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세기 전후 국내 독립 기계, 온라인 게임, 핸드투어가 첫 번째 비약적인 발전을 맞았다. 그동안 수많은 세 가지에 의존하는 산물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고, * * * 함께 그 휘황찬란한 시대를 형성했다.
그러나 시대가 끊임없이 변천하면서 어떤 산물은 계속 커지고, 결국 시대의 풍향을 이끌지만, 어떤 산물은 이에 따라 침몰하여 시대의 추억이 되었다. 그 친력자들이 이미 역사 무대에서 탈퇴한 산물을 다시 한 번 살펴보면, 느낄 수 있는 것은 시간이 지난 후의' 감정'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이 기회를 빌어 게임 찻집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고, 그 당시 업계 트렌드를 이끌었고, 이후 시대에 무자비하게 버림받은 세 가지 산물이다.
금산 레인저
이 소프트웨어를 꺼내면 대부분 80 후와 90 후가 낯설지 않을 것이다. 1990 년대부터 밀레니엄 초까지 금산 레인저는 몇 가지 정품 게임 수정 소프트웨어로 많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활약했다. 사용이 간단하고, 효율성을 수정하고, 수백 가지의 게임 공략을 모았기 때문에, 그 정보가 차단되어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에' 금산 레인저' 는 한때 수많은 독립 게이머들의 눈에' 신기' 가 되었다.
말하자면' 금산 레인저' 의 탄생도 뜻밖이다. 1998 년, 회사 고위층과의 의견 차이로 초년생 프로그래머인 조타오와 야오동은 화가 나서 이직한 뒤, 뒤이어 가슴 가득한 어쩔 수 없는 분노와 분노를 게임에 쏟아냈다. 당시 두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마법문 영웅 무적 2' 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두 사람은 프로그래머이지만 여전히' 카관' 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당시 주요 게임 수정자는 Game Buster, Game Wizard, FPE 였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한동안 FPE 를 사용한 후 곧 이 소프트웨어가' 약폭했다' 는 것을 발견했다. FPE 는 게임과 소프트웨어 사이를 앞뒤로 전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찾기 속도도 매우 느리다. 두 사람은 쉽게 게임을 수정할 수 있도록 아예 직접 게임 수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금산 레인저' 의 프로토타입이 됐다.
이 인터페이스는 익숙합니까?
이후 또 다른 직장 변동을 겪은 뒤 두 사람은 결연히 금산 소프트웨어 회사에 가입했다. 당시' 금산 레인저 2' 는 상장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금산 소프트웨어 거물인 뇌군은 이 소프트웨어에 만족하지 못했고, 조타오는 기회를 틈타 자신을 추천하며 자신이 만든' 레인저 프로토타입' 을 팔았다. 일련의 긴급 준비 끝에 99 년 4 월, 새롭게 바뀐' 조도판'' 금산레인저 2' 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금산 레인저' 는 국내 게임 시장 전체를 거의 짓밟아' 대중소프트웨어' 순위 최전방을 장기간 차지하며 당시 QQ 소프트웨어와 맞설 수 있었다.
그러나 호황이 길지 않아 밀레니엄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독립게임 수정을 위주로 한 소프트웨어를 난감한 위치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지난 03 년 마지막 판' 금산 레인저 V' 를 선보인 뒤 제작자 중 한 명인 야오동은 지난 04 년 금산회사를 떠났고, 또 다른 프로듀서인 조타오는 머물기로 선택하며 금산 소프트웨어의 CEO 가 됐다. 금산 레인저' 는 시간이 지날수록 플레이어의 시야에서 점차 사라지고' 세대 게임 수정신기' 가 마침표를 찍었다.
마지막 판' 금산 레인저 v' 는 영원히 5.0
에 머물렀다아는 바에 의하면,' 프로그래머로서 가장 큰 성취감은 어디서 오는가' 라는 문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김산 레인저' 의 개발자로서 야오동은 이렇게 대답했다.
"가장 큰 성취감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두 명의 사용자가 억대 이상의 프로그램, 금산어패, YY 음성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성취감 있는 것은 이 두 가지가 아니라' 금산 레인저', 독립 실행형 게임 수정자다. 저와 다른 학우가 자신의 취미와 수요에서 완전히 개발한 절차이기 때문에 금산에 입사하기 전에 원형도 만들어 이름조차 없이 금산에 정식 제품으로 포장해 판매해 금산 레인저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
물론 현재 게이머들은' 풍령월영' 등의 수정자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게임에서 천지를 파괴하는' 초능력' 을 얻을 수 있지만, 수동으로 데이터 시대를 수정해야 하는 게이머에게' 금산레인저' 는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다. 선검기협전',' 신세절쌍오만',' 디아블로 2',' 영웅무적' 등 숫자 증감을 통해 데이터를 선별하는 것은 마치 그해 사용자가 입소문으로 전해온' 비적' 이 된 것 같다.
