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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밤 은둔, 더 많은 이익-"불계" 는 "불" 이 아니다

지금' 불계' 라는 단어가 유행하고 있는 것 같은데, 최근 몇 년 동안 자신의 마음 상태는 참선의 운치가 꽤 있어서, 식견이 있는 친구일수록 가볍게 웃으며 자기도' 불계' 청년을 아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현재 인정받고 있는' 불계' 청년의 이미지는 겉모습만 가지고 있을 뿐 실상은 없다. 이런' 유유유무유'' 무욕무구' 는 사실' 나태함' 의 또 다른 표현일 뿐, 불가의' 정진' 과는 달리 실제로는 남북이다.

불교에는 네 가지 법문이 있다는 질문을 받았다. "모든 행이 변덕스럽고, 모든 것이 새고, 모든 법이 나를 없고, 너바나가 고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법이 내가 빈털터리라면,' 정진' 의 의미는 또 어디에 있는가? 대철대오 이후 욕심이 없는 것이 바로' 불계' 에 부합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록 모든 마음이 환희와 같다는 것을 알면서도, 법은 내가 법을 집행하고 집행한 후, 왕왕 더욱 험난한 집착에 빠지고, 이름은 공집행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집행은 서철 용어에서도 허무주의라고 할 수 있다.

훈계가 있다: 차라리 내 수염미산을 집행하고, 빈 겨자를 집행해서는 안 된다.

즉,' 나' 라는 개념에 집착하는 것이 수염미산만큼 크고,' 빈' 겨자 같은 크기에 집착하지 말라는 뜻이다.

불교에는' 팔식심왕' 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눈, 귀, 코, 혀, 몸, 의미, 막나, 아라이를 가리킨다.

그 중 여덟 번째 지식인 알레예는 우주의 만유본으로, 모든 것을 숨기고, 그것을 보존하고 잃지 않게 하여, 따라서 티베트지식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성장만유의 씨앗을 담을 수 있는 것은 본성과 망심의 조화와 합체, 모든 선악의 씨앗이 기탁되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말하는' 자아' 는 불교 팔식에서 일곱 번째 식견, 일명 말나식으로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제 7 식말나식과 제 6 식의식의 근본적인 차이는 우리가 자주 말하는 사람의 의식이 제 6 식인 반면, 제 7 식의 역할은 사람들에게' 이 의식' 이' 나의 의식' 이라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의식'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제법에 내가 없다면, 누가 환생하고 있는가?

내가 누구지?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왜 생사윤회의 정이 내가 윤회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알레예아는 상대적 상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지막 나식견에 의해 항상 실속, 실법으로 집행되었기 때문에, 마지막 나식은 그것을 변하지 않는 대상으로 간주하여 나를 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알레예식도 칠전식훈제제법씨의 장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쩌면 이렇게 말하는 것이 너무 난해할 수도 있는데, 한 가지 질문을 하는 것이 낫다. 사람이 어떻게' 자아' 의 개념을 형성하는가?

사람이 끊임없이 자기인식을 형성하는 과정은 마치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인 것 같다. 사람은 유아기에 자아와 다른 사람의 개념을 분간할 수 없다. 단지 무의식적으로 존재할 뿐, 배고프면 부르고, 졸리면 잠을 자고, 모든 것이 자연스러웠다. 마치 자신이 세상의 일부일 뿐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기가 거울을 볼 때, 거울에 비친 사람도 자신을 분간하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뇌가 발달하지 않은 동물들도 거울에서 자신을 분간할 수 없고, 뇌가 발달한 동물들은 거울 속의 자신을 분간할 수 있다.

사람이 소용돌이 세계에 물들면서 자아와 다른 사람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점차 자신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형성하게 되었다. 사람의 자기인식은 원래 명확할수록 자기와 다른 사람 사이에 헤아릴 수 없는 격차가 있는 것 같다.

