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1990년대 홍콩 영화에 대해서만 쓸 생각이었는데, 1980년대 영화가 왜 나오지 않았는지 친구가 한 명 이상 언급했다. 고민하다가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결국 1980년대는 홍콩영화의 전성기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정점이 반드시 최고의 영화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생산량, 시장, 유형 측면에서 볼 때 지난 10년은 홍콩 영화의 영광을 위한 초석을 다진 것입니다.
골든 하베스트가 영화를 개인화한다면, 뉴 아트 시티는 영화를 집합적으로 만든다. 뉴아트시티 창작팀의 작업실은 10제곱미터도 안 되는 작은 공간인데 다들 밤을 새워 대본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요. 신예술도시에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각자의 재능이 있기 때문에 영화는 사실 각자가 잘하는 일을 하고, 함께 작업하여 영화를 완성한다. 그래서 신예술도시의 등장은 홍콩 장르영화의 성숙을 크게 가속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이전까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장르에 대한 선례를 세웠기 때문이다. 1982년 007 영화를 흉내내면서도 현지화하고 웃기게 만든 <베스트 오브 어스>는 흥행 기록을 깨며 기적을 일으켰다. 이후 황백명이 각본, 주연을 맡은 '복귀' 시리즈는 판타지를 사랑하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어린 시절 추억을 남겼습니다. 뉴 웨이브 하트를 활용해 상업 장르 영화를 멋지게 만들어온 추이하크(Tsui Hark), 존 우(John Woo) 등은 말할 것도 없고, 장르 영화를 멋지게 만드는 동시에 개인 스타일과 예술적인 감각도 많이 주입하여 뉴 아트 시티를 만들었습니다. 보다 현대적인 코미디 영화, 경찰 및 갱스터 영화, 총격전 영화가 주류가 되었습니다.
1980년대, 홍콩이 조국으로 돌아가려면 아직 10년 이상이 남았습니다. 홍콩 사람들은 이것이 10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직면해야 할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그러했습니다. 오늘 술에 취해. 지난 10년 동안 홍콩영화는 상황이 바뀌기 전에 자신만의 리듬에 맞춰 최고로 발전해 왔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 본토는 이제 막 개혁개방을 시작했고 대부분의 홍콩 영화는 아직 본토로 확산되지 않았습니다. 홍콩 영화는 홍콩과 대만 관객들에게 몇 번이고 충격을 주었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홍콩 영화는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에서 회오리바람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우삼 감독의 <블러디 히어로즈>는 해외 영화제에서 서양영화 팬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지금이 최고의 때다. 우리 중국어 영화가 한때 세계 정상에 올랐던 시절이 있기 때문이다. 이 시대는 최악의 시대이기도 했다. 멀리, 바로 눈앞에 있는 본토는 당시 중국인이 만든 영화가 이렇게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거의 몰랐기 때문이다. 다시 한번 오늘 저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영화를 추천하고 과거의 영광스러운 홍콩 영화를 리뷰하기 위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1980년대 홍콩 영화 10편을 선정했습니다.
No.1 블러디 히어로즈
감독:우삼
연도:1989
폭력의 미학이란 무엇인가? ! 충성심이란 무엇입니까? ! 영화에서 보여지는 폭력은 원래 굉장히 잔혹하고 잔혹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요한은 자신의 영화에서 영웅을 정의, 원칙, 충성의 화신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양복이나 바람막이를 입고 두 개의 총을 들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끝없는 슬로우 모션으로 죽이는 것을 봅니다. , 하지만 그들은 이렇게 죽이는 것이 전혀 잔인하거나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그것을 보는 데 매우 몰입하게 만들고, 두 개의 총을 들고 끊임없이 사람들을 죽이는 자신이 화면에 등장하기를 갈망합니다. 교회.
