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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의 역할과 한계

우리 모두는 돈이 만병 통치약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돈이 없으면 절대 할 수 없습니다.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결국 돈이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오늘 돈으로 무엇을 살 수 있는지 말해 봐? 도대체 무엇을 살 수 없는지, 우리의 생각을 넓히다.

우리의 현재 생활은 실용주의이다. 매일 묵묵히 돈을 번다. 돈을 벌 수 있는 것, 가족을 더 행복하게 하는 것, 우리를 더 건강하게 하는 것, 우리가 추구하는 것.

하지만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세상이 경제학에 의해 통제될 때,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경제적 관점에서, 가격 지렛대의 관점에서 고려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그렇다면 이 가운데 많은 불공정이 있을 수 있을까? 그래서 오늘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주제는' what money can't buy' 돈이 무엇을 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샌델 교수' 는 하버드 대학의 매우 유명한 연구 공정한 교수로, 일찍이 국내를 방문하여 강연한 적이 있다.

우선 우리는 돈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돈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돈이 오늘날 사회에서 매우 중요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우선 돈이 우리가 정상적으로 살 수 있는 것 외에 또 어떤 특권이 있는지 보자. 우리 외국의 몇 가지 예를 들어 봅시다.

감옥살이는 참담한 일이지만 감방 업그레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일 밤 82 달러만 쓰면 컬러 TV, 시몬스 매트리스, 에어컨이 있는 방에 살 수 있습니다. 꽤 괜찮은 것 같군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탄소 배출을 풀고 오염된 것을 전부 꺼내고 싶다면, 배출량이 초과된 차를 몰고 다니려고 하면 상관없다. 탄소 배출량을 사고, 톤당 18 달러만 내면 된다. 어떻게 배출해도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탄소명언)

만약 당신이 광고를 하기 위해 한 사람의 이마를 빌리고 싶다면, 이것은 괜찮습니까? 문제 없습니다. 이 비용은 1 년에 약 777 달러입니다.

만약 당신의 약품이 인공실험을 해야 한다면, 당신은 동물 위에서 이미 실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사람을 써서 약을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문제없습니다. 가격은 약 7500 달러입니다.

심지어 당신은 노인의 보험 증서를 살 수도 있고, 마음속으로 그가 일찍 죽기를 기도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일찍 죽기만 하면 일찍 많은 배상금을 받을 수 있고, 그가 늦게 죽는다면, 당신의 수입은 낮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것들은 모두 농담이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현재 시장에 이미 있는 제품이다. 단지 우리가 평소에 마트에 진열해 놓은 일반 제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인류가 끊임없이 개척하고 있는 금전 국경으로, 돈으로 각종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의문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이렇게 하면 정말 이 사회와 세계에 더 좋을까요?

실제로 이 돈으로 확대된 시장은 오히려 우리에게 두 가지 핵심 문제를 가져왔다

첫째, 돈은 불평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즉, 모든 것이 돈으로 측정될 때 세상은 더욱 불평등해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둘째, 돈은 심각한 부식 작용을 하는데, 부식작용이란 무엇입니까? 돈이 많은 의미 있는 일을 점차 무의미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돈이 불평등이나 부식을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을 하나씩 살펴봅시다.

첫째, 우선 첫 번째 불평등은 새치기 문제

라고 합니다

새치기 문제는 전형적인 경제학 방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선전 제한 상표에 대해 불평하는데, 지금 나팔이 나왔는데,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번호를 흔들지 못하는데, 왜 상해를 배우지 않고 그렇게 브랜드 경매를 하지 않는가? 상해처럼 경매하는 게 얼마나 좋을까.

왜 경매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보십시오. 경매가 이 번호판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 번호판을 살 수 있게 해준다고 대답했는데, 이 제안은 당연히 문제없는 것 같다. 필요한 사람일수록 이 번호판을 경매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더 아까워할 것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돈명언)

하지만 이 번호판을 살 돈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이 번호판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는 단지 그 돈에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20 만 원을 써서 번호판을 하나 샀는데, 아무런 관계도 없고, 게다가 집에 몇 대의 차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돈이 있어서 제멋대로 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하지만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줄 차가 정말 필요하다면, 그 번호판을 살 돈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래서 돈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형평성에 도달한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이 일을 더욱 불공평하게 만들 뿐이다.

