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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칭의 민풍민속은 가산점이 절실히 필요하다

가문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명절은 설날이다. 명절 중 가장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가무는' 사바일' 이다.

셰바의 날 "셰바" 는 "손을 흔들다" 를 의미한다. "날" 즉 "해" 입니다. 토가어 동빈이 거꾸로 되어 있고,' 사바일', 중국어 직역은' 손짓' 으로, 의역은' 손춤' 으로 번역된다. 토족 제사 기도의 한 행사로, 보통 연절에 열리며 제사 기도 가무 사교 스포츠 경기 물자 교류 등 포괄적인 민속행사로 발전했다. "손 흔들기" 는 크기차이가 있다. 3 ~ 5 년마다 열리는 것을' 큰 손' 이라고 합니다. "큰 손" 은 규모가 크고, 수가 많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7 ~ 8 일 동안 장터 무역 문예 스포츠 활동과 함께' 손놀림' 앞에서 열린다. 손뼉을 치다',' 토왕사' 에 있다. "작은 손" 은 규모가 작고, 세트 수가 적으며, 보통 1 ~ 3 일, 본씨족 사당에서 많이 열린다.

토가족은 손을 흔드는 행사에서 조상의 창업의 어려움을 회상하고 조상의 공적을 추모하며 토가 선민의 생활 장면을 선보이며 활동 전반에 걸쳐 조상의 숭배 흔적이 짙게 남아 있다.

설: 토가는 조상을 매우 숭배하며 조상 제사일을' 설'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설' 시간은 성, 종지, 지역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유수 하서의 펑성과 석제봉, 백, 리, 말, 채, 전 6 대 성은 3 월 3 일이다. Youshui 타운십 선도 마을 티안 성은 4 월 8 일입니다. 그러나 대, 백사장, 유수 등 향리 성은 7 월 초하루다. 족년이 지나면 사당에서 제조식을 거행하고, 먼저 토왕을 제물로 바치고, 다시 본족 조상을 제사해야 한다. 사당에서는 하루 종일 폭죽이 끊이지 않고, 철창음, 나팔 소리,' 야' 가 터져 나왔는데, 그 성황은 다른 명절과 비교가 되지 않아 점차 호제로 바뀌었다. 제사를 지내는 토왕은 펑 공작주, 전 호걸이, 노관인에게 있다. 제사 선위, 논선위, 양선위, 마복파도 있습니다. 제사를 지내는 본족 조상 중 양재사, 이성제' 하늘' 후배의 삼조상, 일부 펑성과 사성 8 부의 대왕. 제사를 지내고, 시골을 돌아다니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노래잔치에 대해, 정말 "온 산이 가득하고, 하객들이 유유환이 많다" 는 것이 3, 5 일 동안 계속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섣달 그믐날: 투지아 () 는 설날을 보내는데, 보통 한족보다 1 ~ 2 일 앞당기고, 6 ~ 7 일 앞당겨' 장년' 이라고 한다. "장년" 의 시간은 성씨 종지에 따라 다르다. Youyang 카운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Laozhai 타운십 펭 성, 섣달 그믐 달 29 일 이후 "새해"; Houxi 타운 쉽 펭 성, 섣달 그믐 달 24 일 이후 "새해"; 그러나 대향과 백사장향 이씨, 섣달 이십팔,' 장년' 이 지났다. 새해를 맞는 방식도 똑같지 않다. 그러나 크고 백사장향 이성은' 새해를 맞이할 때 닭을 죽이고 돼지를 죽이는 것을 금지하고, 밤에는 등불을 주문하는 것을 금지하고, 촛불을 켜고 밤을 새워 끄지 않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부 펑성은' 섣달 그믐날' 을 지날 때 새벽에 남자가 밥을 해야 한다. 밥이 다 되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다시 여자, 아이가 일어나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식사 후 온 가족이 놀러 나갔다. 토가족은 평일에는 솥으로 밥을 짓고, 과식은 "고기를 썰어 양념, 쌀 1 층 고기,' 무 등 한 솥을 함께 삶는다" 고 했다. 설밥' 이 잘 되었으니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희생, 불타는 촛불, 불타는 돈 종이,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노크, 조상의 공덕을 그리워하며 조상의 보호를 빌었다.

