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영웅의 연기 경험
< /p>
베트남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연극과 영화를 공부했다. 1994 년 그는 자신의 첫 영화인' 파파야의 맛' 을 내놓았는데, 이 영화는 진영웅을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하게 만들고 칸 영화제 김카메라상과 살사 최우수외국어영화상을 빼앗아 진영웅을 베트남의 새 영화의 거물로 만들었다. 이후' 세발마부' 로 베니스 황금 사자상을 수상해 사업의 절정을 맞았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병목 현상이 발생하여 창작 수준이 점차 하락하고 있다. < /p>
1962 년 베트남에서 태어난 진영웅은 베트남인들이 보기 드문 잘생긴 짙은 눈썹과 부드러운 실루엣을 가지고 있다. 그는 베트남에서 태어나 14 세에 프랑스로 이민을 가서 파리에 정착했다. 원래 프랑스에서 철학 과정을 연구하던 중, 그를 감동시킨 베트남계 감독이 촬영한 영화를 우연히 보고 영화를 바꾸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진영웅은 유명한 영화사진작가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루이 루미엘 대학에 들어가 사진기술을 배웠다고 한다. 감독이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장면 배정 능력은 영화를 보는 것에서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1988 년 진영웅은' 남웅의 아내' 라는 단편 영화를 촬영했다. 1991 년 단편 영화' 망부석' 이 영화계의 주목을 받아 1992 년 릴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1993 년 그의 장편 데뷔작' 파파야의 맛' 은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개봉되고' 김카메라' 상을 수상하며 카이사르영화제 최고의 외국어 영화였다. 1993 년 오스카' 최고의 외국어 영화' 에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모두 프랑스 자금을 이용하여 프랑스의 한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마쳤다. 한 젊은 소녀의 동양식 사랑 동화는 진영웅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다루고, 그의 과거 생명에 대한 회고는 동양방식의 수렴과 유장을 드러내고 있다. < /p>
진영웅의 프랑스 배경은 베트남에 대한 그의 태도가 따뜻한 면도 있고 초연한 면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순으로 태어난 이런 시는' 청파파야의 맛' 에서 드러난다. 서방에 있는 진영웅은 동방 정서를 가지고 동양 문화를 살피고 있다. 1995 년' 세발마부' 는 또 한 번 울려 퍼지며 1995 년 베니스영화제 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젊은 남자의 도시에서의 생존 곤경으로 현재 베트남의 어떤 생명 이미지를 묘사하다. 첸 영웅은 프랑스에서 여러 해 만에 처음으로 베트남으로 돌아왔고, 베트남 도시의 놀라운 변화는 그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그는 카메라로 이 도시의 모습을 해석하여 시대의 급격한 변화에 직면했을 때의 삶의 무력함을 만지려고 시도했다. 영화는 대부분 거리 실경으로 구성되어 폭력, 성, 광기에 대한 일종의 문화쓰기를 선보이며 수시로 나타나는 충격적인 색채, 광란한 휴대용 사진, 무관심한 관음렌즈에 유럽 예술영화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2000 년 그가 촬영한' 여름의 맛' 은 이번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겨루었다. 지금까지 진영웅의 작품은 많지는 않지만 이 세 편의 영화 작품 중 자신만의 독특한 영화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2007 년 오랜만에 만난 진영웅은 다국적 영화인들의 힘을 모아 조쉬 하네트, 기무라 타쿠야, 위원러 등 인기 남자 스타들을 초청해 신작' 비 동반' 을 촬영했다. 