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출한 교직원으로서 교안 편찬 작업을 해야 할 수도 있고, 교안을 작성하면 교학 경험을 쌓고, 끊임없이 교학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교안은 어떻게 써야 적당할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유치원 사회교안 8 편입니다. 여러분의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사회교안 1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유아의 신발 신는 것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작은 손의 재주가 크다는 것을 알고, 유아의 시도정신을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1, 아버지, 어머니, 어린아이의 신발 몇 켤레.
2, 환경 배치: 신발 집.
주요 어려움:
유아는 신발을 신는 것에 흥미가 있어 스스로 신발을 신어 볼 수 있다.
활성 프로세스:
첫째, 유아를 데리고 신발집을 참관하여 유아의 활동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교사 가이드: 오늘 우리 같이 신발집에 놀러 가자, 기쁘니?
둘째, 시도를 통해 유아들이 다른 신발을 신는 느낌을 경험하게 한다.
1, 아이들은 다양한 신발을 관찰합니다.
교사 가이드: 신발 방에 어떤 신발이 있는지 한번 봅시다.
유아가 자유롭게 대답하다: 구두, 여행화, 샌들.
교사 가이드: 이 신발은 누가 신었습니까?
유아가 자유롭게 대답했다: 이것은 엄마가 신은 신발이다. 이것은 아버지가 신은 신발이다. 이것은 엄마가 신은 신발이다. 이것은 아버지가 신은 신발이다. 이것은 어린이가 신은 신발이다.
2, 첫 번째 시도, 아이들은 아버지의 신발을 신습니다.
교사 가이드: 아기가 아빠의 신발을 신으면 어떤 느낌이 들까? 누가 한번 해 볼까?
유아가 시도하고 대답하다: 걸음이 느리다. 나는 걷지 않을 것이다. 끌고 가야 한다. 교사 가이드: 어떻게 될 수 있습니까?
유아는 대답하려고 했다: 아빠의 신발이 너무 크다.
3, 두 번째 시도, 아이들은 어머니의 신발을 신습니다.
교사 가이드: 아빠의 신발을 신고 차근차근 천천히 걸어요. 그럼 엄마의 신발을 시험해 보세요. 어떤 느낌이 드는지 보세요.
유아가 시도하고 대답했다: 나는 걷지 않을 것이다. 내가 갈 때 넘어졌는데, 엄마의 신발이 너무 높아? ...
교사 요약: 엄마의 신발을 신으면 비틀거리며 씨름하기 쉽다.
4, 세 번째 시도, 아이들은 자신의 신발을 신습니다.
교사 가이드: 아기가 자신의 신발을 신고 뛰어다니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우리 같이 한번 해 볼까요?
유아시도: 크지도 작지도 않고 딱 맞고 편해요. 자신의 신발을 신고 빨리 뛰어요? 5. 유아요약, 교사귀납: 신발을 신는 것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아빠의 신발을 신으세요. 차근차근 걸어요. 엄마의 신발을 신고 비틀거리면 쉽게 씨름할 수 있다. 자신의 신발을 신고 깡충깡충 뛰면서 빨리 달린다. 그래서 평소에 우리 엄마 아빠 신발을 신지 말자. 불편하고 안전하지 않기 때문이다.
셋째, 아이들은 자신의 신발을 빨리 신으려고 노력한다.
1. 개별 유아들에게 신발 신는 것을 연출해 주세요.
교사 가이드: 아기의 작은 손은 어떨까요? 작은 손에 무슨 재주가 있느냐? 유아가 자유롭게 이야기하다. ) 누가 작은 손으로 스스로 신발을 신을 것인가?
아기 한 명을 불러서 한번 해 보세요. )
2, 모든 유아들이 신발을 신고, 좋은 아기를 격려하는 것을 칭찬한다.
선생님 가이드: 지금 우리 누구보다 재주가 크니까 신발을 빠르고 잘 신어요?
단체로 신발을 벗고 신발을 신는 경기. )
활동 확장:
어린이들이 활동 코너에서 다른 신발을 신으려고 시도하게 하다.