연대년에는 먼저 과수와 쟁기, 우란, 돼지우리, 닭집에 밥을 먹이고, 곡식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과과가 풍성하고, 번창하는 재원을 구하기 위해 곡식, 밀, 괭이 등에' 세뱃돈' 을 붙여야 한다. * * 인기있는 기사 **

A. 송년맞이 은수 강탈

힌트: 중양산 일대에는 아직도 섣달 그믐날' 은수 강탈' 풍속이 남아 있다. 네가 나를 다투는 즐거운 웃음소리 속에서 아름다운 한 해가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키워드: 은수, 부, 대전

[은수 강탈 투쟁 ]

사평댐구 중량진의 칼을 갈는 칸은 지금까지도 은수를 빼앗는 풍습이 남아 있다.

은수를 빼앗는 것은 은으로 만든 물이 아니라 섣달 그믐날의 첫 번째 물통이다. 우물은 반드시 마을 동쪽의 저 입구여야 한다. 좋은 날이 동쪽에서 올 것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마을 사람들은 우물에서 첫 번째 물통을 잡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내년에는 재원이 뒹굴고 행운이 연년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섣달 그믐날 밤 10 시가 넘자 마을 사람들은 점차 집에서 나와 우물 옆에 모였다. 어른들이 수다쟁이로 이야기를 나누자, 아이들은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하며 새해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너는 이것이 따뜻하고 감동적인 감정 교류 그림이라고 생각하니?

틀렸어!

어른이 서 있는 자리는 모두 정성껏 골라서 처음으로 은수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각 집의 물통, 세숫대야, 바가지 등' 열여덟 가지 병기' 를 휴대하며 언제든지 은수 강탈 전쟁에 참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섣달 그믐 날 은수 문 ]

자정 12 시가 가까워지자 시끄러운 소음이 점점 가라앉았고, 모두가 숨을 죽이고 10 초를 기다렸다. 우물 안쪽에 가장 가까운 것은 각 집의 강한 노동력이며, 물 적재 도구의 위치도 우물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으며, 찰나의 선두를 쟁취하고 있다.

촌민호군은 숨막히는 기다림을 이렇게 묘사했다. "내 마음이 더 빨리 뛰면 목이 건조해져서 연기가 나고, 몸은 긴장되거나 흥분하여 움직일 수 없고, 귀에는 숨소리가 들리지 않고, 자신과 옆에 있는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인형이 되었다."

새해의 종소리는 주문을 깨는 선술과 같고, 우물 옆에 있는' 인형' 들은 즉시 생기발랄함을 되찾았다. 남자들은 바쁘게 은물을 빼앗고 있고, 여자들은 외층에서 자기 남자의 이름을 외치며, 아이들은 더 바깥층에서 흥분하고 또 뛰고, 자신의 아버지나 아저씨를 응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결정적인 순간에, 아무도 사양하지 않고, 팔과 암팔꿈치를 모두 붙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남자들은 옆 사람을 밀어내려고 젖먹이의 힘을 모두 발휘했다.

먼저 물통을 가득 채운다고 해서 은수를 빼앗는 것은 아니며, 은수를 집으로 짊어지고 물독에 부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개의 큰 물통을 든 남자들이 달빛 아래 논두렁에서 화살처럼 날며' 금수은수류가 들어온다' 고 외치고, 여자는 뒤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아이들은 벌써 집으로 달려가 기다리고 있다.

몇 분 광경에 온 마을의 집집마다 잇달아 환호성이 터져 올해 은수공덕이 원만하다고 선언했다. 심판도, 우승도, 보너스도, 트로피도 없고, 마을 사람들은 행복한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받았다.

샤오어: 은수를 빼앗는 것은 힘센 일인데 체력이 없으면 어떻게 다른 사람과 싸울 수 있어? 헬스장, 내일 가자.

B. 정월의' 할로윈 데이'

힌트: 중동남토가의 아이들은 항상 매일 정월 초하루였으면 좋겠다. 그들은 이웃집 사탕과 떡의 대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키워드: 아이, 사탕, 나들이문

투지아 규칙: 정월 초하루아침에 아이들은 집집마다 동촌의 어른들에게 세배를 해야 한다. 아이의 세배를 받는 집에서는 아이에게 사탕, 과자, 간식을 답례로 주어야 하며, 아이의 나이는 12 세 이하여야 한다.

