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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eng Zhenduo의 주요 경험

정진다(Zheng Zhenduo)(1898년 12월 19일 - 1958년 10월 17일), 시디(Xid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필명에는 Guo Yuanxin, Luoxue, CT, Xidi 등이 포함됩니다. , 원래 복건성 창러 출신으로 저장성 원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현대 중국의 뛰어난 애국자이자 사회 운동가, 작가, 시인, 학자, 문학 평론가, 문학사가, 번역가, 미술사가이자 유명한 수집가이자 주석가입니다.

1919년 5·4운동에 참여해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1932년에는 『중국문학사도』가 출판되었다. 1949년 중국전국문예계연합회 복지부 주임, 전중문예계연합회 연구주임, 중국인민정치 문화교육그룹 단장을 역임했다. 자문회의, 중앙문화부 문화유적주임, 민속문학연구실 부주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소장, 문화부 차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전중문예계연합회 전원위원회 위원, 상임위원회 위원, 전중문예계연합회 상무위원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이사. 1952년 중국작가협회에 가입. 1957년에는 『중국문학연구』 3권을 편찬, 출판했다.

1958년 10월 17일, 60세의 나이로 갑작스러운 비행기 사고로 사망했다.

중국 이름: Zheng Zhenduo

외국 이름: ZhengZhenduo

별칭: Xidi(문자), Guo Yuanxin, Luoxue, ct, Xidi

< p>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절강성 영가현

생년월일: 1898년 12월 19일(오쑤년)< /p>

사망일: 1958년 10월 17일(오서년)

직업: 작가, 시인, 학자, 문학평론가, 문학사가, 번역가, 미술사

대학원: 북경철도관리학원

대표작: "Cats", "We Are Boys"

출처: 푸젠성 창러현

캐릭터 약력

정진다(Zheng Zhenduo)는 1898년 12월 19일 저장성 융자현(현 원저우시 청량교)에서 태어나 광취안로 초등학교, 원2중학교, 원저우 중학교를 다녔다. .

1917년 북경철도관리학원(현 북경교통대학)에 입학해 공부했다.

1919년 '5·4운동'에 참여해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1920년 그와 심옌빙(Shen Yanbing) 등과 함께 문학연구회 설립을 주도하고 『문학주간』과 『월간소설』을 창간하고 상하이상업출판사 편집장, 편집장을 역임했다. "Novel Monthly"의 저자이자 Axiom Daily의 편집장입니다.

1927년 영국과 프랑스에서 살다가 중국으로 돌아온 뒤 북경연경대학, 청화대학, 상하이 제남대학 교수, 『세계도서관』 편집장 등을 역임했다. 2월에는 정진타(鄭眞多), 예소군(葉少君), 호유지(胡玉治) 등이 '상하이 작가 길드' 설립을 주도했다. 길드는 상하이 노동자들의 3차 무장봉기 전후의 혁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4.12" 쿠데타 이후 그와 후유지(Hu Yuzhi) 등은 국민당 당국에 편지를 보내 혁명 대중이 거의 체포될 뻔한 학살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습니다. 5월에는 피난과 연수여행을 위해 배를 타고 유럽으로 갔습니다. 프랑스, 영국 등의 도서관에서 고대 중국 소설, 오페라, 편문 등의 책을 읽고 그리스 로마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민속 입문", "민속 입문", " 지난 백년 동안 고대 도시의 고대 무덤" 그는 또한 단편 소설집 "가족 이야기"의 대부분의 작품을 썼습니다.

1931년 가을, 그는 북경으로 가서 옌칭대학교와 칭화대학교 중국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1932년에 출간된 『중국문학사도』는 그림과 글이 풍부하고, 역사적 자료가 풍부하며, 폭넓은 시각을 갖고 있어 중국 민속문학의 위상을 충분히 확인시켜준다. 문학의 역사.

1934년에는 『중국문학전』, 『구루병전』 등의 수필집과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한 소설집 『화재의 체포』를 펴냈다. 진정한 혁명적 투쟁을 찬양합니다.

1935년 봄, 정진다(鄭眞多)는 상하이로 가서 지난대학교 문과대학 학장과 중국학과장을 역임했다.

1937년에는 문화계 구국회에 가입해 후유지 등과 함께 사회복귀를 조직했고, 『루쉰전집』을 출간하고 『민주주간』을 편찬했다.

