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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n Yiduo (1899 년 11 월 24 일-1946 년 7 월 15 일), 한족, 원래 wenjiazhuo, 일명 더, 더, 더, 더, 더, 단어 친구 3, 친구 산. 중국 현대의 위대한 애국주의자, 확고한 민주전사, 중국 민주동맹의 초기 지도자, 중국 * * * 산당의 절친한 친구, 시인, 학자, 민주전사. 신월파 대표 시인, 작품은 주로' 일문다전집' 에 수록된다.

Wen Yiduo 의 삶

Wen Yiduo 초상화

본명은 문가였다. 청광서 25 년 10 월 22 일 (1899 년 11 월 24 일) 후베이 () 성 린수현 (현재 후베이 () 성 황강시 () 바하진 문가 () 의 한 서향문제 가정에서 태어났다. 1912 년 칭화대학교에 입학하여 중국 고대 시집, 시화, 사서, 노트 등을 즐겨 읽는다. 1916 년부터' 청화주간지' 에 시리즈 독서 노트를 발표하기 시작했는데, 총칭하여' 2 월려만기' 라고 부른다. 동시에 낡은 체시를 창작하다. 1919 년 오사운동 때 적극적으로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학교를 대표하여 전국학련회의 (상해) 에 출석한 적이 있다. 1920 년 4 월, 첫 백화문' 여행객식 학생' 이 발표되었다. 같은 해 9 월 첫 신시' 웨스트 뱅크' 를 발표했다. 1921 년 11 월 양실추 등과 칭화문학사 설립을 발기했고, 이듬해 3 월' 율시 밑바닥 연구' 로 쓰며 신시율화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1922 년 7 월 미국 시카고 미술학원에 가서 공부하다. 연말에 양실추와 공동 저술한' 겨울밤 초아 평론' 은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표한다. 1923 년 첫 시집' 홍촉' 을 출판하여 반제 애국의 주제와 미주의의 형식을 전범적으로 결합했다. 1925 년 5 월 귀국한 후 국립제 4 중산대 (1928 년 중앙대학으로 개명, 1949 년 국립난징대학으로 개명), 우한 대학 (문학원 초대 원장으로 개명), 국립산둥 대학, 청화대, 서남연합대 교수를 역임했다. 베이징예술전문대 교무장과 난징 제 4 중산대 외국어학과를 역임했다 책' Wen Yiduo 전집' 을 출판하다. 1928 년 두 번째 시집' 사수' 를 출간해 퇴폐 속에서 깊은 애국주의 격정을 나타냈다. 이후 고전 문학 연구에 주력했다. 주역',' 시경',' 장자',' 초사' 1930 년 가을, 국립 칭다오 대학교에 채용되어 문학원 원장 겸 국문과장으로 임용되었다. 당시 청도는 식민지 통치의 영향이 상당히 심각한 해변 도시이었는데, 일본인들은 여기서 기염하고 날뛰며 온갖 나쁜 짓을 했다. 칭다오대 학생들이 해변에서 일본 파도인에게 공연히 맞아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된 적이 있었는데, 일본 파도인은 오히려 학생들을 경찰서로 보내 억류했다. 경찰은 일본인을 향해 아첨하며 웃으며, 한편으로는 전화를 걸어 학교 측이 학생을 방종했다고 비난했다. Wen Yiduo 는 듣고 화를 내며 큰 소리로 외쳤다: "중국! 중국! 당신은 망국했습니까? " 교장 선생님을 찾아 도리를 평가하다. Wen Yiduo 와 학생들의 강한 항의로 경찰은 학생들을 석방해야 했다. 1932 년 남경 국민정부와 산둥 지방세력의 권력 쟁탈리 투쟁이 청도 대학 내부로 확대되면서 파벌 분쟁과 풍조가 겹치면서 많은 공격과 비방을 받아 사퇴를 강요당했다. 1932 년 Wen Yiduo 는 청도를 떠나 모교인 칭화대 (Tsinghua university) 로 돌아와 중문과 교수로 재직했다. 당시 중국어학과장은 주지청, 원, 주 두 시인 겸 학자로 논학 * * * 일을 시작하며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임청화교수 외에 연경대, 베이징대, 예전문 등 학교 겸 수업도 있고, 학술적으로도 당시 연구에서 선진 양한시 연구까지 거슬러 올라가' 시경' 과' 초사' 의 연구 분야를 중점적으로 개척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서남 유엔 총회 임교수로 가서 애국민주투쟁에 적극 참여하다. 1937 년 항전이 시작되자 그는 쿤밍 서남 유엔 총회 교편을 잡았다. 항전 8 년 동안 그는 수염을 기르고 항전의 승리를 거두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끝까지 항전의 결심을 표명했다.