서양의 아이들은 할로윈 데이를 보내면서 먼저' 나를 대접할까 아니면 속임수를 쓰겠나' 라는 위협을 못된장난 내는데, 토가의 아이들은 그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달콤한 목소리로 말하고 어른들의 건강을 맞이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아이의 평소 영리함은 선물 수에 비례한다. 평소에 어른들에게 두통을 주는 아이는 이럴 때 좀 성실해야 한다. 투지아 규칙에 따르면 집집마다 선물을 줘야 하지만 종류와 수량은 정해져 있지 않다. 어떤 아이가 단 하나의 사탕, 심지어 멜론 씨앗 만 선물을 받았다면, 그 아이의 부모는 정말로 부끄럽고 수치 스럽습니다.

아이들이 선물을 다 토의하고 댐에 모여 서로 비교했을 때 가장 많은 선물을 받은 아이는 반드시 봄빛이 가득하고, 내년의 아이는 왕비타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샤오어: 본인은 어렸을 때 착했었어요. (아이고, 계란 한 알이 날아와서 얼굴 부었어요.) 최소한 해바라기씨 두 개 이상의' 높은 점수' (방금 계란을 던진 친구, 파꽃 한 개 더 던져주세요. 파화스크램블 에그 단점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 오산

힌트: 마작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포를 쏘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무산인은 오히려 포를 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는데, 이것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키워드: 발사, 신호, 마지막 광기

설날에는' 폭격천포' (즉, 3 안포, 본보가 보도한 적이 있음) 를 놓아야 하는데, 이것은 무계고산가의 설날 전통 풍속이다. 새 집은 이미 현성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무계현 닝하 고읍의 노호는 결국 미친 듯이 놓아주기로 결정했다.

포성이 너무 커서, 라오호는 포를 쏘아 집 뒤의 산꼭대기를 골랐다. 관례에 따르면, 노호 왼손은 총을 손에 들고, 20cm 길이의 지시선을 그에게 남겨준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 오른손은 담배꽁초로 지시선에 불을 붙이고, 왼손은 빠르고 부드럽게 위로 뻗어, 포구가 하늘을 향하고, 나는 소리를 내는 지시선을 가지고 화성을 데리고 포창에 파고드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하늘땅이 흔들리는 듯한 포격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길이 어둠 속에서 붉은 선을 그어 무려 1 미터 정도 된다. 이어 이 법에 따라 후자의 두 포를 쳤는데, 세 포가 모두 요요요를 울렸다.

노호고, 올해는 이 세 포가 새 집으로 이사하는 것을 기쁘게 하고, 두 번째는 온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하며, 세 번째는' 도시열보' 의 독자와 편집자들이 무계 깊은 곳에서 가장 원시적인 연하포성을 보내온 것이다. 유머러스한 그는 마작으로 포를 쏘면 그를 탓하지 말라는 것을 특별히 일깨워 주었다.

샤오어: 원래 포를 쏘는 데는 이중적 의미가 있어, 식견이 길다!

D. 등불 축제 등불 축제 화재 조명

힌트: 정월대보름등이 불같다고 하는데, 봉절은 매년 정월 대보름날 불을 등불로 삼지만 더욱 시끌벅적하다.

키워드: 새해, 구걸, 불 등,

봉절 농촌에는 섣달 그믐날 밤에 불을 태우는 풍습이 있는데, 화염은 섣달 그믐날을 지나도 꺼지지 않고 정월 보름까지 타 오르지 않는다.

정월대보름날 마을 사람들은' 등불 켜기' 를 시작했다. 화등이 아니라 마을 사람들이 미리 준비한 곡초를 묶음으로 싸서 섣달 그믐날 불로 불을 붙인 화등이다.

아침부터 밭과 산비탈, 심지어 오솔길까지 집집마다 등불을 켜는 곳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이 불등을 경작지에 던지거나 한기가 짙은 길가에 던졌는데, 담대한 사람은 연기가 나는 곡식을 들고 산비탈을 가득 메웠으며, 오토바이를 타고 불을 붙인 곡초를 끌고 다니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정오가 되자 여자들은 집 안에서 곡초를 묶음으로 묶었고, 남자들은 집 밖에서 곡초에 불을 붙이고 가볍게 안고 앞마당 뒤 산을 마구 던졌다. 불을 붙인 풀은 차가운 땅에 떨어졌고, 화설은 대지에 삼켜졌고, 짙은 연기는 땅에 대한 강한 불만을 나타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을 더 켜기 위해 집집마다 시합을 하며 불을 던졌고, 좋은 사람들은 수시로 담뱃더미에 폭죽을 던져서 풀거품이 사방으로 튀었다.