영화 이론가 가브리엘은' 제 3 세계 영화를 향한 비판 이론' 에서 제 3 세계 영화의 형성을 3 단계로 구분한 적이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모방 단계, 무조건 할리우드를 모방하는 단계, 두 번째 단계는 추억 단계, 본토 영화 등장, 영화 내용은 식민지 역사와 기억을 나타내고, 형식 스타일은 할리우드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지만, 과거의 향수를 회상하는 슬픈 분위기와 자기 비하적인 창작심리에 빠지기 쉽다. 제 3 세계를 국제현실 사회와의 단절과 고립의 딜레마로 끌어들이고, 세 번째 단계는 전투 단계이며, 영화는 해방의 도구가 되고, 영화는 해방의 도구가 된다. 진영웅의 창작길을 돌이켜 보면 진영웅의 영화 창작이 성장하는 길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다. < /p>
처음에 진영웅은 프랑스에서 전면적인 영화예술교육을 받았고, 프랑스 감독 브라이슨, 미국의 존 포드, 독일의 마우나우, 일본의 오진안지로, 도랑건두, 흑택명은 모두 그에게 큰 영향을 준 감독이었다
< /p>
2 단계의 시작은' 파파야의 맛' 으로 진영웅이 세계 영화계에 진출한 첫 장편 영화로, 아름다운 경지에서 메이, 한 소녀의 성장 이야기를 시적으로 담았다. 메이는 어려서 옷감 바지를 입은 그녀는 주저하며 깊은 집 마당으로 들어갔다. 샤오메이는 하녀가 되려고 왔다. 정원의 한 구석, 햇빛이 흐르는 물처럼 쏟아지고, 파파야 청록색, 물 한 방울의 녹색을 따면 유백색의 펄프즙이 짙게 녹엽의 품에 서서히 떨어진다. 머리를 한 움큼 빗은 그녀는 희미한 아침 햇살 속에서 나무 아래로 걸어갔다. 나무 밑에 작은 개미가 있는 것을 보고, 그녀는 고개를 갸웃하더니, 뜻밖에도 넋을 잃었다. 더 많은 시간, 그녀는 일하고, 불을 피우고, 정채, 세탁, 바닥을 닦고. 모든 수고는 얼굴에 붙은 몇 가닥의 파쇄에만 있다. 귀에 그치지 않는 개구리 울음소리와 함께 나날을 느긋하게 보내다가 어느 날, 한 사람이 그녀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청춘, 내색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겉으로는 소박한 파파야처럼, 절개한 후 속은 온통 반짝이는 씨앗 한 바가지로 진주 같은 광택을 반짝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영화는 진영웅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다루고 있으며, 일부는 그의 과거 생명의 회고이다. 부드럽고 맑은 화면, 영롱하고 때로는 익살스러운 음악이 너무 정교하여 고난을 묻혀 격정을 가라앉히고, 모든 것이 현실과 무관하게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야기는 1950 년대 프랑스령 시대의 베트남에서 발생했다. 당시 베트남은 여전히 프랑스 식민통치에서 벗어나기 위해 싸우고 있었지만 영화에서는 이런 시대적 배경을 볼 수 없었다. 때를 제외하고는 비행기의 음이 몇 차례 울려 퍼지며 우연히 밤 계엄에 관한 잡담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영화에서 시간은 압축되어 폐쇄된 공간에 정체되어 있고, 단 하나의 골목길과 두 개의 조용한 심택마당, 하나의 환상, 기억의 세계를 가로채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분명히, 프랑스에서 정성껏 지은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이 영화는 실제 베트남이 아니라 예술적으로 순화된 시적인 현실이다. 천영웅의 마음속 깊은 베트남 아열대 고토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에서 비롯된다. 예리한 예술적 감각력과 향토 문화에 대한 진실한 감감으로 신중하고 진한 동양적 아름다움을 부여하여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 남아 있는 따뜻한 정신적 고향을 창조했다. 가장 순수하고 정통하다. 물론, 다른 사람의 시선에 맞는 욕망과 이역의 인정과 인정을 받은 이 영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식민지 문화로 낙인 찍힌 영화 작품이다. 하지만 세계가 베트남에 눈을 돌리게 하는 것은 결국 베트남이 세계적인 담론에 참여하는 기본 전제조건이다. < /p>