서남 유엔 총회 시절, 특히 1943 년 이후, 중국 * * * 산당의 영향과 지도하에 국민당 정권에 반대하는 독재 통치와 인민 민주주의를 쟁취하는 투쟁의 급류에 적극적으로 투신하였다. 1944 년에 서남문화연구회에 참가해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했다. 그 이후로, 그는 민주 교수와 민맹 윈난성 지부 지도자로서 사회 정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혁명 청년들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되었다. "하나 둘 하나. 하나" 학생 애국 운동에서, Wen Yiduo 는 항상 광대 한 애국 학생의 편에 서서, 그들이 감히 투쟁하고 투쟁을 잘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며, "하나 둘. 하나" 운동의 승리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1945 년 중국 민주동맹회 위원이자 윈난성 책임자, 쿤밍 민주주간지 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1946 년 6 월 18 일' 미국 부일 정책에 항의하고 미 원조 밀가루 수령을 거부한다' 는 선언문에 서명했다. 이 선언은 "미국 정부의 부일 정책에 반대하기 위해 상하이 미국 총영사 카볼드와 주중 미국 대사인 스튜어트의 중국 인민에 대한 비방과 모욕에 항의하기 위해 중국 국민의 존엄과 기절을 나타내기 위해 미국이 영혼을 매수하는 성격의 모든 자선물자를 단호히 거부한다" 고 밝혔다. 다음 동료들은 미국 원조 평가 밀가루 구매를 거부하고, 만장일치로 구매증을 환불해 드립니다. 이에 특별히 성명합니다. " 지난 7 월 15 일 이공박 선생을 추모하는 대회에서 연일 굶주림으로 인한 고통을 참으며 유명한' 마지막 강연' 을 발표했고, 이날 오후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됐다. 지난 21 일 서남 유엔 총회 동문회에서 다선생 추모회가 열리자 주지청이 참석해 말을 했다. 그는 시작하자마자 감격스럽게 말했다. 좀 여다선생은 우리 민족의 영웅적 기개를 보여 전국민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민주주의 운동의 큰 손실이자 중국 학술의 큰 손실이다. 이어 그는 학술상의 큰 공헌을 자세히 서술했다. 먼저 중국 항전 전 전' 유일한 애국신 시인',' 시를 창조한 신격법',' 그는 자신의 시의 언어를 창조하고 자신의 산문의 언어를 창조한다' 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또 신화,' 초사',' 주역',' 시경' 등 각 방면의 연구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Wen Yiduo 의 학술상의 위대한 공적을 강조하면서 국민당 반동파와 미 제국주의가 얼마나 가치 있는 학자를 훼손시켰는지, 중국 학계에서 얻을 수 없는 인재를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적에 대한 사람들의 더 큰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은밀히 결심을 하고, 반드시 많은 유작을 정리하여 출판해야 하는데, 이것은 적과의 투쟁의 한 방법이다. 그는 학생 왕요에게 편지를 쓰고 있다: 많은 선생의 죽음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그 유고는 연구소 동인이 합력하여 편성하여, 방법을 강구하여 인쇄를 할 계획이다. 이후' Wen Yiduo 전집' 4 권을 편성했다. 쿤밍에 막 도착한 좀 더 일심전력으로' 시경', 고대 신화, 시사를 묻지 않고,' 건물 선생을 한 번 봐 주세요' 라고 놀림을 받았다. 일본군이 정주 창사를 함락시킨 후 귀양을 계속 공격하자 쿤밍의 형세는 매우 위급했다. 국민정부의 부정적인 항일에 대해 많은 불만을 품고 학생조직의 강연회에 참가하기 시작했고, 강연에 능한 냄새 다수가 학생들의 지지를 많이 받았고, 쿤밍의 항일 열풍을 크게 독려했다. 또한 국민당 일당 독재를 개조하는 민주운동에 가담하여 국민당의 미움을 많이 받았지만, 윈난성 주석 용운은 민주운동을 지지했기 때문에 국민당. -응? 1945 년 일본의 항복, 북경대학교, 칭화, 남개제대북은 이미 민주동맹에 참가한 일문도가 쿤밍 지부 홍보부장으로 선정돼 민주주간지를 주재했다. 국민당 정부는 일본군이 하강할 기회를 틈타 용운의 부대를 베트남 하노이로 옮겼고, 용운은 사기가 있는지, 국민당 제 5 군과 두윤명의 부대가 쿤밍에 들어와 성 정부를 포위하고 용운북북으로 충칭에 한가한 직위를 전근하도록 강요했다. 국민당 군통특무가 쿤밍을 통제하고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진보 유명 인사들을 박해하기 시작했다. 주자청은 시를 써서 많은 것을 칭송했다. 너는 한 덩어리의 불이어서 심연을 비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청년을 지시하고, 실망에서 자신을 붙잡다. 당신은 불 덩어리, 고대 조명; 가무와 경기는 힘차게 호랑이처럼 맹렬하다. 너는 한 덩어리의 불로 악마를 비추었다. 자신을 불태워라! 불씨에서 신중국이 터졌다! Wen Yiduo 의시는 매우 강한 민족 의식과 민족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국주의 정신은 그의 모든 시를 관통하여 그

