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의 《대사론》은 당나라의 문인 한유가 쓴 논설문이다.
'교사론'의 핵심 사상은 다음과 같다.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자 관료들의 악의적인 비방을 단호히 반박하며, 사회의 나쁜 풍습을 비판한다. 시대와 교사를 경멸하고 사상적 장애를 제거하기 위해 고대 산문 운동을 수행합니다.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저자의 통찰력은 이 기사에서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독서와 공부에 관한 그의 논의는 미래 세대에게 큰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석설>은 당나라 작가 한우가 쓴 논설문이다. 그 글은 스승에게 공부하는 원리를 설명하고, 점쟁이를 부끄러워하는 세상사정을 풍자하고, 젊은이들을 교육하며,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전체 텍스트 감상:
비판을 바탕으로 기사는 긍정적인 관점에서 '성 무상 스승'에 대해 논의하고 공자의 말과 실천을 사용하여 관계를 설명합니다. 스승과 제자 사이는 상대적입니다. 도와 카르마에 있어서 자신보다 낫거나 기술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도의 존재가 곧 스승의 존재'라는 견해에 대한 추가적인 주장이자, 학자 관료들이 '낮은 지위'와 '젊은' 스승을 부끄러워하는 현상에 대한 추가적인 비판이기도 하다.
글 마지막 문단에는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리판의 '고대도 수행 능력'은 오랫동안 전해지지 않은 '스승의 길'을 물려받을 수 있으며 스승으로부터 기꺼이 배우려는 의지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 결말은 스승의 도를 버린 현대인들을 더욱 비판하기 위한 '고도의 실천'을 찬양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도"는 "고대 학자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라는 첫 번째 단락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