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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9절의 유래와 시

음력 9월 9일은 중국 민족의 전통 명절인 중구절(盛九節)로 1989년부터 우리나라는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했다. 노인들을 존경하고, 존중하고, 사랑하고 돕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중 나인절(Double Ninth Festival)은 "노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오랜 역사와 문화적 흔적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세상에 알려진 적이 거의 없습니다.

?중구절의 유래

역서

역서의 구양수가 겹치는데, 이것이 유래 중 하나이다 더블 나인스 페스티벌(Double Ninth Festival)의 모습. "구(九)"라는 숫자는 『역서』에 나오는 양수(陽數)로, '구(九)와 구(九)'의 양수(陽數)가 서로 겹쳐서 해와 달이 모두 9이기 때문에 '이중구절'이라 부른다. , "Double Nine"이라고도합니다. Jiujiu는 원래의 1 위안으로 돌아갑니다. 처음에 고대인들은 Double Ninth Festival을 상서로운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고대에는 중구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높은 곳에 올라가서 복을 빌고,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등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9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며 장수를 의미합니다. 또한 가을은 수확의 황금기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이 축제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를 소재로 한 시의 걸작. 여기에는 노인을 공경하는 등의 의미가 더해져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높은 곳에 올라가 가을을 감상하고 노인들에게 감사하고 공경하는 것은 오늘 중구절 활동의 두 가지 중요한 주제입니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동한시대 여하강에 역병귀가 나타나자마자 집집마다 누군가가 병에 걸리고 심지어는 병에 걸렸다고 한다. 사람들은 날마다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역병 악마의 파괴가 너무 끔찍해서 눈으로 볼 수 없었습니다.

그때 루안현에 헝징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어느 해 전염병으로 인해 부모가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형징은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나가서 신선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의 해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어려움 끝에 Hengjing은 마침내 고대 산에서 무한한 힘을 가진 불멸자를 발견했고, 불멸자는 지칠 줄 모르고 사람들을 위해 해를 끼치는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그에게 악마를 제압할 검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리고 그에게 비밀리에 악마 검술을 가르쳐주세요. Hengjing은 먹는 것과 자는 것을 잊어버리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비범한 무술을 발전시켰습니다.

어느 날, 불멸자가 형징을 불러 말했다. "내일은 구월 구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이제 너는 기술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사람들의 피해를 제거해야합니다.””. 이때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 액막이의 비법을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즉시 집으로 가라고 당부했다.

9월 9일 아침 고향으로 돌아온 헝징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데려가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과 국화주 한 잔을 주었다. 정오가 되자 바람이 울부짖고 갑자기 북풍이 불어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더니 몇 차례의 날카로운 포효와 함께 역병 악마가 여강에서 뛰쳐나와 산기슭으로 달려갔습니다. 그 순간, 역병귀는 갑자기 층층나무의 이상한 냄새와 감미로운 국화주 향기를 맡았고, 갑자기 얼굴이 변하고 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형징은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칼을 들고 산을 내려갔다. 형경은 몇 차례의 치열한 싸움 끝에 원모를 찔러 죽였고 역병은 사라졌다. 이후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매년 음력 9월 9일에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중9절에 관한 시

1. 당나라 왕웨이의 '9월 9일 산동형제를 기억하다'

외국의 이방인 땅, 매일 명절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그리워하세요.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말채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2. "오디따기·중구절" 현대와 현대·모택동

인생은 쉽지만 늙기는 어려우며, 중구절은 매년 거행된다. 년도. 오늘은 중9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유난히 향기롭습니다. 봄풍경과 달리 가을바람은 일년에 한 번씩 강하다. 봄 햇살보다 더 좋은 것은 넓은 강과 하늘이 서리로 뒤덮인 것입니다.