교사 가이드: (아기 신발, 아기 신발 표시) 보세요. 이게 무슨 신발인가요? 아기는 꼭 한번 해보고 싶으실 겁니다. 이따가 모퉁이 활동을 할 때 다시 해볼까요? 유치원 사회교안 편 2
첫째, 설계 의도:
본반 유아들이 유치원에 입학한 지 꽤 되었는데, 그동안 많은 지식을 배웠다. 그들은 손가락 독서를 배웠고, 아기와 게임을 하고, 영어 노래 등을 배웠다. 하지만 그들은 매일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지식과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을 좋아한다. 유아의 이러한 간단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들의 연기 능력을 단련하기 위해 그들의 연기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우리는 특히 그들을 위해' 지역사회, 가족 * * * 육아' 행사를 마련했다. 유아들이 지역사회에 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 유치원의 특색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자기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그로부터 단련을 받고 지식을 배우다.
둘째, 활동 목표:
1, 대담하게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2,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셋째, 활동 자료:
책, 단어 카드, 조작 카드.
넷째, 활동 과정:
1, 행사명 및 내용 소개.
2, 유아 전시 활동
(1) 손가락 글자로 책을 읽다.
(2) 아기와 게임을 합니다.
(3) 영어 노래 연창.
(4) 작은 손이 움직인다.
3, 대화 형 게임.
4, 활동이 끝났습니다.
대반 종합행사: 2008 올림픽 푸와 (대반)
개학 대행사: 영화 유치원 사회교안 보기 3
활동지는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이며, 나무는 종이의 주요 원료이다. 우리가 많은 종이를 생산하려면 많은 나무를 베어야 하고, 나무는 우리의 생존 환경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공기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린 아이들이 숲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깊어지게 한다.
활동 목표:
1. 종이는 중국인이 발명한 것으로 알고, 종이를 만드는 생산 과정을 이해합니다.
2. 종이를 만드는 중요한 원료와 생산 과정을 대담하게 말할 수 있다.
3. 싹트는 유아는 종이 제조 과정에 관심이 있고 중국인이 되는 자부심이 있다.
이벤트 준비:
1, 교사가 준비한 다른 종이.
2, 이야기 \ "채륜제지 \"
3, 제지 공정. 벽 차트
활성 프로세스:
첫째, 종이 발견에 관한 커뮤니케이션,
1, 활동 가져오기
선생님: 선생님의 손에 들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보세요. (종이), 종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아: 종이가 ... 왔어요.
2. 교사는' 채륜제지' 이야기를 들려주며, 유아들에게 채륜이 종이를 발명한 이야기와 제지술이 우리나라 고대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유아의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종이는 누가 만들었어요?
아: 채런
선생님: 종이의 원료는 주로 무엇입니까?
아: 나무와 넝마
3, 그룹 토론: 또 어떤 원료로 종이를 만들 수 있습니까?
교사 요약: 대나무, 어망 ... 등으로 종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둘째, 나무가 어떻게 종이로 변하는가
1. 괘도를 제시하여 어린이들이 나무가 종이를 생산하는 주요 원료라는 것을 알게 한다.
2, 교사는 플립 차트를 설명하고 유아가 종이의 생산 과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먼저 나무를 기계에 보내서 껍질을 벗기고, 기계는 굵은 나무를 가는 톱밥으로 갈아서 고압 용기에 가열하여 섬유를 추출한다. 섬유는 싱크대에서 반죽으로 휘저어 펄프를 형성한다. 화학 표백제를 첨가하다. 마지막으로 롤러로 안의 수분을 짜내면 펄프가 백지로 변한다.
3. 유아들이 서로 교류하며, 종이의 생산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종이의 제조과정에 대한 인식을 더욱 깊게 한다. 제지를 이해하려면 대량의 나무를 베어야 한다.
선생님: 만약 우리 큰 나무들이 모두 등을 다 베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청소년: 지진, 산소 없음, 파편 흐름, 모래 폭풍 등.
셋째, 유아 그룹 토론 요청:
그림을 그리거나, 냅킨을 사용하거나, 휴지를 사용할 때, 종이 한 장을 낭비하지 않고 종이를 어떻게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까? 유치원 사회교안 4
첫째, 유치원 탁반 사회교안: 귀여운 계란 아기
둘째, 활동 목표:
1. 스크랩북 사용 방법을 배워서 과감하게 계란 아기를 장식한다.
