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의 출현, 전파, 심지어 중대한 사회적 영향을 끼친 다음 쇠퇴하고 점차 잊혀지고, 결국 고지더미 속 학자들의 연구 대상이 되는 것은 많은' 사상' 의 운명이다. 한 가지 사상이 생명력을 지녔는지, 하나는 현실 역사의 발전과 일치하는지, 다른 하나는 그것이 사회 발전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소련의 해체와 동유럽의 급격한 변화 이후 오늘날 마르크스의 사상은 유럽과 미국, 전 세계에서 서재를 거듭하며 전 세계 사회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유럽, 동유럽, 동유럽, 동유럽, 동유럽, 동유럽, 동유럽) 그의 많은 예언은 90 년대 초 소련의 해체부터 세계화가 깊어짐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현실이 되고 있다. 이것은 유럽과 미국의 역사가들과 경제학자들을 놀라게 했다. 마르크스의 사상은 오늘날의 서구에서도 여전히 철학자들의 관심의 대상이다. 왜 마르크스의 사상이 이렇게 생명력을 지녔는가 하는 것은 바로 많은 서방 좌우익 학자들이 현재 연구하고 있는 문제이다. /newbbs/dispbs.asp? BoardID=1amp;; ID=1097867amp;; 페이지 = 1 2005 년 6 월 BBC (BBC) 는' 천 년 만에 가장 위대한 철학자 20 명' 영국 청중의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3 만여 투표에서 칼 마르크스는 27.93 의 득표율로 우승해 2 위를 차지한 영국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철학자 대흄 투표율 12. * * * 산주의가 매장해야 하는 자본주의의 기원국인 영국의 대중은 여전히 이른바' * * * 산주의 이론의 창시자' 를 깊이 염려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19 세기 사상가이자 철학자인 마르크스가 20 세기 국제 * * * 산주의 운동뿐만 아니라 20 세기 유럽, 특히 영국의 역사 과정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칼 마르크스와 그의 뛰어난 사상과 이론은 우선 영국의 지식부였다. 그의 이론은 대영제국의 원시 자본주의를' 죽어가는, 부패한' 역사적 단계에서 건강과 문명의 시대로 진화시켰다. 150 여 년 전 자유주의 전통의 영국은 유럽 대륙에서 반복적으로 추방된 도망자 마르크스를 받아들였다. 천재의 뇌는 자유로운 환경에서 사상의 불꽃을 피웠다. 150 여 년 후, * * * 산주의 운동 실험을 경험한 후손-저는 먹구름이 가득한 런던의 일요일에 BBC 투표 결과에 대한 경악과 복잡한 감정으로 마르크스의 발자취를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L' 연설각' 의 자유언론내 탐구여행의 첫 정거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런던 하이드 공원의' 연설각' 을 선택했다. 1 세기 이상 이 세상의' 언론자유' 실천의 가장 유명한 상징이었다. 영국에 거주하는 칼 마르크스는 20 여 년 동안 이곳을 무대로 영국, 유럽, 세계에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2005 년 초여름, 태양은 음운의 틈을 통해 연설각 정서가 격앙되고 의지가 굳은 연설자, 토론자, 청중들에게 비춰졌다 중간 방향으로, 준비하고 작은 사다리에 서 있는 무슬림이 입에 매달려 침을 뱉고 감정적으로 청중에게 이슬람교의 내용을 연설하는 것은' 반테러' 와 이슬람교 사이의 관계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왼쪽 나무 그늘 아래 가슴에 간판을 달고 걸상 위에 서 있는 형대, 청중이 부족해서 혼자 혼잣말을 하고 있다. 그가 내가 다가오는 것을 보고 목소리가 옥타브를 올리고, "영국은 나치 (국가사회주의) 의 이치를 필요로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잠시 들었다. 비록 그의 이론에 찬성하지 않지만. 몇 명의 경찰이 연설인으로부터 10 여 미터 떨어진 곳에 흩어져 이곳을 관찰하고 있는데, 나는 변론자 사이에 변론이 이루어지지 않아 주먹질하는 형사범죄를 막는 것이 두렵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설명언)