노인들의 말에 따르면, 연기가 커질수록 좋다. 무릇 연기가 훈제된 곳은 내년에야 오곡이 풍성할 것이다. 15 의 불등은 밤이 점차 줄어들어, 불꽃놀이가 망망한 어둠에 삼키게 되었다.

등불을 켜는 것은 내년의 해충과 재앙을 태우는 것을 기도하기 위한 것이다. 가을을 태우는 선물이며, 불타는 것은 희망으로 내년의 가장 아름다운 축복을 날리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샤오어: 등불은 불 같고, 불은 등불 같아, 정말 눈요기를 하고 싶어.

E. 피곤한' 회전회'

힌트: 합천과 무승은 각각 충칭, 쓰촨, 두 곳의 접경에 소속되어 있으며, 각자 경내에는 서로' 비행지' 가 있는데, 이곳의 사람들은 설을 맞아 회동회를 먹는다.

키워드:' 끓는 물' 더부룩함, 등판 등 밥

땅을 날아다니는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외출하지 않고, 정월 초하룻날부터 집집을 다니기 시작하는데, 속칭' 회전회' 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 합천 천자촌의 마을 사람들은 특히 일찍 일어나 설맞이 물건을 들고 친척집에 하나씩 배달되었다.

한 집에 가서 짐을 내려놓고 준비한 설맞이 물건을 꺼내다. 친척들은 입으로 예의를 차렸지만 선물을 들고 환희에 가득 차서 얼른 집안을 끌어당겨' 끓는 물' (데친 계란) 을 마셨다. 한 그릇에 최소 2 개, 쌍수도는 길리이다.

친척이 적은 사람은 짐꾼을 내려놓고 마당에 앉아 긴장을 풀고, 마음속으로 집을 내려갈 곳을 궁리하고 있다. 전향회는 선배를 먼저 모시고,' 평단' 을 뒷전으로 삼을 것이다.

운이 좋아서 오전 내내 네다섯 집을 경배할 수 있는데,' 끓는 물' 만 마시면 배가 부풀게 된다.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이면 운이 좋은 셈이다. 흩어져 살면, 이 선물을 나눠주면 이틀도 많이 걸리지 않는다. 선물을 받는 주인은 보통 세배자가 반드시 당일 점심이나 그날 저녁에 점심이나 야식을 먹으러 와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이 선물은 집 수가 많을수록 2 ~ 3 일 동안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 일가가 일가로 옮겨서 먹으니, 아직도 향내 냄새가 좀 난다.

이 회전이 먼저 지쳐서 배가 고플 것 같은데, 확실히 좀 참을 수가 없다.

샤오어: 아직도 옛말이 좋은데 밥 한 그릇도 맛있지 않아요.

신무 12 년

시사: 만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섣달 그믐날 밤, 시끌벅적한 동그란 밥은 없고 신비로운 춤과 토사 (토가의 법사) 의 경건한 기도밖에 없다. 이 모든 것은 펑펑 우는 갓난아기 때문이다.

키워드: 신생아, 신춤, 백가잠금

유양 후계향, 거주하는 사람은 모두 토족 사람들이다. 이곳은 지리적 위치가 외진 곳이라 산길이 험난해서 현성으로 가려면 하루가 걸린다.

교통이 불편하여, 이곳에는 아직도 많은 전통 토가 풍속이 남아 있다. 섣달 그믐날 밤에 신춤을 추는 것이 바로 그 중의 하나이다.

만일 아이가 섣달 그믐날 태어났다면, 토보스에게 집에 와서 춤을 추도록 요청해야 한다. 앞으로 매년 섣달 그믐날 밤에는 아이가 만 12 세가 될 때까지 토보스에게 춤을 추도록 청해야 한다.

후계향전 경홍은 기자에게 말했다. "토씨 가족은 섣달 그믐날 태어난 아이가 일 년 동안 모든 기운과 기운을 모았으니, 반드시 토노사에게 춤을 추며 숨을 몰아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토노사는 배불리 먹고 술을 마신 후 신춤을 추기 시작했다. 아이는 꽁꽁 싸여 학부모가 안고 지켜보았다.

첫째, 토노사는 집에 토가를 표현한 신도를 붙이고 머리에' 봉관모' 를 쓰고 법복을 입고 허리에 나치마 8 벌을 둘렀다. 사용된 법기에는 팔보동 벨, 뿔, 토큰, 죽괘,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될 사칼과 지팡이가 있다.