우요삼의 영화에서 묘사되는 의리는 결코 피상적이지도 피상적이지도 않다. 아직 조금이라도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마음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의 영화에 감염될 것이다. 그의 영화 속 의리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와는 다르다. 두 덩치 큰 남자는 겉으로는 남자다운 대사 몇 마디를 하면서도 서로를 아끼고 감사하는 좋은 형제다. 우요한의 영화 속 우정은 단지 "나는 충성심이 강하다"라는 공허한 말을 하기보다는 내용이 있다. 이 사람의 행동을 보면, 그 사람은 단지 피상적이지 않고 정말로 충성스럽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너무 많은 영화가 잘 만들어지지 않아 많은 동년배 여성 관객들, 심지어 남성 관객들까지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는 점이 안타깝다. '분노의 질주'를 너무 많이 본 여자들은 너희들이 이런 형제애와 의리를 정말 좋아한다고 말하겠지만, 우리 여자들은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 사실 이것은 성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지금 많은 소녀들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 영화들이 매우 공허하고 요점을 놓치기 때문입니다. 충성심은 표면적으로만 싸우고 죽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인종과 성별을 초월하는 일종의 인간 본성입니다.
남자든 여자든 당신을 위해 진심으로 모든 것을 바쳐주고, 진심으로 대해주고,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켜주는 사람을 보면, 모두가 큰 감동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성실하고 친절한 사람이라면 그가 당신을 대하듯이 당신도 자연스럽게 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을 주저 없이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의 본성에 내재되어 있고 마음에서 나오는 감정입니다. 일부 여자아이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남자아이들은 이런 종류의 싸움, 큰 장면, 열정만을 좋아합니다. 우리 여자아이들은 단지 디즈니 공주를 보는 것을 좋아하고 이러한 폭력적인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Li 선생님이 Zhuang의 이름을 외치며 그를 쏘기 위해 엽총을 들고 달려나가는 순간, 영화에 담긴 감정이 화면 밖으로 튀어나와 모든 관객의 마음을 강타했습니다.
사실 이 영화에 대한 재미있는 일화가 있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가 홍콩 영화 테이프를 대량으로 수집한 적이 있다. 한번은 도둑이 돈과 보석을 훔쳤을 뿐만 아니라, "Bloody Heroes"의 비디오 테이프도 훔쳤습니다.
기타 후보작: 더 나은 내일
No.2 폴리스 스토리
감독: 성룡
연도: 1985
< p> Jackie Chan 덕분에 그가 아니었다면 아무도 Buster Keaton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Buster Keaton 덕분에 Jackie Chan이 아니었다면 누구도 Jackie Chan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폴리스 스토리'는 성룡의 감독 경력 중 첫 번째 현대 영화이자 영화 역사상 최고의 액션 영화 중 하나로, 영화 마지막에는 쇼핑몰의 클라이맥스가 넘친다. Jackie Chan의 연출 스타일은 Buster Keaton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는 위험한 행동을 촬영할 때 공간적 거리를 보여주기 위해 결국 편집을 하지 않고 가장 강한 현실감을 구현합니다.영화사를 보면 이런 액션을 마지막으로 한 게 무성영화 시대의 버스터 키튼이었다
어렸을 때 이 영화만 봤다. 에스컬레이터는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위험한 행동을 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스 스토리'는 아시아 액션영화의 한 획을 그었을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액션영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지금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은 유리를 깨기 위해 모든 기회를 잡을 것이다. '폴리스 스토리'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면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다.) 당시 성룡은 'Person of the Road'로 할리우드에 진출하고 싶었지만 또 실패했다. 미국 감독들의 자질에 만족하지 못한 성룡은 홍콩으로 돌아가 현대 액션 영화의 각본, 감독, 주연을 맡기로 결정했으며, 이로써 홍콩 영화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이라는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성룡이 7층짜리 쇼핑몰에서 뛰어내리는 모습을 보면 우리는 이 홍콩 영화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모두 능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영화를 위해 이렇게 위험한 행동을 하려던 이유에 대해 성룡은 "많은 분들이 저한테 물어보시는데, 그렇게 하고 나면 겁이 나나요? 당연히 그렇습니다. 아니라고 했죠." 슈퍼맨, 나도 당신처럼 아주 평범한 사람이지만 그렇게 할 만큼 용감해요. 그리고...아, 저는 영화를 사랑하고, 영화를 제 아들로 여기고 나면 알게 될 거예요. 글쎄요, 영화는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고, 수년 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볼 때 저는 제 친구, 제 아들, 손자에게 제가 80세가 되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야!” p>
기타 후보작: 마스터 롱의 플랜 A, 플랜 A의 속편, 폴리스 스토리의 속편 미라클
No.3 프리즌 스톰
감독: Lam Ling-tung
연도: 1987
이 세상에는 얼마나 많은 친한 친구가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우정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까
오늘은 안녕*** 두 분 악수
우정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보자마자 내 첫 반응은 내 가장 친한 친구에게 연락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중학교.