이제 우리 각자의 소득 수준이 크게 높아졌다. 한 달에 1 만여 원을 벌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 달에 1 만여 원을 버는 사람이 베이징에서 10 여 년 전에 2000 원을 버는 것보다 훨씬 더 나빠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오히려 지금은 1 만여원을 버는 것이 오히려 더 가난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세상에 더 많은 물건을 돈으로 사야 하기 때문에 줄을 서도 마찬가지다.

가장 고전적인 줄서기의 예는 공항, 일등석, 비즈니스석입니다. 1 등석 통로를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그들과 밀거나 줄을 서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은 틀린 것 같습니다. 제가 돈을 많이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서비스를 사기 위해 돈을 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이로 인해 빈부 격차가 더욱 커질 수 있다. 가난한 사람들은 더 많은 대기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부자는 자신의 삶을 더 쉽게 조종할 수 있고, 돈이 많을수록 편리함을 쉽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런데 혹시 진찰이라면요? 생명은 평등한가? 같은 두 아이가 폐렴에 걸리면 모두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 이 가족은 돈이 있어서 아이에게 1000 원짜리 번호를 걸어주고 직접 링거를 맞으면 최고의 보살핌을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리고 그 아이는 돈이 없어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 2 ~ 3 일을 기다려야 침대가 생길 수 있다.

교토 지역에서는 침대 하나를 기다릴 수 있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며, 어떤 사람들은 병을 보기 위해 1 년 넘게 기다려야 한다.

그래서 줄을 서는 문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돈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를 좋아하며, 이로 인해 부자들이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갖게 되고, 그로 인해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이 점점 더 나빠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심지어 줄을 서서 일부 산업이 생겨났기 때문에, 기차를 타본 사람들은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춘윈 때 많은 황소들이 줄을 서서 표를 한 무더기 뺏어간 다음, 고가로 다른 사람에게 팔았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표를 통해 장사꾼에게 표를 샀을 때, 그 돈이 정말 가치가 있다고 그들에게 감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미국에는 사람들을 위해 줄을 서 있는 회사, line standing. com 이 있는데, 그들의 회사의 업무는 사람들을 대신해서 여러 가지 이상한 줄을 서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국회에서 청문회에 참석할 생각을 하고 있지만, 미리 줄을 서야 한다. 국회에 가서 청문회에 참가하는 것은 그 자체로 시민에게 매우 중요한 책임이다. 이런 일은 가난한 부자들이 평등하든, 누가 정말로 참가하기를 원하든 간에, 너는 스스로 열심히 줄을 서야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하지만 부자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부자는 line standing. com 에게 약간의 돈만 주면 된다. 그러면 그들은 너를 대신해서 줄을 서서 앞까지 줄을 서서 청문회에 들어갈 것이다. 그래서 이런 청문회에 가는 사람들은 정말 가난한 사람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질 필요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가 돈으로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줄을 서는 윤리를 선착순이라고 하는데, 새치기 특권은 이 기본 윤리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격차를 더욱 크게 만든다.

둘째, 인센티브라는 문제, 인센티브는 특히 중요한 윤리학적 딜레마다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에는 마약 중독에 걸린 어머니들이 있는데, 마약 중독에 걸린 어머니들은 아이를 낳은 후 아이를 마약 남용의 길로 데리고 갈 가능성이 높으며, 심지어 다른 심각한 질병도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일부 보건 단체들은 피임 수술을 기꺼이 받아야 한다는 전제하에 이 여성들에게 돈을 주는 일을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가족명언)

당신이 피임을 받아 더 이상 임신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당신에게 수백 달러를 줄 것입니다. 그러나 마약에 중독된 이 여성들은 마약을 살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수백 달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곧 그 조약에 서명하여 불임 수술을 한 후 그 수백 달러를 교환했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그 여성들은 다시는 불완전한 아이를 낳지 않을 것이고, 자녀들에게 고통을 주지 않을 것이며, 돈을 가지고 좋은 일을 한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그러나 인간성의 도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렇게 하는 것은 한 사람의 기본적인 권리와 존엄성을 박탈하는 것과 같다. 이 일 자체는 상대방을 인간으로 보지 않고, 단지 상대방을 생식의 기계로 취급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런 다음 돈으로 인간으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를 포기하도록 유도하고, 이 초대를 받아들이는 사람도 자신의 인격을 폄하하는 관점을 묵인했기 때문에, 이 일 자체는 정의를 가져올 수 없다. 비록 이 일이 비교적 극단적이라고 말하지만.

