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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현파의 배경

양진 () 당의' 중현 ()' 사상은 선진노장도가 사상 () 에서 수현 () 과 곽상 () 이' 장자주 ()' 에서 처음으로 이런 사상의' 쌍진 ()',' 삼반 ()' 의 전형적 표현을 제시하여' 쌍진 ()',' 삼반 ()' 으로 형성되었다. 과거에 사람들은 이당봉노자를 조상으로 삼고 도교를 숭상하며 유불을 겸행하며 삼교합국을 드러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국면 뒤에는 삼현의 틀이 버티고 있었다. 당시 관학의' 주역' 은 왕필주,' 장자' 는 곽상주,' 노자' 는 강공, 성현영의 주수, 당현종의 주수를 차례로 사용했다. 성현영과 당현종은 모두' 중현' 으로 유명하다. 취지와 왕필은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당나라 공식' 이노장' 의 시스템, 위진 삼현학의 복제판이다. 현학은 유도학설의 융합체다. 중현학도 마찬가지다. 중국 학자들에 의해 자랑스러운 당대문화, 진나라' 공노동원' 상황과 경쟁하는 것은 의외의 전후 호응을 이루는 관계다. 이는 중국 문화 재건과 재건을 희망하는 현대학자들에게 다행스럽지 않은가?

곽상도식은 현영도식에 비해' 시비유비' 또는' 비본비' 라는 하나의 고리만 생략했다. 곽상은' 비 유무' 가 이미' 유무'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성현영은' 비 유무' 의 단계를 거쳐야' 유무' 의 결론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현영이 왜 이런 고리를 증설해야 하는가? 역사적 배경이 다르기 때문이다. 첫째, 왕필, 곽상은' 역시 없다',' 즉 체즉용' 을 주장하지만 동진학자 및 남조 학자들은 왕필, 곽상의 초심을 보편적으로 오해하며 현허를 극도로 숭상하고 구체적인 사무를 버렸기 때문에 중현학자는' 비 유무' 에 대해서도' 보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둘째, 곽상 () 의 정반 () 에 한 고리를 더해' 정반 클러치' 가 되었다. 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긍정- 곽상의 학설은 이미' 중현' 학의 초기 형태를 갖추었으며, 당대의 중현학의 주요 사상의 원천이다.

당대의 문화에 관해서, 늘 하나의 난제를 만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당봉노자를 조상으로, 도교를 삼교의 우두머리로, 숭도를 기초로 삼교 일체의 문화 정책을 실시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당대의 공식 학술에 대한 신구' 당서' 와' 당회' 의 기록에 주의를 기울이면, 당나라가' 노자',' 열자',' 아야코',' 장자' 등의 책을 숭상하고' 진경' 으로 숭상하기 때문에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다 물론,' 노자' 는 황가의 성씨 때문이고,' 아야코',' 열자',' 장자' 의 저자는 이런 조건을 갖추지 못했고, 도교의 삼동진경은 또 선진자서와는 거리가 멀다. 당실은 왜 이 몇 권의 책들의 지위를 높여야 하는가? 지금 당대의 중현학과 위진 현학이 대동소이하다는 것을 분별하면 당대의 정책이 도교와 유불 외에 삼현학을 숭상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당대의 공식 경학은' 쉬운' 학으로 으뜸이고,' 쉬운' 은 왕필주를 사용한다. 당대의 도학은' 노자' 를 비롯해' 장자' 가 뒤를이었다.' 노자' 주석은 현의를 중시하고' 장자' 의 곽주는 현학의 대표작이다. 여기서' 이노장' 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고전 시스템이다.' 이노장' 의 학문은 현학과 현학에 가까운 중현학을 겸하고 있어 남조의' 삼현' 의 학습과 사실상 비슷하다. 현학의 역사는 이전 학자의 추정보다 더 길다는 뜻이다. 이 역사에는 남조 시대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번영의 당대도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나라 공식 기본 사상은 대체로 현학과 중현학 사이에 있으며, 삼현학이라는 단어로 덮을 수 있다. 당나라 공식 겸행 삼교는 도교의 선학을 핵심 사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현학이나 중현학의 철리 및 정치 이론으로 영혼을 충당하는 것이다. 삼교 일체의 문화 수준은 표면적이며, 더 깊은 문화 융합은 현학이나 중현학의 유도합이다.

전국 시대 이전에는 유도본이 동원되어 태어났고, 동한 이후 현학의 기치 아래 융합됐고, 당대에는 더 큰 삼교 융합을 촉진하여 중국 문화를 역사의 번영의 정점으로 이끌었다. 이 휘황찬란한 사상사에 대해 우리는 높은 평가를 하지 않을 수 없고, 더 깊이 연구하지 않을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