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 도는 맑지 않지만 맑다' 는 마지막 문장은' 동쪽 일출 서변비' 였다. 이 두 구절은 당나라 문학가, 철학자 유우석의 시' 죽지어 2 수 1 수' 에서 나왔다. 이 두 편의 시의 번역문과 감상은 다음과 같다:
번역
그 중 하나
버드나무 청청강은 넓고 평평하여, 애랑강에서 노랫소리를 밟는 소리를 들었다.
동쪽 일출 서쪽에 비가 와서 맑지는 않지만 맑다고 합니다.
둘째
바산 초수강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바인은 본향가를 읊는 데 능하다.
오늘 북측 객자가 돌아가 귀향해서 부잣집 피록로를 맞이하다.
작품 감상
그 중 하나
죽지사' 는 고대 쓰촨 동부의 민가로, 인민은 춤을 추면서 노래하고 북과 피콜로 반주한다. 노래를 할 때 누가 가장 많이 부르는지, 누가 우승자이다. 유우석 임원 (Ku Yu) 주도사 (Ku Yu) 는 이런 민요를 매우 좋아했고, 굴원 () 의' 구가' 정신을 배우고, 현지 민요의 곡보를 채용하여 새로운' 죽지사' 를 만들어 현지 산수풍속과 남녀사랑을 묘사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장르는 칠언절문과 같다. 그러나 글쓰기에는 백묘수법을 많이 사용하고, 전고를 적게 사용하며, 언어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민가의 정취가 짙다. 유우석은' 죽지사' 를 여러 곡 창작했는데,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이것은 젊은 남녀의 사랑을 묘사한 시이다. 첫사랑의 소녀가 버드나무 청청, 강평이 거울처럼 맑은 봄날 연인의 노랫소리를 듣고 나오는 내면의 활동을 묘사한다.
첫 문장' 버드나무 청청강수준' 은 소녀의 눈앞에서 본 경치를 묘사하는데, 기흥 수법을 사용한다. 이른바' 흥' 이란 사물을 만지는 것이다. 그것은 후문과 표현해야 할 일이다.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시에는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문장에서 묘사한 춘강 버드나무는 가장 쉽게 사람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문랑강에서 노래하는 소리' 라는 두 번째 문장을 끌어냈다. 이 문장은 서사로서, 이 소녀가 애인의 노랫소리를 들을 때 기복이 심한 심조를 썼다. 마지막 두 문장: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는 두 가지 교묘한 은유로, 의미 있는 말장난의 수법을 사용한다. "동쪽 일출" 은 "맑다", "서쪽 비" 는 "맑지 않다" 이다. 맑음' 과' 정' 해음,' 맑음',' 맑지 않음' 은' 정',' 무정' 의 은어이다. "동쪽 일출 서쪽 비", 표면은 "맑다", "맑지 않다" 는 설명이지만 실제로는 "정이 있다", "무정하다" 의 비유이다. 이것은 이 소녀를 듣고, 정말 종잡을 수 없고, 마음이 두근거린다. 하지만 그녀는 똑똑한 여자다. 그녀는 마지막 문장에서 연인이 그녀에게 정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왜냐하면 문장의' 예',' 없음' 이라는 단어 중' 예' 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녀는 마음속으로 또 기쁨을 금치 못했다. 이 말은 의미심장한 수법으로 강에서의 소나기 날씨를 썼을 뿐만 아니라, 이 소녀의 미혹과 애착과 희망의 일련의 심리활동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이 시는 변화무쌍한 봄날 날씨로 쌍관하며,' 맑음' 과' 정' 으로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지녔으며, 여자의 수줍음을 드러내지 않는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후세 사람들이 사랑하고 인용한 좋은 문장이 되어 왔다.
해음 쌍관어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우리나라가 고대부터 현대민가에 이르기까지 흔히 쓰이는 표현 수법이다. 이 시는 이런 방법으로 젊은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데, 더욱 자연스럽고 함축적이고 명랑하며 음절이 조화롭고 민가 풍채가 있지만, 일반 민가보다 더 섬세하고 함축적이다. 그래서 예로부터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낭송해 왔다.