2, 시나리오 기반 게임 활동에서 포괄적 인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3.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에서 남을 돕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셋째, 이벤트 준비:
1, 닭 어머니 머리 장식 하나.
2, 큰 계란 5 개, 전시판에 붙여서 교실 주변에 놓는다.
3, 칼, 채색 막대, 작은 광주리 1 인당 1 인분씩 교실 주변에 놓는다.
4, 빨간색, 노란색, 녹색 색지, 원형, 사각형, 삼각형 색지.
넷째, 활동 과정:
(a) 역할을 하고, 음악 게임에 참여하여 흥미를 돋운다.
1.' 계모' 를 따라 음악에 입실하다.
2, "닭 어머니" 를 따라 앉을 곳을 찾으십시오.
(b) 컬러 바 아기와의 게임을 통해 가위 기술을 습득하다.
1,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나리오 게임을 만듭니다.
(1) "오늘 엄마가 너무 기뻐요. 엄마 옷이 예쁘지 않아요. 좀 차려야겠어요."
선생님은 색채를 보여 옷을 만들어 자신을 치장했다.
"엄마 옷은 뭐예요? 엄마 치마는 무엇으로 만들었어요? "
"꼬마야!" (컬러 바 아기 좋다)
(2) "이 채색대들은 춤을 출 줄 알아, 들어봐! 어떤 소리를 내고, 배워볼까?
\ "그들은 춤! 점프, 점프, 머리 위로 뛰어, 뭐 같아? 클릭합니다 (돼지 귀, 머리카락 ...)
"점프, 점프, 턱 위로 뛰어, 뭐 같아? 클릭합니다 (수염 ...)
"점프, 점프, 허리 점프, 뭐 같아? 클릭합니다 (옷, 벨트 ...)
"..."
2, 게임 시나리오에서 가위 사용법을 배웁니다
(1) "채색아기가 꼬마가 똑똑하다고 하네요! 그것은 ... 아, 꽃조각으로도 변할 수 있어요. 어떻게 변하죠? "
(2) "찢을 수도 있고 가위 아기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있다! 작은 손을 내밀어라. "유아는 작은 손으로 선생님을 따라 배운다.
(3) "아기들도 채색한 아기를 찾아 꽃조각으로 만들어주세요." 유아들은 아무데나 앉아서 채색줄을 잘라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기어오르고 찾는 게임에서 종합능력을 발전시킨다.
(1) "아기들아, 채색조각을 광주리에 넣고 광주리를 들고 엄마에게 오너라!"
\ "당신은 바구니, 나는 바구니 하나, 많은 된다! 클릭합니다
(2) "아기들아, 어서 와, 꽃조각이 춤을 출 거야." 선생님은 미리 준비한 그래픽 조각을 교실 공중에 뿌려 유아게임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3) "기어오르고, 찾아봐, 빨간 조각을 찾아 엄마한테 보여줘!"
"기어오르자, 찾아봐, 파란 조각을 찾자!"
\ "등반, 찾아 봐, 빨리! 나와 같은 조각을 찾아라! "
"..."
(c) 컬러 옷을 입은 게임으로 스티커 붙이는 방법을 익힙니다.
1. "누가 울고 있어? (아이를 데리고 사방을 찾아다닌다) 오, 알아기가 울고 있었구나! 계란 아기에게 물어봐, 왜 울어? 클릭합니다 "아이랑 같이 물어봐." "에그 베이비, 너 왜 울어?" "
2, "계란 아기가 울었는데 어떡하지? 클릭합니다 유아는 계란 아기를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본다.
3. "그럼 좋아요. * * 어린이가 말한 대로 색조각으로 알아기를 위해 색옷을 입으세요. 여기 알아기가 여러 개 있어요. 너 스스로 한 알을 고르고, 땅의 색조각도 쓸 수 있고, 방금 자른 꽃조각도 사용할 수 있어요. 색갈을 직접 붙일 수도 있어요!" 유아는 아기를 위해 색옷을 입고, "아기야, 내가 너에게 어떤 옷을 입혀 줄까?" 라고 스티커를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4) 알아기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남을 돕는 즐거움을 느낀다.
