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중국설》제문
일본인은 우리를 중국, 오래된 대국, 다시 말해 오래된 대국이라고 부른다. 이 호칭은 아마도 유럽 서양인의 말을 계승하여 번역한 것 같다. 정말 한탄할 만하다! 우리 중국은 과연 오래된 대국입니까? 리앙 rengong 는 말했다: 아니! 이게 무슨 말이야! 이게 무슨 말이냐! 내 마음속에는 한 소년 중국이 존재한다. 나라의 노소를 말하고 싶으면, 먼저 사람의 노소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노인들은 늘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좋아하고, 젊은이들은 늘 미래를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거를 회상하기 때문에 미련이 생긴다. 미래를 생각해서 희망의 마음이 생기다. 미련 때문에 보수적이다. 희망으로 진취적이다. 보수로 인해 영원히 낡았다. 진취적이어서 매일 업데이트한다. 과거를 회상하기 때문에, 모든 일은 그가 이미 경험한 것이기 때문에, 관례대로 일을 처리하는 것만 알고 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할 때, 각종 일은 모두 그가 경험하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늘 과감하게 파격적이다. 노인들은 늘 걱정이 많고, 젊은이들은 늘 즐기기를 좋아한다. 근심이 많기 때문에 낙심하기 쉽다. 행락해야 하기 때문에 왕성한 생기가 생긴다. 낙심하기 때문에 비겁하다. 기가 성해서 호탕하다. 비겁하기 때문에 구차할 수밖에 없다. 호탕하기 때문에, 감히 모험을 한다. 구차하게 따르기 때문에, 반드시 사회를 죽음으로 인도할 것이다. 과감한 모험으로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노인들은 늘 일을 싫어하고, 젊은이들은 늘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일에 싫증이 나서, 늘 천하의 모든 일이 할 수 없다고 느낀다. 좋은 일이기 때문에, 늘 천하의 모든 일이 다 할 수 없다고 느낀다. 노인들은 석양 잔광처럼, 소년은 아사히 초양과 같다. 노인은 척박한 늙은 소 같고, 소년은 갓난호랑이 송아지 같다. 노인은 승승처럼 앉아 있고, 소년은 비협과 같다. 노인들은 해석의 사전과 같고, 소년은 활발한 연극문과 같다. 노인들은 아편 양담배를 피웠고, 소년은 브랜디 독한 술을 마신 것 같다. 노인들은 행성이 어둠으로 떨어지는 운석에 작별을 고하고, 소년은 바다에서 끊임없이 증식하는 산호섬과 같다.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에 우뚝 솟은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들은 시베리아와 같이 끊임없이 뻗어나가는 큰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소년은 봄 전의 풀과 같다. 노인들은 사해처럼 이미 물을 모아 대택이 되고, 젊은이들은 창장 졸졸 초발원 같다. 이들은 노인과 소년의 성격이 다른 일반적인 상황이다. 양임공은 사람이 이런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나라도 그래야 한다고 말했다. 양임공이 말했다: 슬픈 첫째야! Xunyang 강 머리 pipa 여자, 그냥 밝은 달이 빈 배를 맴돌고, 가을 바람에 단풍 나뭇잎이 울린다, 이불은 철처럼 차갑고, 꿈이 아닌 몽롱할 때, 장안의 번화한 붉은 먼지 속에서 봄꽃에 가을달을 감상하는 아름다운 의미를 회상한다. 청량한 장안태극, 흥경궁 내, 백발이 가득한 궁아, 꽃이 이삭처럼 맺힌 등불 아래 삼삼오오 마주 앉아 개원 천보년 동안의 옛일을 이야기하며, 그 해에 궁내의' 네온 깃털곡' 이 성행하였다. 장안 동문 밖에서 멜론을 심는 조평 () 은 주변 아내를 향해 자신의 아이를 놀리며 경비가 삼엄한 후문 안에서 가무잡다발, 명주 살지의 성황을 회상했다. 나폴레옹은 엘바 섬으로 유배되었고, 알라비는 스리랑카에 감금되어 있었고, 서너 명의 간수, 혹은 찾아온 좋은 사람들과 단도를 착용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소년중국설》원문
일본인은 나를 중국이라고 부르는데, 하나는 맏제국이고, 또 하나는 맏제국이라고 한다. 언어 도, 커버 공격 번역 유럽인 의 말 이다. 오호! 내 중국 과일 보스 남자 다운? 임공은 말했다: 악! 무슨 말인가! 무슨 말인가! 내 마음속에는 한 소년 중국이 있다.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싶은 나라를 말하는 노소, 먼저 남의 노소를 말하십시오. 노인들은 늘 지난날을 생각하고, 젊은이들은 늘 미래를 생각한다. 그러나 과거의 생각, 그래서 향수 마음; 그러나 미래 도 생각, 그래서 희망 마음 을 낳았다. 그러나 향수 도, 그래서 보수적; 희망만 있으면 진취적이다. 그러나 보수적 도, 그래서 영원히; 그러나 진취적인 것도, 그래서 날이 새롭다. 그러나 과거 도 생각, 모든 것이 이미 그 사람, 그래서 평소대로 알고 있다; 그러나 미래도 생각하고, 모든 일은 그 사람이 거치지 않은 것이니, 늘 과감히 파격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인들은 늘 걱정이 많고, 젊은이들은 늘 즐거워한다. 그러나 더 많은 걱정 도, 그래서 낙심; 그러나 즐거움 도, 그래서 모리. 그러나 낙담 도, 그래서 비겁하다; 그러나 shengqi 도, 그래서 영웅. 그러나 비겁한, 그래서 구차하다; 그러나 호쾌한 것도 모험이다. 그러나 구차하고 구차하여 세상을 멸망시킬 수 있다. 모험만 해도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노인들은 늘 일에 싫증이 나고, 젊은이들은 늘 경사가 난다.
