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중국어 5학년 1권에 나오는 관용어 이야기
모순적이다
옛날에 초나라 사람이 있었다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 그는 방패를 들고 자랑했습니다. "내 방패는 매우 강합니다. 어떤 창으로도 뚫을 수 있습니다." 구경꾼 중 한 명이 그에게 "창으로 뚫으면 어떻게 될까요?" 네 방패요?" 추 남자는 말문이 막혀 대답하지 못했다.
무분별한 우 연주
전국시대 제나라 선왕은 우 연주를 좋아하여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우 연주를 부탁했습니다. 동시. 유 역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난궈 씨도 합류했다. 놀 때마다 볼을 부풀리고, 눈을 누르고, 놀 줄 아는 척을 했고, 실제로 남들과 똑같은 월급을 받았다. 제나라 선왕이 죽자 그의 아들 제나라 민왕도 우연주를 즐겨 들었다. 그러나 그분은 많은 사람이 동시에 불기를 원하지 않으셨고, 각자가 개별적으로 불기를 원하셨습니다. Nanguo씨는 탈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무리
남북조 시대에 장승요라는 화가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금령(金陵) 안락사(安樂寺) 벽에 네 마리의 용을 그렸습니다. 이 네 마리의 용은 이빨과 발톱을 드러내며 실물처럼 보이지만 이상하게도 모두 눈이 없습니다. 관광객들은 이를 보고 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 안타까워 장승야오에게 용의 눈을 추가해달라고 요청했다. 장승야오는 거절하며 눈을 그리면 용이 날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객들은 그것을 믿지 않았고 장승야오가 사람들에게 겁을 주려고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두의 반복된 요청에 Zhang Sengyao는 펜을 들고 가볍게 클릭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 순간, 나는 먹구름과 번개와 천둥을 보았고, 눈이 빛난 용이 하늘로 날아올랐습니다. 관광객들은 모두 놀랐고 모두가 Zhang Sengyao의 마법같은 마무리 손길에 감탄했습니다.
『two』5학년 1권에서 배운 신화 이야기의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항아는 달로 날아갑니다
cháng é bēn yuè
Chang'e 설명: 달궁의 요정 벤: 몸을 던짐. 상아는 달에 몸을 던졌다
서한 유안(Liu An)이 지은 『회남자란명순(淮南子 란명순)』에서 출처: "이는 서왕모에게 불로불사의 비약을 구했고, 장아는 'e는 그것을 훔쳐서 달로 날아갔습니다. 슬프고 애절한 기분입니다."
< p> 주어-술어 관용구 구조목적어 및 속성으로 사용됨; 달로 날아간다는 뜻
Guo Moruo의 "The Spring of Science"의 예문: "Chang'e는 달로 날아가서 Dragon Palace의 보물을 탐험합니다."< /p>
관용구 이야기에 따르면 고대에는 10 하늘에서 동시에 태양이 나오고 땅이 불타서 대지가 되었고, 후의는 9개의 태양을 쏘아 백성의 해악을 제거하였고, 서왕모는 그에게 불로장생의 비약을 하사하였다. 그의 아내 상아는 후의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 몰래 이 약을 먹었고, 갑자기 그녀는 불멸자가 되어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三』5학년이 배운 관용구 이야기 두 개는?
마지막 관용구 이야기는 옥과 조개, 그리고 어부의 싸움에 관한 것입니다. 이익을 얻습니다
< p> 『4』 초등 5학년에게 적합한 관용어 이야기 "인생의 굴곡"을 읽고 내 생각을 묻고 싶습니다. 50 단어 정도여야 합니다! ! 긴급한! !열심히 춤을 추던 어린 소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며칠 전 공부를 마치고 집에 오다가 트럭에 치여 사망했습니다. 돼지경기장으로 가서 성폭행한 뒤 도망가세요 이 글을 본 후 인터넷 게시판 3곳에 올려주세요 글을 올리지 않으면 한 달 안에 어머니가 차에 치여 죽고 불치병에 걸리고 1년 안에 비참하게 죽는다면, 당신의 아이는 태어나면 괴물이 될 것입니다! 위 사항을 따르면 온 가족이 안전하고,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5일 안에 당신에게 올 것입니다! /p>
"五" 1~5학년 전권 숙어 이야기 이름
1. 숙어 이야기의 주인공 1. 벽을 뚫고 빛을 훔치다 Kuang Heng 2. Nan Ke Yi Meng 춘우분 3. 시시는 국봉에서 반차오와 임향로를 따라 서시로 날아갔다 5. 불과 물을 뚫고 진수 8. 아내를 죽이고 주장수를 구하는데...
