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라는 단어는 최초로 복희시대에서 나왔고, 태호 복희가 자신이 연구한 단순도에 근거하여 지구가 바람과 물의 시기였다고 추리했다. 간이경' 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연구지에서는 안개, 이풍수, 삼산수, 사구수, 오택수, 육지수, 일곱 적은 물, 여덟 물 부족, 아홉 물이 없다고 말한다." 풍수, 일명 풍수, 도택, 청낭, 산수술 등은 동양 신비주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러면 풍수사는 무엇에 근거하여 연기한 것입니까?
첫째로,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생각하는데, 이 시스템은 천지 만물을 포함한 사람 중심의 시스템이다. 환경 내의 모든 전체 시스템은 상호 연결, 제약, 상호 의존성, 대립, 상호 변환의 요소입니다. 풍수학의 기능은 각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거시적으로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둘째, 지역조건에 따라 환경의 객관성에 따라 자연에 적합한 생활 방식을 취하는 것이다. 중국은 실속 있는 나라이고, 현지 조건에 따라 실속 사상의 구현이다. 실제 상황에 따르면, 인간과 건물이 자연에 적합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반박귀진,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 바로 풍수학의 참뜻이다.
마지막으로, 산 근수 원칙, 풍수 개조 원칙, 관찰 형세 원칙, 지질검사 원칙, 수질분석 원칙, 남북원칙, 적당한 중심 원칙, 순승화원칙 ... 풍수를 연기합니다. 그중 순승화 원칙은 풍수 이론에서 생기가 있는 곳에 도시 주택 건설을 제창하는 것을 순승화라고 한다. 생기가 넘치는 굴레를 받아야 식물이 번성할 수 있고, 인류는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