가 되었다

시가 창작의 기조. 일찍이 청화학시대에 지은' 이백의 죽음',' 홍호의 영혼' 등에서 중국 전통의시 제재와 이미지 어휘를 이용해 그의 마음속의 이상과 사랑을 노래하는 데 성공했다. 유미시대에 쓴' 태양음',' 세탁가',' 외기러기',' 국화기억' 등 명편은 제국주의' 문명' 에 대한 경멸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귀국 초기의 시' 기도',' 애국심',' 한마디',' 나는 중국인이다',' 칠자의 노래' 등 뜨거운 감정, 완전한 이미지, 조화로운 음률로 시인의 민족적 자부심을 표현했다. "사수" 시대의 시는 지난날의 작보다 제재가 더 광범위하고 사상이 더욱 깊어 중국 사회의 현실에 더욱 닿았다. 봄빛',' 황촌' 등의 시는 군벌 혼전에서 재난이 심한 노동자들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조문사-3 월 18 일의 참극 기념'' 천안문'' 왕따' 등 시는 필봉을 북양 군벌의 폭행을 직접 가리켰다. "발견" 이라는 시에서 시인은 군벌 혼전, 열강 침략, 산강이 부서지고, 민불생하는 현실에 곤혹스럽고 불안했다. 그는 "푸른 하늘을 추궁하고 팔면의 바람을 핍박한다" 고 했지만 "소식을 묻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굴원 두보 창작 중 애국주의 전통을 발전시켜 뚜렷한 시대감과 사회 비판의 성격을 지녔다. 칠자의 노래' 는 1925 년 3 월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미스터가 창작한 시 그룹입니다. * * * 7 곡이 있습니다. 마카오',' 홍콩',' 대만',' 위해위',' 광만',' 구룡',' 루순, 대련' 입니다. 그중' 마카오',' 홍콩',' 대만' 세 편의 시가 북사대판 4 학년 하권 국어 교재에 선정됐다. 많은 시를 듣는 것은 그의 예술적 주장의 실천이다. 그의 시의 대부분은, 마치 한 장의 중채적인 유화와 같다. 그는 강한 붓놀림으로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것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과감한 상상력, 신기한 비유에서 다양한 분위기의 색채를 바꾸는 데 능하며, 조화로운 음절, 단정한 시구와 같은 아름다운 예술 형식의 틀을 갖추어 그의 시를 한 폭의 완전한 예술품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때로는 일부러 조각하여 소박함과 자연미의 광화를 잃는다. 많은 시를 맡아 율체의 신시 유파를 개척하여 많은 후기의 시인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 센카주계 연고증》, 《 강재설시 》, 《 천문석천 》, 《 시신대홍자 》, 《 고당신녀 전설의 분석 》, 《 이소 해고》, 《 돈황구지폐 본초사음권 발록》, 《 시경 신의이남 》, 《 "취서책" 을 좀 맡아 보다. 신혼날 냄새를 맡아 친척과 친구들이 잇달아 축하하러 왔다. 오래간만에 신랑을 만나지 못했는데, 모두들 그가 옷을 갈아입고 단장을 했다고 생각했다. 친화가마가 곧 집에 왔을 때 사람들은 서재에서 그를 찾았는데, 알고 보니 그는 여전히 낡은 가운을 입고 책을 읽고 있었다. 가족들은 그가 책을 읽자마자 "취하다" 고 말했다.

