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보라색" 하늘의 악은 무옥이다.
무옥은 천악이라고 하는데, 극중에서 천악이 가면을 쓰고 있지만, 그의 턱과 무옥은 매우 닮았고, 무옥은 왜 특별히 주사전을 중시하고, 또 중보라색이 천마령을 움직인다는 예고도 있는데, 추론은 악몽의 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양파에는 마교가 있는 사람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 사람은 무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옥은 매우 다방면의 캐릭터다. 원작에 따르면 그는 이전 세대의 천마 역륜의 왼팔천악의 사악으로 남화산에 잠복해 있는 동안 그는 부드럽고 낮은 제자였다. 사실 그는 이미 중보라색이 역륜의 딸임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그래서 중자백에 대한 배려는 물론 그 자신도 자신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즉, 중보라색을 마법에 끌어들이기 위해, 중보라색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다.
사실, 무거운 보라색, 자연, 플러스 무옥이 한 일 때문에, 정파적으로 마법에 빠지도록 강요당했습니다. 무거운 보라색 후, 무옥은 허황된 틈을 타서 무거운 보라색 주변에서 가장 충성스러운 사람이 되고, 무거운 보라색과 함께, 천마 통일 삼계를 보좌하는 꿈을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그의 야망의 목적은 매우 기묘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것은 삼계 지존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단지 하늘을 보좌하고 싶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는 충실한 것은 천마이고, 사랑하는 것도 천마이다. 결국 중보라색을 위해 죽는다.
한 사람이 두 귀퉁이를 장식하고, 이대쿤무옥이 기대된다
원작에서 무옥은 용모가 예쁘고, 긴 머리백의는 물처럼 부드럽고, 따스한 봄바람처럼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중보라색' 이 이전에 발표한 정화장에서 이대곤은 흰옷을 습격했고, 먹검은 긴 머리는 바람에 가볍게 흩어지고, 가늘고 긴 손가락은 물묵죽산을 가볍게 받치고, 미간은 부드럽지만 선기를 잃지 않고, 멋쟁이 분위기감이 넘치며 대체감이 뛰어나다.
다른 연극에서도 이대곤은 극이 체면 체질, 배역 다양화, 갖가지 괴상한 성격을 모두 잘 소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번에 이대곤이 무옥/천악과 같은 복잡하고 다층적인 역할을 맡게 된 것도 특히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