< P > 는 놀라움을 자아낼 수 있다. 진영웅의 두 번째 영화' 삼륜마부' 스타일이 갑자기 바뀌면서' 파파야의 맛' 의 동쪽 방식에 대한 온순하고 내성적인 모습이 완전히 대립하는 반대편에 서 있는 것 같다. 평범한 삼륜 마부의 경험을 실마리로 한 진영웅은 실감나는 수법으로 오늘날 베트남의 사회화권을 선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번에 진영웅은 스튜디오에서 나와 카메라를 베트남으로 데려갔다. 결국 전후 현실의 베트남은 더 이상' 파파야 맛' 의 진영웅 구상에서 정교하고 침체된 전통 베트남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진영웅이라는 자기검토의 용기와 그에 따른 힘은 일종의 문화적 자각과 반항을 상징한다. < /p>
좀 더 진실된 존재에 직면하여 진영웅은' 삼륜마부' 에서 베트남 밑바닥의 생활 현황을 겨냥해 악취를 풍기는 거리에서 무감각한 삼륜마부와 그의 차가 정면으로 달려오면서 베트남 빈곤의 다른면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유일하게' 파파야의 맛' 과 비슷한 것은 열대의 생활 장면도 섬세하고 우아하게 처리되었다는 점이다. 그런 청록색, 느긋한 리듬은 그렇게 조용하고 평온하지만, 이미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을 은근히 양조하고 있다. 그 다음에 나란히 있는 것은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죄악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지어 계속되는 이런 시적이 현실의 냉막 무정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아름다운 열대 식물 아래에는 녹색 지폐가 한 번에 한 사람의 손에서 다른 사람의 손에 옮겨지고, 더럽고 구겨진 종이들이 사람들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혼란스러운 거리 풍경, 가난한 나라, 바로 이렇다. 이렇게 마음을 움직이는 역차.
< /p>
진영웅의 세 번째 영화는' 여름의 맛' 으로 스타일과' 청파파야의 향' 이 가까워 완곡하고 신선하다. 삼륜마부' 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는 두 베트남 노부인과 그의 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두 차례의 베트남 전쟁을 겪었지만, 그들이 과거의 고통을 하소연할 때 놀라울 정도로 평온하고 평온함을 나타냈다고 한다. 바로 이런 평온함이 진영웅을 감동시켜, 그로 하여금 평온하고 냉정한 방식을 채택하여 생활의 각종 파란만장함을 표현하게 하였다. 이 방식은 다음' 여름의 맛' 에서 이어졌다. < /p>
이야기는 여전히 당대 베트남에서 일어나고 있다.' 삼륜마부' 중 당대 베트남의 적나라한 빈곤과는 달리' 여름의 맛' 은 세 자매의 삶의 기복 체험에 힘입어 물질적인 풍요로운 사람들의 정신적 곤혹과 전통에서 현대로의 전환에 따른 베트남 문제를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영화는 어머니의 주년 제사에서 시작하여 아버지의 주년 제사로 끝나며' 충성' 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전형적인 베트남 대가족이 한 여름 동안 겪었던 사건들을 한없이 스쳐 지나갔다. 진영웅은 무심코 카메라를 가족 비밀에 겨누고, 윤리전통의 탈선과 도덕의 상실: 중혼, 외도, 근친상간, 유혹, 오해, 의혹 등 그 중의 충실함과 신뢰, 배신과 의혹 등을 섬세하게 묘사해 삶의 파괴와 재건을 보여주는 데 인생의 정취를 드러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폭우가 내리쬐는 습한 공기 속에는 생활의 자질구레한 부분만이 드러났지만, 이 표면에는 바람도 파도도 없는 등 뒤에는 거대한 장력이 숨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겉으로는 친밀하고 평온하고 즐거운 잠수에 불안한 위협이 숨어 있으며, 화목해 보이는 가정도 알 수 없는 사생활과 비밀을 감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모든 욕망과 갈등은 그 긴 시간 동안 천천히 나타났고, 나뭇잎 틈을 통해 투사된 여름 햇살 속에서 다시 한 폭의 섬세하고 조용한 그림으로 희미해졌다. 