1949년 이후 그는 전중문예계연합회 복지부장, 전중문예계연합회 연구주임, 문화예술주임국장을 역임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교육분과, 중앙문화부 문화유적주임, 민속문학연구실 부주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소장, 문화부 차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전중문예계연합회 전원위원회 위원, 상임위원회 위원, 전중문예계연합회 상무위원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이사.

1949년 2월, 정진타는 홍콩을 우회하여 해방구에 들어갔다. 7월, 제1차 중국문학예술노동자 전국대표대회에 참가하고, 중국문학예술계연합회와 중국문학노동자협회(나중에 작가협회로 명칭 변경) 상무위원으로 선출됐다.

1952년 중국작가협회에 가입했다.

1953년 2월 22일, 신중국 건국 이후 창설된 최초의 전문 문학연구기관이자 문화교육위원회가 공식적으로 설립한 중국문학연구소의 초대 원장을 역임했다. 중앙인민정부 정무위원회 위원.

1955년 중국과학원 회원(학자)으로 선출됐다.

1957년 그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에 그가 종사했던 중국문학 연구의 모든 분야를 기본적으로 망라한 『중국문학연구』 3권을 편찬, 출판했다. 특별한 주제는 이 분야에서의 그의 업적을 반영합니다.

1958년 10월 17일, 그는 중국 문화 대표단을 이끌고 해외로 여행을 가던 중 갑작스러운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인물 일화

정진다의 첫사랑은 순탄치 않았다. 당시 그는 베이징에서 공부하고 있던 중이었고, 베이징에서 반일연맹을 조직해 자주 만났다. 당연히 그는 모든 모임에 참석하고 도착하면 관대한 연설을 하곤 했습니다. 당시 전국 여성고등교육기관인 북경여자고등사범학교에서는 전국시대의 '사청사'를 자처하는 국립여사범학교의 '사청사' 중 3명이 복건성 출신이었습니다. 그 중에 왕시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녀의 집안은 영구 재산을 갖고 있었고, 대대로 관리로 일해 왔는데, 그녀와 같은 젊은 여성이 실제로 교육부 장관을 맡았습니다. 애국 활동을 하고 학생 자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학생 애국 운동 중에 그녀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며칠 동안 왕시잉을 만나지 않으면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학생운동과 관련이 있는 일이 있어 여자사범대학 빨간관에 침입한 적도 있다. 당시 5·4운동의 영향으로 여자사범대학 당국은 잠복해 있었다. 교도관과 같았던 원래의 경비 시스템을 강제로 완화했다. 불행하게도 왕스잉의 망설임과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정진타는 오랫동안 무기력한 고통을 겪었다.

인물 공헌

Zheng Zhenduo는 여러 측면에서 중국의 문화 및 학술 사업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문학론적으로 볼 때, 그는 문학 혁명 초기에 '생명을 위한' 문학을 옹호한 중요한 인물 중 한 사람이었다. 1921년 6월에는 더욱이 '피와 눈물의 문학'('피와 눈물의 문학')의 필요성을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진보적 작가들에게 '피와 눈물이 담긴 붉은 작품'('우리의 잡기') 창작을 요청했다. ). 이후 그는 평생 혁명적 현실주의 문학론을 견지하고 사회개혁에서 문학의 기능을 강조하며 인민에게 봉사하는 문학을 옹호했다. 문학 연구 측면에서 그는 1920년대 초 중국과 외국 고대 및 현대 문학에 대한 포괄적인 비교 연구를 옹호하고 참여했으며, 특히 중국 문학사, 특히 중국 문학사를 정리하고 연구하기 위해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제안하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민속문학, 소설, 오페라 등의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며 선구적인 활동을 많이 했다.

주요 작품

단행본

출처:

소설

번역 작품

출처:

인격 평가

정진다의 삶은 순수하고 고상한 삶, 열심히 일하는 삶, 책과 친구를 사귀는 삶,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는 삶이었다. 그리고 그가 평생 미워했던 것을 미워합니다. 그의 삶의 행위와 고상한 성품은 그를 따르는 우리들에게 최고의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시나 리뷰)

정진다(Zheng Zhenduo)는 평생 동안 혁명적 사실주의 문학 이론을 고수했으며 사회 개혁에서 문학의 기능을 강조했으며 문학이 인민에게 봉사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문학 연구 측면에서 그는 1920년대 초 중국과 외국 고대 및 현대 문학에 대한 포괄적인 비교 연구를 옹호하고 참여했으며, 특히 중국 문학사, 특히 중국 문학사를 정리하고 연구하기 위해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제안하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민속문학, 소설, 오페라 등의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며 선구적인 활동을 많이 했다. (신화넷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