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가 서양에 미치는 영향
정화가 중국 해외 이민의 생존과 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화는 28 년 동안 서양에 28 년 동안 12 만명이 참여해 10 여만 리를 항해하며 30 여개 국가와 지역에 연이어 도착한 것은 인류 항해사의 위대한 창작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많은 중국인들이 정화선단과 함께 왔고, 오랫동안 초창기 화교로 돌아가지 않았다. 정화가 서양에 미치는 영향 아래, "...... 민광민, 배를 만들어 바다를 섭렵하고, 욕심을 부리거나, 실제로 밭을 사서 장가를 가는 여자가 있는데, 돌아오지 않는 사람이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1 "명대 중후기가 되면 남양 각지의 화교는 약 10 만 명 이상이다." 2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정화는 서양에' 해상 실크로드' 를 열어 중국의 대외무역 대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지리지식을 간접적으로 확대하고, 이민수익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더 많은 중국인들이 남양 등지로 가서 장사와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은 중국 이민자들의 해외 생존과 발전, 해외 중국인 사회의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첫째, Zheng he 의 서양 후속 효과
정화가 서양에 간 최초의 동기는 왕도 (천조의 명성), 안외 (안정해외) 또는 절환 (문제 찾기, 후환 근절) 을 선전하는 것이 명나라 정부의 대외정책의 조정으로 볼 수 있으며, 객관적으로 중국의 대외통로를 뚫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우선, 정화는 서양에 가서' 천조' 의 명성을 선포했다. 황명조훈은 "사이순은 중국녕이다" 고 말했다. 따라서 명정부는 북한, 일본, 빗구국, 작은 빗구국, 아난, 진라, 점령성, 수마트라, 과와 등 15 개국을' 불징국' 에 포함시켰다. 명성조소는' 만국 왕조',' 사이빈복' 이라는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요병이역, 중국의 부강을 보여 준다' 는 생각으로 봉건 왕조의 독존하는 허영심을 만족시켰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공식적인 성격으로 정치적 의의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과정에서 세 번의 군사로 기습한 해적집단과 불륜자를 쳐부수며 보석 거래와 자위총으로 명나라 정부의 이익을 수호하고 국위를 선양하며 천조의 명성을 높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외이예식, 선행을 선도한다" 를 통해 중국과 동남아시아 각지의 연계를 촉진시켜 중국 해외 이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양계초' 조국 항해가 정화전' 의 연구에 따르면, "정화가 서양에 간 후 남양제도로 이주한 후, 504, 50 만 명, 게다가 원주민과의 잡혼자, 그리고 700 만 명" 이라고 한다. 정화가 서양에 출현한 시범효과는 중국 이민자들이 대량으로 외국으로 이주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해외 중국인 사회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이는 해외 이민자들이 정화를 숭배하는 심원한 사회 기반이기도 하다.
둘째, 정화가 서양에 내려가 해외 중국인 사회 발전을 촉진시켰다. 사료에 따르면 중국인이 해외에 도착한 것은 상주 시대부터 이미 시작되었다. 진 () 나라 서복 () 이 3 천 명을 이끌고 일본을 건너는 것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대규모 해외 이민자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해외 중국인 사회의 진정한 형성과 발전은 정화가 서양에 간 뒤였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성공은 점점 더 많은 중국인들을 해외로 이주시키고, 대량으로 모여 중국인이 된 마을이나 도시를 끌어들이고,' 첫 번째 머리' 의 주재관리를 통해 비교적 안정적이고 완전한 화교 사회를 형성했다. 아편전쟁이 발발한 후 중국은 이미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에 전락했다. 한편 통치자의 피비린내 나는 착취와 정국의 오랜 격동, 특히 식민지 자본의 대거 침투로 지방상인과 수공업자들이 잇달아 파산하고, 대량의 농민들이 유랑하며, 곳곳에서 민불생하는 참상이 만연하고 있다. 한편 아편전쟁이 발발한 후 청정부는 이미 원기가 크게 다쳐서 거의 구차하게 뒤섞여 있다.