1. 관자놀이와 거울에 노란색 데칼로 창문을 장식했을 때(메이크오버)
2. 둑을 따라 수백 개의 계단 사이에 길 잃은 나무가 없는 경우(특이) < /p>
3. 중복 행 수 갑자기 깨달음에 이르는 10단계(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전환)
4. 수천 권을 읽고 스승처럼 쓰기(연습이 완벽을 만든다)
p>
5. 중구절이 올 때까지 기다리며 국화를 본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
6. 들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불어 재생한다(절박한 상황에서 살아남는다) 상황)
2.
(1) 종합충만
01. 지쳐 02. 불처럼(차) 03. 먼저(의례) 그다음에 군인
04. 하나( word) 놀랍다 05. 용(비행)과 봉황의 춤 06. 변화하고 강해지다(단단히)
07. 지칠 때까지 절(운동) 08. 깊은(부드러운) 꿈에 빠지다 09. 탁월하다 ( (Cui)
10. 셀 수 없이 많다 11. 닭들이 춤추는 소리를 들어라(일어나) 12. 등줄기에 땀이(땀) 난다
13. 비틀거리다( 비틀거리다) 14. 너무 15. 영혼이 날아간다
16. 자립
(2) 동물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01 , (호랑이) 등(곰) 허리 02.(닭) 파리(개) 점프
03. 살다(용) 살다(호랑이) 04. (여우) 친구(개) 친구
05 .(소)귀신(뱀)신 06.(학)서 있는(닭)군
07.(봉황)깃털(린)뿔 08.소배(닭)창자
09. (원숭이)년 (말) 10월 그림 (뱀) 발 추가
11. (거북이) 장수 (학) 12, (양) 호랑이 입에 빠짐
< p> (3) 인체 장기의 이름을 입력하세요01. (머리) 현기증 (눈) 02. 늑대 (심장) 개 (폐)
03. (눈) 응시 (입) 04. (머리) 높이 (가슴)
05. 임박함 (임박함) 06. (심장) 겁먹음
07 , (입술) 죽음 (이빨) 차갑게
(4) 숫자 이름을 입력하세요
01. 반올림(영) 02. (7) 위아래 03. 인기 ( 1) 시간
04. (3) 통합 05. (6) 친족 불인정 06. (9) 하늘 밖
(5) 종합운동
< p> ⑴ 가장 큰 차이점 - 세상의 차이 ⑵ 가장 넓은 곳 - 세상 끝⑶ 가장 큰 변화 - 땅이 흔들리는 것 ⑷ 요리하기 가장 어려운 것 - 밥 없이 요리하기
<p> ⑸하루가 가장 긴 날 - 하루 세 번의 가을 ⑹가장 빠른 속도 - 빛의 속도
⑺가장 큰 수술 - 할부
3. 흔한 오타도 놓치지 마세요
p>
01. 끝없이 흐르는 흐름(Chuan) 02. 통합(만남)을 통해 03. 아침, 산무(Twilight) 넷
04. Keep up good work(리) 05. 남쪽 원(Yuan)은 반대방향이다 06. 자기홍보(창)방패
07. 교감(컬렉션) 08. 싱싱샹롱(Xin) 09. 꽃과달정원(둥근)
p>
10. 현지 상황에 맞춰 조치 조정 11. 지체를 절대 허용(허용)하지 않음 12. 사랑을 절대 놓지(놓지)
13. 예전과 같은(교체) 일정 따르기 14. 성벽을 다 마치고 조에게 돌아오다 15. 소(경외)와 공손
16. 여행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먼지) 17. 헤헤(그) 유명하다 18. 산을 저어 인도(돌리)다 바다
19. 문득 깨달음 20. 수다 21. 바람 부는 길 위에 잠
22. 뜻은 부정할 수 없다 23. 생기 넘치는 천개(펑)붐 24. 과거를 이어받아 시작하다 미래로부터(시작)
IV. 숙어 보충
01. 예의와 무예의 길, (한 조각과 한 조각) 02. 한 마디는. (말이 하기는 어렵다) 쫓는다.
03. 천리 떨어진 곳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04. 하늘은 넓고 그물은 활짝 열려 있다. 선인이 나무를 심었고, 후손이 그늘을 누린다. 누락).
