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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자 분량의 고등학교 청렴성 주장 에세이 5편

고등학생 청렴에 관한 800자 논증 에세이

소위 청렴이란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뜻일 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현대 사회 건설의 초석. 그러나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잊어버리거나 심지어 버리기까지 하여 많은 사람들의 정신이 오염되었고, 그들의 속임수가 더욱 은폐되었으며, 사회에는 위조가 만연해졌습니다. 우리는 초등학생으로서 조국의 미래로서 청렴을 외치고 어려서부터 청렴을 추구해야 하며, 손을 모아 우리 주변에 청렴의 숲을 심고 가꾸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말을 지키고 약속을 지킨다'는 것은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미덕이다. 성실함은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일 뿐만 아니라, 엄청난 부와 우정을 이어주는 다채로운 유대감이기도 합니다. 약속을 지키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후손이자 새 세기의 후계자로서 성장하고 인재가 되려면 먼저 시간을 잘 지키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공자가 말했듯이, "말은 반드시 행해지고, 행동은 확고해진다." 그래야만 우리는 믿음직스럽고 믿음직스럽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조국 땅에 청렴한 숲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몇몇 위대한 인물들이 했던 일을 우리가 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그들의 영적 자질로부터 배우고 우리 자신의 펜을 사용하여 그들의 영광스러운 업적을 기록하고 찬양할 수 있습니다. 후난(湖南)에는 우리의 배움과 칭찬을 받을 만한 분이 계시는데, 바로 후난성 당위원회 서기 정페이민(鄭境min)입니다. 그는 "관리가 먼저이고 모든 일에 인민이 먼저다"라는 매우 훌륭하고 정확한 말을 했습니다. 정페이민 비서의 많은 훌륭한 업적 중에서 후난성 사람들이 결코 잊지 못할 과거 사건이 하나 있습니다. 때는 1998년 7월 24일. 호남성 창더시 안샹현은 거센 홍수로 제방이 무너질 위기에 처했다. 18만명의 생명과 재산이 위태로워졌지만 정 장관은 자신의 신변 안전을 무시하고 상황을 지시했다. 밤새도록 빗속에서 홍수 조절이 마침내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멈추었지만 병에 걸렸습니다! 3월 11일, 겨우 59세의 나이로 베이징에서 일하던 중 갑자기 사망한 인민의 좋은 간부이자 당의 좋은 아들이 이렇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솔직한 사람은 좋을 때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응원해 주는 사람도 있고, 앞이나 뒤에 있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존경, 친밀감, 신뢰를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역경의 시대에. 반대로, 부정직한 사람은 이 세상에서 서서히 고립되고 무력해질 것입니다.

어떤 사람의 눈에는 성실이 다이아몬드처럼 순수하고 아름다운 반면, 어떤 사람의 눈에는 성실이 쓰레기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를 가지면 마음속에 정직의 숲이 만들어집니다.

2부: 고등학교 청렴성에 관한 800자 논증 에세이

청렴은 중국 민족의 미덕입니다. 성실함은 우리의 삶을 더욱 조화롭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지만, 삶의 일부 사람들은 정직하지 못하고 삶의 아름다움을 파괴합니다. 내 기억에는 아직도 후회되는 부정직한 일이 하나 있다.

몇 년 ​​전 주말이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와 저는 해변에 놀러갔습니다. 그날은 햇빛이 쨍쨍했고, 바다는 푸른 파도로 출렁이고, 해변의 사람들은 쫓아다니며 즐겁게 놀고 있었습니다. 이때 한 꼬마가 목에 조개껍데기를 걸고 지나가더군요. 색깔이 다양하고 너무 아름다워서 첫눈에 반해서 그 꼬마에게 다가가 말했습니다. : "내 작은 친구야, 네 조개껍데기 끈이 너무 아름다워! 너무 좋아. 나한테 줄 수 있니?" 그 어린 소년은 이 말을 듣고 힘차게 고개를 저었습니다. 나는 다시 말했다: "그럼 내가 사겠습니다. 가격은 얼마입니까?" 어린 소년이 말했습니다: "나는 이 조개껍질 묶음을 파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이 말을 듣고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그게 뭐가 그렇게 멋지냐? 그냥 조개 잔뜩." "?" 나는 생각했다: 해변이 너무 커서 어쩌면 아름다운 조개들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신은 내 뜻을 따르지 않았고, 나는 괜찮은 조개 몇 개도 모두 찾지 못했다. 아침.

그 꼬마를 다시 만났을 때 나는 그 꼬마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점을 이용하여 그의 껍질을 빼앗아 갔다.