저녁 8 시경부터 토로사는 왼손으로 지팡이를 잡고 오른손으로 칼을 들고 당집 사방벽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휘두르며, 입으로 한 마디를 연연신 그리며 나비를 걸어 꽃걸음을 입고 제비가 비상보, 사자가 토끼 걸음걸이를 펄럭이는 등 여러 가지 현란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그런 다음 과장된 표정과 동작에 협조한다.

토노사의 몸에 걸려 있는 법기는 그에 따라 여러 가지 소리를 내며, 여기부터 서로 엎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거의 30 분 동안 춤을 춘 후, 토로사는 맑은 물 한 그릇을 들고 큰 입을 한 모금 마시며, 각각 네 차례씩 당옥의 네 모퉁이에 뿌려 깨끗하고 어두운 곳을 내뿜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일에 태어난 아이는 아이가 태어난 지 40 일 후 외할머니 가족이 자기 집 솥 밑재로 아이의 이마에' 열' 이라는 글자를 그려 악령을 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연삼십 년생인 아이는 토노사가' 열' 자를 그린다.

어떤 토노사는 신춤이 끝날 때 칼을 들고 아이의 작은 얼굴 옆에 몇 가지 동작을 그리는 것처럼 흉내를 내는데, 이는 이미 아이를 위해 숨을 몰아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100 개의 실버 잠금 핑안 ]

백가자물쇠는 연삼십이 태어난 아이의 가장 뚜렷한 표시이다.

백가자물쇠는 일반적으로 은제로 정교하게 만들어서 12 세 미만의 나이에 절대 빼서는 안 된다. 어떤 가족들은 아이가 장난꾸러기로 자물쇠를 망가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자물쇠 위에 밀랍을 떨어뜨려 손상이 있는지 수시로 점검한다.

샤오어: 천하 부모님의 마음을 불쌍히 여겨라! 감동적이에요! 누가 휴지를 가지고 있는지, 먼저 한 장 빌려서 눈물이 주르륵주르륵 흐른다.

B.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식

힌트: 날이 밝지 않을 때, 노인은 살금살금 침대에서 내려와 가방으로 살금살금 문을 나섰다. 아슬아슬한 영화가 아니라 대바산 노인 신년 제천식이 시작됐다.

키워드: 밀림, 칠흑, 대바산

성구현 () 이 산시 () 일대 부근에 있는 마을에서는 아직도 한 가지 풍속이 남아 있다. 섣달 그믐날 새벽, 집 노인 등산 제천.

이 풍속에는 품천이라는 우아한 이름이 있다.

한겨울의 큰 바산, 산바람이 세차게 불고, 날씨가 추워졌다. 이것은 노인의 의지에 대한 시험이다. 노인은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근의 산정에 도달해야 한다.

품천이라고 하는데, 사실 복잡한 동작은 없다. 노인은 가져온 돼지 머리 고기, 땅콩, 물주 등을 약간 평평한 바닥에 놓고 가장 중요한 의식인 명상을 했다.

평지를 찾고, 두 다리가 무릎을 감고, 무릎 위에 손을 얹고, 두 눈을 감고, 골고루 호흡한다. 품천노인은 잡념을 버리고, 마음속으로는 끊임없이 가족의 이름과 자신이 원하는 것을 묵상하며, 모든 것을 OK!

하늘을 맛본 노인은 오랫동안 명상 자세를 유지하면 몸이 가볍고 날렵하다고 말했다. 온 사람이 세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명상의 생각조차 존재하지 않는다고 느낄 때, 그 요청은 하늘이 들어주고 품행이 원만하게 성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노인은 해돋이의 지평선을 향해 세 번 예배한 후 기쁘게 산을 내려갔다.

집에 돌아온 후 노인은 품천의 성공 여부를 누구에게도 알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샤오어: 도시의 젊은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가장 편해요. (계속 자요. 방해하지 마세요.)

C. 한족보다 하루 이른 해

힌트: 토가족이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진 해는 바로' 장년' 이다.

키워드: 섣달 그믐날, 남은 밥, 큰 츠바

섣달 그믐날은 토가의 설날이며, 토가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한족 설날보다 하루 앞당겨졌다. 윤년은 섣달 29 일을 넘고, 평상시에는 섣달 28 일을 넘는다.

