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찬이 '양쯔강 7호'로 갑자기 등장하고 그 빛이 모든 것을 압도하기 전까지 그 누구도 큰 화면에서 이렇게 눈부신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었던 적은 없었다. 순식간에. 당신과 내 마음 속의 샤오디와 위대한 영웅이 곁눈질을 한 후, 우리는 마침내 눈에 띄지 않는 높은 단 위에서 도시락을 들고 있는 친숙한 모습을 따라가며 다시 한 번 동화 속 삶의 통찰의 세계에 빠져들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스티븐 주(Stephen Chow)는 소외된 젊은 배우가 점차 강력한 슈퍼스타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1988년 <천둥의 개척자>에서 약간의 히스테리와 청춘의 무지함을 안고 길을 잃은 무식한 소년이 생애 첫 왕좌를 차지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주성치의 활약은 2008년의 시작을 향해 '휙'하는 시간이 찾아왔다. 다시. 지금 그가 등장하는 매 순간은 소중하고 고전적인 순간으로 여겨질 것이기 때문이다. 3년 만에 검이 한 개밖에 남지 않았다거나, 출연 장면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이제는 진정한 슈퍼스타의 매력과 맛을 갖게 됐다는 점이다. 그만큼 그가 영화계에 복귀할 때마다 유례없는 영화 관람 열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화면 속 그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
'코미디의 왕' 이후 주성치 감독의 영화는 일반적으로 영혼을 감동시키는 영화의 예로 여겨져 왔다. 그래서 그 이후에 그가 우리에게 준 것은 단순한 웃음이 아니라 기쁨과 슬픔, 기쁨과 슬픔이 뒤섞인 것이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변신은 10년 넘게 지속됐다. 우리는 <코미디왕>을 진정한 변신의 분수령으로 여기는데 익숙할 뿐이다. 새로운 세기를 맞아 주성치는 매 작품마다 코미디언으로서의 정체성에서 벗어나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소림축구'와 '쿵푸'는 그의 또 다른 인생의 이상을 이뤘고, '장강 7호'는 그의 또 다른 스타일로 어린 시절 추억의 아름다운 몽상을 구현하며 따뜻한 세계를 열어준 작품이다. - 마음이 담긴 영화. 프롤로그도 히트작이다.
'양쯔강 7호'의 정점은 주성치의 현재 인기 있는 영상 천국을 가장 잘 해석한 작품이다.
잔인한 삶과 순수한 이상
사실 이 영화의 이야기는 여전히 주성치의 평소 스타일, 간결하고 풀뿌리를 이어가고 있다. '양쯔강 7호'는 여전히 작은 사람들의 쓰라린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비참한 삶이다. 주인공 주철과 주샤오디는 서로 의지하는 가난한 아버지와 아들이다. <소림축구>와 <쿵푸> 속 주인공들의 삶이 이미 우울할 만큼 우울하다면, <양쯔강 7호>도 직면하게 된다. 아버지이기도 한 Zhou Tie의 삶은 더욱 어렵습니다. 처음부터 주성치가 도시락을 들고 황량한 도시를 향해 천천히 시선을 옮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성치의 풀뿌리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영화는 여러 사건을 통해 현실의 잔인함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데, 주인공은 이러한 고통스럽고 당혹스러운 경험을 통해 더 영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비록 가난하지만 거짓말을 하거나 싸우지 않습니다. 우리의 것이 아닌 것을 훔치거나 강탈하지 않습니다..." 이 영상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말은 아마도 Stephen Chow가 어렸을 때 말한 가치관. 음모로 가득 찬 오늘날의 세상에서도 주성찬은 여전히 삶에 대한 순수한 약속을 고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년 동안 영화를 만드는 그의 태도이자 정신이기도 합니다. 주성치가 『양쯔강 7호』에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더 이상 꿈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영혼에게 인내를 촉구하는 것입니다.