("응용 작문" (월간지) 2003 년 1 호 63 면) 여러 선집

1922 년 청화문학사' 홍촉' (시집) 1923 년 상하이 태동 도서국, 1981 년 인민문학출판사' 사수' (시집) 1928 년 상하이 신월서점 1980 년 인민문학출판사' 일문다전집' (1, 4 권) 1948 년 상하이 개명서점 1982 년, 삼련출판사' Wen Yiduo 선집' 1951 년, 상하이 개명서점' Wen Yiduo 시문선집' 1955 년, 인민문학출판사' Wen Yiduo 청소년시대시문집' 1983 년, 운남 인민출판사' Wen Yiduo' 1985 년 충칭 국민도서 출판사' 신화 및 시' (고전문학 연구) 1956 년 고서출판사' 고전신의' (상하권, 고전문학 연구) 1956 년, 고서출판사' 당시잡론' (고전문학 연구) 1956 년, 고서출판사' 냄새 상해 고서출판사 장크가가 쓴' 냄새 다선생의 화화' 는 중학교 국어 교재 중 2009 년, 영화' 건국대업' 에서 오강 역을 맡았다.

이 단락 "마지막 연설" 편집

Wen Yiduo 씨

요 며칠, 쿤밍에서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일이 발생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이선생 (이공박) 은 1946 년 7 월 11 일 쿤밍에서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되었다. 도대체 무슨 죄를 지었는데, 결국 이 독수에 걸렸는가? 그는 단지 펜으로 문장 을 쓰고, 입으로 말하고, 그가 쓴 것은 모두 양심을 잃지 않은 중국인의 말일 뿐이다! 모두들 펜 한 자루가 있고, 입이 하나 있는데, 무슨 이유가 있어 꺼내야 돼! 사실이 있으면 꺼내라! (목소리 격동) 왜 죽여야 하는지, 그리고 공명정대하게 와서 죽이지 못하고, 몰래 암살을 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박수) 이게 무슨 말이에요? (박수) 오늘 여기에 스파이가 있습니까? 당신은 일어 서! 사나이가 나서라! 네가 나와서 말하는데, 왜 이공박 씨를 죽여야 하는가? 사람을 죽이고 인정하지도 못하고, 사람을 비방하고,' 복숭아색 사건' 을 말해야 한다. 무슨 소리야 * * * 산당 살해 * * * * 산당, 파렴치한 아! 뻔뻔하군! ! (열렬한 박수) 이것은 모 그룹 (국민당 반동파) 의 파렴치한 것이지만, 마침 이 선생의 영광이다. 이 선생이 쿤밍에서 암살된 것은 이 선생이 쿤밍에 남긴 영광이다! 곤명인의 영광이기도 하다! (박수) 지난해 쿤밍 청년 학생들이 내전에 반대하기 위해 학살을 당한 것은 청년 세대가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친 셈이다! 지금 이 선생은 민주평화를 쟁취하기 위해 반동파의 암살을 당하였으니, 우리 자랑스럽게 말하자면, 이것은 나 같은 나이 많은 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옛 전우가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쳤습니다! 이 두 가지 일은 쿤밍에서 일어났는데, 이것은 쿤밍의 무한한 영광이라고 할 수 있다. 반동파가 이 선생을 암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모두들 비통하고 미워했다. 나는 이런 파렴치한 것들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의 심리가 어떤 상태인지, 그들의 마음이 어떻게 길었는지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책상을 두드리다) 사실 아주 간단하다. 그들이 이렇게 미친 듯이 공포를 만드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 당황하고 있는 것이다. 무서워요! 그래서 그들은 공포를 만들었는데, 사실 그들 자신이 공포에 떨고 있는 거야! 간첩들, 생각해 보세요, 몇 일 남았나요? 너희들은 끝났어, 거의 다 끝났어! 당신들은 몇 명을 다치게 하고 몇 명을 죽이면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민을 놀라 쓰러뜨릴 수 있습니까? 사실, 광대 한 사람들은 끝이 없습니다, ​​죽일 수 없습니다! 만약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세상에는 이미 사람이 없을 것이다.