영화 속 양카파이가 연기한 캐릭터는 극도로 악랄한 감옥 세계 앞에서도 세련되고 재치 있게 대처할 줄 모르는 전형적인 정직한 남자다. 주윤발이 맡은 캐릭터는 털털하고 털털한 성격으로 농담하고 웃는 걸 좋아하고, 좋은 사람이 될 줄도 알지만, 성격도 착하고 솔직한 성격이라 융화되지 못한다. 이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항상 경계하고 현명해야 합니다. 그는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Tony Leung Ka Fai의 캐릭터에 도움을 줄 유일한 사람입니다. 비록 자신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의미이지만 여전히이 정직한 남자가 혼자 사는 것을보고 싶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러나 이 절대적으로 좋은 두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할 운명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정직하지 않고 항상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당신과 같은 정직한 사람들을 계획하고 괴롭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늘 평온함은 잠시 참겠다고 말했지만, 너무 괴롭힘을 당해 결국엔 터져버릴 수밖에 없었다. 한번은 어머니에게 이 영화를 들려주었는데, 영화가 끝난 후 어머니의 눈에는 눈물이 고였습니다.
기타 후보작 : 용호, 학교폭풍
No.4 고스트파이트
감독 : 홍삼모
연도 : 1980< /p> p>
홍삼모가 각본, 연출, 연기를 맡은 이 고전 작품은 공포영화, 유령영화, 코미디영화, 쿵푸영화, 액션영화, 판타지영화, 좀비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고전이 혼합되어 있다. 좀비 만들기 이 영화는 인기를 얻었고 Sammo Hung이 제작하고 Lin Ching-ying이 주연을 맡은 일련의 좀비 영화를 촉발시켰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초등학교 때 TV에서 처음 보았는데, 그 당시에는 홍삼모가 그냥 유명한 개그맨인 줄로만 알았습니다. 작가와 감독을 보고 깜짝 놀랐고, 자신의 뚱뚱한 몸이 실제로 그럴 수 있다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유연하고 어려운 동작을 많이 수행하세요. 나는 다른 사람들과 내기를 해서 한 집에 하룻밤을 머물게 했고, 다음날 아침까지 살아남으려면 주인의 지시를 따라야 했습니다. 이런 설정은 어렸을 때 저를 겁에 질려 죽게 만들었습니다. 서까래 위에 숨어서 좀비들을 피하려는 줄거리는 숨이 막힐 정도로 긴장감이 넘친다. 사실 유령이나 좀비 등 초자연적인 존재를 믿는가에 관해서는 UFO를 믿는가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 UFO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꼭 어느 쪽을 선택하고 싶었나요? 그것을 믿는 쪽을 선택해야 할까요, 아니면 믿지 않는 쪽을 선택해야 할까요? 물론 믿으면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질 거예요! 당신이 환상을 사랑하고 모험을 갈망하는 어린 소년이라면, 이 세상에 유령, 좀비, UFO, 외계인이 없다고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귀격'은 모산 도교 승려들이 주술을 시전하는 과정을 실제와 마찬가지로 아주 세밀하게 촬영했다. 좀비가 등장하는 방식은 물론 다양한 설화와 부두 마술의 연출까지 모두 매우 사실적이고 믿을 수 있어 진정한 초자연적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클라이맥스에는 신들이 참여하고, Sun Wukong은 Nezha와 싸우고, Red Boy는 Lu Dongbin과 싸우는데, 이는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홍삼모의 손오공 연기는 손오공 같았고, 레드보이 연기는 어렸을 때 나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기타 후보작: 리틀 핸즈의 기발한 계획과 파이브 럭키 스타 푸드 트럭을 조심하세요
No.5 도박꾼의 신
감독: 왕징
p>
연도: 1989
