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 콘서트홀 외형은 자웨이를 창작의 원형으로 하여, 건물 전체가 물 속에 활짝 핀 꽃과 같다. 창작사고는 한편으로 시화의 특수성에서 출발하여 이 대표적 공공 * * * 문화건물이 도시별 내용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한편, 장소의 특성상 건물이 좀 더 자연에 가까운 형태를 보여 주변 자연의 환경에 녹아들기를 바란다. 또 다른 중요한 아이디어는 도시의' 아름다움' 에 대한 이해에서 나온 것이다. 건축가는 도시, 건축의 아름다움에 대한 파악과 자기 주관을 추구하고, 단순함을 원하지 않고, 유속을 더욱 두려워하기 때문에, 건축 구상 방면에 있어서, 종종 무의식적으로 대중의 안목을 피한다. 서주 콘서트홀의 창작은 일반 시민의 취향과 삶의 관점에서 대중이 즐겁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건물, 도시 전체에 어우러진 아름다운 건물을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축물의' 보라색 꽃' 에 대한 표현은 단순히 보라색 꽃의 구체적인 형태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건축 수법으로 꽃의 부드러운 자태를 보여준다. 건물은 8 개 표면의 표피로 둘러싸여 층층이 겹쳐져 입구까지 곡선이 점차 펼쳐져 자연스럽게 건물의 입구를 형성한다. 표면 표피는 투명한 유리 부분과 불투명한 금속 부분을 곡선으로 분리하는데, 이러한 변화의 곡선, 표면은 보라색 꽃이 변화하고 계층이 풍부한 의도를 모사한다. 디자인은 자연미에 대한 대중의 소박한 개념을 더 많이 표현한다. 형태다나, 체태우아함, 건축이 지역문화, 대중심미와 더 가까운 형태를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