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가 인기를 얻은 이유에 대한 질문은 지리적인 관점에서도 분석할 수 있다.
1 진행자와 아나운서의 협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만에서도 인기는 물론, 차이강용과 샤오S2 진행자는 빼놓을 수 없는 조화롭고 올곧은 조합이 방송에 많은 볼거리를 선사한다. 하지만 중국 본토의 쇼를 보면, 두 명의 진행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주제나 자신의 특성을 지닌 흥미로운 아나운서가 많이 필요합니다. 우리 본토 예술가 중 일부가 강희로 가는 것을 모두가 봤어야 했기 때문에, 이것은 또한 대만 본토의 오락 정신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대만의 발표 아티스트는 자신을 비웃고, 조롱당하고,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솔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본토 예술가들은 대부분 쇼에 출연하는 것을 예술적인 삶을 추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는 쇼에 출연했고, 그게 자기 자신이고 예술가라고 생각했고,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따라서 아티스트들은 방송에 출연할 때 콘셉트와 태도에 큰 변화를 겪어야 한다.
본토 예술가들은 진한전(Chen Handian)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남을 흉내낼 때나 공연을 할 때 매우 재미있지만, 일단 자기 자신으로 돌아오면 웃음이 전혀 없습니다. (첸한뎬 팬분들 때리지 마세요)
2 경쟁의 강도도 다릅니다.
대만 예능 프로그램 경쟁은 치열하고 모두가 시청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 본토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본토 프로그램 자체가 네이밍권을 가질 수 있고, 본토 진행자가 해당 프로그램의 상품을 광고할 수 있다. , 마이크에 붙은 대형 광고 명판이나 무대 중앙에 있는 대기업 로고 등, 프로그램을 시청하지 않았더라도 그냥 턴테이블에 불과해 어느 회사가 프로그램을 후원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원하는 광고 효과도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본토 프로그램의 제작비는 여전히 상당합니다.
하지만 대만에서는 쇼에서 어떤 제품의 광고도 허용하지 않습니다(구체적인 규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 물컵은 물 브랜드 광고를 피하기 위해 핑크색 종이로 포장되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티스트가 일반적인 토론에서 특정 브랜드를 언급하더라도 아래 자막에서는 해당 브랜드를 확실히 볼 수 없으며 자막이 수정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대만 프로그램은 시청률 경쟁을 해야 한다. 시청률이 없으면 협찬도 없고, 프로그램은 당연히 망할 것이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발표된 아티스트 간의 경쟁도 매우 치열합니다. 어떤 아티스트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는지 모두가 경쟁합니다. 아티스트는 돌아가서 어떤 주제를 이야기하는지, 어떤 표정을 짓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청률이 가장 높으며 청중을 기쁘게 할 수 없습니다.
3가지 주제와 대화 규모.
프로그램의 대화 범위가 비교적 넓고 규모도 크다. 대만 청중 역시 일반적으로 다양한 가치관과 사고방식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본토는 너무 획일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본토 프로그램의 규모가 이렇게 크다면, 프로그램이 여론의 압력을 견딜 수 있을지는 분명 사회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그리고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그것을 허용하는지 여부도 문제입니다. 즉, 우리는 너무 조화롭습니다.
4. 연예인을 신격화하기보다는 인간적인 프로그램이다.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연예인들도 평범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삶에 더 가까이. 가장 잊을 수 없고 가장 행복했던 어린 시절 일화와 초등학생을 위한 에세이 주제와 같은 다른 주제보다는 중국 본토는 유명인을 신격화하고 모든 사람에게 유명인이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이것은 일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아트라이프 등에서 한 번만 하면 당연히 관객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아이돌 스타들이 홍보 기간에만 강희를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는 강희가 이야기한 주제들이 실제로 강희를 자주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말 쉽게 아이돌의 이미지를 망치고, 불편함을 안고 아이돌 짐을 가지고 온다.
그래서 중국에는 채강용 같은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가 부족하고, 예능 감각을 갖춘 아나운서 집단을 양성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시청자들이 오락 프로그램 주제에 대해 좀 더 관용적인 태도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