섣달 그믐날의 내력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어느 해 토족 선민이 적의 설날에 침범했다는 소식을 듣고 하루 앞당겨 설을 보내기로 했다. 결국 설 당일에는 토가 선민들의 투지가 왕성하여 일거에 적을 소멸시켰다. 앞으로 이 날 약속이 속되다 보니, 세월이 지났다.

또 다른 설법은 남송가정년 동안 원강, 유양 일대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토왕은 조정의 법령을 받고 징발하러 갔다. 시간이 촉박하여 설을 기다릴 수 없어 설을 앞당기기로 했다.

옛 관습에 따르면 설날 당일 식사를 마친 후 정월 대보름까지 가족들은 남은 밥만 먹을 수 있다. 여자들은 이날 아침 5 시에 일어나 불을 지피고 평일에는 볼 수 없는 맛있는 음식을 모두 식탁에 올려놓았다.

바쁜 하루를 마치고 온 가족이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달콤한 츠바를 먹고 술취한 막걸리를 마시며 맛있는 토가베이컨을 맛보며 화기애애했다. 난로 속의 불길이 높이 솟아올라 모든 사람의 얼굴이 붉어지고, 토가족이 이렇게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어: 시끌벅적한 토가의 새해가 기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집에 가고 싶어, 시끌벅적한 새해를 생각해 봐!

D. 세배하면 돼지우리 문 경배

힌트: 어떻게 돼지우리 문도 경배할 수 있어, 믿어?

키워드: 제물, 돼지우리 문, 머리와 꼬리

위동 문호에 거주하는 무산인은 새해에 돼지우리 문 경배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내년의 기대를 표현한다.

사찰진은 본명 대묘로 장강의 남쪽에 위치하여 무산현성에서 약 12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60 세가 넘은 현지인 조본림은 우리에게' 돼지우리문 숭배' 의 설날 민속을 이야기했다.

매년 섣달 그믐날 아침 일찍 일어나는 첫 번째 일은 돼지우리를 깨끗이 청소하고 문신에게 제물을 준비하는 것이다. 제물은 매우 특이하다. 입에 돼지 꼬리를 박은 왁스 돼지머리다. 이는 가족들이 새해에 머리와 꼬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신을 경배할 때, 가장의 조씨는 돼지머리를 들고 맨 앞을 걷고, 애인은 뒤를 바짝 따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부는 돼지우리 문에서 약 2 미터 떨어진 곳에 서 있었다. 조씨는 향초 세 개를 돼지우리 문에 꽂고, 동그라미 문 옆에 놓인 화로에 종이돈 한 묶음을 태웠다. 폭죽이 갑자기 울리자 원 안의 돼지는 놀라서 벌벌 떨었다.

이 순간, 조씨는 양손으로 가슴을 받치고, 머리를 돼지우리 문쪽으로 세 번 절하고, 접시를 동그라미 문 위에 올려놓고, 입에 길한 말을 하며, 내년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른들이 경배할 때, 아이들은 보통 조 뒤에서 장난치며 돼지 머리를 쳐다보며 끊임없이 웃으며 "악취가 난다" 고 말한다.

의식이 끝난 후 랍돼지머리를 솥에 던져서 익혔고, 가족들은 기뻐하며 돼지머리를 먹고 새해를 보냈다.

소어: 돼지를 숭배하고 돼지를 먹고 히히, 인간의 심리활동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E. 세배는 장모에게만 경배한다

힌트: 중녀 경남이 아니라 성차별이 아니다.

키워드: 초일, 장모, 외면

정월 초하루에는 토가의 며느리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날이고 사위는 반드시 동행해야 하는데, 이것은 중동남토족 풍속이다.

쌍방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면, 남자도 여자 집에 세배를 요구할 수 있다. 이때 여자는 신중함을 고려해야 한다. 남자의 요구에 동의하면 상대방과 결혼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과 같다.

장모네 집에 세배하러 가면 토가의 사위는 매우 신중하다. 토가족은 비교를 좋아하지 않지만, 사위가 집에 올 때 꼭 챙겨야 할 선물이 두 개 있다. 사위가 직접 핥은 6 킬로그램의 큰 츠바, 그리고 완전한 돼지머리. 츠바와 돼지머리는 사위의 효심, 그리고 아내를 잘 대하겠다는 약속을 대표한다.