잠시 후, 해변에 서 있던 어린 소년이 울고 있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간헐적으로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라고 어린아이를돌보던아줌마에게가서물었습니다. 조개껍데기 한 묶음인데 왜 이렇게 슬퍼하냐”고 말하자 노부인은 “이 아이는 아주 어려서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다시 광동에서 일을 하고 계셨다. 그 조개껍데기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주신 유물이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생명보다 더 소중히 여겨 매일 해변에 가서 씻어야 했습니다.” "뭐야, 저 조개껍질 묶음은 사실 우리 엄마가 준 유물이잖아"라며 가버렸고, 조개껍데기 끈을 다시 보니 침술을 부린 듯한 기분이 들었다. 나는 껍질을 집어 들고 달려가서 어린 소년에게 돌려주었습니다. 꼬마는 조개껍질을 받고 흐뭇한 미소를 지었고, 나도 진심으로 웃었다.

제3조: 고등학교 성실성에 관한 800자 논증 에세이

어떤 사람들은 정직이 금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정직과 신뢰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충성심 없이는 이 세상에 설 수 없습니다. 시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 잔의 술이 약속을 하고, 다섯 산은 더 가벼워집니다... 이는 성실의 중요성을 설명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므로 성실의 가치는 금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이 정직하고, 모든 사업이 정직하고, 모든 정부와 국가가 정직하고 진실로 천 금의 가치가 있는 약속을 한다면, 그러면 장기적으로 달리면 사람들의 삶은 어디에서나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제환공은 성실함과 신의를 바탕으로 많은 인재를 끌어들여 일하게 하였고, 여러 나라의 헤게몬. 진문공(晉文孫)도 인재를 얻기 위해 성실하게 사람을 대했고, 심지어 전장에서 성실을 말하는 것이 매우 위험한 일이라는 것을 알고도 물러섰다. 이로 인해 진 문공은 명성과 위신을 얻었고, 제 환공의 뒤를 이어 다음 대군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 집으로 후퇴"하는 대중적인 이야기도 후세들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정직은 사람이 세상을 마주하기 위한 필수적인 '통과'이다. 이제 정직하지 못한 결과를 상상해 봅시다. 정부가 정직하지 않으면 기업이 진실성을 잃고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이 보호되지 않으면 시민의 권리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단계적으로 파산하지 않습니까? 친구 사이에서도 솔직하지 못하면 사람 사이에 신뢰가 없고 우정은 빈 껍질이 되고 온 세상이 무관심에 싸이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세상은 정말 끔찍할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부정직한 이유는 청렴이 돈과 이익과 충돌할 때 저항하지 못하고 돈, 명예, 부를 선택하지 못하고 정직을 포기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군자는 돈을 사랑하고 지혜롭게 돈을 얻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정반대의 행동을 하여 스스로를 부정직하고 불신앙의 자리에 놓이게 합니다.

프랭클린이 한 유명한 말을 기억하세요: 실수하면 즉시 다시 일어설 수 있고, 약속을 어기면 결코 회복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신용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경각심이 아닌가? " 이 구절은 성실함과 비성실함에 대해 높은 수준의 요약을 제공합니다. 세상에는 선의의 거짓말이 있지만, 그것이 모두 선의의 거짓말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솔직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말이 믿을 만한 것인지도 분별해야 합니다.

청렴성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 국가, 나아가 사회 전체의 분위기와도 관련이 있다. 공허한 말이나 거창한 말 없이 진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성실하게 일하며, 이 훌륭한 전통 미덕이 계승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청렴의 스타일을 확립합시다! /p>

4부: 고등학교에서의 청렴성에 관한 800자 논증 에세이

고대 국가는 중국과 같습니다. 오천년의 역사적 궤적과 오천년의 문화유산. 5천년의 바람과 서리, 비와 눈은 용의 후예의 훌륭한 전통을 묻지 않고 신선하게 남아 있으며, 고대인들은 정직한 사람을 존경했고, 오늘날 사람들은 좋은 사람을 사랑합니다. 정직하고, 역사는 정직한 사람을 선택합니다.

공자는 인(仁)을, 맹자는 의를 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仁)은 예(禮)에서 나오고 정의는 감정에서 나오며 마음에서 끝나며 몸에서 올바릅니다.

유교에서는 인과 의의 전제조건은 내면의 친절이며, 이를 근면과 성실이라고도 합니다. 마음속에 청렴을 지켜야만 마음이 편안하고 수련할 수 있고,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세계를 평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의로움이 있는 곳에 성실함도 존재합니다. 『대학』과 『중용』을 읽으면 이를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성실함은 모든 것을 포괄하며 성실함은 그 구체적 구현입니다.