09 , (전화하면 온다) 흔들고 가세요 10. 불은 국가 공무원만 지을 수 있고, (사람이 등불을 켤 수 없습니다)
5. '손'에 관한 숙어
1. 민첩성 설명 - (빠른 눈과 손) 2. 지능 설명 - (손재주)
3. 행복 설명 - ( 춤) 4. 근면함을 묘사함 - (계속 읽으세요)
5 , 맹렬하다고 묘사함 - (잔인한 마음을 가지고 있음) 6. 부드럽다고 묘사함 - (편리함)
7. 비열하다고 묘사함 - (악랄함) 8. 의술에 능숙하다고 묘사됨 - (훌륭한 기술로 회춘함)
9. 민첩함을 묘사함 - (잡기 쉬움) 10. 패닉을 묘사함 - (서둘러)
11. 무관심을 표현하다 - (기다리고 지켜보다) 12. 횡포를 표현하다 -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다)
13. 무능함을 표현하다 - (도움 없이 잡히다) 14. 친밀감을 표현하다 - (남매닮음)
6. 관용어 맞추기
염색가게 물건 (다채로움) 색맹 (구별없음) 올블랙)
양치기 소년이 기타를 친다 (소에게 피아노를 연주) 준은 떨린다 (전율)
관우가 리귀와 싸우다 (대담한 움직임) 비극은 끝났다 (불행한 이별)
가을이 지나 석류(껍질과 살이 생것) 벙어리가 쑥갓을 먹는다(자명)
동궈씨가 늑대를 구한다(좋든 나쁘든) 노인이 붉은 실을 당긴다 달 아래(어른의 아름다움)
8월 음력 15일 국화 감상(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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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고, 끝없이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산이 흩어지고, 물이 마르고, 급한 일이 무시되고, 윤곽이 그려지고, 소식이 없고 위험이 없어지고 위험이 없어지고 부패, 부패, 뻔뻔함, 경멸, 헛소리, 말 앞에 수레를 놓는 것, 적과 같은 것, 뜻밖의 만남, 끝을 쫓는 것, 활력이 넘치고 비상한 것. , 재편성하고, 고민하고, 미래를 걱정하고, 비오는 날을 준비하고, 몸과 정신을 모두 갖고, 고집을 부리고, 수천 번 단련하고, 다른 생각을 보고, 죽음에서 일어나며, 불에 연료를 더하고, 살고, 축하합니다. , 자랑하고, 예술적이고, 봄바람 위에 앉아 있는 것 같고, 비참하다.
국민은 무의식적이어서 비난의 예봉을 참을 수 없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섞여 있고, 경각심이 있고,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구름이 흐르고, 물이 붉고, 귀가 풍화된다 , 바람과 서리가 유행하고, 얼굴이 번창하고, 손님처럼 서로를 바라보고 존경하고, 서로 이야기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개 꼬리가 계속되고, 밍크가 무관심하고, 악을 바꾸고, 오른쪽으로 돌아가고,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탈출구가 없고, 구멍을 뚫을 수 없고, 불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조심성 있고, 부주의하며, 상상할 수 없고, 의무에 얽매이고, 무능하고, 군중과 함께 표류하고, 진주와 혼동합니다. , 능숙함의 물결로 그리고 그저 서로 비교하며 감탄의 눈빛으로 카메라를 바라보니 행동이 나날이 늘어나고 성과도 만들어지고 있다
뿌리깊고 무관심한, 좁은 길에서 만나는 넓은 바다 같아서 무관심하고 큰 의를 조금 말하며 서로 알지 못하며
한단은 걷기를 배우며 뻗치며 살이 없고 한숨을 쉬며 교만하며 자기를 얕보며 알지 못하느니라 뭐라고 말하든 임의로하고
귀머거리에 깨달은 사마귀 팔이 차를 운전할 때 떨리고 Geng Geng 인생의 전성기에는 강하고 자기 발전이 있으며 시도하고 테스트하여 성공적으로
매우 작고 기사도 많지만 나는 혼자이고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잃어버린 양을 보상하고 새로운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핫하고 인기있는 Lower Riba 사람들은 부족합니다. 호수와 산의 풍경, 몇 마디, 몇 마디, 흠집이 없습니다
꼼꼼하고 충실한 말 노란색, 말이 맑고, 강과 강이 맑고, 진실이 드러납니다
웃지 않을 수없는 사람들이 끝없이 늘어납니다. 고의적으로 집과 직장을 잃을 계획을 세웠고 노숙자가 되었습니다.