낙후된 봉건독재제도를 유지하기 위해 청정부와 서방 열강들은 토지 양도, 연해 통상항 금지, 서방 열강들이 화공을 모집하는 합법성 인정 등 많은 상권욕국 조약을 체결했다. 해금조약도 사실상 삭감되어 해외 이민조의 발전을 더욱 악화시켜 비교적 성숙한 해외 중국인 사회를 형성했다.
셋째, 정화가 서양에 내려가는 것은 중국 이주를 위한 편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우리는 송대가 나침반을 발명한 이후 중국의 항해 기술이 크게 발전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화는 해외 통로를 뚫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서아시아, 동아프리카 등지를 소통할 수 있는 항로를 열었고, 귀중한 항해 자료와 각지를 경유한 상세한 기록을 남겨 중국인들이 해외로 이주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중국과 동남아의 우호적인 교제를 촉진하기 위해 명정부는 남경에' 사역관' 을 설립하여 한림원에 소속되어 중국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가의 외국어 인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데 쓰인다. 이와 함께 변환을 해결하고 선위사를 설립하고, 구항선사사, 칙령 시암 왕 등을 지원하여 중국 해적그룹과 실란산의 해적을 크게 타격하고, 기본적으로 해적과 불륜을 꾀하는 사람들의 위협을 없애고, 해외 교민들의 이익을 어느 정도 보호하고, 중국 연해 지역 주민들의 대량외이주를 가능하게 했다. 이런 식으로 광둥 () 푸젠 () 연해 지역을 위주로 수많은 가난한 농민들이 잇달아 국문을 나서서 어쩔 수 없이 해외로 나가 생계를 꾸려야 했다. 아편전쟁 이후 100 년 동안 중국의 출국자 수는 1500 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둘째,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중국 해외 이민의 생존과 발전에 유리하다
정화가 서양에 간 역사적 공적에 대해 유명한 역사학자 오민 씨는 (1) 경제적 수확이라고 평가했다. 정화는 도자기, 실, 차 등의 화물을 남양보이에 사용했고, 정부와 인민은 그 혜택을 받았다. (2) 정치적 성공. 국위 원방 방송, 남양 제왕, 계수가 법정에 오니 기꺼이 신하가 된다. (3) 문화적 확산. 보선이 연이어 나와서, 사자들이 왕래하여 남양 여러 나라가 모두 화풍에 물들게 하였다. (4) 화교 이민의 증가와 그 세력의 발전. 남양에서의 중국인의 지위가 갑자기 높아지자 중국인들은 예민하고 근로한 수완으로 점차 현지인의 신앙을 얻었다. 3 오민 씨의 평가가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정화는 서양에 가서 중국인의 해외 생존 공간을 넓혀 중국이 동남아로 통하는 해상 항로의 안전을 확보하고 중국 이민의 생존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선 정화는 서양과 동남아시아 국가와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중국인 이민자의 생존 환경을 개선했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주로' 하남양', 즉 오늘날의 남양제도 일대이다. 명나라의 건국 후 적극적으로 대외 우호 관계를 발전시켰는데, 주로 상호 사절단, 외국' 조공' 방물, 명나라 정부의' 선물' 등을 통해 이뤄진 것은' 두터운 왕래' 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 정부는 조공 사자에 대해 모두' 예의로 대하다' 고 한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바로 봉건 왕조의' 선덕화와 유원인' 을 관철하고' 제후를 품으면 천하가 무섭다' 는 사상이다. 4 명 명나라와 동남아 국가 간의 우호적인 교제가 전성기에 이르렀고, 동남아 국왕이 연이어 중국을 방문해 비교적 느슨한 화교 정책을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영락 14 년 (1416 년), 즉 정화가 네 차례의 방문 임무를 완수한 후 고리, 발톱 실리콘, 만자가, 점성, 실란산, 목골두봉, 요산, 남보리, 가시지 않는 실리콘, 아단, "네, 사신이 홀에 가득 찼어요." 5 정화가 서양에 간 후, 인도네시아 시가의 삼발, 과와 석순, 중과와 삼보랑과 수마트라의 거항 등 동남아시아 각지에서 서양으로 가는 중계소가 선단 휴식, 보급, 수용병 수행원, 화교 중국인을 접대하는 체류지로 설치되었다. 그리고 무역 센터로 전체 가시 플러스, 서 부 서양 활동의 중심 거점을 설립, 어느 정도 중국 이민자의 생활 환경을 개선, 그 후, 남양으로 이주의 해외 화교의 큰 숫자를 했다.