그럼 그렇게 심각해 보이지 않는 것을 살펴 봅시다

많은 학부모들이 돈을 써서 아이들이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네가 성적이 좋으면 내가 너에게 얼마의 돈을 주고, 네가 어떤 대학에 합격했는지, 내가 너에게 얼마나 많은 돈을 주었는지, 우리가 끊임없이 외부 물건으로 아이들이 공부하도록 격려할 때, 그렇다면 돈을 써서 그 여성들이 아이를 낳지 않도록 하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까? 이것은 완전히 일리가 있다.

이것은 단지 돈으로 유도하는 인센티브일 뿐이다. 돈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할 때, 그 일 자체의 즐거움이 없어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또 다른 현상은 벌금으로 사회를 관리하고 벌금으로 관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그랜드 캐년에서 캔 하나를 잃어버리면 100 달러의 벌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만약 내가 부자라면, 나는 몇 백 달러를 써서 몇 개의 항아리를 던져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까? 나는 깡통에 내 이름을 새기고 그랜드 캐년에 던져서 100 달러를 냈다.

그리고 잃어버리면 아직 재미가 없어요. 100 달러 더 주세요. 하나 더 잃어버리면 되나요? 경제적 수단으로 말하면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100 달러의 벌금을 기꺼이 지불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던지고 싶으시다면 버리세요. (존 F. 케네디, 돈명언)

하지만 윤리적으로 볼 때, 이것은 매우 부적절하기 때문에, 우리가 벌금을 비용으로 바꿀 때, 벌금을 비용으로 바꿀 때, 대량의 징벌 조치는 무효가 된다.

모두 파리에 가 본 적이 있을 거예요. 파리 지하철에는 특별히 웃긴 곳이 있어요. 전에 몇 가지 일 때문에 한 번 가 본 적이 있어요. 그리고 지하철을 타러 갔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럼 난 프랑스어를 몰라, 그 차표를 사는 건 정말 힘들고, 여기저기 못 읽어요. 그리고 핸드폰으로 번역하고, 함부로 더듬고, 결국 차표를 사고, 대합실에 들어가자마자 무너질 거예요. 왜 그런지 아세요? 그들의 지하철역에 개찰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 그때 내가 사지 않을 줄 알았고, 나는 지하철 표당 약 2 달러를 계산했다. 비싸지 않지만, 정말 번거로웠다.

그 곳에는 표를 사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고, 직접 도망가기도 했지만, 가끔 표를 확인하러 오는 사람도 있었다. 만약 도망가면 60 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했다. 한 번만 잡히면 한 달 동안 차표가 충분했기 때문에, 탈표의 위험은 사실 매우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나중에 많은 파리인들도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는데, 그들은 보험 기금을 세웠는데, 당신은 이 보험 기금에 가입하기만 하면 매달 이 기금에 8.5 달러만 내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흔들거리는 탈표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만약 잡히면 괜찮아요. 재단이 당신을 대신해서 이 돈을 내고, 그들은 도피표를 보험 상품으로 만들어 팔았는데, 이것이 합리적인 방법인가요? 이것은 분명히 불합리하다.

우리 모두는 당연히 가격이 오르면 수요가 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때로는 역효과를 낼 수 있을 뿐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주차 공간을 찾기가 어렵다면, 길가 주차는 200 위안의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지만, 점수를 공제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부자라고 가정하면, 200 원은 나에게 사소한 일이 아닌가? 그리고 돈이 있으면 아무데나 주차하면 되잖아요. 어차피 200 원이잖아요. 모든 사람이 벌금을 납부로 삼을 때, 벌금으로 문제를 다스리는 이 방법도 자연히 효력을 잃게 되거든요.

외국인은 중국에 고용인이 사과를 하는 회사가 있다고 말했는데,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그들이 어디서 들었는지 모르겠다. 그들은 고용인을 전문적으로 고용하여 사과하는 회사라고 말했다.

샌델 교수는 값비싼 사과가 값싼 사과보다 더 감동적이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제기했다.