주철이 연기한 아버지 주철은 확실히 이상주의자이며 늘 천진난만하게 세상을 바라보는 인물이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의 '현실성'이 아들에게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들이 몰래 점수를 수정한 시험지를 가져가며 단순히 "나는 그 사람을 오랫동안 알고 지냈는데, 그 사람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아닌 것 같은데? "모든 아버지에게는 단점이 있고, 주태도 예외는 아니다. 예를 들어 그는 귀족 학교에 다니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고, 캐릭터 설정은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는 이주 노동자라는 것이다. 따라서 불완전함이 가족의 애정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장강7호' 전체가 어린이 관객을 대상으로 촬영된다는 느낌이 더 강하다. 영화 초반부터 시선은 어린이들로부터 시작되어 부자와 가난한 자, 귀한 자와 낮은 자가 어린이들 사이에서 경쟁하기 시작하면서 샤오디의 역할이 대폭 늘어나고,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이 완전히 새로운 수준.
이 영화의 장점은 자유로운 순수함이 있으면서도 현실적인 삶과 결합하면 매우 설득력 있고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이 이 영화를 매우 좋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왜냐면 이 영화는 단순하고 명쾌한 영화이기 때문이다.
완벽한 웃음, 독특한 코미디 왕
나는 그의 코미디에서 늘 가장 좋은 인상을 받았다. 그의 영화는 항상 재미있고 기억에 남기 때문에 10여년 전 주성치 감독은 재능이 넘치는 홍콩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실생활에서 주성치씨는 정말 재미있는 사람이어서 영화에 인생의 농담을 자주 가미하는 인물이에요. 관객이 웃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양쯔강 7호>를 보면서 알게 됐어요. 계속해서 영화관 구석구석을 기쁨의 웃음으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양쯔강 7호'의 유쾌한 대목은 대부분 영화 중반부에 집중적으로 등장하는데 주로 학교에서 샤오디에게 일어난 재미있는 일들과 다양한 동급생들, 이상하게 생긴 선생님들, 그리고 무엇보다 '세븐차이'의 등장은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게다가 주성치도 간략하게 리뷰하고 리뷰했는데, 자기 복제적인 '양쯔강 7호'가 이런 향수 어린 감성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한번 Xiao Qiang, Lollipop, Strong King Kong Legs, Flying Eagle, Tathagata Palm...을 보았습니다. 이 일련의 재미있는 장면들은 관객들에게 Stephen Chow의 영화를 10년 이상 시청했던 멋진 추억을 모두 되살려주었습니다.
신계의 코미디 스타일이 점점 건조해지고 유머러스해지는데, 이제는 이런 코미디 스타일에 더 어울릴 것 같고, 연기력도 점점 세련되어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든다. '양쯔강 7호'에서 주성치는 서자오와의 대화만으로도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그가 연기한 작은 캐릭터는 여전히 장난꾸러기 성격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 임무는 주로 혀를 내밀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에게 주어집니다. 서자오와 역을 맡은 꼬마배우들. 그중 서자오의 연기는 주목할 만하다. 그녀의 천재적인 연기는 정말 영화에 많은 포인트를 더해 주었고, 그녀의 연기 스타일은 싱예의 매력과 꽤 닮았다.
어쨌든 주성치의 코미디 재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무적이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계속해서 정점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 만화 특수효과의 새로운 이정표
생각지도 못한 영화에서 외계개 '양쯔강 7호'가 찍히는 장면을 실제로 봤다. 몸에 보물 상자를 꺼내는 모습은 문득 사람들에게 도라에몽을 연상시키며, 관객들을 순식간에 평온한 어린 시절로 되돌려 놓습니다.
이 푹신푹신하고 귀여운 강아지는 주로 장면 수정에 중점을 두었던 이전 모델의 액션 영화와 달리 주성찬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으며 스태프들의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생명체로 변신합니다. 사실적인 털을 가진 이 작은 생물은 헐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와 동등합니다. 따라서 "Qizai"는 처음으로 강아지로 등장하자마자 수많은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