"남양화교 센터의 형성은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시작되었다." 6 명대 장섭의' 동서양시험' 도 자바, 칼리만단, 필리핀, 말레이 반도에 천, 수만 명의 화교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둘째, 정화가 서양에 가서' 왕위' 를 선언하며 중국인 이민자의 정치적 지위를 높였다. 사료에 따르면 정화선단은 가는 곳마다 먼저' 모집, 수여' 를 하며 국가 예절에 따라 왕을 방문하고 중국에서 가져온 진귀한 선물을 보냈다. 정화의 선단이 도착할 때마다 남양제도에 사는 중국인 이민자들은' 삼보태감' 을 외치며' 삼보태감' 을 외치며 특별히 우리를 보러 왔다. 그 이유는 주로 현지 중국인들이 정화가 국위를 가져왔다는 것을 깊이 느꼈고, 현지인들은 정화의 방대한 선단을 보고 중국 이민자들이 강력한 국가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들을 경시할 엄두가 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동남아 국가들도 정화의 방문으로 중국에 대한 숭상심이 저절로 생겨났는데, 이는 만자가와 술루 왕솔단의 중국 방문을 통해 알 수 있다. 명나라 봉상을 받은 이후 영락 9 년 (1411) 7 월부터 선덕 8 년 (1433) 9 월까지, 왕후를 세 번 거느리고 신하를 모시고 중국을 방문해 명성조 선종의 따뜻한 환대를 받아 동남아시아와 중국 사이의 전통적 우의를 깊어지게 했다. 화교는 만자가에서 중시를 받았는데, 만자가왕이 화교를 항구주로 임명하여 중국과 인도지나 상선을 처리하는 일을 맡고 있다. 7 정화가 서양에 간 후, 소록 왕은 중국의 영토가 광활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강력하고 우호적인 나라라는 것을 알고 왕비, 왕자, 측근 일행을 데리고 중국을 방문했다. * * * 340 여 명의 대형 사절단이 중국을 방문했다. 소록 왕이 중국에 도착한 후, 명성조의 성대한 대접을 받았고, 중국의 번화한 광경은 그들을 더욱 잊게 했다. 귀국 도중 소록국의 동왕은 불행하게도 산둥 텍사스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대왕자가 귀국해 왕위를 계승하는 것 외에 왕비와 둘째 아들, 삼자 등 10 여 명이 수묘를 남겼고, 귀국을 원하지 않아 결국 텍사스에서 죽었다. 그의 후손들은 산둥 텍사스 북부 교외에 정착했고, 안 () 온두 () 성은 그들의 성이 되었다. 브루나이 중국인도 "왕경홍이 브루나이에 도착한 이후 중국인의 지위가 크게 높아졌다" 고 생각한다. 8
셋째, 정화는 서양에 선진 생산 기술을 가지고 중국 이민자의 발전 능력을 강화했다. 영락초년, 중국의 식량, 면화, 천 공급이 넉넉하고 수공업이 번창하여 조선 야금 등의 산업 발전이 비교적 성숙하여 당시 비교적 낙후된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국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정화가 서양에 간 후 중국의 정교한 공업제품을 가져갔는데,' 영정승승',' 동서양시험',' 서양국지' 등의 책에 따르면 이 물품에는 청화자 그릇, 청자 그릇, 사향, 구슬, 장뇌, 귤, 찻잎이 포함돼 있다 9 국가의 예의에 따라 국왕을 알린 후 정화는 가져온 상품을 현지인과 거래하고, 중국의 실크 도자기 등은 그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정화선단은 "곳곳에 유적이 있고, 산을 깎아 길을 열고, 땅을 파고 샘을 채취하고," 10 가지 선진 생산 기술과 생산수단이 끊임없이 유입되어 동남아시아의 현지 개간과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물물물교환의 거래 형식이 빠르게 성행하면서 동남아시아 각국에서' 중국품' 의 브랜드 효과가 생겨났고, 경영중인 현지 화교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무료로 광고를 하고 현지 중국인의 발전 능력을 키우고 중국 상품의 시장 공간을 열었다. 