오늘날 세계에서' 표현의 자유' 가 이미 대다수 국가와 민중이 된 상황에서' 연설각' 은 이미 과거의 번화함을 잃었고, 사람들은 신문, 텔레비전, 인터넷 방식으로 연설과 변론을 할 수 있으며, 유럽, 미주, 아시아의 어느 장소에서 논쟁과 설득을 할 수 있다. 한 세기 전, 마르크스의 시대에는 영국 외에 세계 어느 땅이 사람들이 이렇게 자유롭게 교류하고 자신의 정견과 사상을 발표할 수 있도록 허락했는가? 최근 한 세기 동안,' 마르크스주의' 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는 정부는 권력으로 언론의 자유를 억누를 때, 마르크스의 철학과 사상이 먼저' 표현의 자유' 의 산물이라는 것을 잊거나 모르는 척했다. 대영박물관의 무료 지식은 전설의' 마르크스의 발자국' 의 지도 아래 대영박물관의 원형 지붕 열람실로 왔다. 1850 년대에 자본주의 영국은 망명한 마르크스에게 서식지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무료 지식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모든 영국 도서관과 마찬가지로 대영박물관의 열람실은 모든 독자들에게 무료 독서 공간과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툼한 카펫이 온 지면을 덮었고, 나는 다시는 그 전설의' 마르크스의 발자국' 을 볼 수 없었다. 열람실에는 풍부한 장서가 있지만, 천재의 사상은 지식의 바다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난한 망명 중인 마르크스는 대영박물관의 무료 지식과' 출판의 자유' 에서 유래한 영국 전통에 힘입어 막대한 지식부를 습득한 후에야 점차 성숙해지고 사상체계를 풍요롭게 했다. 마찬가지로,' 출판의 자유' 는 마르크스의 일련의 사상철학 저작이 출판될 가능성과 사실을 부여한다. 비록 그의 저서 대부분이 사회주의 이론이고 소위' 원시 자본주의' 국가인 영국 정부에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마르크스의 철학과 사상은 역시 출판의 자유의 산물이다. 풀뿌리에서 태어나 망명한 마르크스에서 태어나 유랑한 일생 동안 자신의 철학 사상 체계를 형성하고 보완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인도주의적 감정, 약자 집단에 대한 동정, 사회 정의에 대한 추구 등 현대 사회 문명의 상징을 끊임없이 강조했다. 그의 이상과 그의 사상은 자본주의를 구했고, 100 여 년 후의 유럽과 북미에서는 그 성과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무료 대영박물관도 런던에 거주하는 레닌을 자주 찾아온다. 마르크스가 사망한 지 거의 20 년이 지난 1902 년, 레닌은 자유롭게 출판하고 자유롭게 읽는 책꽂이에서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과' 폭력' 의 내용을 러시아 혁명의 이론적 기초로 선택했다. 그 이후로 광범위하고 개방적인 마르크스 철학과 사상이 거세되어 편협하고 독존적인' * * * 산혁명 이론' 으로 동쪽으로 떠났다. 같은 식칼은 요리사의 손에 정교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폭도의 손에는 살육의 무기로 여겨졌다. 같은 마르크스 철학 사상은 유럽, 특히 영국에서 사회적 진보와 문명 발전을 촉진시켰다. 아시아와 동양에서는 문명과 질서를 뒤엎었다. 그런데 식칼과 무슨 상관이 있어요? 마르크스와 그 사상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L 마르크스 무덤 앞의 신화는 북선 지하철을 타고 아치형 역까지, 오르막길로 25 분 걸으면 헤이그트 공동묘지에 가서 2 파운드를 쓰고 마르크스가 마지막으로 묻힌 곳으로 갔다. 공동묘지의 일환으로 마르크스의 묘는 분명히 다른 묘주보다 많은 방문객이 많았고, 다른 묘주 후세 사람들의 압력과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현지 관리부는 시장경제적인 방식을 채택하여 2 파운드의 입장권을 받아 사람의 흐름을 통제하고, 일상적인 관리 경비의 부족을 메웠다. 철학자의 무덤으로서 마르크스의 무덤은 내가 상상했던 것처럼 간단하고 소박하며 자본주의 영국은' 자본주의 반대' 인 마르크스의 영원한 귀착지가 되었다. 한 세기가 넘는 역사 변천에서 * * * 산주의와 서구 세계 갈등의 절정기에도 마르크스는 동양의 소위' * * * 산주의 이론의 창시자' 라는 무덤이 좌절되지 않고, 묘머리를 평평하게 깎지 않았다. 차분하고 이지적인 영국인은 매우 각성주의와 운동, 사상가, 혁명가의 구분이다.
