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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저우 완화 빌딩

역사 속에는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쌓았거나 강한 카리스마로 인해 일반 대중에게 신으로 추앙받는 인물들이 많이 있다. 전설적인 삼황오제를 비롯해 후대 황제들 외에도 동양의 셜록 홈즈로 알려진 디런지에(Di Renjie) 등 제단에 오른 문인, 군장교, 문인들이 많이 배출됐다. 충의와 효, 용기를 구현한 '군현' 관우와 유교의 선구자인 '관우', 그리고 사심없음으로 유명한 포청천과 포정.

포정은 북송 노주(현 안휘성)에서 태어나 진종 선평 2년(999)에 태어나 인종 가유 7년에 사망했다. 1062) 64세. 28세에 A부문 진시훈장을 받고 정식 직위에 올랐다. 그는 재직 기간 동안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법을 엄격하게 집행했으며 현 행정관, 현 행정관, 전사, 카이펑 주지사, 추밀원 부사직을 역임했습니다.

역사 속에는 수천 명의 관료가 있지만 결국에는 정직한 관료의 대표자로 포정이 선정된 것은 송나라의 구체적인 역사적 시기와 관련이 깊다. 사람들은 Bao Zheng의 자질이 전통적인 유교적 개념과 일치하기 때문에 Bao Zheng을 선택합니다.

우선 포정은 1027년에 진사과에 합격하여 관직에 올랐으나, 부모님이 노년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효를 다하고자 사임하였다. 몇 년 후, 두 장로가 세상을 떠났을 때, 포정은 묘상 기간이 끝난 뒤에도 집에 머물면서 마을 사람들을 설득하러 왔습니다. 그는 1039년에야 관직에 돌아와 양주(楊州) 천창현(至昌縣)의 행정관을 역임했다. 이때 Bao Zheng은 이미 39세의 중년 남성이었습니다. 그는 10년 동안 가장 활력이 넘치고 부모님에게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았던 시절을 보냈습니다. 시간.

둘째, 그는 감히 조언을 하고,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북송의 통치자들은 관료 우대 정책을 채택했는데, 이는 관료 과잉 문제를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Bao Zheng은 또한 그들의 이름을 기념관에 공개했습니다. Bao Zheng은 또한 Song Renzong의 일부 관행을 감히 비판했습니다. 그는 Song Renzong이 "옳고 그름을 생각하지 않았다", "파벌에 관심을 갖고 싶어", "덕을 임명하지 못했다"고 직접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충성스러운 사람들' 등. 다행히도 송인종은 그렇게 멍청한 왕은 아니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반역적이고 비윤리적인' 말 몇 마디만으로도 Bao Zheng을 죽이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Bao Zheng이 후세에 받아들여지는 것은 그가 관직에 오르는 과정에서 항상 인민 중심의 유교 철학을 실천해 온 그의 발언 능력과 관련이 깊습니다. 『보정전』에서 그는 황제에게 세금과 노동력을 줄이고 부패한 관료들을 엄중하게 처벌할 것을 직접적으로 요구하는 비문을 50개 이상 썼습니다. 당시에는 여름과 가을에 두 번 납부하는 세금 외에도 여러 가지 세금이 있었고, 반복되는 변경은 국민의 부담만 가중시킬 뿐이었습니다. Bao Zheng은 인민을 대변하므로 후세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는 것은 합리적입니다.

송나라의 포공에 대한 민간 이미지와 실제 인물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퍼진 포공의 판결에 관한 이야기 ​​중 많은 부분이 다른 사람의 행위를 통해 포공에게 부과되었습니다. . 『송나라사-보정전』에는 “사람들은 보정의 미소가 황하(黃河)처럼 맑다고 생각하며, 어린이들과 여자들도 그의 이름을 알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 당시 여성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송대에는 상품경제가 발전하고 민중의 오락방식이 다양해지며, 고우란와사(寶蘭wasi)가 성행하게 되었고, 이때 고란와사는 주로 의롭고 정직한 관료로 등장하여 신격화하는 경향이 있었다. 바오 공도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원나라 사회는 어두웠고, 시골에는 부패한 관리들이 만연해 있었고, 사람들은 포정과 같은 정직한 관리들의 출현을 염원하여 포정의 지혜와 능력을 신격화하여 숭배를 실현하였다. 바오 공의.

관한칭의 드라마 '바오다이지가 노자일랑을 죽인다'는 사건을 재판하는 바오공의 지혜를 묘사하고 있다. 수도 관리인 Lu Zhailang은 은세공인 Li Si의 아내가 예쁘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거부하면 큰 관공서에 가서 그를 고소할 것이라고 종종 말했습니다. Li Si는 정저우 6차 사건 Kong Mu Zhang Gui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결국 Zhang Gui는 Lu Zhailang의 이름을 듣자마자 포기했고 Lu Zhailang은 Zhang Gui의 아내가 이상하게 활기차 보이는 것을 보고 그에게 물었습니다. 아내가 집에 오면 정말 '남편은 중매인 역할을 하고 아내는 그 남자와 결혼한다'는 게 인간의 비극이다. 아무도 감히 건드릴 수 없는 이 불량배에 직면하여, Bao Gong은 황제가 승인한 "Yu Qi Ji" 문서에 "Lu Zhailang"을 추가했는데, 이는 Lu Zhailang을 처형하라는 황제의 명령과 동일합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알게 된 황제는 자신은 참수형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포정은 지혜로 사건을 해결했고 그의 이미지는 송나라 때보다 더 과장됐음을 알 수 있다.