손끝에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하늘에는 독창성이 가득하고, 기술은 뗄래야 뗄 수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할 일도 없고 이기심을 더할 일도 없다.
연달아 컴백하고 단번에 진로를 바꾸는 두 사람은 차이가 있다. . 세상은 잔인하고 외톨이입니다.
그것을 무시하고 그 결과를 거두십시오. 그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좋아하고 진지합니다.
그게 다야!
1~5학년을 위한 "루" 관용어 이야기(인물, 왕조 및 의미)(인민교육 출판판)
묘목을 뽑아서 자라게 한다. 송나라에 묘목이 자라지 않을 때 꼬집어 주는 사람이 있었는데,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와서 "내가 오늘은 아파요! 제가 묘목을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라!" 아들이 보러 갔는데, 묘목이 자랐어요. 그러다가 초라해졌어요.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쓸데없다고 생각하여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노인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뽑는 사람이다. 그것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송나라 사람이 있었는데, 묘목이 높이 자라지 못할까 걱정되어 묘목을 뽑았습니다. 어느 날 몹시 피곤해서 집에 와서 가족들에게 말했습니다. “오늘은 너무 지쳤어요. 묘목이 더 커져요!" 아들이 묘목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작은 발걸음으로 달려갔지만 모두 시들고 있었습니다. 이런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아무 소용없다고 포기하는 사람은 잡초를 뽑지 않는 게으른 사람과 같습니다. 그것이 자라도록 돕는 척하는 사람들은 그것이 자라도록 장려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그들은 실제로는 그것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의미: 묘목을 뽑아서 자라게 돕다. 나중에는 사물의 발전 법칙을 어기고 성공을 위해 달려가 나쁜 일을 초래한다는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묘목을 뽑는다"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撒』 초등학생 중국인 교육편 1-5학년이 배우는 관용어 이야기와 우화
네 번째 부분:
관용어: 자신감 있는 마음은 살구숲에 봄기운 가득하다
네 아래 :
관용어 : 두루마리를 놓지 않으면 수천리를 여행할 수 있다
< p> 우화: 지창은 병을 고치기 위해 편작을 쏘는 법을 배웠다다섯위:
p>숙어: 한 방울의 물이 돌에 스며들어 사심이 없다
다섯 획:
관용어: Cheng Men은 눈 속에서 옥을 만들어 자오아이징에게 돌려주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을 위한 "Eight" 1권 및 2권 학교 관용구 이야기
어떤 버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많은 버전이 있는데, Ejiao 버전이라면
1권: 한단이 걷는 법을 배우고, 동시에 열심히 일하고, 정 사람들이 신발을 사고, 도요새와 조개 싸움을 하고, 어부가 이익을 얻습니다.
2권: 늦게 꽃이 피고, 근거 없는 걱정, 늙은 말은 길을 알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당신의 것이 인민교육판인 것 같습니다.. .
"나인" 5학년(1권)은 우화 관용어에서 유래
모순적이고 무분별한 유 사용, 마무리 터치, 도요새와 조개 싸움, 어부가 이익을 얻습니다. , 호랑이 흉내를 내는 여우,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묘목을 뽑는 것, 정족 사람들이 신발을 사거나 배를 조각해 칼을 찾는 것
"시"는 역사 이야기를 뜻하는 5학년도 이해할 수 있는 숙어! ! ! !!!!!!!!!!!
풀과 나무는 모두 군인이다
이 관용어는 "진서. 부견과 부용의 기록"에서 따온 것입니다. 도시는 왕의 군대를 보고 군대의 편성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질서가 있고 군인들은 북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바공산의 초목은 모두 인간과 같습니다.
서기 383년, 북방을 근본적으로 통일한 진시황 부건(富建)은 90만 명의 병력과 마병을 이끌고 남쪽으로 가서 동진을 공격했다. 동진은 사시를 장군으로, 사현을 선봉으로 삼아 8만명의 정예군을 이끌고 전투에 나섰습니다.
진군 공격수 부용이 수양(지금의 안후이성 수현현)을 함락시킨 후, 복수는 직접 기병 8,000명을 이끌고 성으로 들어왔다. 그는 부용의 판단을 듣고 진군이 취약하며 후속군이 도착하는 한 반드시 완전한 승리를 거둘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Xie Shi가 항복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Zhu Xu라는 사람을 보냈습니다.