당신들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개의 이공박들이 일어설 것이다! 너희는 수백만 명의 국민을 잃을 것이다! 당신들은 우리 사람이 적고 힘이 없는 것을 보고 있습니까? 우리의 힘은 매우 크고,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온 이 사람들을 보면, 모두 우리 사람이고, 모두 우리의 힘이다! 또한 많은 시민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국민의 힘은 승리해야 하고 진리는 영원히 존재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역사상 반인민의 세력이 인민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히틀러, 무솔리니, 모두 인민 앞에서 쓰러지지 않았나요? 역사를 펼쳐 보아라, 너희들은 아직도 며칠 동안 서 있을 수 있다! 너희들은 끝났어, 거의 다 끝났어! 우리의 빛이 곧 나타날 것이다. 우리는 빛이 바로 우리 눈앞에 있는 것을 보았고, 지금은 바로 여명 이전의 가장 어두운 때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우리는 이 어둠을 깨고 빛을 쟁취할 힘이 있다! 우리의 빛은 반동파의 종말이다! (열렬한 박수) 이 선생의 피는 헛되이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이 선생이 이 목숨을 잃었으니, 우리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1, 2, 1' 4 열사가 쓰러졌고, 젊은 전사들의 피가 정치협상회의 개최로 바뀌었다. 지금 이 선생이 쓰러졌으니, 그의 피는 정협 회의의 재개와 교환해야 한다! (따뜻한 박수) 우리는이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수)' 하나 둘 하나' 는 쿤밍의 영광이며 운남 국민의 영광이다. 운남은 영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멀리 호국 ① 와 같다. (1915 년 10 월, 북양 군벌 원세카이가 황제를 부르며 전국민의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같은 해 12 월 25 일, 운남은 먼저 독립을 선언하고 채용 등을 지도자로 하여 호국군을 조직하여 원세카이를 토론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까운' 하나 둘 하나' 는 모두 운남 인민에 속한다. 우리는 운남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발양해야 한다! (청중이 받아들인다). 반동파가 이간질하고, 비열하고, 당신들이 본 유엔 총회 (서남연합대학의 약칭). 항일전쟁 기간에 청화대, 베이징대, 남개대 3 교가 연합하여 서남연합대학을 구성하였다. 1946 년 4 월, 남서 유엔 총회 해산 선언 했다. 가자, 학생이 여름방학을 했는데, 우리가 힘이 없는 줄 알았나? 간첩들! 너희들 틀렸어! 당신들은 오늘 회의에 참석한 천여 명의 청년들을 보고 또 손을 잡았으니, 우리 쿤밍의 청년들은 결코 당신들을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동파, 너는 한 사람이 쓰러지는 것을 보았지만, 천백개의 계승자를 볼 수 있다! 진리가 영원히 존재하기 때문에 정의는 끝이 없다! (박수) 역사가 쿤밍에 부여한 임무는 민주평화를 쟁취하는 것이다. 우리 쿤밍의 청년들은 반드시 이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희생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수시로 이 선생처럼 앞발이 대문을 나서면 뒷발이 다시 대문으로 들어갈 준비가 되지 않는다! (장시간 열렬한 박수) 감사: 애국민주인 이공박 씨가 순난한 추모식에서 반동파의 무리한 소란에 직면하여 제멋대로 소란을 피우고, 여러 선생이 사건을 찍고 나서 전국을 뒤흔드는 즉석 연설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설이 끝난 후, Wen Yiduo 씨도 불행하게도 국민당 반동파의 독살을 당했고, 그 강연도 Wen Yiduo 씨의 마지막 연설이 되었다. 원 선생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 호는 많은 조각상