물론, 이것도 베트남이며, 진영웅이 이해하고 걱정하는 현대화 과정에 있는 현대 베트남에 속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진영웅의 영화 실천에서, 특히 세계화와 현지화, 현대와 갈등 문제를 어떻게 다루는가가 진영웅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1994 년, 그는 자신의 첫 장편 영화인' 파파야의 향' 을 내놓았는데, 이 영화는 평범한 베트남 소녀의 성장 경험을 묘사했다. 신선하지 않은 신데렐라와 백마 탄 왕자식의 서양 동화 모티브일 뿐이지만, 진영웅은 예리한 예술적 감촉력과 향토 문화에 대한 절실한 감촉으로 진한 동양색을 부여해 부드럽고 섬세한 동양동화로 짜여져 있다. 소녀의 마음가짐에 대한 섬세하고 미묘한 파악, 전통 동양 문명과 인생 이념의 전달, 심지어 아름답고 정교한 그림까지 경이로움을 자아낸다. 이 영화는 진영웅을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하게 만들어 칸 영화제 김카메라상과 사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 < /p>
의외로 그의 두 번째 영화인' 세발마부' 는' 청파파야의 향' 의 온순함과 평온함에 반해 베트남 밑바닥 사회에 카메라를 겨누며 삶의 음침한 면모를 드러냈다. 스크린으로 가득 찬 잔혹한 폭력 피비린내, 이렇게 직접적이고 날카롭게 관객의 망막에 부딪히고, 그 후로는 골수에 깊숙이 파고드는 암울함과 절망이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영웅은 가장 진실한 방식으로 밑바닥의 생존 체험에 접근하여 생활의 거친 질감과 미친 죄악을 숨기지 않았다. 하지만 여전히 시적이 이전 작품에서 이어져 현실을 부각시키는 냉막 무정함이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영화는 베니스영화제 김사자상을 수상했지만 사회현실에 대한 비판의 힘으로 베트남에서 상영을 금지해 왔으며, 귀국해 이 영화를 찍는 것도 다방면 로비를 거쳐 많은 일을 해야 공식 허가를 받았다. < /p>
' 여름의 맛' 의 스타일은' 파파야의 향' 과 가까워 우아하고 신선하고 우아하다. 하지만 영화 속 온정의 장면과 폭력의 장면은 종종 * * * 함께 존재한다. 진영웅 자신에 따르면 "이런 처리의 효과는 폭력을 더욱 부각시켜 다른 영화의 폭력렌즈와 다르게 보이게 함으로써 사람들의 신경을 건드리기 때문" 이라고 한다. 영화에서 들려오는 이야기는 두 베트남 노부인과 그의 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두 차례의 베트남 전쟁을 겪었지만, 과거의 고통을 하소연할 때 놀라울 정도로 평온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바로 이런 평온함이 진영웅을 감동시켜, 그로 하여금 평온하고 냉정한 방식을 채택하여 생활의 각종 파란만장함을 표현하게 하였다. < /p>
영화의 주연배우 진류연호도 감독의 아내로 진영웅의 모든 장편 영화에 출연했다. 우리는 그의 영화에서 서양 문화, 특히 영화 예술의 영향을 분명히 알아차릴 수 있다. 외간지는 그의 영화' 세발마부' 에 대해 "로버트 브라이슨이 마틴 스코세스의 극본을 연출한 것 같다" 며 "영화 속 생수 소품의 브랜드도 프랑스의' 이운' 이다. 그러나, 모든 영화의 밑바닥을 탐구하는 것은 우리가 그의 영화 형식과 내면의 의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진영웅은 "내 마음 속에 정말 이상적이고 완벽한 영화는 영상의 구조화 과정을 통해 의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다" 고 말했다. 관객들은 보는 동안 이야기 내용 때문이 아니라 영화 언어로 감동을 받았다. "진영웅 간판식 카메라 언어에서 정성스럽게 꾸민 빛을 이용해 그림자 수준이 풍부한 화면을 만드는 것은 서정적인 수법으로 짙은 열대풍의 푸른 잎, 물과 햇빛, 음식, 가까운 인체, 주변 환경을 표현한 것이다. 장면은 조용히 인물에게 다가가 천천히 스쳐 지나가고, 부드럽게 생명을 달래고, 영화는 서사에 의해 형성된 긴장을 완화시키는 조용한 광채를 가지고 있다 특히 그의 렌즈 운용은 특히 디테일을 예리하게 부각시켜 깊은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렌즈는 조용히 청파파야 유백색의 즙이 천천히 떨어지고, 청파파야가 얼핏 반짝이는 씨앗을 가볍게 절개하고, 나무 아래 근면한 황금색 개미를 보고, 제사용 닭의 표피는 반짝 깎은 연황색을 띠고, 빛깔이 신선하고 알 수 없는 볶은 채소, 상아조각 같은 야자꽃 ...... 