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위 (1858-1927) 는 일명 조상, 글자 광옥, 호장소로도 불린다. 근대 사상가, 정치가, 문학가.
개인 사상의 해, 강유 웨이는 광둥 남해 서초의 은당향에서 태어났고, 그의 가족은 대대로 유학을 위한 망족으로 이학을 전수했다. 할아버지 짱 수리, 도광 리프트, 주학 양성, 훈도. 아버지는 초창기에 주차찌에서 유학을 하며 행정 장관을 해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유 웨이는 어려서부터 부조의 교육 하에 정주리학을 공부하고, 유경을 익히고, 군서를 섭렵하고, 시문을 공부했다. 그는 7 살 때 글을 쓸 수 있어 신동으로 여겨진다. 성현의 학문에 관심이 있고, 또 그가 입을 열어 성인을 떠나지 않기 때문에, 시골에서는 그를' 성인' 이라고 놀렸다. 강유 웨이는 17 세 때부터 외국 역사지 지식을 접해 국제정치 및 세계지리지식을 초보적으로 장악했다.
년, 19 세의 강유 웨이는 동현 대유주차치에 스승을 모시고 있다. 주차치는 한학과 송학을 소통하고, 공자를 직접 거슬러 올라가면 자체 교육 체계가 있다. 학생 경학, 사학, 장고학, 성리학, 어장학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학생 효도, 기절, 기질, 위의와 같은 덕목 수양에 주의를 기울이고, "잠시 짜서 스승으로 밀린다" 고 말했다. 강유 웨이는 주로부터 3 년 동안 공부했고, 사상은 꽤 영향을 받았고, 학업의 기초를 다졌다. 이후 그는 몇 차례 광둥과 순천 향시험에 응해 무명에 떨어졌다. 베이징과 상하이를 수차례 여행하면서 청정부의 부패 통치와 서구 자본주의 국가의 침략으로 인한 민족 위기를 목격하면서 사상이 크게 바뀌면서 개혁을 요구하는 소망이 점점 더 많이 드러나고 있다. 광서 14 년 (기원 1888 년) 이후 민족 위기가 깊어지면서 강유 웨이는 실제 정치에 접촉하기 시작했고, 스스로 학습한 교수생과 저서설로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강유 웨이는 광서 17 년 (기원 1891 년) 개만목초당, 강의리학, 경제학, 고증학, 어장학, 학자가 날로 늘어나면서 한문동, 양조걸, 맥맹화, 서근 등이 생겨났고, 천천추와 양계초가 선배였다.
버스 편지 광서 21 년 (기원 1895 년) 봄, 강유 웨이는 양계초와 함께 베이징에 입학하여 진사 시험을 치렀는데, 마침 전권장관 이홍장 () 이 일본과 평화 협정을 맺고 요요 (), 대 () 광동 양계초 등 공동명 수십, 백 명이 도찰원에 가서 대신 연주하라고 편지를 보냈지만, 각 성은 일괄적으로 이어갔지만 아무런 결과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강유 웨이는 하루 2 박 잔디 스파 스 수천 단어, "v qizhao 황제 xiazhao 드럼 세계 가스, 자본 설정 세계, 연습 군인 강한 세계 잠재력, 세계 지배 로 변경", 함께 18 개 성 리프트 는 송윤 거세 에 모여 공동 편지 ***1200 명 이상 에 참여 버스 편지'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강유위 시험 진사, 공부 주임을 수여했다. 같은 해 5 월과 6 월. 그는 두 번 연속 광서제에게 편지를 보내 변법의 절박성을 통진하며' 하원을 설립하여 아래 정을 통한다' 는 주장을 제기했다. 광서제는 강유위의 변법주장이 청조의 통치위기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느꼈기 때문에 강유위의 책을 자희와 군기처, 각 성의 감독관에게 복사하라고 명령하는 것을 매우 중시했다. 이때부터 유신파는 황제의 지지를 받기 시작했다.
년 춘하 교분, 변법과 반변법, 그리고 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제당' 과' 후당' 이 통치권을 다투는 투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광서제는 끊임없이 높아지는 유신 운동을 이용하여 신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6 월 11 일,' 명정국예' 라는 칙령이 내려져 변법을 선포하였다. 광서제가 실시한 신정은 후당의 절실한 이익을 건드렸다. 뉴딜 시행 초기부터 자희는 영록 등 병력을 배치해 쿠데타를 준비하게 했다. 9 월 21 일 자희는 광서제를 감금하고' 훈정' 을 재개하여 유신파를 수색하고 도살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강유위는 이미 20 일 베이징을 떠나 상해로 가서 영국의 보호하에 홍콩으로 도피했다. 유신 운동이 실패를 선언하다. 유신 변법이 실패한 후 강유 웨이는 일본으로 도피하여 해외로 망명했고, 그의 만년에 보황하기로 결심하고, 사상은 점점 보수적으로 반동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연강유 웨이가 귀국하여 1927 년 청도에서 병으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