중국에 불교가 전해지고, 카르마론과 지역귀신론이 결합되어 지옥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 그리고 명계를 다스리는 자가 지옥의 왕이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는 사람이 죽은 후에 반드시 지옥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수당(隋唐) 이후로 지옥왕의 원형은 점차 사심 없는 사람들로 대체되었습니다.

인간 세상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공의와 정의를 위해 사람들은 명계를 신뢰한다. “의로운 사람은 명계에서 죽는다”는 말도 있다. 민간 신앙에서 유명한 4대 지옥왕은 포정(寶章), 코준(Kou Zhun), 판중옌(Fan Zhongyan), 한친호(Han Qinhu)이며, 그 중 포정(Bao Zheng)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

이 밖에도 바오공이 귀신과 소통한 기록과 영혼을 파괴한 사례가 많다. "Bao Dai Zhi Zhi Zhu Sheng Jin Ge"는 Guo Cheng이라는 학자가 그의 아내이자 가보인 Sheng Jinge를 데리고 시험을 위해 서둘러 수도로 가는 길에 Pang Yanei를 만나 가보를 바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팡 야네이(Pang Yanei)는 공직을 받는 대가로 그의 가문의 가보를 강탈하고 그의 아내를 빼앗은 뒤 그의 머리를 잘라 머리 없는 유령으로 만들었다. 그는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Bao Gong을 찾았습니다. 다른 사람은 유령을 볼 수 없었고 오직 Bao Gong만이 그와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후시씨는 바오공의 판결에 관한 신화적인 이야기가 북송에서 시작되어 남송에 퍼졌다고 믿습니다. 처음에는 원나라 드라마에서 인기를 얻었고 이후에는 중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소설이다." 그러나 보공의 이미지는 명청시대에 고정된 것이 아니었고, 그의 숭배는 명나라 때 정점에 이르렀으나, 청나라에 와서는 신에서 인간으로의 변신을 실현하였다.

명대 포공을 소재로 한 소설로는 『명성화 랩시 시리즈』, 『백가공판』, 『보공사건』 등이 있는데, 여기서는 포공 숭배가 더욱 열성적이고 그에 대한 묘사는 더욱 마술적이다. 우선 그의 외모에 대해 책에서는 “팔부분은 귀신 같고 두 부분은 사람 같다”며 “귓불, 어깨, 이빨이 은빛 같다”고 밝히고 있다. 외모를 비방하여 정직한 공무원. 또한 그는 시험을 보러 카이펑으로 가는 길에 쉴 곳이 없어 변하교에서 세 번 한숨을 쉬었다고 하는데, 뜻밖에도 성신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성신은 사신에게 문취싱이 갈 곳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도쿄에서 쉬고 숙소를 마련해 달라고 부탁했다. 성신의 눈에 보정은 하늘의 문곡별이며 불멸의 체계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귀신, 신들과 소통하는 보공의 능력은 원극에 반영되었고, 이 능력은 명나라 소설에서 더욱 증폭되어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저승에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옥에게 물어볼 수도 있었다. 도움을 요청하는 황제. 『옥복면고양이』는 이러한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다섯 마리의 쥐괴물이 시준, 재상 왕, 황제, 국모, 보공의 모습으로 변해 재상 시준이 한 쌍이 된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왕(王)이요 국모(國母)인 보공(寶功)은 인간의 눈으로 그것을 구별하지 못하자 지하세계로 가서 옥황상제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옥을 빌렸다. 쥐 괴물을 잡기 위해 옥황상제의 고양이와 맞서며 혼란을 진압했습니다.

청나라 때 보공의 이미지는 신에서 인간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겪었고, 이때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천상이나 지상에 갈 수도 없었지만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을 가지고 있었다. 평범한 사람들의. 과거와는 달리 소설 '삼성오의'에서는 보공의 결혼식이 마련됐고, 보공은 시험을 위해 도성으로 가는 길에 곤경에 처해 리씨를 만나 당당하고 우아했다. Bao Zheng은 시험이 끝나면 Li 선생님이 집에 가서 부모님에게 알리고 약혼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는 평범한 인간의 감정을 지닌 바오공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둘째, 이전에 비해 공보공의 사건 판단은 더 이상 사심이 없고 개인적인 감정이 뒤섞여 있을 것이다. '만화집의 낭만'에 따르면, 깡패 후륜을 때려 죽인 혐의로 장종, 리이, 디칭이 재판을 받는 동안 바오공은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세 사람을 용서했다고 말했습니다. Hu Lun은 혼자 죽었고 세 사람과 함께있었습니다. 아무것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질투와 증오의 감정에 사로잡힌 보공은 진실과 상관없이 이를 변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그의 이미지는 우리 삶의 사람들과 더 가깝습니다.

바오 공의 이미지는 실존 인물에서 이상적인 신으로의 신격화를 경험하고, 또한 신에서 인간으로의 변화를 경험하고, 마침내 칠정육욕을 지닌 수호자로 변하는 모습이다. 기와. 그의 이미지가 어떻게 바뀌더라도 Bao Gong은 정직한 관리의 대표자로서 그의 공정함, 성실함, 정직함, 그리고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 때문에 항상 사람들로부터 가장 존경을 받아 왔습니다. , "문화 유전자로서 "바오 칭텐"은 국민적 기억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위안]타타: "송나라의 역사", 중화서점, 1977.

쑨몽메이: 2018년 광시민족대학 석사학위 논문, "안휘성 바오공전설에 관한 연구".

장닝(Zhang Ning): "바오공과 중국의 전통적 사회정의 신앙 이야기", "요동대학교 저널", 2호, 2016.

(지은이: 하오란문학과 역사·랑커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