이 사과가 상대방이 1 만 원을 들여 사온 것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그리고 이 사과는 상대방이 돈을 쓰지 않고 직접 한 것입니다. 어느 것이 더 쉽게 당신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에 따라 미국, The perfect toast. com 이라는 사이트도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결혼식 축사를 쓰는 것이다. 미국인들은 모두 결혼식에서 컵을 두드리는 것을 좋아한다. 땡땡이를 몇 번 치고 나서 일어서서 축사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에 얽매여 있다. 내가 잘 말하지 않으면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 특히 창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돈을 써서 이들에게 축사를 써달라고 부탁하는데, 149 달러만 지불하면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완벽한 축사를 써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럼 당신이 신랑이나 신부라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의 친한 친구 결혼식 축사가 140 위안을 들여 산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심정을 가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서비스는 시장의 관점에서 보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이것은 단지 장사일 뿐이다.

경제학자들은 또한 명절이나 파티상에서 선물을 보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호소했다. 선물을 주는 것은 터무니없는 행동이기 때문에, 당신이 보내는 물건은 다른 사람이 전혀 필요로 하지 않거나 쓸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유명한 심리학자' 맨쿤 교수' 도 같은 말을 했다. 그는 선물을 보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현금을 보내는 것이 가장 비용 효율적이기 때문에 선물을 주는 것은 어떤 선물을 사야 할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시간을 들여 사야 한다. 접는 것은 현금을 보내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이다. 받는 피드백은 현금을 보내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그러다가 누군가가 신기한 것을 발명하고, 전자로 케이크를 보내왔다. 내가 너에게 케이크를 보내고 싶다고 가정하면, 너는 인터넷에서 받아들이거나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그러면 너는 이 케이크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다. 네가 전송한 사람도 이 케이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가정한다면, 이 케이크는 끊임없이 전달될 것이다. 이 케이크는 줄곧 생산되지 않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전출되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지만 어떤 사람이 이 케이크를 받아들이면 그 케이크를 생산하여 그 사람에게 배달해 주지만, 이 케이크를 받을 때 그 선물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의 이름이 적힌 작은 쪽지가 붙어 있지 않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이 작은 쪽지가 없다면,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이 케이크가 무수히 전달되었다고 생각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경제학자들의 생각은 인간의 감정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다.

이 돈으로 만든 시장은 자주 실패하며, 스위스, 스위스 등 많은 부정적 작용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위스, 스위스 이 나라는 원자력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국가 영토 면적이 비교적 작다면, 이는 그들의 핵폐기물이 보관할 곳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핵폐기물 보관에 적합한 유일한 위치는 월펜시스라는 작은 산촌이다. 1993 년 국민투표를 하기 몇 달 전에 경제학자들은 현지에 가서 조사를 했다. 현지 주민들이 정부가 이 동네에 핵폐기물을 건설하는 저장점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당시 조사 결과는 51 명이 받아들일 수 있다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핵폐기물, 핵폐기물, 핵폐기물, 핵폐기물)

이것은 또한 스위스의 그 마을에 있는 사람들의 자질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주며, 외국으로 갈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고, 국내에서만 장소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의 마을만 가장 적합한 것 같아서 이 마을에는 51 명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조사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정부는 만족도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보상 기준을 내놓고 현지 모든 마을 사람들에게 현금 보상을 할 예정이다.

그런 다음 경제학자들은 주민들과 이 보상에 대해 다시 한 번 상의해 정부가 여러분 각자에게 현금 보상을 해 줄 것이며 핵폐기물을 여기에 두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때 원칙은 변하지 않았다. 핵폐기물은 이 마을에 놓아야 한다. 유일한 변화는 이전에 돈을 주지 않는 것도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은 놓을 뿐만 아니라 돈도 주는 것이 도리상 좋은 일이다.

그 결과 조사 후 25 명만이 핵폐기물을 마을에 두는 데 동의했고, 원래 51 순간부터 25 로 줄어든 이유는 무엇일까?

돈은 안전을 살 수 없고, 돈은 건강을 살 수 없기 때문에, 우리의 첫 희생은 조국에 대한 우리의 사랑 때문이다.

하지만 두 번째로 돈으로 우리가 이 일을 하는 것의 출발점과 의미를 측정하는데, 죄송합니다. 우리의 존엄성은 그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시장의 부정적인 영향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나중에 그들은 보상 한도를 8700 달러로 올렸지만 지지율은 여전히 낮았다.