을 들었다

그러나 정기는 수많은 애국지사와 후배들을 격려하여 평화 민주주의를 쟁취하는 투쟁에서 분투하고 심지어 귀중한 생명을 바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공박 () 씨 () 와 냄새 () 선생처럼 정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는 혁명 선열 () 이 뒤를 잇는 분투가 많기 때문에 민주혁명의 승리를 거뒀기 때문에 오늘 평화로운 신중국이 생겨났다. 연설에서 Wen Yiduo 씨는 반동파의 파렴치한 범죄와 비열한 행위를 엄하게 비난하면서, 이 선생이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위대한 애국주의 정신을 높이 칭송하고, 많은 인민들에게 일어서서 반동파와 단호한 투쟁을 하자고 호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동파, 반동파, 반동파, 반동파, 반동파, 반동파, 반동파) 그것은 연설의 사상적 내용이든 연설의 언어 기교에서든 걸출한 연설이라고 할 수 있고,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다음은 Wen Yiduo 씨의 "마지막 강연" 에 대한 저의 소감입니다. 시작, 단도직입적으로, 색다른 신기함. 추도문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작은 애도를 표하거나 죽은 자의 생애를 서술하는 것이다. 그러나 원 총리는' 단도직입적인' 수법을 취하여 먼저 사람을 빼앗고 주제를 향해 나아가는 등 색다른 마음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요 며칠, 쿤밍에서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강연자는 처음부터 국민당 반동파의 파렴치한 범죄를 의연하게 질책했다.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양심을 잃은 중국인", "몰래 암살하다" 는 것은 연사의 당시 의분에 찬 분노를 표현한 것으로, 입장과 보유 태도를 보여 혁명을 지지하는 것이다. 콘텐츠 표현 형식은 변화무쌍하며, 각 섹션은 각자의 형식을 주제로 서비스하며, 사고방식이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하다.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을 채택하여 번잡한 지연감을 피하고 또 다른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다. 첫째, 비교 기법의 적용. 강연자는 서로 다른 인물을 명암 대비가 뚜렷한 각도로 두고, 고의로 두 거리를 넓히고, 서로 다른 감정색채를 부여함으로써 더 나은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만약 2 절에서, "이것은 모 그룹의 파렴치한 것이지만, 이선생의 영광이다!" 반동파를 이공박과 대비되는 입장에 두고 반동파의' 치욕' 으로 이선생의' 영' 을 받치고, 이선생의' 영' 으로 반동파의' 수치심' 을 반대해 상호 작용한다. 강한 대조에서 반동파에 대한 분노와 경멸, 그리고 이 선생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며, 많은 선생의 의리에 찬 사랑과 증오가 뚜렷한 애국주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둘째, 심리적 설명. 심리적 해부를 통해, 종종 어떤 행동거지의 진실한 의도를 알 수 있다. 심리적 전술에 대한 비판은 종종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살상력이 있고, 적을 만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전술이다. 강연자는 교묘하게 이 점을 운용했다. 4 절에서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의 심리가 어떤 상태인지, 그들의 마음이 어떻게 길었는지 모르겠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들이 이렇게 미친 듯이 공포를 만드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 당황하고 있는 것입니다! 무서워요! 그래서 그들은 공포를 만들고 있는데, 사실 그들 자신이 공포를 가지고 있다! " 그들이' 공포를 만든다' 는 근본 원인은' 그들 자신이 공포에 떨고 있다' 는 것이다. 심리의 해부는 적의 허약한 본질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시대에 적이 단지' 종이호랑이' 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적에게 압력을 가하여 국민에게 동력을 부여한다. 셋째, 예를 들어 인용하다. 속담에 사실이 웅변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사실로 따지면 반동파의 수작을 공략하지 않고 설득력을 강화할 수 있다. 텍스트의 세 번째 단락에는' 121' 사건과 이공박 피해 참사를 열거하고, 이선생과 쿤밍 청년의 위대한 헌신정신을 칭찬하면서 반동파 반혁명, 반인민, 살인하려는 험악한 시도를 폭로했다. 다섯 번째 단락에는 히틀러와 무솔리니의 예가 열거되어 있는데, 이는 반동파가 반드시 패배하고 인민이 반드시 이긴다는 진리를 증명한다. 이 밖에도 이 강연은 풍부한 언어의 표현 수법을 사용하였다. 예: 첫째, 감탄문의 사용. Wen Yiduo 씨의 이번 강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감탄문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느낌표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반동파의 파렴치하고 비열한 행위에 대한 노여움을 억누를 수 없는 피눈물 고소이며, 이선생의 순교에 대한 슬픔과 이선생의 애국주의 정신에 대한 높은 찬양, 감정의 분출, 마음의 노호입니다. 감탄문, 짧고 힘있고 표현효과가 강하다. 둘째, 반대 심문 문장의 사용. 예를 들면: "당신들은 우리 사람이 적고 힘이 없는 것을 보고 있습니까? 우리의 힘은 매우 크고, 매우 강하다! 클릭합니다 "히틀러, 무솔리니, 모두 인민 앞에서 쓰러지지 않았나요?" 반문구를 운용하여 긍정적인 말투를 강화하여 감정 표현이 더욱 강렬하고 감동적이다. 글의 결어는 쩌렁쩌렁하게 쓰여졌다. 옛사람이 문장 쓰는 것은 모두' 봉두, 돼지배, 표범꼬리' 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말하면 좋은 문장 좋은 시작과 좋은 결말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우리는 희생정신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수시로 이 선생처럼 앞발로 대문을 나서면 뒷발은 다시 대문으로 들어갈 준비가 되지 않는다!" 라고 끝말에서 주제를 다른 높이로 승화시켰다. 호령의 형태로 적에게 1 차 세계대전의 도전을 보내고, 세상에 알리고 있다. 그가 많은 것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수천 명의 중국인들이 일어서서 반동파와 자웅을 결할 것이며, 동시에 많은 인민들이 끝까지 항전하겠다는 결심과 자신감을 표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반 연설을 살펴보면 감정이 강렬하다고 할 수 있다. 격앙된 곳에 이르러 그 감정은 몸짓으로 표현되고 누설된다.-책상을 두드리는 방법 (이것은 소리 없는 언어 표현의 한 가지 방법, 일종의 감정 분노가 극에 달하는 목소리) 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 한 마디씩 감정, 한 가지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리고 언어는 간결하고, 통속적이고, 구어를 많이 사용하지만, 연설을 빈궁하고, 군더더기로 흐르게 하지는 않았다. 이것은 매우 성공적인 연설이다! 격렬한 전투 격문입니다! 국민의 각성을 바꾸는 호령이자 애국민주인사의 전투 선언이다! 연설원고의 시작 부분에서, 미스터 Wen Yiduo 는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이 선생이 이 독수에 의해 도대체 무슨 죄를 저질렀는지, 그 사형수들은 왜 공명정대하지 못하고 감히 몰래 암살을 할 수 있는가. 그중에서도 연이은 질문문에는 또 감탄문이 섞여 있는데, 예를 들면 산사태가 쏟아지고, 기세가 막을 수 없어, 처음부터 연설을 클라이맥스로 밀어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질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질문명언) 또 다른 예: 여러분, 저에게 변론을 부탁드립니다. 인류는 이미 자유를 얻었습니까? 변론자가 그 자신의 합법적인 소유자를 가야 합니까? 너희들은 이미 이 점을 선포했다. 내가 노예제도에 대해 정당하지 않은 토론을 해야 합니까? * * * 와 당원에게 이것이 여전히 문제입니까? 문제를 해결하기 매우 어려운 문제로 보내야 하는데, 의심스럽고 이해하기 어려운 정의의 원칙을 활용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오늘날 많은 미국인들 앞에서 연설을 A, B, C, D 로 나누고 1, 2, 3, 4 로 나누어 상대적, 절대적, 부정적, 긍정 각 방면에서 모든 사람이 자유의 천부적인 권리를 누리고 있음을 증명한다. 그럼 사람들의 눈에는 내가 어떻게 될까? 이렇게 하면 나를 매우 익살스럽게 보이게 하고, 너희들의 이해력을 기괴한 치욕으로 만들 것이다. 하늘 아래, 아무도 모른다: 노예제도가 인간에게 부적절한 것을 걷고 있다! ("응용작문" (월간지) "연설원고의 시작을 잘 쓰는 법" 2004 년 3 호)