주서(朱後)는 원래 동진(内晉)의 관리였던 사시(斯師)를 만난 후 진군의 수비 상황을 보고하고, 진군이 전쟁이 일어나기 전에 낙건(지금의 안후이성 회남 동락강)을 공격할 것을 제안했다. 전진(前秦)의 후속군이 도착했다. Xie Shi는 그의 조언에 따라 군대를 보내 진 진영을 몰래 공격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진군은 승리를 이용하여 수양을 향해 진군했습니다.
Fu Jian은 Luojian이 패배하고 Jin 군인이 Shouyang을 향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즉시 Fu Rong과 함께 Shouyang City 꼭대기에 올라가 반대편 Jin 군대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했습니다. 페이강(Fei River) 옆. 한겨울이었고 날씨가 흐려서 멀리서 보니 페이수이 위의 하늘은 회색이었다. 자세히 보면 거기에는 돛대와 군함이 많이 있고, 진병들은 검과 미늘창으로 매우 깔끔하게 무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진군의 질서 있는 배치와 잘 훈련된 병력을 은근히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자 푸젠은 다시 북쪽을 바라보았다. 거기에는 8개의 봉우리가 있는 바공산(Bagong Mountain)이 있으며 지형이 매우 위험합니다. 진군 기지는 바공산(Bagong Mountain) 기슭에 주둔했다. 돌풍이 휘몰아치자 산 위의 흔들리는 초목은 마치 무수한 군인들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였다. 복건의 얼굴이 갑자기 창백해졌고, 그는 겁에 질려 돌아보며 푸롱에게 말했다: "진군은 강적인데 어떻게 약한 군대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Xie Xuan의 계획에 빠졌고 그는 군대에 약간 후퇴하도록 명령하고 Jin 병사들이 결전을 위해 Feishui 강을 건너도록했습니다. 그 결과 진군은 후퇴할 때 서로 짓밟고 패하고, 패하여 북쪽으로 돌아갔다.
이 전투는 역사상 유명한 비수 전투로, 적게 사용해 많이 이기고 약해져서 강하게 이기는 역사상 유명한 예입니다.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십시오
"노자"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옷을 아름답게 입고, 평화롭게 살고, 행복을 누리십시오. 당신의 관습.
정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의미합니다.
이야기 춘추시대에 유명한 철학자이자 사상가가 있었는데, 성은 이(姓)이고, 이름은 이(絲)이며, 예명은 단(丹)이다. 그는 태어났을 때 머리가 백발이었다고 한다.
흰 수염을 기른 작은 노인이었는데, 사람들은 그를 노자(老子)라고 불렀고, 매화나무 밑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이 리(寧)라고 하였으며, 귀가 유난히 크다고 하여 어(老)라고 불렀다. 사실 노자는 사람들이 그에게 붙여주는 존칭이다. 노유는 당시 현실에 불만을 품고 당시 사회의 혁신 물결에 반대하며 돌아가고 싶어했다. 그는 고대 원시사회에 대한 향수를 갖고 물질적 진보와 문화발전이 민중의 소박함을 파괴하고 민중에게 고통을 안겨준다고 믿었기에 '소국 소수인민'의 이상사회를 동경했다. 라오쑤는 자신이 상상한 사회를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로 묘사했다. 나라는 작고 사람도 적다. 도구가 많아도 사용하지 마세요.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멀리 이동하지 못하게 하고, 차량과 배가 있어도 아무도 타지 않을 것이며, 무기와 장비가 있어도 사용할 곳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고대의 매듭을 묶는 방법을 다시 사용하여 사건을 기억하고, 맛있게 먹고, 편안한 옷을 입고, 편안하게 살며, 원래의 풍습과 습관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웃 국가는 서로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수탉이 울고 개들이 짖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내
동한의 관리인 초선은 위엄 있는 성격을 갖고 있었고 악을 미워한 만큼 악을 미워했다. 한번은 강도들이 그의 열 살 난 아들을 묶어 그의 집으로 데려와 아픈 Qiao Xuan에게 즉시 돈을 달라고 요구했고 Qiao Zhi는 화를 내며 꾸짖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교와 군인들이 Qiao Zhi의 가족을 포위했습니다. 그들은 강도들이 Qiao Zhi의 아들을 죽일 것을 두려워하여 감히 조치를 취할 수 없었습니다. 이때 차오쉬안은 화가 나서 “내 아들의 생명 때문에 이 나쁜 놈들을 놓아줄 수 있느냐”고 외쳤다. 그는 장교들과 군인들에게 빨리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그 결과 Qiao Xuan의 아들이 강도들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사람들은 Qiao Xuan이 "굴복하지 않고" 항상 진실성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인내
한나라 성제 3년 가을, 도성 장안에 갑자기 홍수가 난다는 소문이 돌았다. 물에 삼켜질 것입니다. 순식간에 장안시 사람들은 당황하여 노인과 젊은이를 모두 지원하고 서둘러 탈출했습니다.