1. "물어봐, 계란아기가 만족하니, 너희들의 새 옷은 예쁘니?" 아기가 아기를 두드리고 아기와 대화를 나누다.
2. "아기알이 너무 기뻐요. 노크를 하고 아기알이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하게 해주세요!" "작은 알이 문을 열다" 는 음악에서' 계모' 와 함께 게임을 한다. 유치원 사회교안 5
행사 내용 사회 보건 교사 능력
활성 목표
1. 유아에게 보건선생님의 업무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시키고, 보건선생님의 재간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한다.
2. 유아를 교육하려면 보건 선생님을 사랑하고 존중해야 하며, 보건 선생님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이벤트 준비
1. 보건선생님과 연락해서 활동시간을 결정합니다.
2. 유아들에게 자신이 보건선생님이 일하시는 모습을 많이 관찰하도록 하세요.
3, 유아용 도서 화면 "건강 교사 능력".
활성 프로세스
1. 유아에게 보건 선생님을 알리고 그녀의 일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보건교사는 다른 선생님들과는 조금 다르다. 그들은 흰 옷을 자주 입고, 아이들의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모든 아이들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다.
2. 유아에게 보건 선생님의 업무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어린이들이 막 유치원에 들어갔을 때 * 선생님이 아이들의 위생상태를 점검했다. 손톱을 깎았나요? 깨끗한 손수건을 가지고 오셨나요? 입은 옷이 깨끗하지 않나요? 또 아이가 아프지 않은지 확인하고, 어린아이의 입에 약수 (식초, 판란근 등) 를 뿌려 어린이들이 아프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선생님은 유치원에서 아프거나 다친 아이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아이가 아프면, 보건 선생님은 그에게 약을 먹일 수 있다. 유치원에서 어린이가 갑자기 병에 걸리면 선생님은 간단한 치료를 해 주실 수 있다. 보건선생님에게 많은 약이 있는데, 어떤 어린이가 넘어져서 피가 나면 보건선생님에게 가서 상처를 싸매도 된다.
보건교사는 또 어린이들을 위한 식단을 만들어 아이들이 키가 크고 뚱뚱해지도록 해야 한다. 보건 선생님은 매우 유능하다.
보건교사는 정기적으로 어린이 검진을 받아야 한다. 시력표, 자, 체중기 등으로 측정해 엄마와 아빠에게 아이들의 성장 상황을 알려준다.
3. 유아를 조직하여 이미 가지고 있는 경험과 결합해 보건선생님이 어떻게 자신을 돌보고 아끼는지 토론하고, 유아가 보건선생님을 사랑하는 감정을 자극하여, 유아가 어떻게 해야 건강선생님을 사랑하는지 알 수 있게 한다.
(1) 유아에게 보건선생님이 어떻게 자신을 돌보고 아끼는지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하고, 유아가 보건선생님을 사랑하는 감정을 초보적으로 자극한다.
네가 병이 났을 때 유치원에서 누가 너에게 약을 먹이고 체온을 재어 주었니?
보건선생님은 어떻게 여러분들에게 신체검사를 해 주셨습니까?
(2) 어린이들이 건강 선생님을 존중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
보건선생님이 우리를 그렇게 배려하고 아껴 주신다면, 당신들은 보건선생님을 좋아합니까? 왜 좋아하세요?
건강 교사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아침에 보건 선생님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보건선생님이 신체검사를 해 주실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4, 교사 요약.
유치원의 보건선생님은 엄마처럼 어린이를 아끼고, 병든 어린이에게 약을 먹이고, 주사를 맞고, 어린이들에게 식단을 정하고, 몸을 점검한다. 우리 모두는 보건선생님을 매우 좋아해서, 그녀의 말을 듣고 그녀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약을 먹고 주사를 맞을 때 울지 않고 소란을 피우지 않는다. 밥을 먹을 때 밥을 남기지 않는다. 이렇게 아이들이 키가 크고 튼튼해지면 보건선생님이 기뻐하실 거예요. 유치원 사회교안 6
활성 목표
1. 유아들이 간단한 문장으로 부모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다.
