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가 정기적으로 율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피아노의 음준 변화는 구조와 재료의 고유 속성에 의해 결정되며 불가피하다. 피아노 * * * 는 현축, 현축판, 철골에 의해 200 여개의 현이 있고, 현의 총장력은 20 톤에 육박한다. 현열은 거문고를 통해 돔형 음판에 눌려 있으며, 20 여톤의 장력 작용이 거문고에 상응하는 변형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그 중 음판의 변형은 음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피아노가 출하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48 번의 다이얼과 조율을 거쳐 이런 변형을 상쇄한다.
목재 자체의 점탄성으로 인해 음판의 변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발생한다. 그래서 피아노를 치든 안 치든 시간이 지나면 피아노를 조율해야 한다. 피아노는 일정 기간 사용 후, 피아노의 타현 매커니즘이 수천 번의 동작을 거쳐 일부 마모가 쉬운 부품이 서로 다른 정도로 마모되어 타현 매커니즘의 스트로크 비율, 촉감 불량, 온습도 변화로 인해 피아노의 일부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피아노도 정기적으로 조율하는 동시에 조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 피아노명언)
피아노 조율주기:
1, 하프는 달리기 쉬우니 반년 이상 한 번 맞춰야 한다. 거문고는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3 년 이상 사용한 거문고는 일 년에 한두 번 조절할 수 있다. 2. 방금 산 신금은 집으로 운반한 후 조율에 급해서는 안 된다. 신금은 새로운 환경에서 종종 큰 변화가 있고, 변화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조율에 급급하면 음준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고, 조율비용을 헛되이 쓴다. 반달에서 3 개월까지 배치한 후 변호사를 청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피아노의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비교적 높은 전문 연주자에게 피아노를 사용하도록 요구하니 분기별로 한 번 고치는 것이 좋다. 4, 콘서트 홀 피아노는 종종 캐주얼 톤으로 사용됩니다. 5. 피아노는 매번 운반과 이동 후 음이 크게 바뀌므로 조율과 조정이 필요합니다. 6. 사용하지 않는 피아노는 파손되지 않도록 일 년에 한 번 정비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