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의 만남
화가가 된 황휘는 순전히 우연이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당시 딸아이를 미술학원에 입학시키고 싶었지만 딸이 버티지 못할까 봐 두어 등록금을 내고 딸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딸은 그림에 관심이 없었지만 황휘는 그림에 반해 오랜 세월 묻혀 있던 그림에 재능을 보였다.
황휘가 처음으로 사생을 배웠지만, 그녀가 유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그녀의 열정 때문이었다. 그때 한 친구가 그녀가 다른 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길 원했고, 늘 열정적이었던 황휘는 즉시 동의해 두 친구의 만남을 주선했다. 두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황휘는 우연히 그 중 한 명이 작업실을 열고 사람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교사를 고용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황휘가 무심코 “나도 가서 그림을 배워도 될까요?”라고 물었고, 그의 친구도 열성적인 사람이었는데, 바로 “네, 여기 캐나다 중국어 선생님이 계시는데, 석유에 능숙하신 분이세요.”라고 말했다. 그녀에게 가르쳐 달라고 하면 됩니다." 황휘는 그 말을 듣고 매우 기뻤지만, 늘 스케치를 공부해왔고 유화를 접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긴장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황휘는 처음에 캐나다 선생님인 황 선생님과 원하던 대로 공부를 할 수 없었고, 선생님이 자신의 그림 실력에 대해 의구심을 표현했기 때문에 먼저 황휘를 중국어 선생님에게 맡겼다. . 와서 가르쳐라. 그녀가 작업실에 간 첫날, 선생님은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선생님은 그녀에게 화이트보드를 주시고 정물화에 따라 그림을 그리라고 하셨습니다. 황휘는 이전에 스케치만 배웠기 때문에 색칠하는 법을 전혀 몰랐습니다. 붓을 손에 쥐고 아침 내내 하얀 캔버스를 바라보고 있어도 여전히 종이에 펜을 놓을 수 없었고 당연히 매우 불안했습니다. 그러나 정오에 선생님과 다른 학생들이 식사를 하고 쉬러 갔을 때 황휘는 유화에 대한 이해와 배색에 대한 감수성을 바탕으로 자신도 모르게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오후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 보여드렸더니 선생님께서 깜짝 놀라 어떻게 그리셨느냐고 묻자 황휘는 "그냥 느낌대로 그린 것뿐이다"라며 웃었다.
집에 돌아온 황휘는 매우 들떠 있었고, 갑자기 유화에 대한 열정이 불타올랐습니다. 다음 날 새벽, 황휘는 선생님에게 그림을 배우기 위해 서둘러 작업실로 갔다. 황휘는 통찰력이 뛰어나고 색채 감각이 섬세하여 유화 연구에 있어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선생님은 그녀가 매우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캐나다인 황 교수에게 다시 추천했습니다. 황 교수는 처음에는 그녀의 능력에 회의적이었지만, 그녀의 그림을 본 후 즉시 태도를 바꾸어 그녀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동안 연락을 한 후 선생님은 황휘의 인품과 유화에 대한 이해를 매우 존경했고 그녀를 자신의 대녀로 인정해 현재까지도 자주 연락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삶
유화 초기 황휘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사실적이었다. 혹은 여행 중에 본 풍경, 혹은 테이블 위에 놓인 과일과 야채 접시, 혹은 꽃병에 꽂힌 꽃다발.
황휘는 꽃을 워낙 좋아해 한동안 꽃 그림에 푹 빠져 지냈다. 먹는 것도 물 마시는 것도 잊어버리고, 화필 밑에서 아름답게 피어나고 흔들리는 꽃들을 바라보며 화판에만 취한 채, 그 작은 꽃잎들이 여자로서의 행복에 대한 생각인 듯했다.
2007년 어느 날, 그녀의 남편은 운남성에서 빨간 장미, 흰 장미, 칼라 백합, 그리고 향기로운 백합 등 꽃 한 상자를 그녀에게 가져왔는데… 황휘의 반응도 당연히 마찬가지였다. 행복한 황휘는 내면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즉시 유성 물감을 섞어 화판에 그 아름다운 꽃의 민첩성과 향기를 남겼습니다.
그래서 '백합꽃'이 탄생했다. 꽃병 안의 백합은 관대하고 열정적이며 열정적 인 집시 소녀들이 제멋대로 춤을 추는 것처럼 차례차례 피어납니다. 백합을 담은 꽃병은 앞으로 약간 기울어져 흐르는 붉은 배경에 붙어 있으며 회전하는 팽이처럼 보입니다. 그림 전체가 거침없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어 보는 사람의 마음 전체를 흰 백합으로 피어나게 한다.
동시에 종이에는 '화이트 로즈' 조각도 등장했다. "백합이 피는"의 역동성에 비해 활짝 핀 흰 장미 꽃다발은 더욱 은은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황휘는 많은 친구들이 이 그림을 존경했고 자신도 이 그림을 좋아했다고 말했습니다.