이전의 선택은 시민의 책임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당신이 시장으로 조절할 때, 시민의 책임감은 없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스웨덴에는 유치원이 있는데, 교사들은 종종 밤에 정시에 퇴근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데리러 늦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중에 이 유치원은 이 부모들이 늦지 않도록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집단적으로 연구해 보았는데, 나중에 지각한 학부모마다 10 유로의 벌금을 내도록 하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경제학에서 가격과 수요의 관계와 맞먹는다. 가격 인상 수요는 낮아진다. 그 결과 그 학부모들은 태연히 지각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심지어 학부모들까지 이번 주 벌금을 다 냈지, 알았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학부모들은 이 일이 마침내 가격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이 있으면 나는 더 이상 이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전에 우리가 지각하면 마음이 특히 불안하고, 선생님께 미안함을 느낄 것이다. 지금 나는 매우 정상적이라고 생각한다. 10 유로는 나가고 싶다. 내가 벌금을 내면 너는 더 이상 나에게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이것은 하나의 물건이나 한 가지를 돈으로 측정할 때 발생하는 시장 실패이며, 또한 많은 부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돈으로 인한 부정적인 인센티브입니다. 이런 사례는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경제학자들이 이런 실험을 하는데, 그들은 학생들을 세 그룹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그룹에게 자선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강연을 하게 하라. 연설의 주제는 자선활동이 가져올 수 있는 이득이 무엇인지, 그리고 연설을 들은 군중들이 함께 모금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두 번째 그룹 학생들도 같은 강연을 하게 하고 모금액에 따라 1 의 공제를 약속했다.

세 번째 그룹도 같은 강연을 하고 모금액에 따라 10 의 공제를 약속했다.

그 그룹이 모금을 가장 많이 한 공모 기부금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그 결과 보수가 없는 첫 번째 그룹이 가장 좋았고, 그들이 모금한 금액이 가장 많았고, 그가 모금한 금액은 1 을 인출한 그룹보다 55 가 많았고, 10 을 인출한 그룹보다 9 가 더 많았다.

즉, 10 의 분할은 1 의 분할보다 조금 더 강합니다. 즉, 마찬가지로 금전적인 자극이 있는 상황에서도 그를 자극하고 느끼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일을 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도 기꺼이 이 일을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우리 사회 자원 봉사자들과 마찬가지로, 환경 위생을 청소하기 위해 조직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보수를 받지 않고, 심지어 밥을 먹는 것조차도 aa 가 스스로 돈을 내지만, 그들은 모든 활동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모든 사람의 업무 범위나 시간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보수를 준다고 하면, 이로 인해 분쟁이 생기거나 대강대강 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래서 연구를 주관하는 학자들은 돈으로 사람들을 격려할 계획이라면 충분한 돈을 주고, 그 반대는 한 푼도 주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구명언)

만약 한 조직에서 직원과 사장 사이에 항상 돈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 일이 얼마나 필요한지, 그 일이 얼마나 필요한지, 그 조직의 효율성이 오히려 떨어질 것이고, 그리고 그들은 특히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없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그 돈을 얻기 위해 이 일을 하기로 선택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삶과 죽음의 시장이라는 매우 묵상적인 시장이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사람의 죽음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사람도 있는데, 보험증서 할인이라는 단어는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데, 보험증서 할인이란 무엇입니까?

내 손에 보험증서가 있는데 내가 지금 돈이 모자라면 어떡하지? 이 보험증권은 아직 만료되지 않았는데, 나도 돈을 받을 수 없으니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런 보험증권은 살 때 돈을 받을 수 없고, 죽어야만 현금화할 수 있지만, 나는 지금 또 급히 돈을 쓰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내 손에는 보험증서가 10 만 달러 있는데, 나는 지금 또 돈이 절실히 필요한데, 이 보험증권은 죽어야만 돈을 받을 수 있는데, 그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내가 이 보험증서를 너에게 팔았는데, 앞으로 이 보험증서가 일단 돈을 벌면 그것은 모두 너의 것이지만, 너는 지금 할인된 돈을 나에게 주어야 한다. 이 행위를 보험증서 할인이라고 한다.