젊은 부부를 맞이하는 사람은 장인을 제외하고는 집안의 누구라도 될 수 있다. 장인은 나와서 맞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사위를 만나도 눈을 멀게 한다. 사위는 장인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비로소 여자의 친정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사위가 들어오면 먼저 큰 츠바와 랍돼지머리를 장모에게 건네주고, 아내와 함께 장모에게 세배를 드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장모님은 먼저 젊은 부부에게 차를 마시게 한 다음 사위에게 직접 만든 신발 한 켤레를 건네주며 답례를 표시했다.

이 신발은 학문이 많다. 신발이 정교하고 짜임새가 고심하면 장모가 이 사위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는 뜻이다. 신발 크기가 다르고 솜씨가 정교하지 않다면 장모님은 사위에 대해 의견이 있다는 뜻입니다. 사위가 곧 은근히 응원할 것이다.

이런 토가 풍속은 중동남부에 소수의 마을만 남아 있다.

샤오어: 아아, 올해는 모족 사위가 되기 쉽지 않아!

F. 연대년은' 밥 부르다'

를 먹는다

힌트: 양평현에서는 설날 연대가 해마다' 밥 부르는 것' 을 먹는 것이 전통이다. 너는 밥을 부르는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아니?

키워드: 재회, 밥, 제사

양평현 원역진 다호광 이민 후예, 섣달 그믐날이면 모두 우리 민족의 어른들의 집에 가서 연밥을 먹는다. 밥을 먹기 전에' 밥을 부르다' 는 것은 후세 선조에 대한 일종의 참배와 제사이다.

단년밥을 먹기 전에 집 밖에서 먼저 폭죽을 터뜨렸고, 가족 전체가 일어서서 큰 소리로 떠들지 마라.

가장은 먼저 독한 술 반 그릇을 붓고, 직접 밥 몇 그릇을 담고, 젓가락을 그릇 가장자리에 나누어 주고, 이어서 선대들의 이름을 외쳐 불렀다. 예를 들면, "외할머니께서 밥을 드십시오. 할아버지께서 밥을 드십시오."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순간 어른들의 원래 붉은 눈망울은 그리움의 눈물을 조용히 흘릴 것이다. 한 집 사람들은 주인을 따라 조용히 몇 번 소리를 지르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데, 전체 과정은 약 3 ~ 2 분 정도이다.

밥에서, 귀퉁이에서 사직을 맡고 있는 사람은 선인에게 종이 돈을 태우고, 불태우면서 선인의 이름을 읽으며 선인에게' 설돈' 을 사수하라고 통지했다.

호명을 부르고 난 후, 한 집안의 장손이 술그릇을 들고 허리를 굽혀 술을 땅에 살살 뿌린 후, 처음에 그릇에 떠든 밥을 솥에 되돌린 후, 한 가족이 젓가락을 들고 이 풍성한 연대밥을 즐기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해는 해마다 지나고, 밥은 해마다 부르는데, 이 조상이 물려준 규칙은 누구도 바꿀 수 없다. 현대생활의 즐거움을 누리면서 조상을 잊을 수 없고, 밥을 부르는 것도 중국단연밥의 큰 특징이다.

소어: 선조들이 영령이 알면 반드시 자손들과 함께 즐거워할 거야.

응답자: xcsgjv-리프트 레벨 5 2-6 15: 27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우리나라 민간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은상시대 연세 끝의 제사 조상 행사에서 기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설날) 우리나라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원진, 원정, 원삭, 설날 섣달 25: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의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의 끝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이동" 입니다. 쉬운; 교대' 라는 뜻은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하며, 사람들은 모두 낡은 부서를 제거하고, 낡은 나이가 이 지경에 이르고, 내년에는 다른 나이를 바꾼다는 뜻은 음력 연중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구부를 제외한 새,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스티커

우리나라 각지에서 설을 쇨 때 모두 아첨하는 풍속이 있다. 최초의 문신은 복숭아나무를 인간으로 새겨 사람 옆에 걸었고, 나중에는 문신의 인물로 그려서 문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설의 신차, 울루 형제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귀신을 관장하고, 그들이 포털을 지키며, 크고 작은 악귀는 감히 입문할 수 없다. 당나라 이후 진경 (), 위지경덕 () 두 사람은 문신 () 과 관우 (), 장비 () 를 문신 () 으로 그렸다. 문 신상은 집집마다 한 장씩, 후손들은 늘 한 쌍의 문신을 한 문일무로 그린다. 문신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대문문신' 으로, 차문이나 전체 대문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문 신" 입니다. 작은 거리 문을 많이 붙여 높이가 약 2 피트, 너비가 약 1 피트입니다. 이 두 문신은 모두 검은 얼굴, 흰 얼굴, 두 존신이다. 흰색 왼쪽과 오른쪽, 흰색 선 이순신, 검은 흉악한, 각 손 보유 캐슈 왕위. 세 번째 범주는' 방문문신' 으로, 거리문신보다 약간 작고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은 좌상이다. 집 문은 대부분' 기린 배달자' 를 붙이는 것으로, 두 푸가루가 피지를 바르고 태자관을 빗은 인형으로 각각 기린을 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이런 문신은 새로 결혼한 집 문에 붙여서 길리를 취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 문의 새해 장식품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스티커 춘련