둘째
죽지사' 는 고대 쓰촨 동부의 민가로, 인민은 춤을 추면서 노래하고 북과 피콜로 반주한다. 노래를 할 때 누가 가장 많이 부르는지, 누가 우승자이다. 유우석 임여주도사 때 이런 민요를 매우 좋아했는데, 그는 굴원작의' 구가' 정신을 배워 현지 민요의 곡보를 채용하여 새로운' 죽지사' 를 만들어 현지 산수풍속과 남녀 사랑을 묘사하며 생활기운이 풍부하다.
장르는 칠언절문과 같다. 그러나 글쓰기에는 백묘수법을 많이 사용하고, 전고를 적게 사용하며, 언어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민가의 정취가 짙다. 유우석은 여러 곡의' 죽지사' 를 창작하여 두 그룹으로 나누는데, 이것은 그 중 한 조의 두 번째다.
두 번째 곡은 첫 번째 곡처럼 함축적인 정사를 해음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촉지에 사는 바인의 노래를 듣고 자연스럽게 향수의 그윽한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초수바산강우가 많다' 는 평이해 보이는 모사는 시인들이 왕숙문파 정치혁신안으로 여러 해 동안 하임한 슬픔을 드러냈다. 추디바산은 장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비록 잠시 정치적 소용돌이를 피하지만 원대한 포부를 품고 있는 시인들에게는 여전히 내키지 않는 마음이 있다. "항상 뜬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이백의' 금릉 봉황대' 는 시인의 마음속에서 가장 진실한 생각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사람을 근심하게 하지 않을 수 없고, 상심하고 실의에 빠지는 것도 정상이다. 가슴에 짓눌린 큰 돌은 옮길 수 없고, 제거하기 어려운 외로움과 번민은 더 이상 제거할 수 없다. 강우가 또 와서, 주룩주룩 쉬지 않고, 더욱 부상을 더했다.
"바인은 본향가를 부를 수 있다." 이 슬픈 감정 생각의 턱인 향가가 또 귀에 들어온다. "가수는 듣는 사람의 근심을 알고, 한숨을 내쉬며 항상 정을 끌어당긴다." 바인이 노래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지만, 시인은 그의 평상시를 시에 넣었는데, 시인은 자신의 마음이 늘 평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당연히 귓속말로 사람의 노랫소리를 듣고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은 항상 어떤 일 때문에 그의 정을 얻는다. 이것은 더할 나위 없이 자연스럽다. 원래 강우도로 인한 부상이 다시 바인의 노래로 인해 설상가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노래를 듣고 돌아오는 것은 자연히 두 문장을 이끌어 낸다. "오늘 북객사귀로 돌아가서, 부쿠나 피록로로 돌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장안 () 은 자신의 귀처가 아니라, 여러 차례 비하하는 타격으로, 그는 이미 정치에 대한 희망이 없는 것 같다. 장안 () 은 단지 자신의 상심일 뿐이다. 시인이 어디로 돌아가고 싶은지 시구에서 추측할 수 있다. 《부쿠나》는 시인 고향의 향가로 여겨진다. 녹색을 걸치고' 부쿠나' 곡을 밟은 화성변방가를 밟은 시골 사람들은 틀림없이 자신이 돌아온 일조고향을 떠나 하늘끝을 떠도는 것을 환영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그곳에서만 자신을 거절하지 않는다. 이런 생각으로 창밖의 푸른 물 마이크로파는 점점 고향 사람들의 몸에 바람을 맞으며 춤을 추며 돌아오는 녹색 고로를 맞이하고, 귓가에 들리는' 부나' 박자가 또 그렇게 또렷하게 보인다.
조시 가사의 풍격은 명쾌하고 활발하며, 짙은 생활 분위기와 선명한 민속특색이 있다. 굴원작' 구가' 와 마찬가지로 유우석은 현지 민요에서 소재를 흡수하고 민속풍으로 문인 풍아로 변해 문인 문학과는 다른 민가체시를 만들어 문학 창작 중 아속 상보성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출처
"죽지어 두 곡"-유우석
원문
그 중 하나
버드나무 버드나무 청청강수준, 랑강의 노랫소리를 듣다. (노래 한 곡: 노래 소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맑은 작품: 그리고 맑음)
둘째
초수 바산 강우가 많아, 바인은 본향가를 부를 수 있다.