광대한 중국인 이민도 각종 경로를 통해 중국에서 직접 입고되어 그들이 있는 지역이 곧 현지의 중요한 경제와 상업, 무역 센터가 되어 현지 사회경제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넷째, 정화는 서양에 가서 중화문화를 계승하여 중국인 이민자의 민족 응결력을 강화했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모집, 포상' 과 무역을 하는 것 외에' 해외 여러 나라에서 선교를 하고 예의를 지키며 그 습관을 바꾸라' 는 이념에 따라 선단을 이끌고' 남양제도를 주유하여 대명덕정을 선언하고 선인들을 위로한다' 는 11 일 동남아 국가에 중국 교화를 끊임없이 선전하고 있다. 12 현지인들도 중국인들이 그 땅으로 이주하게 되어 기쁘고, * * * 함께 생산을 발전시켜 화교화교인들이 각국의 경제건설의 중요한 힘이 되고 있다. 13 중국인은 현지 여자와 결혼하여 현지 인민과 우호적으로 어울리고 융합하는 과정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해외 중국인들이 집중한 지역에서는 상업적으로' 차이나타운' 을 형성하는 것 외에도 중국인 이민자들은 본적 풍습에 따라 종사 () 사찰 () 사찰 () 을 건설하고 각종 종향동아리회관을 설립하고 사당 () 을 설립하여 중국어를 배워 중화문화를 전승하는 중요한 전달체가 되었다. 차이나타운' 에 걸려 있는' 천애각 식수원, 고향에 들어가 풍속에 따라 뿌리를 내리라' 는 연련은 해외 중국인들이 중국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에 따라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발전 생각을 표현했다. 차이나타운' 은 중국계 성실한 장사와 중화문화 전승의 산물이며, 중국 이민자들의 해외 활동에 중요한 근거지가 되어 중국족의 구심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다섯째, 정화는 서양에 가서 억지스럽고 부드러운 이중정책을 채택하여 중국인 이민자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했다. 명나라 초년, 해적 피해 상황은 이미 상당히 심각했다. 특히 일부 공사와 상인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인후요충지는 이미 해적에 의해 거주하고 있다. "손님 배를 통과하면 재물을 빼앗는다." 공사, 상인이 "왕래하는 것" 으로 인해 피해가 더욱 컸다. 14 정화가 서양에 가는 과정에서 * * * 세 차례 부득이한 용병을 실시했다. 정화는 처음으로 서양을 출사했고, 선단을 이끌고 옛 항구를 귀항할 때 중국인 지도자 천조의를 비롯한 해적그룹의 기습을 받았다. 이 해적 집단은 과거의 상인과 공사의 재물을 강탈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며,' 사기 항복 초청 강도' 를 시도하여 정화선단이 가지고 있는 보물을 빼앗으려 하였다. 정화선단이 기습자를 쳐부수자 해적 지도자 천조의를 생포하고 경성 현지정법으로 돌려보냈다. 당시에는 다른 사람이 불법 행위에 종사했을 뿐, 이미 중국 이미지를 손상시켰고, 많은 무고한 사람들도 연루되었다. 진조의가 붙잡혀 정법을 받은 후 해외와 현지 중국인 사회에서 충격을 받았는데, 이런' 진편집' 작전은 해적 집단의 세력을 없애고 해외 중국인의 이익을 어느 정도 수호했다. 정화의 두 번째 서양으로, 스리랑카를 경유할 때, 그 나라의 왕자는 정화를 경성으로 속여 재물을 강제로 강탈하고 은밀히 파병하여 정화선단을 함께 잡으려 했으나 음모는 성공하지 못하고 붙잡혔고 정화는 그들을 베이징으로 데려와 명성조에게 바쳤다. 하지만 명성조는 스리랑카 왕 등을 모두 방송해 귀국시키는 관대한 정책을 시행해 해외 국가에 충격과 회유의 이중효과뿐만 아니라 해외 중국인의 정당한 권익을 수호해 생존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셋째, Zheng he 의 서양 참조 의미
정화가 서양에 가는 조공무역과 민간무역을 촉진하는 것은 엄청난 부의 효과를 가져왔다. 중국 연해 지역 사람들이 부를 추구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켰고, 이민수익에 대한 기대를 직접적으로 높였으며, 중국인 이민과 해외 중국인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다. 중국이 세계로 나아가고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강력한 정신적 동력을 제공하였다. 지금도 정화가 서양에 내려가는 것은 여전히 강한 참고의의가 있다.
