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자선 단체는 Run Run Shaw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2014년 1월 7일, 홍콩 라디오 텔레비전(TVB라고도 함) 명예 회장인 Mr. Run Run Shaw가 통과했습니다. 107세에 자택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 본토에서 그의 이름은 홍콩 영화 및 TV 작품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쇼 타워"와 "쇼 학교"로 그를 아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웨이보에서는 최근 '쇼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단 2시간 만에 1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고, 그 중 81.1%가 '샤오런'을 선택했다.
'이푸 빌딩'과 '이푸 학교'는 많은 사람들의 학창 시절 가장 잊지 못할 추억이다. 그가 사망한 날, 많은 사람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매우 친숙한" 이 노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쇼 하우스 앞에서 사진을 찍으러 갔습니다. 인터넷은 독특한 풍경을 형성했습니다. 한 인터넷 회사가 지도 소프트웨어에 '이푸 빌딩'을 입력했는데, 그 결과 건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붉은 점이 전국 곳곳에 빽빽이 흩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교육에 대한 뛰어난 공헌에 대한 이 자선가의 기억을 기록합니다.
이미 2012년 초 하오핑 교육부 차관은 “쇼기금은 국내외 애국지사들에 의한 최장기 기부금, 최대 지원금액, 최다 건설사업”이라고 밝힌 바 있다. 교육부에서 발표한 교육 보조금 사업은 본토 교육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다른 부자와 비교하면 Run Run Shaw는 재산이 가장 많지는 않지만 확실히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하나입니다. 자선 기부. 이는 그가 재산이 많지만 질투를 받지 않고 존경을 받는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샤오런런은 자선가로 태어나지 않았다. 초기에 그는 이제 막 경력을 시작하는 많은 사업가들처럼 부의 축적과 소유에 중점을 두었고, 부의 획득에 대해서는 매우 관심을 보였지만 부의 분배와 사용에 대해서는 신중했습니다. 그가 한때 유명한 '수전노'였다는 소문이 있다. 그의 첫 자선 기부는 요양원에 100홍콩달러 수표에 불과했다. 당시 요양원에서는 그가 너무 인색하다고 판단해 돌려줬다. 그러나 삶과 부에 대한 전망이 바뀌면서, 그 후 수십 년 동안 Run Run Shaw는 부를 창출하고 소유하는 데 집착하는 사람에서 부를 더 의미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아는 사람으로 점차 변했습니다. 부의 의미를 추구하는 가치가 Shaw Philanthropy의 관심을 받아 중국 교육을 더욱 의미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은 부를 갖고 싶어하며 법치주의의 원칙 내에서 부를 창출하는 모든 행동은 존중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자들은 사람들의 부러움이나 존경을 쉽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이 창출한 부를 사용하고 분배하는 방법은 종종 옳지도 그르지도, 우수하거나 열등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막대한 부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에 대해 평범한 사람들의 부러움에 빠지거나, 부를 성공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기꺼이 멘토가 되거나, 그것을 사용하여 부자 스타일을 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면에서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경우입니다. 자선, 그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될까요? 아마도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부자 런런쇼가 보편적인 존경을 받는 이유는 부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과 자신의 경력 개발에 대한 부지런함뿐만 아니라 그의 부심 때문이기도 하다. "세상에 이롭다"는 것. Run Run Shaw는 유명한 애국 기업가이자 교육자인 Tan Kah Kee를 롤모델로 삼습니다. 그의 가장 큰 소망은 조국의 번영을 위한 교육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교육과 인재양성'이 바로 이러한 부에 대한 사랑, 교육에 대한 태도로 인해 '전 세계의 학생들을 보호'하는 '쇼타워'가 잇달아 솟아올라 '촉촉한 자선문화'를 형성하게 됐다. 조용히'를 진행하여 중국 교육 자선 기념비를 세우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부를 잘 활용하는 좋은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교육자선가 런런쇼(Run Run Shaw) 세대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자선재단은 여전히 다음 세대에게 계승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 그러나 포스트쇼 자선 시대에 부자들은 어떻게 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재구축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하면 보다 문명화되고 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공공 자선을 촉진할 수 있으며, 민간 자선 활동이 어떻게 자선 분야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인가? Shaw 자선 모델이 성공적으로 복제될 수 있습니까? 이러한 문제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은 중단되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