그러나 피곤 것들 도, 그래서 종종 모든 것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낀다; 좋은 일만 있어도 늘 모든 일이 다 될 수 없다고 느낀다. 노인들은 석양 같고, 소년은 일출 같다. 노인들은 척박한 소와 같고, 소년은 젖호랑이와 같다. 노인은 승려 같고, 소년은 협객 같다. 노인들은 사전과 같고, 노인들은 연극과 같다. 노인들은 아편 연기와 같고, 젊은이들은 푸란지주 같다. 노인들은 별행성의 운석과 같고, 소년은 대양해의 산호섬과 같다.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의 피라미드와 같고, 소년은 시빌리아의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소년은 봄 전의 풀과 같다. 노인들은 사해의 보존과 같이 택이고, 소년은 장강의 초발원과 같다. 이 노인과 소년의 성격은 크게 다르다. Ren gong 은 말했다: 사람은 내재되어 있고, 나라도 당연히 해야 한다.
Rengong 는 말했다: 상해 자이, 보스 도! Xunyang 강 머리 pipa 여자, 달이 보트 주위에 있을 때, 단풍 서슬, 이불은 철보다 춥다, 꿈이 아닌 것 같을 때 낙양 먼지 속 봄꽃 가을달의 좋은 재미를 회상한다. 서궁 남내, 백발 궁아, 이삭 같은 등불, 삼오오 쌍이 앉아 개원, 천보간 유사, 스펙트럼' 네온 깃털' 에 대해 이야기한다. 녹색 문 종 멜론 사람들, ruren 왼쪽, 구 ruzi, 바다 구슬 루 기타 행사 와 같은 허우 문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폴레옹의 흐름은 어멸에 흐르고, 아라는 실란에서 그윽하고, 서너 두 명의 감수리, 또는 방문의 좋은 소식과 함께, 그 해 단칼에 중원을 질주하며 유럽을 휩쓸고, 혈전해루를 휩쓸고, 큰 소리로 꾸짖으며, 만국진공포는 공훈하고, 처음에는 사건을 찍고, 이어서 경단을 쓰다듬으며, 결국 거울을 잡았다. 아아, 얼굴 가오 치아 소진, 흰 머리 흑자 손잡이, 퇴폐적 인 노인! 만일 그 사람이 그윽한 유 외에는 걱정거리가 없고, 비참한 곳에는 천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기소침한 것 외에는 일월이 없고, 한숨을 쉬는 것 외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죽음을 기다리는 것 외에는 사업이 없다. 미인 호걸과 물론, 평범한 사람 그래? 생전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폐허 무덤에 있다. 음식을 기거하고, 다른 사람에게 명령을 기다리다. 오늘과 지나가면, 어찌 그의 날을 알 수 있겠는가? 올해도 지나고, 내년에도? 천하가 낙심하고 단기가 있는 일은 맏이보다 더 큰 것은 없다. 이 사람 에서, 그리고 욕망 은 거의 할 수 없습니다, 의미 구름, 일 의 일 로 돌아 가기 위해, 산 초해 감정 을 납치?
오호! 내 중국 과일 보스 남자 다운? 리 는 거의 오늘 도메인 사이, 당나라 유 3 세대, 어떻게 황 규칙 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진황한무, 어찌 웅걸인가; 한 당나라 문학, 어떻게 융성; 강간 사이의 무공, 어찌하여 혁혁을 하는가. 역사가들이 서술하고, 어장가가 부르는 노래인데, 왜 내 국민소년 시절의 아름다운 경치, 즐거운 진적을 가지고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제 퇴폐적 인 노인! 어제 다섯 도시를 자르고, 내일 열 도시를 베고, 곳곳에서 참새쥐가 다 하고, 밤마다 닭과 개가 놀라고 있다. 18 성의 토지재산은 이미 사람의 품에 안겨 있는 고기이다. 사백조의 부형 자제는 이미 사람들의 주적 노예가 되어 있는데, 어찌 소위' 맏이가 장사꾼' 이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호! 군모말로 그해 일을 말하니, 초췌하고 초췌한 빛이 차마 볼 수 없다! 초수의 상대적, 아슬아슬하고, 인명이 위태로워, 아침저녁이 아니다. 국가는 죽음을 기다리는 나라이고, 한 나라의 국민은 죽음을 기다리는 백성이다. 만사가 지불하는 것은 어쩔 수 없고, 모든 것을 남에게 맡기면, 어찌 이상할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