Wen Yiduo 의시

태양음

태양아, 내 가슴 아픈 태양아! 또 나그네의 귀향몽을 몰아냈고, 또 그의 12 시간의 구곡 회장을 더했다! 태양아, 불처럼 타오르는 태양아! 잔디의 뾰족한 이슬을 말렸는데, 마른 나그네의 차가운 눈물을 말릴 수 있을까? 태양아, 육룡이 운전하는 태양아! 내가 이 하루하루 집행유예를 받지 않도록 5 년을 하루 만에 완주하면 어떻겠습니까? 태양아-빠른 금새-태양! 내가 너를 타고 매일 지구를 한 바퀴 돌면 매일 고향을 한 번 볼 수 있을 거야! 태양아, 건물 뿔이 새로 떠오르는 태양아! 방금 우리 동쪽에서 온 거 아닌가요? 내 고향은 지금 이 순간에도 무사한가? 태양아, 내 고향에서 온 태양아! 북경시의 궁류들이 온몸에 가을을 감쌌지? 아아! 나도 초췌한 것은 늦가을과 같다! 태양아, 쉬지 않고 뛰는 태양아! 너도 노숙자인 것 같아. 아! 너와 나의 신세는 똑같이 상상할 수 없다! 태양이여, 자강불식한 태양이여! 큰 우주는 아마도 너의 고향이겠지. 내 고향의 방향을 알려 줄 수 있을까? 태양아, 이건 내 산천, 태양과는 달라! 이곳의 풍운은 또 다른 일반 색깔을 띠고 있는데, 여기서 새들이 부르는 음조는 유난히 처량하다. 태양아, 생명의 불의 태양이여! 그런데 누가 네가 공의 동반의 정열인지, 동시에 공의 서반의 지광이라는 것을 누가 모를까? 태양아, 내 고향의 태양이기도 해! 지금 나는 나의 지난날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으니, 네가 고향으로도 득실을 갚는다고 여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양이여, 자빛이 비춰지는 태양이여! 나중에 내가 너를 볼 때, 집에 한 번 갈 때; 나의 고향은 지하에 있지 않고 하늘에 있다!