우선, 정화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밖으로 나가' 자신을 발전시킨다. 정화가 서양에 가져온 부의 부가가치 효과는 사람들의' 외출' 발전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은 인구 초강대국으로 13 억 명을 넘어섰으며, 그 중 노동력 인구는 7 억 4 천만 명으로 유럽 선진국의 4 억 3 천만 노동력보다 3 억 1 천만 명이 더 많았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매년 1000 만 명의 노동력을 추가한다. 중국의 실직자와 실업자 인구는 약 1400 만 명으로, 시내로 들어가는 농민공은 일반적으로 1 억 2 천만 원을 유지한다.
"15 앞으로 경제구조조정, 도시화 과정, 서부대개발이 가속화됨에 따라 중국과 세계경제의 관계는 계속 심화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년 안에 대량의 잉여 노동력이 석방되고 파생되어 인구 이동의 거대한' 추력' 이 형성될 것이다. 사실, 인재의 흐름은 항상 노동력, 자본의 흐름과 동반된다. 경제 세계화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이민은 반드시 세계 경제 발전의 중요한 힘이 될 것이다. 수량면에서 중국의 이민자 수는 아직 비교적 적고, 인구 이동은 여전히 정상 범위 내에 있다. 우리는' 정화정신' 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사상을 해방시키고, 관념을 바꾸고, 출국 경로를 계속 완화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출국하고, 국제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우리나라의 개혁개방, WTO 가입, 세계경제세계화의 성과를 공유해야 한다. 각 섭외 섭외 부문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외출' 하고, 해외의 화교와의 연락을 강화하고, 오랜 친구를 깊이 사귀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좋은 친구를 잊지 않고, 해외 화교들이 진정으로 우리나라의 개혁 개방과 현대화 건설을 위해 봉사하고, 조국의 통일 대업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화교가 자발적으로 현지 사회에 녹아들어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이민의 문제는 매우 복잡하며, 그중에서도 거주국 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해외 화교의 과학기술력, 경제력, 인재자원의 효과적인 통합을 강화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현대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중화민족의 재궐기를 실현하는 데 깊은 전략적 의의가 있으며, 우리가 해외' 교포심' 을 쟁취하는 기초적인 작업이기도 하다. 인구 고령화와 지식경제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선진국은 이민을 도입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이민정책을 지속적으로 조정함으로써 외래인구가 사회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피할 것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향후 20 ~ 30 년 동안 개혁개방 이후 신규 이민자 수를 더하면 조국 대륙, 홍콩, 대만의 이주선진국 신규 이민자가 2000 만 ~ 3000 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 기존 화교 중국인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재이민과 양안 관계가 초래할 수 있는 이민의 영향을 고려한다면 선진국의 화교 중국인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거주 국가의 정세 변화를 면밀히 주시하고, 거주 정부와의 소통과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배우고, 화교들이 자신의 고립 심리를 포기하도록 독려하고, 현지화 과정에서 주류 사회와 참정 의정에 적극 녹아들고, 자신의 정당한 합법적 권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중국 사회의 전승과 발전에서 런인 기간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취하고, 서로 * * * 함께 발전하고, 주거국과 조상 (국적) 국가에서 대체하기 어려운 다리 역할을 하며, 각국의 경제사회 발전의 귀중한 재산이 되어야 한다.