이 소식이 궁궐에 전해지자 한나라 성제는 즉시 모든 문무 관료들을 궁으로 불러 문제를 논의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청 황제의 숙부인 왕펑 장군도 당황하여 청 황제와 태후에게 배에 숨어 대피할 준비를 하라고 충고했습니다. 장관들도 왕펑의 의견에 동의했다. 오직 왕상 총리만이 홍수가 갑자기 닥칠 수는 없으며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는 쉽게 대피할 수 없으며 이는 사람들을 더욱 당황하게 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청 황제는 왕상의 의견을 받아들였습니다. 얼마 후 도시에는 홍수가 나지 않았고 도시의 질서는 서서히 회복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해당 소문은 사실이 아니었다. Cheng 황제는 모든 의견을 극복하는 Wang Shang의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Wang Feng은 자신이 물러나는 것을 막은 사람이 Wang Shang이라고 믿고 불만을 품었습니다.
Wang Feng에는 Langna 지방의 Yang Wei라는 친척이 있었는데 Wang Shang은 자신의 관할 구역을 관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처벌하기 위해 Wang Shang에 직접갔습니다. Yang Wei를 위해 실례합니다. Wang Shang은 자신의 원칙을 고집하고 Yang Wei를 공식 직위에서 제거했습니다. Wang Feng은 더욱 분개하여 보복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공범자들과 결탁하여 왕상을 모함했습니다. 한 왕조의 정 황제는 마침내 비방을 믿고 왕상을 총리직에서 해임했습니다.
하지만 옳고 그름에 대해서는 여론이 존재합니다. 『한서』의 저자 반구는 왕상의 전기를 쓸 때 다음과 같이 평했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공평하며 굽히지 않고 굽히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한 의견은 매우 객관적이고 공정합니다.
최후의 저항
Han Xin은 화이인(지금의 장쑤성 칭장 남서쪽) 출신입니다. 그는 한왕 유방의 장군이었다. 항우를 격파하고 천하를 장악하기 위해 유방(劉戱)을 계획하여 먼저 관중(關中)을 함락시킨 후 황하(黃河)를 동쪽으로 건너 유방을 배반하고 항우에게 복종하는 위(魏)의 표왕(寶王)을 격파하고 포로로 갔다. 동쪽으로 조나라 사왕(趙王)을 공격한다.
한신의 군대는 징싱커우(Jingxingkou)라는 매우 좁은 산길을 통과해야 했습니다. 조왕의 고문 이작군(Li Zuojun)은 징싱(Jingxing)의 입구를 막고 군대를 파견하여 한군의 식량과 보급품 공급을 차단할 것을 주장했지만, 진우(Chen Yu) 장군은 이를 거부하고 한신(Han Xin)의 원정군은 반드시 패배할 것입니다. 그의 우월한 힘에 의지하여 한군과 정면으로 맞서 싸웠다.
한신은 이 사실을 알고 매우 기뻤다.
그는 징싱(Jingxing)에서 30리 떨어진 곳에 진을 치고 자정이 되자 병사들에게 간식을 먹게 하고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는 배불리 먹으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청기 2천 명을 보내 길에서 은밀하게 전진하도록 했고, 조준이 진영을 떠난 후 재빨리 조준의 진영으로 돌진하고 한군의 깃발을 바꾸도록 요청했으며, 또한 1만 명의 병력을 보내 의도적으로 등을 대고 대형을 형성했습니다. 조준을 유인하기 위한 강.