기억국화

-중양 전날작

목이 긴 새우 청자 병에 꽂힌 6 자 수정병 속의 국화, 등나무 선고모 바구니에 모은 국화; 술주전자의 국화를 지키며, 킬레이트 국화를 동반한다. 놓지 않고, 넣고, 반쯤 넣고, 담은 국화. 프놈펜에 박힌 누빔 닭 발톱 국화; 분홍색 깨진 꽃잎의 수국 국화! 게으른, 게으른 장시 왁스 요; 벌송이 같은 노란 마음이 거꾸로 걸려 있는데, 마치 보라색 해바라기 같다. 긴 꽃잎 포옹 심장, 조밀 한 꽃잎 평평한 국화; 부드럽고 아름다운 뾰족한 꽃잎을 모은 백국화는 미인의 바닥이 웅크리고 있는 발톱처럼 주먹 속에 금밤 한 움큼을 움켜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처마 앞, 계단 아래, 울타리, 정원 속 국화: 연무에 옅은 연기가 자욱한 국화, 실크의 드문 비가 씻은 국화,-금 밑바닥 노란색, 옥밑흰색, 봄에는 밑바닥 녹색, 가을산 밑바닥 보라색, ...... 가을로 같은 작은 붉은 국화꽃을 자르다. 거위털에서 구릿빛 황국화까지; 자줄기가 달린 연한 녹색의 진국화는 작은 옥관으로 장식되어 있어, 작은 꽃신이 밤에 훔쳐가서 불게 하기 위해서다. 모란 같은 국화 왕 결국 사치스러운, 그의 대추 붉은 꽃잎, 갑옷 같은 장 은 은백색의 안감에 담겨있다. 별 같은 작은 국화 꽃봉오리는 여전히 갈색 꽃받침을 안고 잠을 자고 있다. 아! 자연미 밑바닥 총 수확이구나! 우리 조국의 가을 밑바닥 걸작이여! 아! 동방의 밑꽃, 소인의 일화 밑꽃이여! 그럼 동방저시혼 도원량은 당신의 영혼 밑바닥의 화신이 아닙니까? 그 조국 밑바닥에 높이 올라 술을 마시는 중구는 또 네가 탄생한 디길진이 아니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이곳의 뜨거운 장미와는 달리, 그 비천한 바이올렛은 너보다 더 못하다. 너는 역사와 풍속이 있는 꽃이다. 아! 4 천년의 화주 밑바닥의 명화야! 너는 뛰어난 역사를 가지고 있고, 너는 안락한 풍속을 가지고 있다! 아! 시인의 밑꽃이여! 나는 너를 생각하고, 내 마음도 순식간에 꽃이 되고, 찬란하게 너의 것 같다. 나는 나의 고향, 우리의 장엄하고 찬란한 조국, 나의 희망의 꽃이 또 너처럼 피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습습습한 가을바람이여! 불어라, 불어라! 나는 우리 조국의 밑꽃을 찬양할 것이다! 나는 꽃 같은 조국을 찬양하고 싶다! 내 글자를 한 무더기의 꽃, 금저황, 옥저백, 봄에는 밑바닥 녹색, 가을산 밑바닥 보라색, ...... 그리고 또 모두 흩날리며, 영찬란하게 날려 하늘을 가득 채우고, 온 땅을 뒤덮어 주세요! 가을바람아! 습습습한 가을바람이여! 나는 우리 조국의 밑꽃을 찬양할 것이다! 나는 꽃 같은 조국을 찬양하고 싶다!

21 일 심야에 연못이 하나 있다면, 그의 다이 위에 떠 있는 옅은 작은 마름모꽃은 바로 그리움의 밑꽃이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그는 푸르고 피투성이이며 뾰족한 열매를 맺었다! 서너 두 개의 차가운 별이여! 이렇게 어수선한 덩어리! 애인아! 우리의 운명은 모두 여기에 좌지우지되었다! 삼팔네가 낮잠을 자고 깨어났을 때, 얼굴에 붉고 오목한 무늬가 찍혀 있는데, 사슬이 잠겨 있는 꿈의 혼이 아닐까? 나는 너의 볼에 키스하고 너의 꿈에 키스했다.

죽은

아! 내 영혼의 밑바닥 영혼! 내 인생의 밑바닥 생명, 내 일생의 실패, 일생의 밑바탕에 빚진 것, 지금은 모두 너에게 보상을 보충해야 하는데, 내가 너에게 요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너의 눈 밑에 익사하게 해줘! 내가 너의 심방 밑바닥에 녹슬어 죽게 해줘! 너의 음악 디 조안 매쉬에서 나를 취하게 해줘! 너의 숨결에 답답하게 죽게 해줘!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존엄성이 나를 수치스럽게 할 것입니다! 너의 혹한을 얼어죽게 해라! 너의 무정한 이가 나를 물어죽이게 해라! 그 과은의 독검이 나를 죽이게 해라! 네가 나에게 행복을 준다면, 나는 행복하게 죽을 것이다. 네가 나에게 고통을 준다면 나도 고통스럽게 죽을 것이다. 죽음은 내가 너에게 유일한 요구이고, 죽음은 내가 너에게 무상한 공헌이다.

참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