2. 어린이들이 개별 대화와 단체 담화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게 한다.
3. 어린 아이들이 가정을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고, 어른에게 관심을 갖고, 어른의 말을 듣는 것을 안다.
이벤트 준비
장난감: 토끼, 개, 곰.
2. 유아마다 가족사진 한 장 주세요.
3.Mp3: 세상에 엄마만 좋다
활성 프로세스
첫째, 담화 상황을 창설하여 담화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1. 노래' 세상에 엄마만 좋다' 를 방송한다. 선생님은 유아를 데리고 노래를 부르면서 동작을 한다.
2. 유아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집에 누가 있습니까?
교사; 어린이 집에 엄마 말고 또 누가 있을까?
누가 앞에 와서 자신의 사진을 가지고 모두에게 들려주길 원합니까?
3. 어린이들에게 사진을 가져다주고 자유롭게' 사진에 누가 있니?'
둘째, 어린 아이들이 화제를 둘러싸고 이야기를 나누도록 지도하고, 집단적으로 토론하고, 목소리를 크게 표현하도록 요구하다.
1. 유아에게 질문에 대답하고 시범 역할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질문: 부모님은 무슨 일을 하십니까?
집에서 어머니는 어떤 일을 자주 하십니까? 아버지는 무엇을 하십니까? 당신은요?
2. 동물 장난감을 제시하여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들도 다른 아이들의' 엄마 아빠 일' 이 뭔지 듣고 싶어? 집에서 무슨 일을 자주 해요?
유아에게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교사가 개별 대화에 참여하게 하다.
3. 두 명의 유아를 무대에 올려 모두에게 들려주세요. 잘 말하는 아이들에게는 작은 동물을 안아주고 뽀뽀할 수 있습니다.
4. 교사: 지금 선생님은 매우 유능한 한 꼬마에게 자신의 사진을 들고 앞으로 오셔서
라고 말씀하실 겁니다너희 집에 누가 있니? 엄마와 아빠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자주 집에서 무슨 일을 합니까?
셋째, 감정 육성
1. 교사: 아까 꼬마가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의 일과 집에서 자주 하는 일에 대해 얘기했어요.
꼬마는 또 자신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매우 좋아한다고 말했다.
누가 또 자신의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고 싶습니까?
2. 교사: 아이들은 모두 엄마와 아빠를 좋아해요. 왜냐하면 그들은 물건을 사 주고, 장난감을 사서 놀고,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엄마와 아빠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하고 아이들도 그들을 사랑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것입니까?
3. 교사: 아이들은 모두 말을 잘 듣는 좋은 아이예요. 엄마와 아빠가 매일 출근하는 게 힘들고 집에서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은 잘 표현해야 하고, 집에서 엄마 아빠 말을 듣고, 유치원에서 선생님의 말을 들어야 해, 알았지? 유치원 사회교안 7
사례 연구: 세탁기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배경: 비고스키는 세 살 전 어린이는 자신의 골자에 따라 공부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 탁반의 선생님으로서 더 많은 임무는 다채로운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환경, 재료와의 대화에서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 결과, 우리는 토반 아이들이 정원에 들어가 정서가 안정된 후에 그들을 위해 다채로운 지역 활동을 창설했다. 소반의 어린이 게임은 강한 정경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우리는 종종 그들의 게임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실적인 자료를 투입한다. 그것은 실감나는 소재가 정말 아이들의 활동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재료가 정말로 차수를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닐까요? 나는 한 사례에서 계시를 받았다.
사례 설명: 인형집은 우리 탁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며, 인형집에서 어머니가 인형을 안고 젖을 먹이고, 어머니가 밥을 짓는 것을 배우는 경우도 있다. 게임의 줄거리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나는 남편에게 널빤지로 매우 사실적인 세탁기 몇 마리를 만들어 인형 집에 넣으라고 했다. 그러나, 며칠이 지났는데, 우리의 세탁기는 줄곧 아무도 놀러 가지 않았고, 세탁기는 줄곧 움직이지 않았다.