황휘의 그림을 관찰하다 보면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그녀의 그림 속 꽃병은 모두 실제 사물 위에 놓인 것이 아니라, 작가가 상상을 바탕으로 스케치한 다양한 색상의 배경 위에 놓여 있다. 이것은 또한 그녀가 이후에 사실주의에서 추상화 스타일로 전환하는 길을 열었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에서 '가상'으로
캐나다 노부인과 한동안 그림을 공부한 후, 전직 중국 선생님은 그녀에게 더 많은 화가들을 접촉해 보라고 제안했다. 이때 황휘도 다양한 화풍을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다른 화가들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우연히 친구가 그녀에게 프랑스 화가 마크를 소개했습니다. 황휘는 마크의 그림을 처음 봤을 때 매우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의 그림의 바탕은 매우 추상적인데, 그 위에 현실적인 것들을 그립니다. Huang Hui는 이 추상화 배경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그녀의 자연스러운 호기심으로 인해 그녀는 Mark의 그림이 어떻게 그려졌는지, 특히 배경색을 알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 화가는 중국에 머무는 시간이 거의 없고 언어 장벽이 있었기 때문에 황휘는 조수이자 번역가와 소통할 수밖에 없었다. 번역가는 자신이 기본색을 칠할 때 다른 사람, 특히 회화 전공자라면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번역가만이 기본색이 어떻게 칠해졌는지 볼 수 있는 특권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번역가님은 그 과정이 정말 마술적이라고 하더군요. 설명하기 힘든 유성물감의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배경색이 완벽하게 형성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번역가가 단계를 설명하지 못해 황휘가 당황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적어도 그것이 유성 페인트의 흐름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뜻밖에도 얼마 지나지 않아 황휘는 그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로써 그녀의 추상회화 무대가 시작됐다.
처음에 황휘는 추상적인 배경에 자유분방한 붓놀림을 더해가며 마크를 흉내냈지만, 점차 이 추상적인 배경이 다른 부분을 추가하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완전한 그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식으로 황휘 역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 기간 동안 새로운 창작 열정이 그녀에게 영감을 불어넣었고, <하늘과 물>, <수영장에 불어오는 주름> 등 업계에서 호평을 받은 수많은 작품이 속속 탄생했다. of Spring Water', 'A Thousand Miles', 'Smokewaves', 'Desert', 'Phoenix Bathing in Fire', 'The Beginning of the Sky', 'Spring', 'Door'...
그녀의 많은 추상화 중 특히 눈길을 끄는 작품은 'Phoenix Bathing in Fire'이다. 컬러는 밝은 레드와 따뜻한 골드를 사용했으며, 선은 거칠고 대담해 동양적인 매력이 강하다.
'게이트'는 인생철학이 겹겹이 쌓여 이해하기 어려운 지혜의 문인 것 같다. 짙고 연한 보라색, 우아하고 고귀하며 조금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닫힌 문은 문 가장자리의 선이 매끄럽고 수평이었고, 연륜 4개가 나타났습니다. 이미 40대였으니 꿈의 문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어야겠죠?
'마음'으로 그리는 그림
황휘의 그림을 보면 태평함과 자발성이 느껴진다. 황휘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제약이 적고 좀 더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황휘에 따르면 프랑스 화가 마크의 그림을 수집한 사장도 다른 화가 머크의 그림을 거의 사들일 뻔했다고 한다. 두 화가 모두 원래는 정치가가 아니었고 이제 막 시작한 화가였다. 40대에 그림을 공부하려고 했는데, 그 그림들이 모두 인기가 많았어요. 이로 인해 Huang Hui는 많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황휘는 선천적으로 배색에 민감하고 컬러 활용도가 매우 뛰어난 편이다. 봄을 표현하고 싶다면, 시선만으로도 봄의 생기를 느낄 수 있도록 그린을 최대한 활용했다.
황휘는 자신의 느낌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린다고 한다. 느낌이 없을 때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는데, 뻣뻣하게 작품을 엮는 것은 불가능하다. . 황휘가 보기에 그림은 작가의 마음과 생각이 담겨 있어야 살아 있는 것이다.
황휘는 유명한 유화화가 조용을 가장 존경한다. 조용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면 황휘의 눈은 즉시 밝아지며 초등학생이 선생님의 지혜를 숭배하는 것처럼 조용 유화의 아름다움과 마법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할 것입니다.
황휘가 혼란스러워하며 그림 그리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 때가 있었다. 그녀를 깨운 것은 조용의 말이었다. 조용은 그녀에게 "당신의 그림과 배색은 괜찮습니다. 전문적인 그림의 길을 택하지 않으면 당신은 훌륭한 일을 한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고집한다면." 이것을 가지고 미치려면 미쳐야 한다." "미치게" 되는 방법에 대해 조용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나중에 황휘는 이 말을 곰곰히 생각했다. 아마도 꽃을 그리는 데에 너무 집착했던 시기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 때는 영혼이 더 많아. 그리고 산만한 생각을 너무 많이 해서도 안 되고, 자신의 그림이 얼마나 팔릴지 생각하지도 말고, 진정으로 사심 없는 상태에 들어가야 합니다.
황휘의 그림 경력에는 가족의 든든한 지원이 있었다. 그녀의 사랑스러운 딸과 사랑하는 남편은 그녀 뒤에 있는 힘과 창조의 원천입니다. 황휘의 집 거실에는 작품 한 점이 걸려 있는데, 그림 속에 학 세 마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이 마치 따뜻한 가족처럼 따뜻합니다. 많은 친구들이 그녀에게 그림을 요청했지만 황휘는 여전히 그 그림을 다른 사람에게 주기를 꺼려했습니다. 그 그림 속에는 가족에 대한 깊은 사랑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황휘는 그림의 길이 쉽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그 과정을 즐기겠다고 말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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