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산 뒤에는 중화가 없고, 명망한 뒤에는 한샤가 없나요? 이 말은 송대와 명대 두 한인이 세운 정권이 전복된 이후 우리 중화민족에 대한 충격이 천년을 전승한 한문화를 상징하는 단층이 나타난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다.,,,,,,,,,,,,,,,,,,,,,,, 。 그러나 이 말에 대해 우리는 신중히 대해야 한다.
(a) 슬로건 출처
많은 사람들이 두 마디를 들었지만, 그 근원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시의 저자는 명대의 돈겸익입니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곶벼랑산 일선 경사, 지금도 중화에 속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더 이상 물고기 배 죽은 땅, 상태 드래곤 타액 범해? 관하 () 를 망단하는 것은 한치 () 가 아니라, 잔여 일월 () 을 부는 것은 후유 () 이다. 창어 맏이는 돌아갈 곳이 없어 은바퀴에 기대어 계수나무 꽃을 울고 있다.
이 시의 의도는 분명하다. 키안 겸익이 명대 유신이다. 그는 남송의 마지막 전쟁을 빌려 나라가 망한 것에 대한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려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곶절벽산 일선 경사, 지금도 중화에 속하지 않는가?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신주 육침이라는 문장을 감탄하는 데 쓰이면 일본인에 의해 소위 조작된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벼랑산 뒤에는 중화가 없고, 명망한 뒤에는 한샤가 없나요? 의 정치 구호는 그 목적이 매우 간단하다. 바로 중화민족의 문화적 자신감을 파괴하기 위해서이다.
(b) 문화적 결함
송대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다 있을 수 있을까? 빈궁하고 약한가? 의 상징, 하지만 실제로 기원 1279 년, 남송과 몽골의 마지막 전쟁에서 소위 민족풍골을 볼 수 있었다. 나라가 망하고 궁지에 몰렸을 때, 좌승상 육수부는 소황제를 등에 업고 바다로 뛰어들어 자결했고, 송조 군민도 생사를 이어갔고, 전후 해상에는 10 만 명이 넘는 시체가 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사실, 송나라는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측면에서 고전 중국의 절정기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정치적으로 북송을 물려받았습니까? 강건하고 약한 가지? 중앙 집권을 강화하는 정책은 국가 내 통일, 사회 안정, 경제 발전을 위한 좋은 보증을 제공한다. 군사전쟁에서 오랫동안 금과 몽골의 군사적 위협 아래 있었지만, 수많은 애국 장성들이 쏟아져 나와 흐느껴 울 수 있는 역사 찬가를 작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경제적으로 당시 남송은 아랍제국으로 당시 세계무역권의 두 가지 축을 형성했다. 문화적으로 가장 뚜렷한 상징은? 이학? 신유학의 탄생과 발전은 후대 전통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송나라? 벼랑산 전투? 이후 중화민족에 대한 영향은 매우 크며, 중화민족의 독립발전 과정을 직접적으로 중단시켰고, 이 때문에 많은 외국 사학자들은 송조의 멸망을 고전적 의미에서 중국의 종식으로 보고 있다. 몽골 통치 기간 동안 한족은 4 등 민족의 끝에 접어들면서 한문화가 와해되고 상호화되었으며, 이후 주명왕조는 기승을 되찾아도 한민족의 웅풍을 재현하기 어려웠다. 이 점에서 한문화는 이미 민족 융합 과정에서 혈맥과 모양을 바꿔 혼합식의 중화민족 문화 유전자가 보존되었다.
마지막으로, 이 두 가지 구호는 일본인이 제기한 것이므로 그 의도를 경계해야 한다. 이 일본인은 네토 호남이라고 하는데, 그는 일본 한학자로, 여러 차례 중국 역사 연구를 장기적으로 고찰할 때 소위 말하는 것을 제기했다고 한다. 당송 변혁론? , 그 중? 벼랑산 뒤에는 중화가 없나요? 그가 말한 대로? 변화? 유사 하 고, 이 전망은 또한 침략의 생각을 가진 몇몇 일본 군국주의에 의해 이용 되 고, 그런 구호를 앞으로 두고, 침략과 유목민의 침략에 있는 일본의 중앙 평원을 동일시 하는 것을 시도 하 고, 침략 전쟁을 위한 백색을 세척 하기 위하여, 그들의 심 혼은 처벌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