내가 어렸을 때 저녁 10시에 TV에서 '도박의 신'이 방송되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둘 다 이 영화가 꽤 괜찮고, 아주 좋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들은 이렇게 태어나서 좋은 것을 하늘에 칭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이 너무 좋고 특히 중요하다고 정말로 느끼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내가 쓴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은 그들과 똑같은 일을 하고 있을 뿐, 단지 형태가 다를 뿐이다. 그때 속으로 '정말 그렇게 아름다운가?'라고 생각했어요. 그럼 얼마나 아름다운지 봐야겠군요. 하지만 가장 짜증나는 순간은 가오진이 도박꾼의 신으로서의 기억을 되찾았지만, 다오자이를 알지 못하자 실제로 광고에 돌입한다는 점이다. 어렸을 때 늘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났더니 벌써 12시가 되어서야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비록 그 당시에는 보지 못했지만, <도박꾼의 신>은 어린 나에게 있어서 가장 충격적인 영화 관람 경험 중 하나였으며, 부모님이 나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정말 느꼈다. 꽤 괜찮았고, 가오진의 회복에 대해 정말 알고 싶었어요. 줄거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이야기가 어떻게 끝날지 기억해 보세요. 이 영화에는 왕징이 우오삼을 흉내낸 흔적이 있는데, 용무에게 총 두 자루를 쥐게 하는 등 매우 인상적이고 멋져 보인다. 쇼핑몰에서의 총격전은 아주 잘 촬영되었고, 영화 '언터쳐블'의 오데사 총격전을 흉내내기도 했습니다. 기억을 잃은 가오진이 마치 기억을 되찾은 듯, 영혼에 홀린 듯 결정적인 순간에 총을 집어드는 장면은 몇 번을 봐도 여전히 가슴속에 횃불을 밝히는 장면이다.
기타 후보작: 천왕전 천폭군 마옥
6위 베스트 파트너: 여왕비밀결단
감독: 추이하크
연도: 1984
1980년대 홍콩영화라면 '베스트 파트너'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다. 성룡이 아직 중화민국 환경에서 벤치를 치며 셔틀콕을 차고 있을 때, 신예술도시의 '최고의 파트너'는 이미 현대 패션 액션 영화의 트렌드를 시작했습니다.
중국인이 가득한 영화에서 007 영화의 위험한 장면은 물론 고전 영화의 온갖 재미있는 줄거리와 스푸핑을 보는 것은 정말 100% 오락의 향연입니다. '베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 중 최고의 영화 중 하나는 추이하크 감독의 세 번째 영화인 '여왕폐하 대작전'이다. 제목만 들어도 이 영화는 수많은 007 영화를 차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맨 처음에 우리는 007 영화에 나오는 두 명의 고전적인 악당, 즉 "골드핑거"의 이상한 모자와 "스파이더맨"의 큰 이빨을 보았습니다. 서관제가 연기한 킹콩 역시 파리 에펠탑에 올라 두 명의 악당과 스릴 넘치는 생사 결투를 벌였다. 추이하크는 그의 야성적인 상상력과 독특한 리듬감을 이 영화에 담아냈다. 처음 두 부분의 시작 부분은 굉장히 충격적이었지만 끝으로 갈수록 시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역시 매우 흥미로웠지만 시작만큼 충격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이하크 감독의 세 번째 작품은 가장 컴팩트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1985년 제임스 본드 영화 '라스트 데이즈'도 에펠탑에서 촬영됐지만 '여왕폐하 대작전'은 '썬더'보다 1년 앞선 1984년 영화라는 걸 알아야 한다. 현 시점에서 홍콩영화는 정통 서부영화인 007영화보다 앞서 있다는 점에서 감탄할 만하다. 사실 제가 어렸을 때 저는 Xu Guanjie와 Jackie Chan이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둘 다 같은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둘 다 재미있고, 둘 다 영화에서 멋진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Xu Guanjie도 매우 유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연도: 1980
