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네가 누구를 아내로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다.
마법사 3 플레이어는 메인 라인 줄거리에 따라 스켈리저 제도에 올 것이다. 본토와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경치, 용맹한 민풍은 대륙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냥꾼들이 이곳에서 현지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고, 플레이어는 이곳의 사람들을 위해 훌륭한 지도자를 뽑을 수 있다는 것이다.
메인 라인 줄거리를 경험한 게이머들은 제롯이 제도로 와서 옛 국왕이 승하하고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왕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며, 국왕의 도박판에는 한 명 * * * 세 명의 후계자가 있다.
이들은 각각 클라크의 딸 트리스, 아들 할마, 왕비의 아들 스판길리였다. 플레이어는 임무 왕의 도박판에서 군도의 후계자를 고를 수 있다.
우선 90 플레이어의 선택인 켈리스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모든 면에서 켈리스는 세 사람 중 최고의 후계자이다. 연회가 공격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켈리스는 매우 냉정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연회에서 단서를 찾고, 플레이어가 켈리스를 돕기로 선택하면 결국 왕후를 추적하게 된다.
대다수의 게이머들은 이 일에서 켈리스가 예리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그녀는 통치자가 되기에 더 적합하지만, 관계에서 그녀를 통치자로 선택했다면, 기본적으로 제로트와 더 이상 감정적인 후문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게이머도 이 귀여운 아내를 잃는 것과 같다.
Halma 가 플레이어에게 준 인상은 미숙한 아이였다. 일을 조리 없이 하는 것은 오로지 직감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었고, 군도 안팎의 처지에 직면했을 때 분명히 Halma 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여전히 그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결국 그는 힐리와 함께 자라서 힐리를 친여동생으로 여겼고, 카일모한 전투에서 그도 군대를 이끌고 와서 큰 도움을 베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할마는 좋은 형제로서 할 수 있지만, 후계자 제도로 당선되면 끝없는 전쟁에 직면하게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그 결말을 선택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세 번째는 플레이어가 가장 적게 선택한 결말이다: 왕비의 아들이 당선되었다. 게이머들이 이 결말을 내는 이유는 단 한 가지뿐이다: 이 임무가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도의적으로 말하면 왕후는 악행이 심해서, 그녀가 자신의 좋은 친구를 모함하게 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바로 이 결말이 가장 흥미롭다. 스판길리는 정권을 잡은 뒤 어머니의 그늘에서 벗어나 강력한 정치군사 수완을 이용해 군도를 통일하고 권리도 한데 모았다.
결말로 볼 때 스판길리를 선택하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니다. 역사의 흐름에 순응하는 것은 흩어진 부족에서 통일로 가는 것이지만, 인간성과 양심에 있어서는 아무도 이 결말을 택하지 않고 왕비가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