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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푸의 『고도의 가을』 전문

"고도의 가을"

가을은 어디든 좋지만, 북부의 가을은 특히 맑고 조용하며 황량합니다. 항저우에서 칭다오를 따라가고, 칭다오에서 북평을 따라잡기 위해 수천 리를 여행한 이유는 단지 옛 수도의 가을 정취인 이 '가을'을 맛보기 위해서였습니다.

물론 장강 남쪽에는 가을이 있지만 식물은 천천히 자라며 공기는 습하고 하늘색은 연하며 비가 자주 내리고 바람이 덜 불습니다. 쑤저우, 상하이, 항저우, 샤먼과 홍콩 사이에 끼어있는 광저우 시민들 사이에서는 혼란스러워하며 약간의 시원함 만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의 맛, 색상, 예술적 개념 및 자세는 항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보고, 맛보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은 유명한 꽃도 아니고, 좋은 술도 아닙니다. 반쯤 열린 상태, 반 취한 상태는 가을을 감상하는 과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북왕국의 가을이 어느덧 10년 가까이 지났습니다. 매년 가을 남쪽에서 나는 항상 도란정의 갈대꽃, 댜오위타이의 버드나무 그림자, 서산의 곤충 노래, 옥취안의 달빛, 탄저사의 종소리를 늘 생각합니다.

베이핑에 나가지 않더라도 황성 한복판에서 서까래가 있는 허름한 집을 빌려 아침에 일어나면 진한 차 한 잔을 끓여 먹을 수 있다. 안뜰에 앉아 있으면 매우 높은 녹색 하늘을 볼 수 있고 푸른 하늘 아래 훈련 비둘기의 날아 다니는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메뚜기나무 아래에서 동쪽을 바라보며 그 사이로 스며드는 햇빛의 광선을 세심하게 세어보거나, 허물어진 담장 한가운데를 기어오르는 나팔 모양의 푸른 나팔꽃을 조용히 바라보면, 지면에서도 자연스러운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나팔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파란색이나 흰색이 가장 좋고, 보라색과 검정색이 그 다음이고, 연한 빨간색이 최악인 것 같아요. 나팔꽃의 바닥에 호일로 자라는 희박하고 가늘고 긴 가을 풀 몇 개를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북쪽의 메뚜기나무도 가을을 연상시키는 장식품이다. 꽃처럼 보이지만 꽃이 아닌 떨어진 암술은 아침이 되면 온 땅에 퍼집니다. 밟으면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고 아주 작고 부드러운 촉감만 느낄 뿐입니다.

길 청소부가 나무 그늘 아래를 한동안 쓸고 난 뒤, 먼지 위에 남겨진 빗자루의 선들은 무의식적으로도 조금은 쓸쓸해 보였다. 온 세상이 가을을 알고 있는 봉황나무의 잎사귀 하나가 아마도 이 깊은 곳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북쪽 지방은 특히 매미의 약한 울음소리가 특징이다. 북평에는 곳곳에 나무가 있고 집들이 낮기 때문에 어디에 있든 매미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남쪽에서는 교외나 산으로 가서 들어야 합니다. 곳곳에서 들려오는 날카로운 소리로 인해 북평의 가을 매미들은 귀뚜라미나 쥐처럼 집집마다 먹이를 먹고 사는 것 같습니다.

북쪽의 가을비는 남쪽보다 더 이상하게 내리는 것 같고 더 흥미롭고 괜찮습니다.

회색 하늘 아래 갑자기 시원한 바람이 불더니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비가 내린 후 구름이 점차 서쪽으로 굴러가고 하늘이 다시 파랗게 변하고 태양이 다시 얼굴을 드러냈습니다. 다리 그늘, 다리 머리 나무 밑에 서서 아는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들은 살짝 한숨을 쉬며 느리고 여유로운 말투로 서로 대답을 해준다.

" 아 날씨 진짜 춥다--" --" (이 단어는 엄청 높고 길게 발음됩니다.)

"그렇죠? 가을비 한 겹, 한 겹!"< /p>

북쪽 사람들은 이라는 단어를 발음하는데, Zong Lao는 납작하고 비스듬한 문자인 것 같습니다. 이 잘못 발음된 Qiyun이 맞습니다.