Shaw Brothers가 제작한 이 영화는 분명 좋은 영화임에 틀림없습니다. 당시 쇼 브라더스가 제작한 수많은 공포영화가 생각난다. 짧고, 간결하고, 무섭고, 섹시하고, 컬트적이었다. "Die Xian"은 두 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Shaw Brothers 공포 영화입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유명한 광둥 장편 영화 감독이자 Shaw Brothers 감독 4인 중 한 명인 Chu Yuan이 감독한 "The Shadow"입니다. 시안'은 '검은태양731'로 악명 높은 모둔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첫 번째 이야기는 동양의 기이함과 공포를 다루고 있고, 두 번째 이야기는 서양의 피와 에로티시즘을 다룬다. 저는 추위안 감독님의 스토리텔링 리듬이 독특하고 관객의 반응속도보다 빠른 편이어서 아주 단순한 줄거리임에도 한걸음 한걸음씩 끌려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웨이브, 매우 즐겁습니다. <이블 데드>는 빠른 속도와 기이한 장면, 공포 분위기가 가득하다. 공포의 정도는 현재 제임스 완의 공포영화에 뒤지지 않는다. '디에시안'은 피 흘리는 장면과 나체 장면이 가득하고, 스케일도 3급 에로영화에 버금가지만,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였다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죽음의 마지막 길도 예상하지 못한 것, 피투성이인 것, 폭력적인 것, 음란한 것, 이단적인 것 중 하나도 빠지지 않는 것입니다. 후반에는 종이 위에 동전을 놓고 담배로 종이를 태우는 배팅 방법은 내가 본 도박 방법 중 가장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흥미진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27년 후, 타란티노와 로드리게스는 걸작 '그라인드하우스'를 생각해 냈다. 사실 과거 B급 그라인드하우스 영화가 2편 연속 상영되는 경우가 많았던 데서 영감을 얻었지만, '그라인드하우스'가 그렇게 될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 걸작이 아닌가? 쇼 브라더스 공포영화의 패턴은 하나의 연속된 선으로 계승되어 왔는가?
기타 후보작 : 소림사 악인의 일기
No.8 아랑의 이야기
감독 : 토조니
연도: 1989
이 영화는 탕자의 이야기를 가장 잘 해석한 영화이다. 여기에 내 좋은 친구 Zhi Chen의 영화에 대한 짧은 리뷰를 인용합니다. “엉성한 긴 머리에서 단정한 짧은 머리까지, Alang은 탕자로서의 삶을 끊고, 그가 계속 잘라낸 것은 후회, 향수, 배려, 걱정입니다. 타오르는 불 속에서 그의 눈이 피로 흐려질 때까지 자신을 향해 달려가는 것을 알랑은 이 장면이 "Fa Ge"라는 노래의 가장 좋은 각주라고 생각합니다. 머리를 짧게 자른 후 너무 잘생겼고, 마지막 비극에 강한 슬픔을 안겨주기도 했다. 알랑이라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실제 남자에 대한 해설이다. 그는 어렸을 때 불안했고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제 그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그와 그의 아들은 가난했지만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아내는 미국에서 돌아와 아이에게 좋은 물질적 조건을 제공해 줄 수 있지만, 아이와 가장 정서적으로 소통하는 사람이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 그는 차라리 자신을 희생해 아이를 쫓아내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그 사람은 이전에도 잘못을 저질렀는데 지금은 회개하려고 하는데 이해를 얻지 못합니다. 마지막 1인칭 시점에서 그의 아내와 아들은 그가 운전하는 것을 지켜보며 웃고 있었지만, 얼굴이 피로 범벅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돌아가서 그들과 재회할 힘이 없었습니다.
