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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상식 28 박

1. 도교 상식 천문

도교 상식 천문 1. 도교 기초

도교 [1] 는' 도' 라는 이름으로 가르치고, 노자에 대한 도리는 배워야 하고, 둘째는 신앙해야 하며, 셋은 계승해야 한다.

넷째, 발양해야 한다. 또는 노장학설, 언내외수련, 또는 언부방술, 그 교리는' 도' 나' 도덕' 을 핵심으로 하여 천지만물이 모두' 도' 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인생 2, 2 생 3, 3 생 만물' 이라고 불리며 사회생활은 모두 법에 따라야 한다

특히,' 하늘',' 땅',' 사람',' 귀신' 의 네 가지 방면에서 교리체계를 펼쳤다. 하늘은 현실의 우주와 신선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천계는 36 일, 천국에는 천문이 있고, 안에는 조안루 옥우가 있고, 천신, 천존, 천제, 천마를 타고 천하를 마시며 천병, 천일, 천녀를 섬긴다고 한다. 그 봉행자는 천도이다.

땅은 현실의 지구와 만물, 그리고 유령이 고통받는 지옥을 가리킨다. 그 운행은 지하도에 달려 있다.

사람은 총칭 인류와 한계의 개인을 모두 가리킨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인도적이고 인덕을 실천해야 한다.

귀신, 사람의 귀환을 가리킨다. 사람은 선덕을 쌓을 수 있고, 음중 초탈을 할 수 있고, 고해에서 벗어나, 성은 귀신관에 기록되지 않고, 명귀선이다.

신선은 도교 교리 사상의 우상이기도 하다. 도교는 다신교로, 중국 고대의 해와 달, 별, 강해 산, 조상의 망령에 대한 신앙습관을 답습하여 천신, 지조, 인귀를 포함한 복잡한 신령체계를 형성하였다.

도교는 중국에서 발전한 수천 년 동안 자신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했다. 도교 문화는 매우 고아하여 매우 통속적이다. 그 중 일부는 범계턴 수업 조타순벌모 민간 세속으로 진화해 노동 군중의 정신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도교에 관한 지식

교리: 1 도교의 주요 교리는 무엇입니까? 답: 도교의 주요 교리 신앙은 "조용하고, 허무하고, 연약하다" 는 일종의 "도" 이다.

"도" 는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고, 그것은 모든 것의 시작이며, 우주의 만물은 모두 "도" 에서 진화한다. 2 도교의 궁극적 목표는 무엇입니까? 답: 도교의 최종 목표는 심신의 수련을 통해 모든 사람을 건강하게 장수시키고, 생세안락, 도합진, 세계 대동의 신선세계를 달성하는 것이다.

3 도교의 경전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답: 도교는 그 긴 발전 과정에서 대량의 고전 문헌을 축적했다. 이 고전들 중 일부는 민간에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 도장' 에 수록되어 있다.

역사상 당송 김원 시대에 역대 통치자들은' 개원도장',' 대송천궁의 보물',' 만수도장',' 대금현도보물',' 현도보물' 등' 도장' 을 수리하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도장' 들은 모두 이미 죽었다.

지금 우리가 볼 수 있는' 정통도장' 은 명나라 제 43 대 천사 장우초 실물봉조 편수, 명신종 이후 또 50 대 천사 장국상 실물을 편성해' 속도장' 을 편성했다. 이' 도장' * * * 수입도서 1476 종, 5485 권, 512 편지로 나누어' 천자문' 순서에 따라 서신을 표기한다.

현대에서는 중국도교협회가 1997 년부터 합한하 출판사,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종교연구소 * * * 와 함께' 중화도장' 을 정리하고 학교를 운영했다. "중화도장" 은 "정통도장", "만력속도장" 을 근본으로 하여, "도장" 이 받은 각종 도서에 대해 교보, 구두점, 재분류, 경서 백여종을 보충하여 새로운 도교경전 총서가 되게 하였다.

이 책의 편찬은 학술계와 도교계에 의해 당대 중국 문화사와 도교사의 대사로 여겨진다.