새벽이 되자 한신이 군대를 이끌고 공격에 나섰고 양측은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얼마 후 한군은 패한 척하고 물가로 돌아갔다. 조군은 모두 진영을 떠나 추격하러 왔다. 이때 한신은 주력에게 공격을 명령했다. 후퇴할 길이 없었기 때문에 적과 싸우던 병사들은 뒤돌아서 적에게 달려들었다. 조군은 승리하지 못하고 진영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한군 깃발이 진영 곳곳에 꽂혀 사방으로 도망쳤다. 한군은 승리를 기회로 삼아 이를 추격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다.
승리를 축하하던 중 장수들이 한신에게 물었다. “병법에서는 진형에 뒤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물이 있을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이제 당신은 우리에게 물에 진형을 형성하라고 하십니다. 돌아가서 조준을 이길 수 있다고도 하더군요. "당시에는 믿지 않았지만 실제로 이겼습니다. 이것은 어떤 전략입니까?
한신은 웃으며 말했다. : "이것도 병법에 있는데 너희는 없어. 주의만 해라. 병법에 '갇히면 살아남고, 갇히면 살아남는다'고 있지 않나?
이 이야기는 군사 작전에서 주로 사용되는 '최후의 저항'이라는 관용어로 발전했으며, "결전"에 가깝습니다.
천 마일 떨어진 곳
출처 : "맹자 : 양회왕 1부" 맹자가 양회왕을 만났습니다. 왕이 말했다: "지! 당신이 천리로 오지 않으면 나라에 유익이 되겠습니까?" 마일 떨어진 곳에"라는 말은 천 마일 떨어져도 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천 마일 떨어진 곳에 도착한다는 것은 긴 여행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줄거리: 양회왕이 맹자를 만나 열성적으로 말했다. “스승님, 위(魏)님이 수천 리를 건너 우리나라에 오시지 않았다면 우리 나라에 이로움을 가져다 주셨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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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는 "대왕이여, 왜 입만 열자마자 이익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왕이 선을 말한다면 그냥 인의를 행하십시오. 내 나라, 관원은 나라에 이롭다고 말하고, 선비와 백성은 이롭다고 한다. 각계각층에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면 위험할 것이다." 그러자 맹자가 말했다: "나라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병거 1만 대를 파견한다면 왕을 시해하는 사람은 전차 1000대를 파견할 수 있는 의사가 되어야 한다. 대국의 위인은 수레가 만 대 있는 나라에서 수레 천 대를 얻을 수 있으나, 병거가 천 대 있는 나라에서는 그 재물이 부족하다고는 할 수 없으나 결코 만족할 수 없느니라.
양혜왕(梁惠王)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감동하여 걱정스럽게 물었다. "선생님,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맹자가 말했다. 인(仁)한 사람은 부모를 버릴 사람이 없고, 정의로운 사람은 군주를 업신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폐하께서 인(仁)과 의로움만 말씀하시면 족하시나이까, 어찌하여 이익(利利)을 말씀하시나이까?”
늙은 말은 길을 안다
출처: "한비자." "린상을 말하다" 관종과 서펑은 외로운 대나무를 베기 위해 환공에서 왔는데, 봄에서 겨울로 돌아오자 혼란스러워 길을 잃었다. 관중은 "늙은 말의 지혜를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고, 늙은 말을 놓아주고 따라가서 도를 성취했다.
정의: "도로" 도로. 늙은 말은 길을 안다. 상황을 잘 알고 특정 측면에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줄거리: 기원전 663년, 연나라의 요청에 따라 제환공은 연나라를 침공한 산롱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고, 의사 희펑도 그와 동행했다. 제나라 군대는 봄에 나갔고 그들이 승리하고 돌아왔을 때는 이미 겨울이었고 초목이 바뀌었습니다. 군대는 높은 산속의 계곡을 헤매다 결국 길을 잃고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많은 정탐꾼들이 길을 탐색하기 위해 파견되었지만 여전히 어디로 빠져나갈지 알 수 없었습니다. 골짜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군대는 보급품 공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상황은 매우 위급합니다. 탈출구를 찾지 못하면 군대는 여기에 갇힐 것입니다.
Guan Zhong은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개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집으로가는 길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군대의 말, 특히 늙은 말도 길을 아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제나라 환공에게 말했습니다. "폐하, 제 생각엔 늙은 말이 길을 아는 능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이용하여 길을 안내하고 군대를 계곡 밖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관중은 즉시 늙은 말 몇 마리를 골라서 고삐를 풀고 군대 앞에서 자유롭게 걷게 했습니다. 이 늙은 말들이 모두 같은 방향으로 쉼 없이 움직이는 게 정말 이상해요. 군대는 그들을 동쪽과 서쪽으로 따라가다가 마침내 계곡을 빠져나와 제나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이 이야기는 '좌전·시공 22년'에서 따온 것이다. '후퇴하다'라는 관용어는 다른 사람과 싸우지 않거나, 먼저 굴복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야기는 『국유·우유』에서 따왔다. "in full Swing"이라는 관용구는 특정 그룹의 사람이나 사물의 대규모 라인업과 추진력을 설명합니다.