추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잠잠할 수 있지만, 이 정은 영원할 것이다.
디아블로 2' 가 금화를 잠근 뒤 간사한 상인과 대립하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MUD
2000 년 중국 온라인 게임계의 원년이 된 것은 바로 이 해부터 중국 인터넷 회사의 온라인 게임 대전이 본격적으로 서막을 열었고, 이후 20 년 동안의 발전 구도도 마련되었다. 하지만 2000 년 전만 해도 국내 게이머들은 그래픽 화면이 없고 명령어로 조작된 문자온라인 게임인 —MUD 를 특별한 시기를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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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D 는 모두 Multi-User Dungeon 이라고 불리며, 원래 미로를 많이 사용한 후 Multi-User Dimension 과 Multi-User Domain 이 영토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콥 중국에서 발췌) 명령어를 조작한 문자 멀티 플레이어 인스턴트 게임입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이 게임에 그래픽 화면이 없다는 점이다. 모든 디스플레이는 문자 설명에 의존하고 플레이어는 특정 명령을 입력하여 캐릭터를 조작한다는 점이다.
국내에서 뮤드는 애호가들에게' 진흙' 이라고 불리며' 끝없는 임무',' 인터넷 창세기' 등 그래픽 온라인 게임의 원조로 뮤드는 역할 놀이, 승마절단, PVP, PVE, 인터랙티브 소설, 온라인 채팅 등 현대 온라인 게임소 * * * 의 모든 요소를 다루고 있다
"끝없는 임무" 표지
최초의 MUD 게임은 1978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실제로 국내에 들어온 것은 이미 10 여 년 후였다. 1993 년 중국 대만은 처음으로 MUD 열풍을 일으켰다.' 용역전설',' 바람의 전설',' 바람의 왕국' 등 많은 유명 MUD 게임이 등장했다.
1993 년 말 교통대 서버에' 동방이야기' 라는 MUD 역이 개설됐다. 다른 MUD 와는 달리' 동방이야기' 의 배경과 줄거리는 모두 스스로 창작한 것으로, 과거 주로 유럽과 미국의 작품을 번역하는 것에 비해' 동방이야기' 는 중국 무협 소재를 온라인 게임 내용에 통합한 최초의 컴퓨터 게임이다. 바로 이때부터 국내 MUD 의 창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내용 형식이 만화만방한 태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두 가지 의미심장한 MUD 게임,' 북경대학교 협객행' 과' 만왕의 왕' 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북경대학교 협객행 MUD 인터페이스
북경대학교 협객행' 의 전신은 방주자가 일찍이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쓴' 협객행' 게임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관리인 mudadm 이 당시 북경대학교 동문의 물리적 위층에 서버를 설치했기 때문에' 북경대학교 협객'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북경대학교 협객행' 은 1996 년에 태어나 지금까지 24 년 동안 운영돼 국내에서 보기 드문' 화석급' MUD 로 국내 전체 온라인 게임 시장의 흥망을 거의 목격하고 있으며, 많은 노게이머들의 낙원과 많은 우수 마법사 (MUD 의 수호자) 가 성장하는 옥토가 되고 있다. 위키를 열면 기존의 국산 온라인 게임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유전자' 를 찾을 수 있다.
그것은 온라인 게임계의 백과사전과 더 비슷하며, 국내 게임 애호가들의' 순례지' 이다.
이 그림은' 북경대학교 협객행' 의 위키
에서 나온 것이다거의' 북경대학교 협객행' 이 출현하는 동시에 대만 청화대 대학원생 진광명 황우진은 학술실험 성질이 강한 MUD 역' 만왕의 왕' 을 개설해' 고성능 분산식 시스템' 을 연구했다. 그러나 4 년 후, 이' 만왕의 왕' 이 중국 온라인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 그림은' 만왕의 왕' 의 바이두 백과
에서 나온 것이다2000 년 7 월, 화채회사가 발행한 최초의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만왕의 왕' 이 대륙에서 출시되었다. 국내 최초의 진정한 중국어 인터넷 그래픽 MUD 게임인' 만왕의 왕' 은 무미건조한 문자의 속박에서 벗어나 더욱 정교한 영상으로 드러났다. 게임에서는 전사, 법사, 목사의 세 가지 기본 직업을 제공하고, 후기에 플레이어에게 여러 차례 전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고 게임의 다양성을 풍부하게 했다. 이 게임은 매우 짧은 시간에 중국 시장을 휩쓸고 한 달 만에 만 명이 동시에 온라인에 올랐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국 온라인 게임이 국내에 들어와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을 빠르게 선점했지만, 그 특별한 시기에' 만왕의 왕' 은 여전히 중국 1 세대 온라인 게임의 논란의 여지가 없는 대표작이 되었다.