3. '9일간의 산' 당나라·두무

장한의 가을 그늘에 기러기가 날아들고, 손님과 함께 화분을 들고 있다. 녹색. 이 세상에는 웃는 일이 드물고 머리에 국화꽃을 가득 안고 돌아오겠습니다. 하지만 축제의 대가로 취하게 될 테니, 노을이 싫다고 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여러 시대에 걸쳐 있었던 일입니다. 왜 Niu Shan은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 합니까?

4. '쓰촨성 구일' 당나라·왕보

9월 9일 왕샹 테라스에서 외국에서 온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잔을 대접했다. 인간의 감정은 남쪽의 고통에 지쳤습니다. 북쪽에서 오는 백조기러기는 어떻습니까?

5. "소량주·9일 도하" 원나라·당풍

가을 바람 속에 강 위에 외로운 배가 있고 연기와 물이 길다 , 그리고 나는 말없이 슬프게 건물을 올라갑니다. 산은 가늘고 오래된 나무는 사람을 슬프게 한다. 술에 취해 병 앞 산딸나무의 냄새를 맡아보고 지인에게 화이트 헤드가 몇 개 있는지 물었습니다. 즐거움은 보상받을 수 있고, 사람들은 늙지 않습니다. 황금시대에는 옛 로망스와 비교하기 어렵다.

6. '구일' 당나라·왕보

구일 중구절에는 문 앞에 국화가 피어있다. 혹시 와인을 배달하러 오신 타오씨 가족이신지 궁금합니다.

7. '귀계의 명령·구일' 원나라·장커구

청산을 강제로 우사를 바로잡는다. 가을이 되면 기러기가 돌아오는데 지친 여행자들은 집을 그리워한다. 녹색 소매는 세심하고 금잔은 흩어져 있고 옥손은 비파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늙으면 서풍을 불면 머리털이 백발이 되고, 나비가 왔다 갔다 하면 꽃이 백발이 된다. 세상의 끝을 돌아보면 지는 해가 지고 갈까마귀가 세느니라.

8. "완랑귀·수평선의 황금종려나무가 서리로 변했다" 송나라·안지다오

지평선의 황금종려나무가 서리로 변하고, 구름이 자라났다. "거위"라는 단어. 녹색 컵과 빨간색 소매는 중구절을 활용하며 인간의 감정은 고향과 같습니다. 난초는 보라색, 국화 비녀는 노란색, 늙은 광기는 부지런히 관리한다. 취함을 황폐함으로 바꾸고 싶다면 맑은 노래를 불러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마십시오!

9. '9일의 이별' 당나라·왕지환

지팅은 쓸쓸하고 옛 친구가 거의 없는데 어디로 올라가서 그들을 배웅할 수 있을까? 오늘은 당분간 방주주를 마시고, 내일은 단붕비를 마시겠습니다.

10. <란천 추이촌 9일> 당나라·두보

늙어서는 가을이 되면 슬프고 강해지지만, 기쁠 때는 당신은 오늘 행복할 것입니다. 짧은 머리를 뒤로 넘기기에는 너무 부끄러웠지만, 다른 사람들이 모두 왕관을 쓰고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그녀였습니다. 푸른 물은 수천 개의 시냇물에서 멀리 떨어지며 옥산은 높고 두 봉우리는 차갑습니다. 내년 이 모임에서 누가 건강해질까요? Zui는 층층나무를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 중구절 풍습

1. 중구케이크 먹기

쌍구케이크는 꽃케이크, 국화케이크, 오색케이크라고도 합니다. 절묘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얹어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만들어야 합니다.

2.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세요

고대에는 중구절이면 모두가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셨습니다. 사람들은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화가 만개하는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3. 산딸나무와 머리핀 국화 넣기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으면 피난처가 되고 재앙이 닥친다고 믿어 주머니에 넣어서 입곤 했다. 그것을 머리에 삽입하십시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머리에 국화를 달기도 합니다.

4.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등반 장소에 대한 통일된 규정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산이나 탑을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