오늘 북한 북한 손님 은 푸른색 루오 를 입고, 고급 코튼 으로 돌아갑니다.
키워드 주석
그 중 하나
대나무 가지 단어: Yuefu 현대 노래 이름. 일명' 죽가지' 입니다. 원래 쓰촨 동부 일대의 민가로 당대 시인 유우석이 민가에 근거하여 새로운 단어를 창작하여 남녀의 사랑과 삼협의 풍토를 많이 써서 널리 퍼졌다. 후대 시인들은' 죽지사' 를 주제로 사랑과 향토 풍속을 많이 쓴다. 그 형식은 칠언절문이다.
맑은: "사랑" 동음 이의어. "전당시": 또한 "사랑" 을 씁니다.
둘째
초수바산: 촉초지의 산수를 가리킨다. 초수: ① 물명. 젖물 한 명. 바로 지금 산시 () 성 상현 () 서유하 () 이다. 추 물 주입, luoxian 남서 추 산 에서 수원. 사이 sihao 추 산, 즉 이 산 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 물은 사호묘동 () 에서 비롯되고, 동쪽으로 높은 차영남 () 으로 흐르고, 날개는 대중류를 이끌고, 북쪽은 단수 (북위 () 도원 () 의' 수경주 단수') 로 옮겨갔다. ② 구초지의 강과 호수를 가리킨다.
바산: ① 대바산. 바산 밤비가 가을못까지 올랐다. ② 바슈 일대를 가리킨다.
바인: ① 쿠바 주 사람. ② 고대 곡명. "양춘" 무화자, "바인" 은 모두 다음 절이다. " 진 장 협회 \ "잡시 \" 의 다섯 번째 시험은 \ "바인 \" 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수천 이다. 이 시는 쿠바 주를 가리킨다.
북객: 작가는 자기 손가락질하고, 언객은 향수병을 가지고 있다.
부잣집 (hé) 그: 굽은 화음. 유우석에는 또 다른' 부쿠나곡' 이 있다.' 버드나무가 푸르고, 죽가지가 무한하다. 주랑이가 돌아보자 부잣집 소리를 들었다. " "발곡흥은 무궁무진하고, 동어는 다르다. 5 월 랭 수 천명, 주인으로 성장. " 녹색 루오: ① 녹색 qiluo. ② 녹수 마이크로파를 비유한다. ③ 리치명. 가와 사람들은 리치를 그린로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다. 시에서 가리키는 설명력은 통일되지 못했다. 세 가지 해석자 모두 있고, 모두 통할 수 있다.
제작 배경
유우석은 당무종 장경 2 년 (822) 정월 ~ 장경 4 년 (824) 여름 퀘 (쿠현) 주에서 도지사,' 죽지사' 11 곡을 맡았다. 11 곡의' 죽지사' 는 두 그룹으로 나뉜다. 이 중 한 조의 두 곡으로, 다른 9 곡 ('죽지어 9 곡') 이후 시인 전조 9 곡이 완료된 후 다시 창작을 하고, 처음 9 곡 뒤에 10 곡, 11 곡의 문제를 더하고 싶지 않아' 죽지사' 라는 제목이 붙었다.
작성자 소개
유우석 (772-842), 글자몽득, 한족, 중국 당나라 펑성 (현 서주) 사람, 본적 낙양, 당나라 문학가, 철학자, 자칭 한중산 정왕후예, 감찰 검열, 왕숙문 정치개혁그룹의 일원이다. 당나라 중기와 후기의 유명한 시인은' 시호' 라고 불린다. 그의 가족은 대대로 유학으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적으로 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숙문파 정치혁신 활동의 중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 실패는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사학자, 수집가 주신국 선생에 따르면 유우석이 랑주 사마로 강등되는 동안 유명한' 한수성 춘망' 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