중국어의 맥락에서, 우리는' 주관적' 과' 객관적' 이라는 두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두 단어와 병행하는 매우 중요한 개념' 주체간성' 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주체간성은 타인의 의도에 대한 추측과 판단이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 장자와 혜자가 양위를 헤엄친다' 는 가운데 이런 문구가 있다.

Huizi 는 말했다: "zifei 물고기, anzhi 물고기 음악?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아들은 나 아니야, 나는 물고기의 기쁨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사실, 그들이 직면한 문제는 주체 간 성문제이다. 주체 간 성에는 서로 다른 등급이 있는데, 1 급 주체 간 성은 다른 사람의 의도에 대한 판단과 추측이다. 2 급 주체간성은 다른 사람의 의도에 대한 판단과 추측에 대한 인지적 인식이다.

사람이 주객을 둘로 나누는 이유는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개념인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 주체 간 성의 존재 때문이다. 인신은 독립주체로서 다른 주체의 의도를 정확하게 추측할 수 없다. 이 깊고 헤아릴 수 없는 격차가 주객의 2 분의 근본 원인이다.

사람이 세상의 만물과 마음이 통하고 만물과 * * * 있다면, 주객의 개념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주체 간 성에 대한 인식과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결국 다른' 주의' 로 이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자아' 즉' 주관적' 을 유일한 진실로 고수하여 의지론을 형성하고, 사람의 주관을 최고무상의 지위에 올려놓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사람의' 주관' 이 허망한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데, 사람 위에는 지극히 높은 의식이 있거나,' 하느님' 이나' 세계정신' 을 위해, 사람의 의식은 일방적이고, 한계가 있고, 허황된 것이다.

불교에서는 후자를 선호하지만 또 다르다. 마지막 나식이 나를 위해 집행한 것은 알레예식, 즉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아' 이지만, 알레예식과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고, 알레예식과는 동시에 환생하여 생사를 넘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근본적으로, 주체간 성성의 원인은 마지막 나식들이 자의식을 집행하는 것이다. 모두 알레예식에서 훈련받은 씨앗에서 생겨났고, 마지막 나식은 의식의 근본이다. 그것은 알레예식인 견해나 그 씨를 나를 위해 의식을 자아의식으로 만들어, 마지막 그 지식을' 나감' 이라고도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내가 집행한 첫 번째 단계는' 나' 의 개념을 아는 것이 사실은 허황된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한 가지 구상을 할 수 있다. 미래의 과학이 신체, 기억, 사상을 포함하여 한 사람을 완전히 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발전한다면, 이 복제자와 당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너희들은 완전히 같지만, 너는 여전히' 그' 와' 나' 가 다르다고 생각할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다른지, 너도 말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나' 가' 그' 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추측' 할 수 없기 때문인지, 아마도 주체간 성 때문인 것 같다.

언제 어디서나 같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장치가 있다면, 주체 간 성격차도 해소될 것이라고 가정합시다.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자기도 모르게' 그' 와' 나' 가 다르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라콘은 이것을 "헤아릴 수 없는 작은 객체" 라고 부른다.

불교에서는 이것이 바로' 내가 집행한다' 그 자체다.

빈 영역' 에서 오렌지는 자신과 똑같은 사람을 만들었고, 자신조차도 그녀와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었고, 정상인의 생각은 두려움을 느꼈고, 자신이 그 사람으로 대체될 수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오렌지의 생각은 "이미 나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났으니' 나' 가 왜 존재할 필요가 있을까?"

하지만 없어도 어떻게 될까요?

이런 경지, 또 평범하고 평범한 상복을 위해 끊임없이 의지를 죽이고, 어쩔 수 없이 스스로' 욕심이 없는' 불계 청년들이 이룰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며칠 전, "당신은 어떻게 인간성의 험악한 것을 깨달았습니까?" 라는 이런 문제를 알 수 있었습니다. "

한 가지 대답이 나를 야유하게 했다.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달러를 주고 자신의 애견을 죽이게 하면 상대방의 머리가 아프다고 느낄 수 있다.