가을에는 북부 사람들의 과일나무도 멋진 광경입니다. 첫 번째는 대추나무인데 집 모퉁이, 벽 위, 화장실 옆, 부엌 문 등에 하나씩 자랍니다. 올리브와 비둘기 알처럼 생긴 이 대추들이 작은 타원형 잎 사이로 연한 녹색과 노란색을 띠고 있을 때가 가을의 절정이다.

대추 잎이 떨어지길 기다리면 된다. 날짜는 빨간색이고 북서풍이오고 있습니다. 북쪽은 먼지가 많은 세상이지만 대추, 감, 포도가 여든아홉 살이 되는 7월과 8월이 북쪽에서는 가장 좋은 가을철입니다. .

일부 평론가들은 중국 문인, 특히 시인들의 퇴폐적 감각이 강해서 가을을 찬양하는 한시가 많다고도 합니다.

그런데 외국 시인들은 어떤가요? 나는 외국 시를 많이 읽지 않고, 가을에 대한 시와 산문을 쓰고 싶지 않지만,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시인들의 모음집이나 시집을 살펴보면 다양한 나라, 가을에 대한 많은 노래와 애도를 항상 볼 수 있습니다.

목가적인 장시나 유명 시인들의 사계를 다룬 시들 중에서 가을에 관한 부분은 언제나 가장 눈에 띄고 흥미롭습니다. 감각이 있는 모든 동물과 예민한 인간은 모두 가을에 대한 깊이감, 아득함, 가혹함, 쓸쓸함을 똑같이 느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가을은 시인뿐만 아니라 감옥에 갇힌 사람들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 가을은 인종이나 계층은 물론 사람에게도 다르지 않습니다. 전철기?

그런데 중국에서는 본문에 '구시'라는 관용구가 있고, 책을 읽을 때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구양자의 가을소리와 소동파의 적복이 있다는 걸 느끼게 해준다. 가을과의 인연은 매우 깊지만 가을의 깊은 맛, 특히 중국 가을의 깊은 맛은 북쪽에서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남부의 가을에는 물론 24교의 밝은 달, 전당강의 가을 조수, 보타산의 시원한 안개, 남산의 잔잔한 연꽃 등 그 나름의 특색이 있습니다. Lizhi Bay 등은 색이 강하지 않고 뒷맛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북한의 가을에 비하면 막걸리와 백미의 관계, 죽과 찐빵의 관계, 농어와 게의 관계, 노란 개와 낙타의 관계와 같다.

가을, 이 북녘의 가을을 지킬 수만 있다면 내 수명의 3분의 2를 3분의 ​​1의 일부와 교환하고 싶습니다.

테마:

"애국심" - "오래된 수도의 가을"의 주요 주제입니다. "고도의 가을"에는 옛 수도에 대한 깊은 사랑과 조국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어 사람들의 아름다움 추구와 조국에 대한 사랑을 불러 일으 킵니다.

중국의 유명한 소설가, 수필가, 시인, 혁명적 순교자인 위대푸(余大富)의 유명한 산문 작품 '고도의 가을'에는 가을의 슬픔과 가을의 찬미가 결합되어 있다. 가을에는 애착이 있고, 사랑에는 가을이 있다. 이 외로움은 고향의 정감이고 애국심이다. 이 쓸쓸한 가을은 당시 작가의 심정을 표현한 것이며, 국운의 쇠퇴에 대한 한탄이다. .

추가 정보:

1. 창조 배경

1926년 6월, 위대복의 아들 롱거(Longer)가 베이징의 옛 수도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일어난 역사적 혼란 속에서, 작은 가족과 큰 나라라는 두 수준의 감정의 물결이 영혼의 제방을 흠뻑 적셔 슬픔의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국민당의 백색테러 위협 등으로 인해 유대복은 1933년 4월 상하이에서 항저우로 이주했다.

1934년 7월 위대복은 항저우에서 칭다오를 거쳐 베이징(지금의 베이징)까지 여행했다. "고도의 가을"은 1934년 8월 17일에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Yu Dafu는 베이징에 온 지 4일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유대푸 자신도 저장성 출신이다. 그는 베이징에 도착한 뒤 고향에 대한 애착이 깊었다. 작가의 생각에 가을의 슬픔은 본질적으로 삶의 느낌이다.