만왕의 왕' 의 게임 화면
사이판 시스템
애플의 IOs 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탄생하기 전에 노키아의 사이판 시스템은 많은 사람들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담고 있을지도 모른다. 소니 에릭신의 타이틀음악 삼성 LG 는 여전히 외관을 추구하고 있다. 모토로라가 멈춘 시절 노키아의 사이판 시스템은 일류의 유창함, 강력한 지능형 백그라운드 시스템, 다양한 게임 라이브러리로 많은 젊은이들을 빠르게 사로잡았다. 시장조사회사 iSuppli 에 따르면 2007 년 3 분기에 노키아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40% 를 차지했으며, 매우 강력한 지능 시스템 기능이 없어서는 안 될 것으로 나타났다.
항상 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있다.
2000 년 초 휴대전화는 현대 휴대전화의 전능한 것보다 더 소박해 보였고, 일상적인 전화 문자메시지 외에는 사용자를 잡을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 같다. 2002 년까지 노키아 휴대전화는 국내 시장에서 보급되기 시작했고, 2005 년에는 사이판 9.0 시스템이 출시되면서 중국 게이머들이 스마트폰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인 게임을 발견했다.
현재의 호스트 게임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당시 사이판 시스템의 게임은 대부분 독립 실행형 게임에서 나온 것으로, 게임 업체들에 의해 맞춤화되었기 때문에 거의 모든 게임 공장의 브랜드나 유명 IP 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유비의' 페르시아 왕자',' 암살자 신조', EA 의' FIFA',' 모의 인생',' 고혹적 늑대 경주' 등. 휴대전화 실체 버튼의 조작성 덕분에 뱀을 탐식하고 지뢰를 제거하는 단일 플레이에서 벗어나 화면이 더욱 다채로운 사이판자바 게임이 국내 핸드투어 시장을 빠르게 장악했다. 특히 손유대 공장 가멜로프가 이식한 수많은 독립대작이 초기 게이머들의 영원한 추억이 됐다.
본 그림은' 아케이드 시대'
국내의 많은 게임업체들이 동시에 자신의 하이라이트 순간을 맞이했다. 많은 하드코어 게이머들이' 칠야' 라는 게임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청두 딩고 테크놀로지의 가장 성의 있는 3D 사이판 자바 게임인' 칠야' 는 훌륭한 게임 스토리로 당시의 사이판 게임을 직접 초살해 플레이어의 인식을 새롭게 했다. 이후 이 게임은 2007 년 IMGA (International Mobile Association Award)' 최우수 3D 상' 후보에 올랐다. 전 세계 5 개 게임만이 이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칠야' 가 그 중 하나다. 그러나 당시 모바일 네트워크가 발달하지 않아 27M 용량의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어려웠고, 게다가 해적판이 횡행하면서' 칠야' 는 결국 득의양양하게 끝났다. 하지만' 중국 고요령' 이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당시 게이머들이 신작으로 추앙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았다.
칠야 게임 스크린 샷
그해 최초의 사이판 선수들의 경우 게임 외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인증서 서명이었다. 사이판 시스템은 개방형 플랫폼이지만, 운영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키아는 특히 S60V3 (사이판 9.0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의 보안을 강화하고 시스템 내에서 실행되는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해 더욱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용자가 설치해야 하는 타사 소프트웨어에 서명 인증서 인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 플레이어의 정품 의식은 아직 형성되지 않아 해적판 게임이 거의 주류가 되었다. 이에 따라 사이판 휴대전화를 구입한 뒤 각 포럼에 가서 큰 사람을 찾아 비자면제서를 만드는 것은 필수 과목이 됐다. 더 고급스러운 큰 녀석은 브러시를 통해 직접 사용 권한을 얻는다. 사이판 시스템이 퇴장한 후 안드로이드의 루트와 ROOT 의 탈옥이 후임자가 되었다.
결론
시대에 버림받았다는 것은 영원히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 시대의 산물에 붙어 있는' 감정' 은 친력자들이 영원히 기억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시대의 증인으로서 전체 업종을 더 높은 분야로 밀고 나아가도록 추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