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현대문학읽기(Il)
가와바타 아키야메 야스나리
내 눈 깊은 곳엔 붉은 잎산에 떨어진 불덩어리의 환영 반영되었습니다.
산이라고 하기보다는 계곡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산은 높고 계곡은 깊으며, 시냇물 양쪽에는 산들이 웅장하게 서 있습니다. 고개를 들지 않고는 산 정상의 하늘을보기가 어렵습니다. 하늘은 아직 파랗지만, 황혼이 살짝 나타났습니다.
시냇가의 흰 바위에도 얇은 황혼 안개가 덮혀 있습니다. 붉은 나뭇잎의 고요함이 위에서 나를 감싸며 내 몸과 마음에 스며들었다. 다가오는 일몰을 일찍 느껴보시겠습니까? 시냇물은 파랗고, 시냇물에는 붉은 잎이 반사되지 않습니다. 나는 내 눈을 의심했다. 이때 나는 푸른 개울 위에 하늘에서 불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불비나 불가루가 떨어지는 것 같지는 않았고 단지 시냇물 표면에 작은 불덩이가 깜박일 뿐이었지만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작은 불덩이는 푸른 강물에 떨어졌다가 즉시 사라졌습니다. 계곡에서 불이 떨어지는 순간, 붉은 나뭇잎 때문에 불의 색깔이 눈에 보이지 않았다. 그럼 산 정상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위를 올려다보니 작은 불덩이들이 상상할 수 없는 속도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마도 불덩이가 움직이고 있어서 장엄한 봉우리를 기슭으로 삼고 좁은 하늘이 강물처럼 흐르는 것 같았습니다.
교토행 특급열차를 타고 밤에 낮잠을 자려는 순간 문득 떠올랐던 환상이다.
15~16년 전, 담석 수술을 위해 병원에 입원했을 때, 우연히 만난 두 소녀는 늘 기억에 남아 있다. 이번에 나는 교토에 있는 호텔에 있는 소녀 중 한 명을 만나기 위해 교토에 갔다.
또 다른 소녀는 담관이 없이 태어나 기껏해야 1년밖에 살 수 없다고 해서 간과 담낭을 연결하는 인공관을 이식하는 수술을 받아야 했다. 엄마가 아기를 품에 안고 복도에 서 계셨는데 자세히 보니
"정말 멋지네요. 이 아이가 너무 귀엽네요."
감사합니다. 오늘과 내일은 안 될 것 같아 가족들이 데리러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어머니는 담담하게 대답했다.
아이는 조용히 잠들었습니다. 동백꽃 무늬의 기모노를 입고 있었는데, 아마도 수술 후 가슴에 붕대를 감고 있었고, 옷도 헐렁하고 부피가 컸던 것 같습니다.
병원 환자들 사이에서 서로를 배려하지 못한 탓인지 어머니께 이렇게 갑작스럽게 인사를 드렸다. 많은 어린이들이 심장 수술을 위해 이 수술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수술 전엔 복도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사람도 있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락내리락하며 놀고 떠드는 사람도 있었다. 나도 모르게 이 아이들에게 인사를 했다. 그들은 모두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는 5세에서 7세, 8세 사이의 어린이들입니다. 심장 수술은 어릴 때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렇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중 한 아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나는 거의 항상 엘리베이터 모퉁이에 그녀를 본다. 다섯 살짜리 소녀는 늘 말없이 서 있는 어른의 다리 뒤에 혼자 웅크려 앉아 있었다. 그녀의 불쾌한 눈은 맹렬하게 빛나고, 완고하게 오므린 입은 굳게 닫혀 있었다. 전담간호사에게 물어보니 그 소녀는 거의 매일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락내리락하는 데 2~3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복도 벤치에 앉아 있을 때도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꼿꼿한 표정을 지었다. 나는 그녀에게 말을 걸어보려고 했지만 그녀의 눈은 움직이지 않았다. 나는 간호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아이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어요!"
나중에 그 소녀는 사라졌습니다.
간호사에게 "그럼 아이도 수술했는데 수술 후 상태는 어떤가요?"라고 물었다.
"수술도 안 하고 집에 갔다. 침대 옆에 아이가 있는 걸 봤다. 그녀는 완고하게 말했다: 수술하고 싶지 않아, 집에 가고 싶어, 수술하고 싶지 않아, 그녀는 누구의 설득에도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 p> “…그런데, 그 사람, 재앙이 될까요?이번에는 이제 어른이 된 어린 소녀를 만나러 교토에 갔습니다.
