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설명:
1. 노자의 철학사상. "노자(Laozi)": 도는 자연을 따릅니다. 노자는 도가 만물을 자라게 하나 목적이 없고 무의식적이며, 태어나도 존재하지 않고, 의지하지 않고 일하며, 죽이지 않고 자란다고 믿는다.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지 않으며, 만물을 주재하거나 통제하지 않고, 만물이 자연스럽게 발전하도록 허용합니다.
단어별 설명:
도: 1. 원리와 법칙. 2. 예시를 따르세요. 3. 법을 준수한다. 4. 도교의 가르침. 5. 도교 마술. 6. 그것이 불교이다. 7. 일반적으로 종교적 교리와 마술을 가리킨다.
자연: 1. 그것이 바로 '자연'이다. 넓게 말하면 우주, 물질, 존재, 객관적 현실, 인간사회를 포함한 기타 범주와 동의어로 무한한 다양성을 지닌 모든 존재를 가리킨다. 좁은 의미에서는 인간사회와는 다른 물질세계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무생물계와 생물계로 나누어진다. 인간의 활동에 의해 변화된 자연계를 흔히 제2의 자연 또는 인간화된 자연이라고 부른다. ②인공이 아닌 자연: 천연동 | 자연의 힘 | 천연자원 | ③자연스럽게, 사물의 내부 법칙에 따라 발전하고 변화한다: 자연 면역 | 자연 소멸 | 자연적으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④ 편안하고, 구속되지 않고, 경직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움직임 | 매우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⑤부사. 물론, 당신은 그의 아버지입니다. 그는 자연스럽게 당신의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를 초대하면 그는 자연스럽게 올 것입니다. ⑥ 접속사. 전환점을 표현하다: 조건을 지나치게 강조할 수도 없고, 조건을 무시할 수도 없다 | 기사를 작성할 때 표현의 형식에 유의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더 중요한 것은 내용이다. 원리:
1. 사물의 법칙: 열팽창과 수축의 원리
2. 문제나 주장의 옳고 그름에 대한 근거, 이유 및 근거: 무엇 당신 말이 말이 된다고 말씀하시네요.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3. 방법 계획: 나만의 방법이 있습니다.
법법
1. [법]: 법체계
2. [도덕적 기준]: 규칙, 행동 기준
법률과 규정은 황실에서 배양되었습니다. ——송 왕안석의 『사마의 항의』
상군은 그를 도우며 내부적으로 법률을 제정하고 농사와 직조업에 종사했다. ——한가의(Han Jia Yi)의 "진나라 통과" 법률 시스템
1.
'관자·법금': "법률을 논하지 않으면 백성은 이기적이지 않을 것이다." 한가이의 『신서·제도가 불확실하다』: “인의(仁仁)는 선(善)이다. 통치자의 칼날, 권력과 법치, 이 사람은 무거운 도끼의 주인이다." 청나라의 "조상소기군진수아"의 허수는 말했다: "남편 성왕 시대에. , 법체계가 명확하고 강력하고 폭력적이며 관료로 승진한 사람도 있어서 소송을 할 수 있다”
2. 그리고 이러한 법체계를 바탕으로 확립된 사회질서이다. 법률 시스템은 성격이 다른 국가마다 다른 표현과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푸의 '원강': "공공, 산업, 군사, 상업, 법률 시스템의 명확한 준비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의무를 알고 감독 없이 이를 수행합니다. 세부적으로 말하면 모두입니다. 바진의 『작가들』 우리는 용기가 있어야 하고, 문학과 예술은 법치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민주주의를 촉진하는 데 두 가지 측면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으로는 용기가 필요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건전한 법률 시스템으로 보호되어야 합니다."
3. 유대인 계획, 형식.
송판중옌의 '산시성과 허베이성의 공방전술 보고': "밀밀히 관리 전략을 준비하기 위해 가까운 장관들을 그곳으로 파견해 법체계를 미리 정할 필요가 있다. 일시적으로 실수는 없을 것입니다." 청나라의 이우 "Xian Qing Ou Ji" "Ciqu Xia·Ge Ge": "오래된 노래는 운율이 혼합되어 끊임없이 왔다 갔다합니다. 법률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야 할 확립된 패턴이 없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도교는 중국의 주요 종교 중 하나입니다. 주요 사상은 복희, 주공, 공자 세 성인이 "역서"를 창건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중국 문화의 전반적인 원천을 형성하는 징은 다양한 사상 학교의 시작입니다. 이 종교는 동한 왕조 때 형성되었으며 남북 왕조 시대에 대중화되었습니다. 도교에서는 창시자 중 한 명인 장도령(張道陵)을 천상사(天師)라고 정중하게 부르기 때문에 '천사도'라고도 불린다. 나중에는 여러 파벌로 나뉘었습니다. 도교에서는 노자를 자신의 조상으로 여기며 그를 '태상노군'으로 존경한다. 명나라 황도주(黃道州)가 쓴 《계환원공(원커리) 전기》: "정릉은 고요해야 하고, 세상은 도교로 징벌해야 하며, 40년, 50년 동안 선한 사람을 남겨야 한다." 광야에서는 원한이 일어나지 아니하리라."
교리
종교에서 믿고 옹호하는 신학적 교리인 노자의 철학사상을 말한다.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노자 도덕경 25장에서 “인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에서 따온 것이다.
"여기서의 자연"이란 자연의 자연, 즉 형태가 없는 자연을 말하며, 사람은 땅에 의해 지배되고, 땅은 하늘에 의해 지배되고, 하늘은 법칙에 의해 지배되고, 규칙은 자연에 의해 지배된다.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세상을 선명하게 보고 통달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절대적인 진리입니다. 그러나 제 자신의 한계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한 걸음 더 나아갈 때마다 제 자신이 비웃게 됩니다. 수백년이 지나도 어떤 고정된 사고방식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면, 노자의 법의식은 물론 아직 법체계의 개념이 형성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나라를 다스릴 때 그는 자연 법칙을 사용하여 세상을 다스릴 것을 주장합니다. > 도교 이론에서 물은 가장 완벽하고 부드러우며, 작을 때는 조용하고, 클 때는 격동합니다. 사람이지만 모든 것을 수용합니다.
참조: Tao Fa Hui Yuan, Tao Fa Natural, Tao Fa Xin Chu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