그래서 암 말기 환자에게 할인해 줄 수 있다. 암 말기 환자는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드시 언제 죽을 필요는 없다. 어떤 주에는 죽을 수도 있고, 3 ~ 5 년 동안 죽을 수도 있고, 심지어 10 여 년을 살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시장에도 위험이 있다.

예를 들어, 이 사람의 보험증서는 10 만 달러의 배상이다. 그러면 너는 5 만 달러를 그에게 사 줄 수 있다. 그가 죽으면 너는 10 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이 사람이 1 년 안에 죽는다면, 당신의 이윤은 100%, 1 년 동안, 당신의 50,000 은 100,000 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사람이 다음주에 죽는다면, 이 이윤은 한 주기에 100% 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10 년을 끌고 죽지 않는다면, 이 5 만 달러는 손해를 볼 수 있다.

경제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윈윈이라고 합니다. 암 환자는 돈이 없습니다. 저는 지금 이 5 만 달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런 일을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미래에는 그로부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성경제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윤리적 관점에서 공정한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도덕적이지 않다. 그 할인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이 죽기를 바라고 있고, 다른 사람이 죽어야만 그에게 일정한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그리고 이 안에는 또 매우 무서운 문제가 있다. 그 유명한 사회자' 래리킨' 은 만성병 환자로, 그녀의 보험증권까지 할인되었다.

그녀가 보험증서를 팔아버린 후, 이 노인은 이 일에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는데, 바로 그녀가 당시 특별히 후회했었는데, 과연 그녀는 무엇을 후회하고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그녀는 내가 보험증서를 팔아서 궁리한다고 말했는데, 바로 내가 이 보험증서를 받은 사람이 흑수 D 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정책을 받은 사람이 검은 손 D 라고 가정해 봅시다, 세상에! 만약 그가 기회를 찾아 나를 해낸다면 어떡하지?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돈의 한계와 대량의 위험이다.

당시 펜타곤은 테러 공격을 막기 위해 테러가 어디에서 일어날지 판단하기 위해 큰 데이터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이 많을수록 그곳에서 테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제안한 바 있다. (빌 게이츠,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테러)

그래서 그들은 테러 선물 시장을 제의하는데, 그 아이디어는 투자자들이 각종 테러 활동 상황에 관한 선물 계약을 매매하게 하는 것이다. 즉, 테러 활동이 발생할 곳을 겨냥하여 돈을 걸게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거래자가 돈을 벌려면 반드시 큰주를 해야 한다. 그러면 큰주를 한 사람이 가장 정확한 소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많은 테러 활동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펜타곤은 이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나중에 이 생각이 단호히 부결되었는데, 왜 사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을까?

테러리스트가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기 때문에, 테러리스트가 스스로 자리를 잡는다고 가정하면, 그는 스스로 이 시장을 조작하여 테러 활동을 실시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는 확실히 많은 테러 활동을 발견하고 더 많은 단서를 얻을 수 있지만, 테러가 발생하는 곳도 더 많아질 것이다.

대량의 문제가 시장을 통해 해결되면 우리는 모두 문제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것은 모두 많은 도덕적 역설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은 명명권 문제인데, 그렇다면 명명권 문제는 무엇일까? 우리 생활 곳곳에서 광고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소프트볼 경기를 방송하고, 그들이 주자가 안전하게 기지를 칠 때, 아나운서는 반드시 집에 안전하게 도착하고, 안전하고, 안전하며, 뉴욕 생명보험회사에 안전하게 도착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안전명언)

잔디 한 조각, 트로피 한 조각, 심지어 한 선수의 팔꿈치, 운동선수의 머리카락 등도 광고석이 될 수 있다.

이런 스포츠도 스포츠의 본질을 가지고 있을까? 이러한 빈틈없는 광고가 우리의 삶을 완전한 상업 사회로 만들 때, 우리 생활의 본질이 부식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샌델 교수가 제시한 예시의 본질은 우리가 살 수 있는 것 외에, 당신의 돈이 살 수 없는 것, 생명, 건강, 행복, 행복, 돈이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현실에 이렇게 많은 금전 시장이 초래한 부정적인 문제가 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것이 바로 우리가 우리의 생각을 넓힐 만한 곳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인생은 하루 종일 돈만을 위해 살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는 오른쪽 위 구석을 클릭하여 위챗 모멘트, 또는 관심 있는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