4 3 홀 사부란 무엇입니까? 답: 이른바 삼동 사부란' 도장' 의 분류 방법이다.

삼동은 동굴 진부, 동굴 현부, 동굴 신부입니다. 삼동 아래는 또 12 개의 작은 종류로 세분화된다: 본문, 신기류, 옥결류, 영도류, 스펙트럼, 계율류.

위의류, 방법류, 대중술류, 전기류, 찬미류, 장표류. 사부란 태현부, 태평부, 태청부, 정편을 말한다.

따라서 도교고전은' 삼동 진경' 또는' 일곱 권의 경서',' 삼십육경' 이라고도 불린다. 5 도교의 주요 종파? 답: 청미시 베이징 백운관' 제진종파부' 의 필사본에 따르면 명록이 있는 도파는 86 파로 민간에 서면 기록이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당대의 주요 도교파는 전진도와 정조로 나뉘어 있으며, 두 종파 아래에는 또 여러 지파가 있다. 6 삼재팔난이란 무엇입니까? A: 3 명의 재해: 3 개의 주요 자연 재해를 겪었습니다.

하나, 풍재, 둘, 화재, 셋, 수해. 8 난자: 한 사람은 인도적인 어려움을 겪어야 하고, 두 사람은 여자를 남난으로 가고, 세 사람은 형체가 완전히 어렵고, 네 사람은 중토난을 낳고, 다섯 사람은 군난을 겪어야 하고, 여섯 사람은 천성적인 인자난을 품고, 일곱 사람은 국태평난을 누리고, 여덟 사람은 삼보를 만나기가 어렵다.

8 난이라고 한다. "구름 굽타 7 서명" 볼륨 35 "잡수 촬영" 의 팔난은 도심 일난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다. 명사 이난을 따지지 않고, 한가한 생활을 하지 않고, 세무사난을 버리지 않고, 사랑을 베지 않고, 사랑을 베지 않고, 6 난을 추구하지 않고, 희로칠난을 제거하지 않고, 끊임없이 * * * 8 난을 겪지 않는다.

7 삼투오 고충이란 무엇입니까? 답: 삼칠자: 하나, 불, 지옥도 불길이 타오르는 곳; 둘째, 혈액 코팅, 동물 도로 상호 물 음식 장소; 셋, 칼이 바르고, 배고픈 귀신도가 칼에 핍박당하는 곳. 또 한 사람이 앞의 옳고 그름을 시험하고, 두 짐승은 업으로 보상을 받고, 세 사람은 굶주린 귀신이 가장 깊고, 목말라 화정을 마시고, 배고픔은 숯을 바르고 있다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다섯 쓴 사람: 첫째, 칼 산 지옥의 고통; 둘째, 칼 나무 지옥의 고통; 셋째, 구리 기둥 지옥의 고통; 넷째, 수프 지옥의 고통을 보호; 다섯째, 황 차가운 지옥의 고통, 다섯 가지 고통 이다. 8 도교의 사은삼이란 무엇입니까? A: 도교는 은혜를 갚는 것을 중시하므로 사은으로 보답한다.

사은자: 하루 은혜, 이군주은, 삼부모은, 사사단은. 이 네 사람은 모두 보답해야 한다.

세 사람: 한 사람은 정이 있는 사람, 두 사람은 아는 사람, 세 사람은 인연이 있는 사람. 어디 이 세 가지, 타오 는 프로 입니다.

그러므로' 사은삼유' 는 믿는 자를 위해 잊지 말아야 한다. 9 삼계란 무엇인가? A: 세 가지 경계가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무극계, 태극계, 현 세계로 나뉩니다. 공간적으로 말하면 천계, 경계, 수계로 나뉜다. 도경의 경우 욕계, * * *, 없음 * * * 으로 나뉜다.

10 은 10 쪽이란 무엇입니까? 답: 도교의 10 면은 동방, 남방, 서구, 북방, 동북, 동남, 남서쪽, 북서쪽, 위, 아래입니다. 그래서 10 방일이라고 합니다.

11 선에는 5 등이 있는데, 어느 5 등급으로 나옵니까? 답: 선에는 5 등이 있는데 수련의 등급에 따라 나뉜다. 하나는 귀신선이고, 두 사람은 신선이고, 셋은 지선이고, 넷은 신선이고, 다섯은 천선이다.