버스 창문을 때리는 빗소리가 나를 흐릿한 꿈에서 깨웠다. 유령이 사라졌습니다. 다시 잠이 들려고 할 때, 빗방울이 차창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렸고, 빗방울이 차창에 부딪히는 소리는 점점 더 강렬해졌습니다. 유리창에 부딪힌 빗방울은 한 방울씩 유리창 아래로 대각선으로 떨어졌습니다. 일부 빗방울이 차창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흘러갔습니다. 흐르다가 잠시 멈췄다가 다시 흐르기 시작합니다. 흐름이 멈추고, 흐름이 멈추고, 매우 리드미컬해 보입니다. 한 방울 한 방울, 뒤의 것은 앞의 것을 따라잡고, 위의 것은 엇갈린 선을 그리며 바닥으로 낮아집니다. 나는 흐르는 리듬 속에서 음악을 들었다.
붉은 잎으로 물든 산에 떨어지는 불의 유령은 침묵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자동차 유리창에 흐르는 빗방울에 부딪힌 음악은 떨어지는 불의 유령으로 변했다.
내일 모레 교토의 한 호텔 로비에서 기모노 가게 주인의 초대를 받아 신년 기모노 공연이 열립니다. 의상 모델 중 한 명은 벳푸 리츠코(Ritsuko Beppu)였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녀가 의류 모델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나는 교토의 단풍을 보러 간 것이 아니라 리츠코의 공연을 보고 싶었다.
이튿날에도 가을비가 계속됐다. 오후에는 4층 로비에서 TV를 시청했습니다. 이곳은 마치 연회장의 라운지와도 같은 곳인데, 이미 두세 쌍의 결혼식 하객들이 있어서 옷을 입은 신부도 이곳을 지나갑니다. 가끔 뒤를 돌아보니 일찍부터 줄을 서 있던 신랑신부가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행사장을 나와 내 뒤에 서 있었다.
기모노 가게 주인이 연설을 하기 위해 참석했습니다. 내가 물었다. 벳푸 리츠코가 도착했느냐? 사장은 즉시 눈으로 그 지역을 가리켰다. 알고 보니 리츠코는 가을비로 어두워진 유리창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신랑 신부를 불쾌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그녀는 입술을 함께 눌렀다. 이 날씬하고 아름다운 소녀는 아직 세상에 살아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나아가서 묻고 싶었습니다. 아직도 저를 기억하시나요? 하지만 결국 저는 여전히 망설였습니다.
"내일 공연을 위해 신부 가운을 입혀달라고 해서... 기모노 가게 주인이 내 귀에 속삭였습니다.
6. 다음은 사실입니다. 소설의 관련 내용 및 예술적 특징에 대한 이해를 위해 한 항목이 틀렸다(3점)
가. 소설 서두에 '나'의 눈에 비친 유령에 대해 적고, 홍계산에 떨어지는 불덩어리, 흰 돌, 푸른 물과 불덩어리들이 수면에 깜빡이면서 일종의 생명의 아름다움을 암시했다.
B. "나"가 리츠코를 다시 봤을 때, "앞으로 나서서 물어보고 싶었지만 결국 망설였다." "Ming Bu Qian"은 "보고 싶지만 그녀의 상태를 견딜 수 없는 Qi의 기분을 표현합니다."
C. 리츠코의 '불쾌한' 시선은 소설에서 두 번 등장한다. 첫 번째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고, 두 번째는 언젠가 기모노를 입을 수 없게 된 것에 대한 감정이다. 미리.
D. 이 소설은 매우 짧고 이야기가 단순하다. 등장인물의 개성이나 줄거리의 우여곡절에 얽매이지 않고 소설 전체가 일종의 암묵적인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아름다움.
7. 본문에서 밑줄 친 부분은 소설의 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 중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3점)
A. Qiu Yu와 Tuan의 비교. 후오 위의 "나"가 기차에서 생각하고 본 것을 바탕으로 리츠코의 현재 생활 상황을 설명하겠습니다.
B. 환상으로 변하는 음악을 써서 리츠코의 이야기와 삶에 대한 이해의 관계를 부각시켜 소설의 수준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C. '나'의 감정을 활용하여 가을비와 단화의 변화를 서술함으로써 소설의 서정적 구조는 현실과 허구가 공존하는 특징을 갖게 된다.
D. '나'의 감정변화를 적고, '유령'을 강조함으로써 소설의 줄거리 방향을 반전시킨다.
8. 소설에는 동백꽃 무늬의 기모노를 입은 어린 소녀의 모습이 자세히 언급되어 있으며, 리츠코가 모델로 신년 기모노 쇼에 참여했다고 적고 있습니다. . (4점)
9. 이 소설은 어떤 감정적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나요? (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