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은 처녀작' 후회 무기일' 에서도 이상에 대해 고담을 늘어놓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 그의 표현은 더욱 성숙해졌고, 과거를 추모하는 데 또 온정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한은 자신의 레이서의 신분을 아랑에 대입하고, 모든 사람의 시선을 한한이 자란 곳인 정림진, 그 단순한 유토피아의 존재로 이끌며 모든 이상을 낳은 곳으로 돌려보냈다. 이 영화에는 한한의 색채가 너무 많다. 현실을 관중 앞에 두고 싶지만 너무 많은 젊은이들의 희망을 차마 파괴할 수 없는 시나리오 작가가 있다. 그래서 그는 희극 형식으로 아바타 단손으로 우리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 영화는 타임슬립에 관한 영화인데, 이 타임슬립은 고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남자 주인공 서태랑 아버지 서정태의 그 시대로, 구상이 교묘하고, 웃고, 눈물을 흘리며, 회상할 만한 희극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영화는 아랑이 경주용 챔피언을 차지했지만, 여전히 아버지의 발차기를 받아 자기 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하게 하고, 폭력으로 아이를 징계하고, 부자간의 갈등은 큰 볼거리였다. 부자간의 오해를 어떻게 풀어내느냐도 주선이 되었다.
아버지 서정태에 속한 청춘시대로 돌아가자 아랑은 이상적으로 가득 찬' 정태방' 에 합류했다. 그들은 겉으로는 방탕하지만 실제로는 작은 마을에 있는 이상주의적인 젊은이들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정태방' 이 고수한 가무단은 엄마가 서정태의 애인이기 때문에 비를 부를 수 있을 것 같은 큰형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싸우고 있을 뿐이다. 가장 현실적인 것은 조랑말이다.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마을을 떠났다. 그는 확실히 여기에 속하지 않았다. 정확히 말하면, 모든 꿈꾼은 자기가 자란 작은 마을에 속하지 않을 것이다.
마을은 이상적인 소년을 낳았는데, 틀림없이 그가 나가서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기를 바랐을 것이다. 한한한은 그 광활한 세상에서 예전의 작은 마을로 돌아왔고, 성숙한 뒤 젊음을 돌이켜 생각하는 기성이며, 이상주의했던 자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희극 형식으로 청춘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