또' 전파집' 에 따르면,' 5 등 신선: 첫째, 반지를 잡지 않고, 계속 술고기를 마시고, 살생하지 않고, 선을 생각하지 않고, 귀신선 등을 위해 둘째, 불멸의 진정한 가스 장수 를 유지; 셋째, 좋은 전쟁은 검선이다. 넷째, 명상 수행자는 신선이다. 다섯째, 효양사단장 부모 6 도, 만행편리함, 모든 중생을 살리고, 10 악을 없애고, 살생하지 않고, 술고기를 먹지 않고, 사비절도, 의천심, 마음이 진실하고 사심없는 곡, 이름은 천선이라고 한다. 12 왜 오탄은 진짜가 아닌가? A: e 일은 도교의 중요한 기일입니다.

교내에서' 오탄불조진' 이라고 부른다. 즉, 모든 펜틸 아들, 펜틸 인, 펜틸 첸, 펜틸 우, 펜틸 신, 펜탄일 향, 노래 하지 않을 때마다, 홀 문 펜틸 브랜드 매달려.

\ "여성 푸른 하늘 법 \" 에 따르면: \ "판사 사제 가 분향 노래 하는 경우, 도움이되지만 육안, 종 드럼 제나라 명나라, 테이블 장 관우 tiancao 죄 를 두 배로 연주 할 수 없습니다; 금단의 공덕이 무량하다. " 13 외단이란 무엇입니까? 답: 난로로 납수은 등 광석약을 구워 제복한 단약을 가리킨다.

연금술, 선단술, 금단술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제련약의 외단술은 근대 화학 약물학의 선구자가 되었다.

현존하는' 도장' 의 수많은 외단 경적은 사실상 우리나라 고대 화학의 귀중한 원시 자료이기도 하다. 14 네이단이란 무엇입니까? 답: 내단은 도교수련공법의 일종으로, 외단과는 대조적이다.

즉, 사람을' 난로정' 으로 여기고, 체내의 정제, 가스, 신을 약으로 단련하여 성태를 결집시켜 삼계를 초월하여 도합진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15 세 산업이란 무엇입니까? 답: 삼업, 즉 창업, 구업, 의업은' 입의 의미' 가 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우리 수도자들은 평소에 이 세 가지 뜻을 지켜야 하고, 몸은 함부로 행하지 않고, 입도 망언하지 않고, 마음도 망상하지 않으면, 비로소 속마음을 해명하고, 외물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다. 。

3. 도교상식: 왜 초 15 시에 채식을 해야 합니까

음력 1, 15 일, 해양조석의 변화가 달의 손익영향으로 최대치에 이르렀을 때, 우리 인체 내부의 혈액이 용솟음치는' 조수' 도 최대치에 이르면 감정이 극단적인 상태에 빠진다.

도교가 채식을 제창하는 또 다른 주된 이유는 도교의 관련 계율에' 노군이 180 계를 말하다' 는' 모든 것을 죽여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을 죽여서는 안 된다',' 모든 생명체를 어획해서는 안 된다',' 겨울에 땅속 독에 숨겨진 것을 발굴해서는 안 된다',' 나무에 알을 깨서는 안 된다' 등의 규정이 있기 때문이다.

인류가 야만족에서 나온 이래로 채식은 줄곧 수심이라는 두 가지 이념의 영향으로 발전해 왔으며, 채식과 수도의 관계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마음을 다잡다: 인간 문명과 자연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자신의 식습관을 반성하기 시작하면서 채식을 신성하고 엄숙한 행사에 포함시켰다. 중대한 제사활동을 앞두고 반드시' 여소 수일' 을 순순히 하고, 마음을 맑게 하고,' 마음을 맑게 한다' 는 것은 주로 방종하지 않고, 담담한 심경에 만족하며, 수도자들은 점차 정신을 차리고, 방욕이 몸에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여전히 혼미함을 초래하고, 심지어 모든 재앙의 근원이 되는 곳까지 민간에서 초일임을 깨닫게 된다