우리 세탁기가 잘 안 되는 건가요? 아니! 세탁기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관련 생활경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세탁기를 알고 있습니다. 빨래를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놀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빼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느 날, 지역 활동을 한 지 얼마 안 되어 동혁염이 빙그레 달려와 소매를 잡아당겨 손을 씻으라고 했는데, 나는 그의 옷이 더럽다는 것을 알았다. 아마도 그가 방금 그림을 그려 옷에 물감을 염색한 것 같다. 나는 영감을 받아 "아! 옷이 이렇게 더러워, 빨리 가서 씻어라. " 일염은 정말 옷을 벗어서 세탁기에 넣었다. 세탁할 때 나는 그와 입으로 세탁기 돌돌 돌아가는 소리를 흉내 내고, 씻은 후에 그에게 옷을 집게로 끼워 걸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옷명언) 많은 아이들이 우리가 빨래를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주머니를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는 것을 보고, 모두들 뒹굴며 정말 즐겁게 놀았다.
그 이후로 세탁기는 늘 사람들이 놀고 있고, 노는 내용도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세탁기)
분석: 처음에는 왜 아이들이 노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나는 나중에 생각했다: 어린 반 아이들에게는 익숙하고 반복되는 게임을 비교적 좋아한다. 이번에 선생님이 내놓은 세탁기는, 아이가 부모님이 세탁기로 빨래하는 것을 본 적이 있지만, 스스로 만지작거려 본 적이 없다. 그들에게는 직접적인 생활경험이 없고, 선생님이 세탁기를 제시할 때도 좋은 문제 시나리오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세탁기의 우연한 기회에 선생님은 자신의 시범과 언어를 통해 아이들에게 실제 게임 장면을 만들어 아이들이 세탁기 게임에 참여하기 시작하게 했다.
반성:' 개요' 에서 유아의 활동 중 표현과 반응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필요를 민감하게 인식하고, 적시에 적절한 방식으로 응답하여 협동 탐구식의 사제 상호 작용을 형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심은 눈으로 보는 것 뿐만 아니라, 마음으로, 머리로 생각해야 한다. 소반 아이들은 생활 경험이 적고, 선생님의 개입이 매우 필요한 경우가 많다. 선생님의 직접 지도 시범에 따라 아이가 천천히 익숙해지는 과정에서 유아의 생활 경험이 게임에서 향상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위의 경우, 유아들은 선생님의 관심으로 현상을 바꾸고, 시나리오를 만들고, 유아들이 원래 관심이 없었던 활동에 자연스럽게 개입하여 소외된 세탁기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둘째, 소반 아이들에게 게임의 정경성 창작은 현실적인 재료뿐만 아니라 교사가 교사의 참여와 같은 다른 직관적인 형식을 통해 시나리오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유아가 캐릭터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게임 환경을 적극적으로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아게임의 요구를 크게 만족시켜 아이들이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유치원 사회교안 8
행사 전 평가:
"유아들은 밤에 쉬지 않고 어린이 프로그램을 보고, 늦게 자고, 아침에 일어나지 못한다." 이는 일부 부모들이 아이를 교육하기가 어려울 때 선생님에게 하는 불평이다. 선생님이 교육에 협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8 시 30 분에 자다' 라는 이야기가 익살스럽고 재미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교육활동의 선도로, 이야기를 통해 유아에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이치를 이해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이 정각, 조금을 동종 요법, 시계의 어떤 분류를 알 수 있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나는 유아에게 일정 피드백 표를 디자인하도록 가르치려고 한다. 집 협조를 통해, 유아들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 학부모를 위해 해결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다
유아는 이미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다: 유아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시계를 주의 깊게 관찰한다.
교육 중점: 유아의 휴식 일정 피드백 표의 운용 및 가정 연계.
교육의 어려움: 전체 점, 조금을 이해하십시오.
활동 목표:
1. 유아들에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이치를 이해하게 하고, 자제 일정 피드백표, 집 협조를 통해 아이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2, 아이들은 전체 시간, 작은 점을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시계 분류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킵니다.
