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운은 큰 손을 찍고, 표면은 천둥과 번개를 의미한다. 깊은 의미는 꽃 아이들을 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뭇가지가 숲 속에서 서로 부딪치고, 푸른 잎이 광풍 속에서 우수수 울리고, 뇌운이 큰 손을 친다' 는 말은 원래 접촉과 충돌을 의미했지만, 본문에서 큰 바람이 올 때의 광경을 보여주고, 뇌운으로 박수를 치고, 나뭇가지 나뭇잎 측면으로 받쳐 바람의 위력을 표현했다.
이 말 속에는 뇌운으로 손뼉을 치고, 의인화한 수법과 나뭇가지 나뭇잎으로 부스스 울리며, 옆면을 부각시켜 바람을 표현하는 위력이 매우 크고, 하늘에서 천둥과 번개가 치고, 날씨가 나쁘고, 문장 속에서 의인화된 작문 수법을 사용하면 문장 생동감과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 글은 타고르의 산문시' 신월집' 의' 꽃의 학교'
에서 나왔다타고르는 사랑이 세상을 창조했고, 세상의 본질은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모성애, 아이의 사랑은 인류의 가장 진실하고 순박한 감정이다. 이런 감정은 모든 사람의 평상시 생활에 주입되며, 지나친 친숙함은 종종 주목받지 못하고 알아차리거나 심지어 무감각하여 거의 잊혀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낯선' 이론은 항상 새로운 시각에서 문제를 관찰하고, 문학 세계의 지각 방식을 끊임없이 갱신하며, 그 본질을 따지며, 생소한 이론은 일상적인 경험의 은폐성과 기만성을 타파하는 것이다. 사고 방식의 기계성과 습관성을 타파하는 것이다.
신월집' 에서 시인은 때로는 천진하고 귀여운 아이로 변신하고, 때로는 온순하고 친절한 엄마로 변신하며, 어린이들의 참신하고 발랄한 상상력과 어머니의 순수한 애틋한 말을 통해 이런 사랑을 아름다운 구체적 이미지로 만들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을 만들어 냈다.
시집에서 시인의 신에 대한 사랑은 자연과 사람에 대한 가장 숭고한 신성의 사랑에 나타난다. 타고르의 마음속에서 신, 진리, 무한은 동의어이다. 사람과 자연은 유한하다. 유한과 무한이 통일되어야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차 기쁨과 조화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조화되고 통일된 세계에서는 한계가 무한하게 나타나고, 무한함은 유한한 속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