2. 슬림함:' 여씨춘추. 중자아' 는 "맛중 진이는 위가 채워지고, 도교가 채식을 제창하는 궁극적인 소망은 도를 보수하기 위한 것이고,' 장생구시' 를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3. 관계: 수심 수련은 수양성, 채식과 수도의 관계, 즉 수양성과 수도의 관계,' 구조수훈문' 은 "법에는 삼승이 있고, 본교에 따라 행동하고, 힘써 진진하고, 뜻을 세우고, 뜻을 지키고, 고뜻을 지키며, 가문을 떠나는 바른 길이다" 고 말했다.

도가의 상식론

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비교적 보편적인 문제이며, 많은 일을 하는 동지들이 곤혹스러워한다.

속세에 처하여 분분히 폐를 끼쳐서, 자신이 완전히 자주할 수 없기 때문에 수련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가 제창한 수정관은 넓은 의미의 수도개념이다. 바로 필멸의 세상에서 자신을 연마하고, 거짓을 빌려 진실을 다듬어야 비로소' 유유유유유무부재중' 의 큰길 본색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드시 수도를 고치는 일을 반드시 조용한 환경에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고대 수련가 증운:' 대은은한 먼지' 는 진정한 정밀 검사 행인을 의미하며, 속세에 감추고, 빛과 같은 먼지와 함께 진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 학도수련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속세를 끊고 세상을 초월하는 자세를 보일 필요가 없다. 마치 일반인보다 우월한 것 같다. 괴이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변 군중들에게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오히려 자신의 수련에 마법의 장벽을 조성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가는 원래 괴이함을 반대해 왔다. 왜냐하면' 실물이 드러나지 않는다' 는 우리가 제창한 수도품격은 당연히 세속과 동일시될 수 없고, 완전히 세속과 같기도 하고 수련도 하지 않지만, 세속에서 벗어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경운: "마음은 죽지 않고, 도심은 태어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내면의 마음은 도심을 유지해야 하지만, 겉모습은 반드시 세속에 맞아야 한다. 도가 속담은 "도가 속세를 벗어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노인은 말했다: 빛과 먼지, 참 사이 존재. 도가를 위한 응세정신이 있는 곳이다.

이른바' 광동진' 이란 바깥에서 세속과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른바' 참 꾀죄하다' 는 것은 바로 안에 있는 것이니, 큰길에 맞게, 창연히 혼자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겉모습만 속세에 맞고, 내면에는 수리공이 부족하다면, 완전히' 술고기 스님'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면만 수련에 맞고 겉모습은 기괴하다면, 완전한' 도마자' 다.

이 세속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도가는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것이 아니라, 4 대 모두 텅 비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부정적인 피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깊은 산속을 숨기고 홀로 고요를 지키는 것은 바로 역대 도가 고진이 일관되게 반대해 온 소승법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릇 먼지 속에서 수리해야 비로소 진정으로 자신의 도심을 단련할 수 있다. 속담에'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고, 불로 단련하는 것이 진금이다. 그래야만 대성까지 수리해야 희망이 있다.

동시에 도가가 높이 제창하는 것은 세상에서 공을 세우고, 세상과 공을 세우는 것이며, 측은 선인이 될 자격이 있다. \ "Yucheng tianxian 사람, 1300 좋은 서 있을 때.

"건륭황제는 추처기 실물의 대련인 구름을 칭송했다." "만고장춘, 노을을 먹지 않고 비결을 찾는다." 한 마디로 죽이면, 세상을 구제하는 데 기공이 있다는 것을 알기 시작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그렇지 않으면 혼자 신선이 되고, 또 세상에 무슨 이득이 있는가? 따라서 도를 배우는 사람은 먼저 이 도의를 이해한 다음 수련을 시작해야 비로소 그 낙도타오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오늘날 사회에서 모두 자신의 일과 생활을 가지고 있으며, 완전히 입정에 종사한다면 사실상 허용되지 않는다. 잘못하면 수도장애가 심하고 일과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인생의 자연에 어긋나고 도가 이념에 맞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쌍방이 지체하지 않도록 잘 안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