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ng Xie는 대나무 그림을 가장 잘 그린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를 통틀어 수한의 세 친구라고 부른다.
정 반차오(1693-1765)는 이전에 정시에(Zheng Xie)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커루(Kerou)라고도 알려져 있고, 반차오(Banqiao)라고도 알려진 Li'a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반차오(Banqiao)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쑤성 싱화(Xinghua)와 그의 조상 고향은 쑤저우(Suzhou)였다. 그는 강희(康熙)의 학자로서 옹정 10년의 학자이자 건륭 1년(1736)의 진사(金師)이다. 그는 산둥성 판현(決縣)과 위현현(吳縣縣)의 행정관을 지냈으며, 이후 양주(杭州)에 살면서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다.
정반교는 평생 동안 난초와 대나무, 돌만을 그렸다.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람." 그의 시, 서예, 그림은 세계 3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다. 그는 청나라의 비교적 대표적인 문인 화가이다. 대표작으로는 『대나무 짓기』, 『맑은 빛』, 『난죽향기』, 『간곡과 국화샘』, 『난과 가시 건너기』 등이 있다. 『정선집』의 저자이다. 반차오'.
정 반차오는 강희 말년의 학자, 옹정 10년의 학자, 건륭 1년의 학자였다. , 그는 12년 동안 산둥성 판현(Fan County)과 웨이현(Weixian) 현의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야망을 이루고 백성을 이롭게 한다'는 생각으로 공직생활 중 기근에 시달렸던 서민들을 위해 '창고를 열어 대출을 제공', '돈을 잃지 않고 기부'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이것은 부패한 관리들, 사악한 폭군, 강등된 귀족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후 그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Zheng Banqiao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으며 세상의 고난을 꿰뚫어 보았고이 모든 것을 그의 작품에 담았습니다. Zheng Banqiao의 그림시는 단순히 시를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거나 그림을 사용하여 시를 구성하는 전통적인 고정관념에서 벗어났습니다. 그가 그리는 모든 그림에는 시를 새겨야 하며 제목도 좋아야 합니다. 그림과 같다", "시의 의미는 그리기 어렵다" 등 시와 그림은 서로를 반영하며 그림의 폭을 무한히 확장시킨다. 정반차오의 회화시는 현실생활에 관심을 갖고 심오한 사상적 내용을 담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은 말을 사용한다. 『난과 대나무와 돌 그림』에서 말한 것처럼, 현세의 병폐를 비판하기 위해 총과 칼을 사용한다. “하늘과 땅을 흔드는 말도 있어야 하고, 번개와 천둥을 울리는 말도 있어야 하며, 신을 비명을 지르고 저주하는 말도 있어야 한다.” 유령, 그리고 전례가 없는 그림들은 확실히 평범한 길에 있지 않습니다."
1 날씬한 대나무 그림: Zheng Banqiao의 대나무 그림, "포공처럼 보입니다. 혼돈이 점점 줄어들고, 그리고 덜 희박하고 시대의 관습에서 자유롭고 매우 아름답고 활력이 넘칩니다." 『청대 선비초상』에는 생애의 3분의 2를 대나무 초상화를 그리는 데 보냈다고 한다. 그는 한 시에 이렇게 썼다. “40년 동안 나는 낮에는 밤에 생각을 쓰며 대나무 가지를 그렸다. , 중복되고 얇은 것을 모두 잘라내는 시간은 성숙의 시간입니다.” 나중에 그는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선생님이 없습니다. 주로 종이 창문, 분홍색 벽, 햇빛, 달빛, 그림자에서 배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관찰과 예술적 창조의 실천을 통해 '눈 속의 대나무', '마음 속의 대나무', '손 속의 대나무'라는 이론을 정교하게 다듬었습니다. "눈 속의 대나무"는 자연의 실제 장면이며, 자연의 관찰과 그로부터의 회화 경험은 "마음 속의 대나무"는 예술적 창조의 개념입니다. . 그는 주관과 객관, 현상과 상상, 현실과 예술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자연에서 배우되 자연보다 높은 경지를 창조한다.
자연의 대나무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고, 작가의 눈에 보이는 대나무는 이미 자연의 대나무와 다르기 때문에 그것을 가공하고 주관적으로 가공하여 마음속의 대나무를 형성하는 것이다. 의도가 먼저 펜에 닿아 종이 위에 떨어지면 손 안의 대나무로 변한다. '손 안의 대나무'는 화가가 만들어낸 '제2의 자연'을 뜻한다. 손 안의 대나무는 눈 안의 대나무이기도 하다. 간단히 말해서, 작가가 눈으로 본 객관적인 이미지를 받아들여 뇌로 처리하고, 최종적으로 기술적 처리를 거쳐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구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 창작의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