셋째, 선린 우호 정책을 실시하여 화교인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봉사하다. 정화가 서양에 간 후, 시종 선린 선린 선린 우호 정책을 고수해 중국 국민의 동남아 국가에 대한 인식과 이해에 유리하고, 중국과 주변국의 경제무역관계를 촉진하고, 중국의 선진적인 건축문화, 도자기 문화, 실크 문화를 가지고 제도 문화, 정신문화 교류를 추진하여 동남아시아 화교 이민과 상업, 종교의 * * 발전을 촉진시켰다 오늘날까지도 동남아 국가들은 여전히 많은 정화사적을 남기고 있으며, 많은 감동적인 전설 (법력이 무한하고 만물이 명령을 받음) 이 전해지고 있으며, 각종 성대한 기념행사를 자주 개최하여 정화가' 중국의' 뿐만 아니라' 세상의' * * * * * * * * * * * * * 동남아 사람들은 정화를 신으로 간주하고, 역사에 남겨진' 삼보묘',' 삼보돈',' 삼보동',' 삼보정' 상례에 대해' 정화정신' 이 이미 인심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상품교류와 대외교류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중국 시민들은 자유롭게 다른 나라로 이주할 수 있는 정당한 권익을 누리며 우리나라 해외 이민이 크게 늘면서 이민 구조도 크게 달라졌다. 현재 선진국의 새로운 이민자들은 이미 화교 총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개별 국가는 심지어 80 을 넘는다. 선진국의 이민 정책에 큰 변화가 없다면 향후 10 여 년 안에 새로운 이민자 수가 선진국의 화교 총수의 7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이민은 해외 화교인의 연속이다. 그들의 발전은 장대하여 화교의 지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우리나라의 안전, 부강, 발전에 모두 유리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선린, 안린, 부유한 이웃의 대외우호정책을 계속 관철하고, 우리나라의 평화로운 궐기를 촉진하고, 중국 이민의 생존과 발전 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이는 우리가 해외 교민들의 후속력을 강화하고, 교민의 우세를 더욱 발휘해 우리나라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넷째, 해외 동아리의 역할을 발휘하여 중화우수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다. 중화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며 강한 접착성과 침투력을 가지고 있어 해외 이민과 본적국 관계를 잇는' 다리' 와 중요한 유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조국 대륙, 대만, 홍콩 지역에서 선진국으로 가는 유학생은 매년 10 여, 20 만 명이 있으며, 기술 이민을 추가하면 매년 중국이 선진국에 입국하는 유학 이민, 기술 이민 및 그 가족은 수십만 명으로 선진국의 가장 중요한 이민원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새로운 이민자들은 정치적 예민함, 교제 능력, 사회활동 능력, 실력, 표현이 점차 현지 화사와 주류 사회의 인정을 받고 있다. 화교 화교 동아리는 해외 향민을 단결시키고 애국력을 결집하며 조국과 고향을 연결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사업이 계속 발전하면서 많은 해외 중국인들이 현지 중국인 동아리 조직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거나 결성하기 시작하면서 지명도와 영향력이 있는 동아리 지도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새로운 역사시대에 해외 화교인 업무는 더 많은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에 직면할 것이며,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우리는 새로운 이민자들이 구세대가 조직한 각종 중국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현지 중국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녹아들도록 장려하고, 대표적인 중국인' 신인' 을 발견하고 양성하며, 의식적으로 그들을 지지하고 지도하고, 국내의 각종 단체 조직에 흡수해 정치에 참여하는 무대를 제공하고, 그들을 차세대 중국 사회 지도자로 양성하고, 중국 우수 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