춘련은' 문쌍',' 춘첩'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이다. 설날에 붙여졌기 때문이다. 춘련의 근원은 복숭아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복숭아나무로 문가에 사람을 새겨 악을 피한 후, 나중에 문신상을 복숭아나무에 그려서 복숭아나무에 문신의 이름을 쓰는 것을 간소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입춘일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많이 붙인 후 점차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며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인 천상고의 \ "비녀 운루잡설 \" 에 따르면, 일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각 집에 춘련을 붙이라고 명령하여 축하를 표시했다. 원래 춘련 문제는 복숭아판에 썼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복숭아나무의 색깔은 빨갛고, 빨간색은 길조가 있고, 악을 피한다는 뜻으로 춘련은 대부분 빨간 종이로 쓴다. 그러나 사찰은 황지, 수제 (복효가 채 차지 않음) 는 흰색, 녹색, 노랑 3 색,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 녹지, 3 년차 황지, 4 년차 상복으로 가득 찬 후에야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족은 아직 하얗기 때문에, 청궁정춘련은 백지를 쓰고, 파란 가장자리는 바깥쪽을 감싸고, 빨간 띠는 안에 박혀 있다.

폭죽 터뜨리기

자정에 정자를 만났을 때, 새해 종소리가 울리고, 중화 대지 상공에서 폭죽 소리가 하늘을 울렸다. 이' 세원, 월원, 시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왕성한 불' 을 쌓고 있어, 기세가 하늘을 뚫고 번창하고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 주변에서 아이들은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깡충깡충 뛰는데, 이때 방 안은 환한 등불이었고, 법정 앞에는 찬란한 불꽃이었고, 집 밖은 하늘을 진동하는 소리였다.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역대 시인 묵객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미한다.

왕안석의' 원일' 시:

폭죽 소리 중 한 살 제외,

봄바람이 따뜻한 사람을 보내 소련을 도살하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꾸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설날을 즐겁게 축하하는 성대한 축제 정경을 묘사하였다. 폭죽 소리는 송년송년의 상징이며, 희경 심정의 표출이다. 장사꾼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포전을 벌이는 것은 새해에 대대탈리를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은 앞을 다투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뒤처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큰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은 포전이 마지막에야 마음이 정직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설날 저녁 식사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고 있을 때, 바로 주부들이 주방에서 가장 바쁜 순간이다. 연찬은 며칠 전에 만들어졌고, 연야밥은 항상 설 30 일 동안 요리를 해야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저녁에 싸야 한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는 쿵쿵거리며 고기를 자르고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들리는 폭죽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쪼개지는 탁탁' 주판 소리와 억눌린 신고소리, 곳곳에 섞인 웃음소리, 여기저기서 기복, 양양귀, 섣달 그Ǡ날 흥겨운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화

설날에 연화를 붙이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고 짙은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흥성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국민의 소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널빤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정전의 색연화가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는 설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연화를 소장하고 있는 것은 남송 () 의' 나라와 함께 기울어진 방영 ()' 의 목각신년 그림이며, 왕소군 (), 조비연 (), 반희 (), 녹주 () 네 명의 고대 미인이 그려져 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쥐가 장가를 간다' 는 신년 그림이다.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연화는 앞으로 달력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전국을 풍미하고 있다.

밤, 모든 악역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하며, 새해가 뜻대로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풍습은 후에 점차 성행하여 당나라 초기에 당태종 이세민은' 수세' 시를 썼다.' 추위가 겨울눈을 그만두고 봄바람을 따뜻하게 가져왔다' 고 썼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새해를 맞이하는 것에 익숙하다.

고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사구세' 로 지켰고,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은 사람이 나이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후 신구 해가 바뀌는 순간은 보통 자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