기타 후보작: 해피귀스트콜리전
No.9 광인의 이야기
감독: 이동성
연도: 1986년
중학교 시절 나는 외국에 대해 진지하게 동경하던 시기였다. 그때 막 영화에 푹 빠져 영화 팬이 되었기 때문에 외국 영화는 잘 만들어지고, 외국 배우들은 진지하고, 외국 감독들은 세심하고, 중국 영화는 다 쓰레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그 당시 나는 어렸을 때 좋아했던 홍콩 영화에 대해 매우 혐오감을 느꼈다. 어렸을 때 외국 영화를 전혀 이해할 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들은 조잡하고 가짜라고 생각했다. 홍콩 영화는 완전히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그런데 중학교 때 TV에서 영화 <광인 이야기>를 봤는데, 처음에는 중국 영화를 비판하는 자세로 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관심을 완전히 사로잡았다. 영화 전체는 보기에 매우 충격적이며, 특히 Qin Pei가 연기한 정신병 캐릭터가 계단 꼭대기에서 군중에게 구타당하는 롱샷은 사람들에게 매우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진페이가 칼을 들고 유치원에 들어가는 장면은 정말 무서웠고, 아이들이 천진난만하게 노래를 부르면서 공포감이 과장됐지만, 그 흥겨움 속에 숨어 있던 살벌함이 언제든지 터져 나올 수 있었다. 서양영화에서 이렇게 좋은 경지에 이를 수 있는 작품은 찾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협상도 할 수 없고 도망칠 수도 없는데, 바깥 사람들이 보기는 하지만 들어갈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느낌이 숨 막힌다. 이런 무서운 공포의 이면에는 사실 특수 취약계층인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불이해가 자리잡고 있다. 세상에는 더 많은 관용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불명예스럽게 들리고 돈도 많이 주지 않는 직업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중요하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항상 그 일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모릅니다.
기타 후보작: 사이코
No.10 The Little Fox Fairy
감독: Chen Xunqi
연도: 1985
천쉰치(Chen Xunqi)와 왕가위(Wong Kar-wai)는 그야말로 황금 파트너다. 왕가위(Wong Karwai)는 먼저 첸쉰치(Chen Xunqi)의 대본을 썼고, 첸쉰기는 나중에 왕가위(Wong Karwai)에게 음악을 제공했으며 두 사람의 작품은 협력하여 많은 클래식을 제작했습니다. <작은 여우선녀>는 아주 훌륭하거나 심오한 영화는 아니지만, 아주 편안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 이야기는 실제로 매우 단순하고, 지속 시간이 짧고, 리듬이 밝고, 음악이 편안하여 짧은 시간 안에 웃음과 웃음, 슬픔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할 때 그 사람의 외모가 마음에 드는가, 아니면 그 사람을 정말로 사랑하는가? 당신의 여자 친구가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80세 여성으로 변했지만 그녀의 기억과 영혼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녀를 사랑할 건가요? 당신은 여전히 그녀에게 키스할 의향이 있고 심지어 함께 잠자리에 들 의향이 있습니까? 당신이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그의 영혼을 사랑한다면, 그녀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더라도 그녀를 사랑할 것입니까? 이 영화는 다른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유쾌한 농담들로 가득 차 있으며, 90년대의 터무니없는 영화들처럼 과장되지 않고 매우 순수하며, 그 안에 담긴 사랑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결말 역시 생각을 자극한다. 그리고 놓칠 수 없는 로맨틱 코미디.
기타 후보 영화 : 부엉이
위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1980년대 홍콩 영화 10편입니다. 최고의 영화나 최악의 영화란 없으며, 단지 가장 좋아하는 영화와 가장 덜 좋아하는 영화만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제가 선정한 10편의 영화는 참고용일 뿐이고, 각자가 선택하고 싶은 10편의 영화가 있다면 더 많은 분들이 자신의 10편의 선택지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