4, 아이들의 구어체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행사 내용: 이야기' 8 시 30 분에 자다'
이벤트 준비:
1, 움직이는 캐릭터 사진: 작은 악어, 큰 악어, 큰 좌석 시계.
2, 물리적 보조 장치: 알람 시계, 시계, 시계 디스크.
3, (PPT) 코스웨어: 전체 포인트, 조금 이해; 각종 알람 시계, 벽시계, 좌석시계, 시계, 주머니 시계 사진 일과 시간표 피드백 표의 시범도를 설계하다.
4, 유아 조작 자료: 종이, 펜 활동 과정 실록:
(a) 대화활동은 유아의 휴식 시간사: 꼬마야, 너희들은 매일 밤 몇 시에 자고, 아침 몇 시에 일어나니?
유아가 이 질문에 대답할 때, 8 시, 9 시, 반말을 직접 하면, 선생님은 그들에게 완전한 말을 하도록 지도한다. "저녁인지 아침이인지, 몇 시인지, 잠을 자는지, 일어나는지, 온전하다고 하면 우리 모두 잘 알아듣는다." 나중에 아이들은 이 질문에 완전하고 일관성 있게 대답할 수 있게 되었다. 대부분의 유아들은 저녁 8 시, 9 시에 자고, 아침 6 시, 6 시 30 분에 일어나며, 어떤 유아들은 저녁 5 시 30 분에 자고, 아침 1 시에 일어난다고 대답한다. 어떤 유아는 시간 관념이 있고, 어떤 유아는 시간 관념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생님 총결산: 어린이들의 답변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어린이들은 시간을 보고, 제때에 잠을 자고, 제시간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떤 어린이들은 시간을 잘 보지 못하고, 자기가 자고 일어나는 시간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가 말하는 시간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다. 그럼 도대체 몇 시에 자야 하나요? 몇 시에 일어나세요?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야기를 들었다. 이전에 몇 시에 잠을 자는지 주의하지 않았던 아이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유아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관련 지식을 인지한다.
1. 제 1 절' 시작 ... 악어 아버지는' 저녁 8 시 30 분에 자고 아침 6 시에 일어나야 한다' 고 말했다 "
질문: 악어는 시간을 모르는데, 악어가 시계에서 8 시 30 분과 6 시를 찾도록 도와주실 수 있나요?
유아에게 코스웨어 시계 사진에서 8 시 30 분과 6 시 정각을 찾아 달라고 부탁하다.
이는 어려운 점이다. 선생님은 유아가 정각, 조금의 기초도 알지 못하고, 유아를 통해 시간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예상했다. 이 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선생님은 실물시계판을 이용해 이미지적인 언어로 설명해 어린이들이 정각, 조금을 알 수 있도록 과학분야 내용을 통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내용은 필수다. 저녁 8 시 30 분에 잠을 자도록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동시에 12 이라는 출발선에 서서 경주를 했다. 경기 시작, 긴 다리 분침은 빨리 달리고, 짧은 다리 시침은 느리게 달리고, 분침은 한 바퀴 뛰고, 다시 12 시가 되면 시침은 막 한 칸 뛰었는데, 이때 그들은 달리는 거리가 다르지만 모두 한 시간이 걸렸는데, 이때 시침은 1 을 가리키고 분침은 12 를 가리키고, 이때 (유아에게 2 시 정각, 6 시 정각, 12 시 정각 등을 알게 하라.) 분침이 6 시까지 달렸을 때 시침은 반칸을 달렸고, 그들은 모두 30 분을 보냈다. 그들이 방금 12 시를 통과했기 때문에 12 시 반이었다. (1 시 반, 5 시 30 분, 6 시 30 분, 8 시 30 분 등) 선생님: 이제 악어가 8 시 30 분과 6 시를 찾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정각, 조금의 기초를 알고 유아에게 코스웨어 사진에서 악어가 8 시 30 분, 6 시 정각을 찾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면 아이가 쉽게 찾을 수 있다. ) 2, 2 절 이야기 "...... 악어가 말했다:' 네가 시간을 볼 수 있는 물건을 사 주면 나는 제때에 잠을 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