10 달러를 주고 자신의 애견을 죽이게 하면 상대방의 머리가 아프다고 느낄 수 있다.

100 달러를 주고 자신의 애견을 죽이게 하면 상대방의 머리가 아프다고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천 원을 주고 자신의 애견을 죽이게 하면 상대방의 머리가 아프다고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천만, 심지어 1 억을 주면 자신의 애견을 죽이게 되면, 사람들은 망설이고 방황하며 어찌할 바를 모릅니다.

인간성의 험악함은 그 자체로 얼마나 험악한가 하는 것이 아니다.

나츠메 소세키의' 마음' 에는 이 세상에 주형처럼 새겨진 나쁜 사람은 없다. 평소에는 모두 좋은 사람들이고, 적어도 보통 사람들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이 되면 나쁜 사람이 되기 때문에 무섭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된다.

"금강경" 에는 "과거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지금 마음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마음은 얻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이 모든 것은 원래 무상하고, 마지막 그 지식은 허망한 나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욕심, 분노, 미친, 의심, 느린 등 여러 가지 고민이 생겼지만, 또 떠나려 하지 않고, 꾸준히 나를 집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나식은 잠재의식의 범위에 속하며, 그 자체로는 선악의 사업을 꾸며내지 않지만, 자기에 집착하기 때문에 모든 피조물의 이기심의 근원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인간 본성의' 악' 의 근원은 사람들이' 나' 에 집착하는 데서 비롯된다.

인생에는 여덟 가지 고생이 있고, 생로병사하고, 이별을 사랑하고, 원한을 품고, 구하면 안 되고, 다섯 가지 고충을 취한다. 설마' 나' 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움직여 생각을 하고, 이 법공상을 파헤치지 않는 것이 아니다.

《 지장경 》 에는 지금 내가 마음이 심란할 때 묵묵히 글을 쓰는 말이 있다.

서울 시불은 지장보살을 고발했다. 모든 중생이 해방되지 않은 자. 성적 지식은 정해지지 않았다. 악습이 수료되다. 결과를 잘 익히다. 선을 위해 악을 행하다. 경지에 따라 태어나다. 다섯 길을 돌아가다. 잠시 쉬지 않다. 먼지와 강도를 겪다. 장애를 미혹시키다. 물고기 유망처럼. 긴 흐름이 될 것입니다. 잠시 빠져나가다. 또 다시 그물을 받았다. 그래서 항렬이다. 나는 근심을 해야 한다. 너는 모두 소원을 빌었다. 힘들고 약탈하며 맹세하다. 폭 넓은 죄인. 나는 무엇 때문에 걱정하는가.

정이 무겁지 않으면 시랑을 낳지 않고, 사랑은 깊지 않고 타락하지 않는다.

모든 인정이 있는 중생의 내가 집행하는 것은, 어찌 깨면 깨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승 불교든 소승 불교든 정진을 요구한다. 이 정진은 이른바' 자기완벽' 이 아니라, 잘못된 수행을 조사하는 것이다.

증언을 하지 않고, 말을 얻지 못한 것은 큰 망언이다.

그' 부처계' 청년들, 마음속의 그 사람들, 그 일들은 겉으로는 태연하지만,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면, 자신이 정말 내려놓았는가? 스스로 놓을 수 있습니까?

Ru 부정적인 내 삶, 나는 또한 ru 부채, 인연, 백세 천 강도 후 종종 생사; 그대는 내 마음을 사랑하고, 나는 여색을 사랑하며, 인연으로 백세천강도를 거쳐 늘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 같은 평범한 중생은 이 대천세계의 많은 유혹을 내려놓을 수 있고, 권세, 돈, 아름다움, 이미 쉽지 않다. 더욱이 자신을 내려놓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욱이, 이 세상을 내려놓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람을 건너는 것은 어렵고, 자신을 건너는 것은 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