그 이야기는 <천수 2년 당나라 여왕 자지동견·당택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너 자신을 항아리에 넣으라고 요구하는 것"이라는 관용구는 누군가를 이용하여 자신을 교정하라는 비유입니다.
이 이야기는 '금·원원·좌사전서'에서 따온 것이다. '낙양종이는 비싸다'라는 속담은 뛰어난 작품의 인기를 칭송하는 말이다.
이야기는 '석수신우·가각'에서 따왔다. '매화를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한다'는 속담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남을 위로한다는 뜻이다.
'열자·탕원'에서 나온 이야기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관용어는 친한 친구나 친한 친구를 비유하는 말이기도 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하기도 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맹창준전』에서 따온 것이다. "닭, 개, 도둑"이라는 관용구는 겸손한 기술이나 그러한 기술을 가진 사람을 비유합니다.
이 이야기는 '진푸젠자이지(Jin Fu Jian Zai Ji)의 책'에서 따왔습니다. "모든 나무와 풀은 군인이다"라는 관용구는 불안하고 의심스럽고 겁에 질린 사고방식을 묘사합니다.
그 이야기는 '장자의 도적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를 얻기 위해 리를 탐험하라"라는 관용구는 기사를 쓰는 것이 주제를 면밀히 따르고 요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는 북송 시대 소시의 『문유계곡당계』에서 따온 것이다. "자신감을 갖는다"는 것은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충분히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며, 문제가 발생할 때 당황하지 않고 매우 침착함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는 '진·두 서기'에서 따온 것이다. '힘은 대나무를 꺾는 것만큼 강하다'라는 표현은 아무런 방해 없이 전투에서 승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는 명나라 양심(楊興)의 『산을 베는 이린』에서 따온 것이다. "그림에 따라 물건을 찾는다"라는 관용구는 적응하는 방법을 모르고 옛날 방식에 따라 기계적으로 일을 한다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그 이야기는 '장자추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라는 표현은 뭔가 하고 싶은데 힘이 없고 무기력하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좌전·시공 5년'에서 따온 것이다. '입술은 죽고 이가 시리다'라는 속담은 두 당사자 사이의 긴밀한 관계와 상호 의존을 의미합니다.
이 이야기는 '진서(秦書) 조제전기'에서 따온 것이다. ·"위험을 기다릴 준비를 하라"는 유근의 "친척들에게 보내는 옛 편지"에서 따온 것으로, 언제든지 적을 죽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유근의 결심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묘사하는 관용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사기-지정전』에 나오는 것이다. "뒤에서 오다"라는 관용구는 종종 뒤에 오는 사람이 먼저 온 사람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말을 한 지안의 원래 의도와는 사뭇 달랐다.
이 이야기는 "노의 춘추 시대 : 자지"에서 따온 것입니다.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친다"는 것은 "귀를 막고 종을 훔친다"는 비유입니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은폐하기 위한 행동이다.
이 이야기는 '진조자전'에서 따온 것이다. '닭 소리를 듣고 춤을 춘다'는 관용어는 활력이 넘치고 장래가 촉망되는 사람을 묘사하는 동시에,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북돋아준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이야기는 '사기·위씨 가문'에서 따왔다. '장작을 쥐고 불을 끄다'라는 속담은 재난을 없애기 위해 잘못된 방법을 사용했지만 결과적으로 재난이 확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야기는 "장자 가을 물"에서 나옵니다. 한단에서 배운다는 말은 남을 기계적으로 흉내내면 남의 장점을 배우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장점과 능력도 잃게 된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사기 : 진시황 연대기'에 나옵니다. 사슴을 말로 지칭하는 관용어는 의도적으로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토끼를 기다린다'는 관용어는 공짜로 무언가를 얻거나, 적응하는 방법을 모르고 좁은 경험에 매달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이 관용어는 『역사기: 이장군 전기』에서 따온 것으로, 자기 자신에게 성실하고 엄격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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