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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지역민들은 경계의 경계를 봉하지 않고, 고국은 산계의 위험을 받지 않고, 위천하는 병혁의 이익을 받지 않는다. < /p>
번역: 백성들을 정착시키고 다른 곳으로 이사하지 않고, 영토의 경계에 의지해서는 안 되고, 국방을 산강의 험난한 요충지로 공고히 하고, 천하를 무기로 날카롭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놀라게 한다. < /p>
출처: "맹자 공손추하 도다조, 실도과부조" < /p>
선단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친척 은행 에 guashi;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순조롭다. 천하의 순순함에 따라 친척의 은행을 공략하기 때문에 군자는 싸우지 않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p>
번역: 백성들을 정착시키고 다른 곳으로 이사하지 않고, 영토의 경계에 의지해서는 안 되고, 국방을 산강의 험난한 요충지로 공고히 하고, 천하를 무기로 날카롭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놀라게 한다. 어진 정치를 시행하는 군주는 그를 지지하는 사람이 많고, 어진 정치를 시행하지 않는 사람은 적고, 그를 돕는 사람은 적다. < /p>
그를 돕는 사람이 극점에 이르면 형제의 골육도 그를 배신할 것이다. 그를 돕는 사람이 너무 많아 천하의 모든 사람이 그에게 귀순할 것이다.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그의 조건에 귀순하여, 형제 골육마저도 그의 과부의 왕을 배신하는 것을 공격하러 갔기 때문에, 어진 정치를 할 수 있는 군주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전쟁이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 /p>
확장 자료: < /p>
"하늘은 지리만큼 좋지 않고,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사람과" 를 "하늘", "지리적 위치" 위의 숭고한 위치에 두다. 고대 선현은 사물의 천차만별과 세계의 다채로움을 인식하고' 조화' 를 주장할 때 사물의 각자의 특징을 부정하지 않았다. < /p>
작가의 긍정적인 뜻은 아래의' 도다조, 실도과부조' 라는 논단에 포함되어 있다. 여기서 말하는' 도' 는 바로' 인정' 이다. 이 논단은' 사람과 사람' 의 본질을 지적했다. < /p>
이어' 과부의 끝' 회중은 친척을 배신하고' 많은 도움의 끝' 은 천하의 귀순을 지적하는 추가 추론이 이어졌다. 일반일정으로 대조가 뚜렷하다. 마지막으로' 그러므로 군자는 싸우지 않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는 말로' 사람과' 의 중요한 의미론을 매우 투철하게 말하고, 문장 중심을 심화시켰다. < /p>
바이두 백과 사전-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고, 도움을 받지 못한다 < /p >