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옥의 겉모습은 무슨 뜻인가요?
금과 옥의 뜻은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엉망이라는 비유입니다.
관용어의 기원:
첫째, 우리 나라의 많은 고대 신화와 전설은 다음과 같이 교육적으로 심오합니다. 태양을 쫓는다, 산을 옮기는 어리석은 노인 등.
두 번째는 역사적 사건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에는 유명한 역사적 이야기와 사건이 많았는데, 후세에서는 이를 완벽한 옥을 가지고 조에게 돌아가다, 합류하다 등의 4자 관용어로 압축했다. 펜을 든 군대, 월급에 누워 담즙을 맛보는 것,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가시를 쥔 것 등등.
세 번째는 전임자에게서 유래한 이야기로, 마음에 대한 자신감, 폭풍우가 치는 것, 월급으로 불을 끄는 것, 홀로 남겨지는 것 등이다.
네 번째는 쓸데없는 걱정, 한단에서 걷는 법 배우기, 귀를 막고 종을 훔치기, 토끼를 기다리기, 배를 조각하여 구하는 것과 같은 고대 서적의 우화와 전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검 등
다섯 번째는 술고래의 의도가 술에 있지 않다, 진실이 밝혀진다, 미소가 돈을 벌다, 블록버스터 등 고대인의 원문을 변형 없이 파생한 것이다.
여섯 번째는 의로움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 열 감기에 걸리다, 머리카락 하나도 뽑히지 않는다, 하나 물에 가깝고 하나는 너구리이고 다른 하나는 너구리입니다.
일곱 번째는 대중에서 나오는 구어체, 속담, 속담으로, 이러한 유형의 관용어는 상대적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지만, 그 중 일부는 더 이상 원래의 출처를 찾을 수 없습니다. 건초 더미에서 바늘 찾기, 다른 사람 비판하기, 새로 시작하기, 과감한 조치 취하기 등과 같은 관용구는 대중이 만든 것입니다.
여덟 가지는 외국에서 유래한 관용어입니다. 우리 중국 관용어 중 일부는 불교 경전에 나오는 '무점', '불경에서 말하는', '행복하다' 등도 외국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경전에는 서양의 일몰에 관한 글의 암시, 금언 및 관용어가 있습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낡은 병에 담긴 새 포도주, 불에서 나온 밤, 신진대사 등이 있습니다.
나인(Nine)은 표현이나 글쓰기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석이조, 일석이조 등 한두 단어를 바꿔서 사용하는 표현이다. 돌, 일석이조, 일석이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진하는 등.
텐은 역사적 유산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최근 수십 년 동안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된 표현입니다. 초를 세다, 최고가 되려고 노력하다, 백송이 꽃을 피우다, 산과 시골에 가다, 쓰레기를 보물로 바꾸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