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 는 노자 () 장자 () 를 대표하는 중국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 중 가장 중요한 사상학파 중의 하나이다. 전승은 지금까지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원대 조상에 이르러 도교 용문파를 창설하여 12 대를 거쳐 우금보로 전해졌다. 도가 양생공은 마음을 거두고 안정을 구하는 것을 기초로 하는데, 이를 수리성이라고 한다. 정액을 기르는 것을 귀착지로 삼는 것을 양명이라고 한다. 보수성은 반드시 양명 위에 실천해야 하므로, 이 공을 생명 쌍수 양생공이라고 한다. 도가 양생은 주로 몇 가지 방면에 있다.
1, "대덕은 그 수명을 얻는다"
공자는' 중용' 에서' 슬림한 도리, 수도는 인인',' 대덕은 그 수명을 얻는다' 고 제안했다. " 고상한 도덕적 수양을 가진 사람이 장수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도덕을 말하고, 의리를 중시하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고, 득실을 겪지 않고, 마음의 안정, 기혈, 조화에 유리하며, 인체의 생리활동이 정상적인 법칙에 따라 진행되도록 하여, 정신이 충만하고, 형체가 튼튼하다는 것이다. \ "스와 질문? 상고 천진론': "안에 사상이 없는 환난, 평안한 쾌락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자만을 공로로 삼고, 형체가 넓지 않고, 정신이 흩어지지 않고, 수백 명이 될 수 있다. "
2, "성욕성"
절제욕이다. "성욕욕" 이 노자의 "허무함과 평온함" 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다. \ "화이난자? 정신 훈련 ""기혈자, 사람의 화도. 오장 () 은 사람 () 의 정도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카디프 혈액 가스 는 내부 장기에 전념 하고 외부 베트남, 가슴 복부 충전 및 호 열성 성 남자, 가슴 충전 및 호 열성 지방, 귀 청, 수행 에 따라 듣고 있다. " "눈과 귀가 영리하고 현달이 없고, 유인모도 없고, 의지가 허무하고, 조용하고, 성욕도 절약하고, 오장정령은 성성성하고, 정신내 수형해골은 외월하지 않다.", "그래서 수련도 생한다", "장수를 얻을 것이다.
반대로, 이목은 오음 육색에 탐닉하고, 신치 () 의 소모 () 는 장수 () 이다. 오장이 흔들리고 정해지지 않으면, 기혈이 도도하고 쉬지 않고 계속된다. 기혈은 도도하고 쉬지 않고, 정신은 밖에서 질주하고, 지키지는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신은 외지에서 질주하고 지키지 않으면 화복은, 비록 구산처럼 아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욕을 좋아하는 자는 사람을 화나게 하고, 깨달음을 잘 주는 자는 마음을 일하게 한다. "
3, "백약법"
거주도는 약, 근덕원색은 약, 심정의는 약, 존봉노인은 약, 잔잔함은 약, 무욕은 약, 인순겸양은 약, 인순겸양은 약, 심히 악살육은 약, 청렴하고 충실함은 약, 사랑을 제외하고는 약 한 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병법',' 백약법' 은 질병의학을 비유로 하여 양성자에게 해로운 백 가지를 병으로 삼는다. 백종은 양생자를 약으로 돕는 데 도움이 되며, "사람은 선한 것이 있고, 마음은 몸이 안정되어 있다" 고 한다. 사람은 10 선함이 있고, 기력이 강하다. 사람은 20 선이 있고, 몸은 병이 없다. 천선을 쌓으면 선인이 된다. " 반대로, "사람은 악이 있고, 심노체는 귀찮다. 사람들은 열 악, 혈액 제나라 결핍 승리 가 있습니다; 사람은 20 악이 있고, 몸은 병이 많다. " 삼원연수참찬서' 볼륨 3 은' 일덕의 수리' 라고도 불리며, 그래서 삼원의 수명을 배양한다. " 그 계명에는 종교적 선악에 대한 말이 적지 않지만, 도덕적 수양에 관한 일부 규정은 수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도교양성의 도가 되었다.
더 많은 전문지식 및 양생의 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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