흘러가고 흘러가는 긴 역사의 강물 속에 수많은 정직한 사람들이 등장했다. 강한 남자가 떠날 때, 징커는 왕자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는 단지 그의 친절에 보답하고 싶을 뿐입니다. 내가 죽어가더라도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Wu Zixu는 Chu State에서 도망쳐 복수를 약속 한 Wu Zixu에게 다시 사용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Wu Zixu는 나중에 의심을 받더라도 여전히 충성을 유지했습니다. 도주공이 서호로 배를 타러 갔을 때, 돈을 모두 잃고 돌아올 수 있었던 비결은 성실하게 장사를 한 것이었고, 후이저우 상인과 산서 상인들은 모두 이 원칙을 이행하고 나서야 무역회사가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성실은 마음에 있는데, 사업을 해서 부자가 되면 큰 돈을 벌 수 있고, 정착까지 하면 후손들에게 칭찬을 받을 수 있다. 사해 안에는 모든 사람이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천지의 음양과 사계절의 순환에 따라 다섯 산이 흔들리고 수백 개의 강이 솟아오를 것이다. , 방백들은 순종할 것이고, 세상은 질서를 잡을 것입니다. 굴원이 호숫가에 풀려났을 때, 그는 온 세상이 혼탁한데 나만 혼자 있고, 모두가 취했지만 나는 혼자 깨어 있다고 한탄했고, 몸으로 관찰하고 배려와 친절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분개했습니다. 그는 황제에게 충성을 다하고 나라를 돌보았습니다. 곡자가 뛰어오르자 맑은 강물이 솟아올라 그의 이름은 수천년 동안 불멸하게 되었습니다. 유방이 관중으로 들어가 백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유비가 3장 계약을 이행하고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장애물을 극복하고, 이웃 국가와 좋은 관계를 맺고, 내부적으로 사람들을 다스리며, 사람들에게 정직합니다. 이것은 세상을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리 시민은 물이 배를 옮길 수도 있고 전복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그를 지지했기 때문에 그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고 싶었고 정관 통치를 창설했습니다. 모두 성실이 사람의 삶의 기초이며 신은 성실을 보상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아름다운 민족의 품격을 이어받아 몸과 마음에 청렴을 갖추고, 청렴으로 남을 대접한다면 우리의 삶은 빛날 것이고, 우리의 직업도 빛날 것입니다. !

고등학생 시절 청렴에 관한 800자 논술 에세이

한 번 말하면 쫓기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네 마리의 마차에 묶여 있어 따라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정직함은 비즈니스, 업무, 생활, 친구 사귀기 등 모든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사람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정직해야 하며, 기업은 자신의 생계를 유지하고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정직해야 합니다. 성실성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도록 만들 수 있으며, 성실성은 또한 귀하의 경력과 삶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실성은 몸과 마음을 향상시킬 만큼 작을 수도 있고, 단번에 유명해질 만큼 클 수도 있습니다. 성실성은 직장에서의 성공과 인생의 행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렴함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서도 중요합니다. 정직함을 배우려면 조심하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자신이나 남에 대한 나쁜 점을 남에게 고백할 수는 없습니다. 정직한 마음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조심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조심하십시오. 또한 자신을 믿을 때도 조심하십시오. 정직하려면 인내가 필요하며, 인내만이 날마다 선한 일을 한다는 속담이 있고, 인내만이 우리의 지속적인 도덕적 품성을 유지할 수 있고 정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구력, 이것이 두 세계의 최고가 아닌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정직에는 용기와 신중함이 필요하고, 신용에는 끈기와 완벽함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야만 완전히 정직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청렴의 가장 기본은 남을 속이지 않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다. 청렴하지 못한 사람은 도덕적 인격을 상실한 것이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사람이다. 그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잃을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어디에 있든 정직해야 합니다.

정직은 유혹을 견딜 수 있어야합니다. 이익이 아무리 크더라도 정직을 위반하는 한 그렇게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미래.

정직하지 않은 것에 비해 정직이 훨씬 좋습니다. 왜 우리는 정직하지 않음을 선택해야 합니까?

신뢰를 얻고, 호의를 얻고, 경력을 쌓고,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정직성입니다. 그것은 정직하지 못한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청렴을 이해하고, 잘 행하면, 몸과 마음이 향상됩니다. 그러면 청렴이 축복이 됩니다.

성실을 기대하는 것은 이백의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 깊이이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다"는 영원한 구호이다. 위대한 마르크스와 엥겔스, 성실함을 기대하는 것은 일련의 실패의 결과입니다. 마지막으로, 성실함을 기대하는 친구들이 앞장서서 펼치는 따뜻한 두 손은 여전히 ​​여러분의 손에 물건을 쥐어주는 상사의 부드러운 미소입니다. 쇼핑할 때 돈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을 때 당신을 보내드립니다. 진실성에 대한 기대는 100년 된 미소입니다. 가게에서 빚진 지폐는 오늘날 사람들의 손에 있는 두꺼운 신용 카드입니다.

정직함을 기대하기 때문에 정직함은 소박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의 마음 속에 뿌리를 내립니다. 시장의 소란함과 네온 불빛의 밝은 그림자도 그녀의 광채를 압도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