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금요일에 개봉되는 영화 [천재 포수]
스틸사진 한 장을 마음대로 펼쳐도 시대감
영화 속 남성은 넓은 모자를 균일하게 착용한다
시대의 트레이드마크 액세서리에 대한 정확한 통제
이 영화의 큰 볼거리이기도 하다
▲ [천재 포수] 에서 영화 장면의 복원 (예: 오래된 종이 만들기, 캐릭터가 복고풍 코트를 입고 있는 등) 은 관객들에게 이야기가 일어난 시기와 배경을 암시했다
과장하지 않고
이야기 자체를 잃어버리면
이 각 화면
도취될 정도로 아름답다
관객이 다시
로 돌아오는 것 같다1930 년대 뉴욕 거리
▭
[천재 포수]
를 제외하고영화 속 이역풍에도 많은
가 있다시각 뒤에는
가 숨어 있다나라마다 다른 풍토인정
동시에 이야기의 신뢰성을 더욱 강화하십시오
미시적으로 색다른
소품/의상 디자인 위주
거시적으로
넓은 범위의 색상 대비
먼저 미시부터 시작해서, 우리는 어떻게 한 인물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이미지 그룹일까요?
그들의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순간을 통해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영화사 오진안지로,' 낮은 각도, 카메라의 매우 낮은 운동량, 딱딱한 컷' 으로 페이드아웃 대신 타타미의 세트' 로 가장 일본 특색을 지닌 서민영화를 찍었다.
샤오진 영화의 전반적인 미적 특징은 모두 지연과 자제이다. 이 점은 마침 일본 민족 문화의 특징, 낮은 키, 내성적, 규율에 부합한다.
▲ 소진은 자신의' 저기위' 촬영 수법을 친민의 표현으로 간주하면서 일본인의 겸허한 품성을 드러낸다. 습관적으로 다른 사람을 우러러보는 것
▲ [부초] 에서 멀리 가까운 집에서 진열되어 낮은 시각으로 눈에 띄는데, 이 각도의 안배는 친근감을 높이고 관객은 그 중
로 대체되기 쉽다샤오진의 미술디자이너 하마다 진웅은
라고 설명했다그의 장면 배치는 대부분 일본식이지만, 그는 집 밖 풍경에 주의를 기울이고, 장종이가 자주 열리고, 울타리는 볼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은 모두 나무장벽이 있고, 바닥에서 꼭대기까지, 싸게 아래에 구멍이 있고, 윗사람들은 대나무가 있고, 부유한 사람들은 대나무가 얇아진다 (참고: 이것은 잠재적인 일본 전통등급제도 관념의 표현이다).
소진의 영화가 다양한' 격자', 정사각형의 격자, 정사각형의 격자, 점, 선, 면의 조합으로 가득 찬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격자는 바로 일종의 규칙감을 나타낸다.
▲ [좋은 아침] 에는 많은 회색 계열 건물과 가로세로 대조를 이루는 주택 구조
회색조의 전체적인 색채는 샤오진의 영화의 우아함을 격조를 잃지 않고 일본의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더해 형식과 내용면에서 완벽한 통일을 이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에는 소품을 전시하는 것 외에 민족의식을 드러낼 수 있고, 의상 디자인은 금상첨화할 수 있다. 이것도 일본 영화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기모노" 는 일본인의 역할을 하는데, "치파오" 가 중국인만큼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고에서 기모노는 여성의 몸의 아름다움을 너무 많이 숨기고 있지만, 바로 이 은밀한 껍데기 때문에 점점 더 음란한 의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것은 알 수 없다.
[천성협 의혹] 에서 기모노의 정색적인 기운이 드러났다. 어린 소년의 눈에는 매춘부가 그의 성계몽의 참고물이다.
▲ [천성협 의혹]: 매춘부의 하얀 목덜미에 미련을 두고 기모노의 독특한 디자인이 여성의 섹시한 몸을 드러내고 있다. 그녀는 학처럼 뱅글뱅글. 주사홍립, 맨발로 줄행랑을 치고, 눈파가 흐르고, 암조가 용솟음친다. 감동적입니다. 최고의 섹시함과 소유
소품, 의류의 주관적인 디자인 외에도 감독은 사진 자체의 색조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지역 질감을 조성한다.
영화 [그들에게, 나는 두루미를 타고 갔다] 에서 사진작가는 서북인 특유의 큰 색덩어리를 이용하여 우리를 위해 감동적인 그림을 만들었다.
▲ [그들에게 내가 두루미를 타고 갔다고 말해] 에서는 항상 이런 그림을 볼 수 있다. 큰 그림을 보면 전체 사진의 특색을 감상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눈을 뜨면 큰 색의 노란색을 발견할 수 있다. 산발적인 인물과 잘 어울리고, 전체 화면이 노랑색으로 편향되고, 화면 바닥의 그림자가 화면 기조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카메라에 나타나는 벽돌 무늬와 계단의 선이 거칠다
앞서 우리는 중국 서북의 지형적 특징을 보았고, 지난해 개봉한 영화 [장강도] 에서 사진작가 이병빈이 직접' 창장' 이라는 어머니 강을 배경으로 광활한 캔버스에 거만한 재능을 휘둘렀다.
[장강도] 의 전체적인 색조는 모두 대기가 차분한 어두운 계열로 장엄하고 웅장한 주제와는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 [장강도] 의 수묵판 포스터에서 화면이 여자의 몸처럼 생겼고, 일엽고주가 그녀의 몸속을 항해하고 있다. 장강은 잘 알려진 어머니 강이고, [장강도] 의 주제 중 하나는 여성의 사랑이다. 화면에서 보트의 역류는 모체로 돌아가는 것 같고, 일엽편주가 화면 중심을 순회하며 역류하며, 고토에 대한 그리움과 귀향 여행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동양인의 독특한 감정 표현을 알게 된 후, 서양인의 심미 멋을 다시 한번 느껴봅시다.
아모도바의 영화를 한 가지 색으로 묘사한다면, 스페인 특유의 열정과 야성을 관객들에게 느끼게 하는 진한 빨간색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아모도바' 간판 레드': [우리 어머니에 관한 모든 것], [러브 하이 힐], [컴백]
▲ 아모도바가 최근 개봉한 영화 [훌리예타] 에서 미술디자이너는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감독의' 매 장면마다 빨간색이 나타나는 것이 좋다' 는 예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세트사, 의류사는 항상 사진작가와 소통하고 화면 미감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보장하는 데 붉은 원소를 첨가해야 한다. 그리고 이 붉은색들은 캐릭터의 심경 변화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다.
아모도바가 짙은 색채의 대변인이라면 아키 코리스마키는' 성적 냉랭함' 스타일을 추구한다. 이는 그가 살고 있는 지역과 무관하지 않다. 핀란드에서 자란 아키가 촬영한 영화도 차가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르아브르]: 넓은 하늘색 채도가 무한히 낮아져 창밖의 풍경도 색이 없는 것 같지만, 이런 넓은 냉톤 처리로 구석에 따뜻한 꽃을 부각시킬 수 있어 아키 영화의 일관된 주제와 일치한다. 생활은 쉽지 않지만 결말은 결국 따뜻하고 아름다운
[111] 에는 영화가 인간의 생명을 세 배로 연장했다는 고전적인 대사가 있다. 이것은 허황된 것이 아니다.
모든 영화를 보는 것은 다른 삶을 경험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영화의 공간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한다. 우리가 서로 다른 풍토와 인정을 느낄 때 마치 글로벌 여행처럼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