 승리에 기뻐하며 이 석두 산을 그녀의 명예에 바치고 그녀의 이름을 Ninhursag ("산의 여자") 로 바꾸었다. Nisaba 여신은 Ninurta 의 승리와 Ninhursag 의 새로운 이름을 기록한 것 같은데, 이 시의 끝은 이 순간들을 영원히 보존하는 글쓰기 예술을 찬양한다.
"살육영웅" 이야기에서 니누타는 여섯 마리의 야생 양, 야자수 왕, 강동, 일곱 마리의 뱀을 포함한 다양한 이상한 생물을 물리쳐야 한다. 이들 괴물 중 일부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명계로 데려온 마길럼 배와 같은 무생물이고, 다른 괴물은 강동과 같은 귀중한 재료를 상징한다. 연속 시험과 승리를 주제로 한 이 신화 이야기는 그리스 헤라클레스 노동에 기여한 이야기로 여겨진다.
헤라클레스처럼, 니누타가 항상 영웅 챔피언으로 여겨지는 것은 아니지만, 니누타와 거북이의 이야기에서 그의 교만은 그의 이성을 초월한다. 비문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일부 소개가 없어졌지만, 니누르타가 안수와 아자거를 쳐부수고 은기에게 존경을 받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Ninurta 는 Anzu 새의 병아리 한 마리를 Eridu 의 집에 있는 Enki 의 absu (원시 수심) 로 데려갔다.
은키는 니누르타의 승리를 칭찬하고 적의 후손을 엘리두로 데려와 운명석판을 돌려주었다. 하지만 니누타는 이러한 칭찬에 격분했다. 그는 더 큰 승리를 거두고 싶어, "세계를 바라보다." 은기는 그의 생각을 읽고 거대한 거북이를 만들어 영웅 뒤에 석방했다. 거북이는 니누르타의 발목을 물었고, 그들이 발버둥치는 동안 거북이는 발톱으로 거대한 구덩이를 파서 두 사람이 구덩이에 빠졌다.
은기는 고개를 숙이고 거북이가 니누르타 발의 구덩이를 물어뜯고 있는 것을 보고 그를 비웃으며 말했다. "이 큰 요구가 있는 사람이야. 너 지금 어떻게 나가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결론이 없어졌지만 거북이와 구덩이의 목적은 영웅을 얕잡아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더 큰 영광을 갈망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업적에 대한 칭찬을 감사하게 받아들이는 것이다. 은기의 계획이 성공했다고 가정한다.
신아시리아 제국의 니누르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거북이 전설에서 구한 영광은 아시리아 제국의 위대한 왕에게 헛되이 주어졌다. 투쿨티 니누르타 1 세 (기원전 1244-1208 년) 는 그의 이름을 따서 전투에서 그를 불러 그 신을 공경하고, 그의 웅장한 군사적 승리와 성공적인 통치를 니누르타 덕분이다.
Tigleth Pileser I (c. 1115-1076 BCE) 와 Adad Nirari II (c. 912-891 BCE) 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신을 존경합니다. 하지만 아시리아 왕은 아시리아 나시르파 2 세를 추월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칼루시를 신아시리아 제국의 수도로 지었고, 니누르타 신전은 그의 첫 프로젝트였으며, 돋을새김으로 벽을 장식하여 신의 승리를 기념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가장 유명한 메소포타미아의 돋을새김 중 하나로, 근동의 책 표지나 잡지를 처리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데, 니누르타와 칼후 신전에서 온 안수새이다. 이 절은 신을 모시는 곳일 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 고아, 노숙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동 노동자들을 위한 일자리를 찾는다. 이 도시의 위대한 절과 인근에서 니누르타를 모시는 우뚝 솟은 금자형 신탑은 메소포타미아 국경 밖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다.
영웅 신 니누르타와 그의 도시의 명성은 성경에서 증명된다. 그 중 니누르타는 니므롯이라고 불리며, 그는 "강력한 사냥꾼" 으로 묘사되고, 카루는 카라, "위대한 도시" 라고 불린다. —창세 10: 8-12. 기원 19 세기와 20 세기에 고고학자들이 그것을 성서에 나오는 닝록이라고 불렀을 때, 니므롯은 님루드 (Nimrod) 로 이름이 바뀌어 칼루시와 연결되어 있었다.
일부 학자들은 성서에 나오는 니므롯이 투투투티니누르타 1 세라고 생각하는데, 그러한 주장은 근거가 없다. Tukulti-Ninurta I 는 Kalhu 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Ashurnasirpal II 는 도시 전체를 Ninurta 에 어느 정도 바쳤으며, 나중에 창세기 서술문을 쓴 히브리인들은 그 관계를 기억할 것이다.
사르곤 2 세 (기원전 722-705 년) 는 기원전 717-706 년 사이에 그의 도시 Dur-Sharrukin ("사르곤 요새") 을 건설하고 수도를 그곳으로 이전했지만 칼후는 계속 높은 존경을 받았다. 제국의 왕후는 칼후 (Kalhu) 에 묻혔고, 왕은 아시리아 도시의 전통 유적지에 묻혔다. 이 기간 동안 니누르타는 위망을 잃었다. 사르곤 2 세가 문자의 신 나부를 선호했기 때문이다. 후자도 최고신 아수르의 아들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사르곤 2 세의 후임자는 다시 한 번 니누르타를 높였으며, 그의 통치 기간에는 사하튼 (681-669 BCE) 과 아슈르바니팔 (기원전 668-627 년) 이 자주 언급되었다.
아슈르바니팔은 신아시리아 제국의 마지막 위대한 왕으로서, 그들의 도시는 기원전 612 년에 마데이인, 바빌로니아인, 페르시아인, 스키타이인 및 기타 아시리아 통치에서 벗어나 그것을 빼앗을 수 있는 연맹의 약탈과 약탈을 당했다. 니네베, 칼루, 아시리아 등 대도시가 파괴되고 아시리아 신들의 동상과 신전이 평평해졌다. 니누르타는 아시리아 통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른 신들과 같은 운명을 겪었지만, 이 영웅신은 그리스와 로마 등 다른 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신화 영향력을 통해 계속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