1931년 '9·18 사건'이 발생해 일본이 동북부 전역을 침략해 점령했다. 1932년 1월 일본군은 하얼빈특구를 공격해 2월 5일 하얼빈을 함락시켰다.

1933년 1월 일본군은 고의로 수류탄을 폭발시켜 동북쪽에서 관문까지의 관문인 산해관(山海關)을 점령할 기회를 잡았다. 2월 23일 일본군은 관동군 제6사단, 제8사단과 괴뢰군 일부의 병력 10만여 명을 동원하고, 병력을 3개 부대로 나누어 1년도 채 안 되어 성도인 레허를 점령했다. 10일.

1935년 1월 18일, 일본군은 레차 국경지대에 주둔한 송저원부 제29군이 행정을 방해하고 있다고 거짓 주장하고, 구위안 동쪽과 만리장성 북쪽 지역을 요구했다. 차하르 지방을 예홀 지방에 속하게 한다. 이후에도 29군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며 두 차례의 '차동사건'을 연달아 일으켰다.

수천년 동안 중국 문명의 고대 수도였던 베이핑(오늘의 베이징)이 혼란에 빠졌다. 위대복은 북평에서 멀리 떨어진 항저우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국정의 위기를 느끼고 있다.

그래서 그는 북평에 도착했을 때 현장에 감동하여 '슬픈' 풍경을 묘사하고 '슬픈' 기분을 드러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고도의 가을'을 썼다. 깊은 사랑의 옛 수도를 위해. 이는 바로 특정 시대의 사회적 혼란이 작가의 마음에 드리운 그림자이자 그의 마음 속에 남아 있는 숨은 아픔이다.

2. 인물 정보:

1. 작가 소개

유대푸(1896-1945), 이전에는 대푸라고도 알려져 있음 , 한때 Zhao Lian, Zhejiang Fuyang 사람들로 별칭이 지정되었습니다.

1913년 9월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고, 이듬해 7월 도쿄 다이이치 고등학교 의학과에 입학했다. Yu Dafu는 나중에 문학을 추구하기 위해 의학을 포기했습니다. 1921년 6월 그는 창조학회의 창립자 중 한 사람이 되었고, 우대복은 계간지 '창조' 창간호의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위대푸는 중국의 유명한 소설가, 수필가, 시인, 혁명적 순교자로, 1952년 항일전쟁 당시 문예계의 지도자로서 적과 침략에 맞서 싸웠다. 중앙 인민 정부는 사후에 유대푸를 '민족 해방을 위한 순교자'로 인정했습니다.

중국 민정부가 발표한 중국인민 항일전쟁 제1차 영웅 명단에는 위대푸의 이름이 나와 있다. Yu Dafu는 "Dafu 전집"7 권, "9 가지 유형의 일기"등을 저술했습니다. 대표작 : <가을>, <고도의 가을> 등

2. 문학창작단계의 특징

(1) 초기:

1920-1933. 이 10년 동안 유대복은 『싱크』, 『은죽』을 포함하여 26편의 서정수필과 60, 70편의 토론수필을 썼는데, 이는 그가 일본에서 돌아왔을 때 희망에 가득 차 있었음을 보여주었다. 폐허가 된 조국을 본 후의 끝없는 실망에는 혁명의 미래에 대한 감상적이고 비관적인 생각과 혁명에 대한 열정적이고 급진적인 이론이 포함됩니다.

(2) 중간 기간:

1933-1938. 이 시기는 국민당의 백색공포로 인해 유대복 사상의 최저점으로, 그는 퇴보적인 '연예인' 스타일을 추구하며 산천에 머물면서 소극적인 세상 도피의 길에 나섰다.

이는 그의 옛 봉건적 본거지에서 나온 소부르주아 지식인으로서의 약점과 타협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그러나 현실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과 합류하기를 꺼려 도망치는 그의 면모도 보아야 한다.

(3) 후기:

1938-1945. 1938년 봄, 우대복은 정치부 제3부의 항일선전사업에 참여하여 펜을 들고 전투에 참여하고 많은 정치글을 썼으며 열정적인 목소리로 사람들에게 투쟁을 고취시켰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고도의 가을"

바이두 백과사전 - 위대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