놀랍고 놀랍다. 아마도, 이것도 이미 익숙해져 있던 무감각한 냉막 를 비춰낼 수 있을까? 평소 실생활의 시각적 경험에서 태어난 한 쌍의 눈은 사물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을 살피거나 감상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아주 어릴 때부터 필요한 무시를 하는 것을 배웠고, 관심을 갖는 것은 그들의 실제 공리가치일 뿐, 이것이 우리의 생존 방식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생명세계의 모든 신선함, 청순함, 풍요를 잃게 되었다. 진영웅의 영화는 오히려 마음을 깨우고 더 이상 습관에서 잠을 자지 않고 눈앞에 있는 세상의 여러 가지 귀여운 신기한 점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사실, 이것은 미학적 의미에서 생명의 귀향이다. 이것은 동양적인 트위스트 미소와 같은 깨달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진영웅은 자신의 영화로 마음속에 있는 베트남을 기록하며 질감과 색채로 필름에 살고, 생명 속에 남아 있는 기억과 시를 포착하고, 영상 뒤에 열정적인 시선으로 미래를 견지할 수 있는 희망에 대해 베트남을 적당히 거리를 두고 신중히 응시하고 있다. 초탈한 태도에는 추억, 무력감, 슬픔, 그리고 간절한 마음이 섞여 있다 진영웅의 시리즈 영화에서 독특한 영화 관념 뒤에서 시종일관 냉정하고 독특한 동양의 철학 이념을 관통하고 있다. 전주곡: 7 년 대대적인 계획 < /p>
< P > 1990 년대 진영웅은 베트남을 대표해 세계 주요 영화제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1993 년 첫 부장영화' 청파파야 맛' 은 프랑스 칸영화제에서 김카메라상을 받았고, 1995 년에는 양조위 양조위 모든 음악앨범이 출연한' 삼륜마부' 가 이탈리아에 출연했다 한동안 진영웅은 각광을 받았는데, 그 후 7 년 동안 잠잠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 /p>
7 년간의 칩거생활에서 진영웅은 이미 강랑이 다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지만, 그가 이미 여러 폭발적인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동반우행' 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을 때 제작사는 진영웅이' 노르웨이의 숲' 영화판을 연출한다는 소식을 또 발표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은 이전에 네 차례 영화로 각색되었지만 장편 소설이 영화로 각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p>
개작: 감각자극과 시가 가득한 < /p>
마을의' 노르웨이의 숲' 이 아시아에서의 큰 호소력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고 믿는다 진영웅은 파리에서 프랑스어판 번역본 소설을 읽은 직후 각색할 생각을 했다. 소설에 대해 그는 "강력하고 섬세하며 흥분과 우아한 혼돈, 감각의 자극과 시가 충만해 영화화를 위한 많은 소재가 담겨 있다" 고 평가했다. < /p>
2004 년 제작사의 도움으로 진영웅은 마을과 접촉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마을은 단호하게 거절을 표명했는데, 그 소설은 그의 개인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어서, 그는 누군가가 성공적으로 개편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영웅의 영화 작품을 본 후 마을은 적어도 이' 프랑스인' 을 만날 수 있다고 극찬했고, 결국 진영웅은 무슨 고명한 수단을 썼는지 많은 일본 감독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마을을 설득하여' 노르웨이의 숲' 개편권을 넘겨주도록 설득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