마르크스는 조용히 여기에 누워 자유롭고 관용적인 런던에서 영국 원시자본주의가 점차 평화적으로 현대문명으로 진화하는 사회 형태를 보았다. 동양이 그의 이론을 빌려 혁명의 고조를 일으킨 총소리도 들었다. 유감스럽게도 마르크스는 더 이상' 연설각' 으로 돌아가 레닌들과 논쟁을 벌일 수 없다. 당신들의' 마르크스주의' 는 전혀 나의 사상과 철학이 아니다. 가난에서 태어나 떠돌아다니는 마르크스는 상상도 기대도 하지 않는다. 수십 년 후에는 자신의 초상화가 사회주의 국가 1 위의 초상화가 될 것이다. 그럼 마르크스랑 무슨 상관이죠? 마르크스는 마르크스, 철학자, 사상가로서 인도적 감정, 동정심, 약세, 정의 추구, 이상적인 지식인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철학과 사상은 우선 영국과 유럽의 재산이다. 그의 사상은 영국의 현실에서 유래하여 영국의 진보를 도왔다. 그다음은 인류의 부, 즉 현대 사회 문명의 철학적 기초 중 하나이다. 어떤 나라들은 권력에 의지하여 다른 사상을 억압하고 마르크스의 행동을 신화시키거나, 권력이 무너진 후 사회 보복 정서에서 마르크스에 대한 욕설과 부정을 하는 것은 모두 그를 도구나 방패로 삼는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하이고트 공동묘지를 나서자 날씨가 점점 맑아졌고, 옆 공원에서는 아이들이 풀밭에서 장난치고 있었고, 백발의 노인들은 잔디밭 옆 벤치에 앉아 이 석양을 즐겼다. 한 세기 이상, 동그라미 운동부터 시작된 영국 원시 자본주의는 100 여 년 동안의 노동자 운동의 압력으로 오늘날의 사회주의 (복지제도) 아래 자본주의, 가난한 사람, 노동자, 약자 집단으로 점차 변해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평화로운 환경에서 이루어집니다. 마르크스,' * * * 산주의 사상의 창시자' 만큼 간단하고 편협한 칭호는 아니다. 영국인, 그에게 준 계관:' 천 년 동안 가장 위대한 철학자' 가 진정한 칼 마르크스의 영광이다. 마르크스는 19 세기를 연구했다. 그는 자본주의가 전 세계적으로 실현되면 소멸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는 자본주의가 소멸될 때가 이미 도래했다고 두 번이나 생각했다. 그러나 당시 자본주의의 세계화 과정은 전쟁으로 중단되었다. 오늘날 1990 년대 말부터 시작된 새로운 세계화 과정은 40 억 5000 만 명에 달하는 인구를 그 속에 휘말리고 있는 것 같은데, 마치 끝까지 돌진하는 태세가 있는 것 같다. 마르크스의 많은 예언들이 점차 실현되었다. 유럽에서, 마르크스의 사상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광대한 좌익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르크스열풍' 도 새로운 세계화 물결이 등장하면서 유럽에서 재현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적어도 15 년은 지났지만 여전히 흥이 나지 않고 있다. 마르크스의 사상이 프랑스 정치 현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하자면, 좌익과 극좌파 역량의 프랑스 발전은 하나의 증거이다. 이 점은 2007 년 프랑스 대통령 대선에서 다시 한 번 관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