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별자리를 보면 생일 연월일, 양력 생일이 얼마인지 볼 수 있다.
1. 양자리 3.21-4.20.
황소자리 4.20-5.20.
쌍둥이자리 5.21-6.21.
게자리 6.22-7.22.
사자자리 7.23-8.22.
처녀자리 8.23-9.22.
천칭자리 9.23-10.23.
8. 전갈자리 10.24-11.22.
9. 사수자리 11.23-12.21.
염소 자리 12.22-1.19.
11. 물병자리 1.20-2.18.
물고기자리 2.19-3.20.
첫째, 별자리는 점성학에서 없어서는 안 될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하늘에 있는 별들의 그룹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인간은 삼삼오오 떼의 별을 그들의 신화 속의 인물이나 기구와 연결시켜 "별자리" 라고 불렀다. 1930 년에 국제 천문학 연합회는 정확한 국경을 사용하고 중세에 전해 내려온 고대 그리스 신화 () 를 기초로 하늘을 88 개의 정식 별자리로 나누었다. 이 별자리들은 항해 분야에서 상당히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거의 모든 문명에서 하늘의 방위를 확정하는 수단이다. 항성이나 별자리의 기복은 고대에 항법과 시간의 확정에 자주 사용되었다. 고대 이집트는 시리우스의 카이 일출을 관찰함으로써 1 년의 시작을 확정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별 관측을 통해 방위를 결정하는 고대 기술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다. 별자리와 그 자체가 대표하는 문학적 이미지도 문인 묵객의 작품에 자주 등장한다.
둘째, 기원전 270 년 그리스 시인 아라토스가 쓴' 물상' 에는 47 개의 별자리가 언급되어 있다. 물상' 에 기재된 성구에서 알 수 있듯이, 세차로 인해 책에 묘사된 시기의 남극점은 현재의 남극점과 일치하지 않아 기원전 2000 년 전의 별이 기록되어 있다고 추정할 수 있다. 동시에 별빛 기록의 빈 영역은 관찰자가 북위 35 ~ 36 부근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따라서 별별을 별자리로 나누는 것은 메소포타미아의 바빌론과 수메르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그리스와 이집트의 별자리는 그 지역에서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욥기에서는 큰곰, 오리온 등 몇 개의 별자리를 언급한다. 기원전 12 세기 느부갓네살 1 세가 지은 토지계 표석에는 인마자리, 전갈자리, 뱀자리 무늬가 새겨져 있다. 고대 그리스 시인 호머와 헤시오드의 저서에도 큰곰, 오리온, 플레이아데스 성단 (당시 플레이아데스는 황소자리의 일부가 아니라 독립된 별자리로 여겨졌음) 이 언급되어 있으며, 같은 시기에 바빌론은 이미 설형 문자로 황도 12 별자리를 기록했다.
셋째, 중국은 고대에 북극 부근의 삼담을 중관으로 정했는데, 28 숙은 실제로 사상에서 세분화된 것이고, 28 숙의 이남의 성구는 외관, 즉' 중관+사상+외관'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중국 고대대가 수많은 별구 구분 방법 중 하나일 뿐이다. 이 밖에도 별을 7 개 구역으로 나누는' 오수+중관+외관', 11 개 구역으로 나누는' 구야+중관+외관'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중관+사상' 의 분할 방법이 널리 퍼져 있을 뿐이다.
고대 중국은 별관으로 하늘을 나누었다. 스타관을 가장 먼저 기록한 저작은 사마천의 사기 천관서로, 그중에는 91 개의 별관 * * * 500 여 개의 별이 기록되어 있다. 수나라의' 보천가' 에는 이미 성관 283 개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들은 각각 삼담이나 28 박 중 하나에 속한다. 삼담이란 북극 하늘을 둘러싸고 있는 세 지역으로, 각각 자미원, 태미원, 천시담으로 나뉘어 있으며, 환황도와 천구 적도 부근 1 주일에 4 상으로 나뉘어 있으며, 4 상 중 각 코끼리를 7 개 구역으로 세분화해 28 박숙이라고 부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 중국 태음력으로 기년, 달이 지구 주위를 한 바퀴 자전하는 것은 매월 약 28 일이기 때문에, 매일 한 구역을 지나는 것을' 숙숙' 또는' 집' 이라고 부른다.
명조 말기에 서학동계의 영향으로 서광계가 편찬한' 숭진력서' 는 유럽 천문학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거의 남극성구에 가까운 성관 23 명을 보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